숭고한 삶의 이상을 표현한 시

1. 숭고한 삶의 세계에 관한 시

숭고한 삶의 세계에 관한 시 1. 숭고한 삶의 세계나 숭고한 도덕적 정서를 반영하는 시

고대와 현대에 큰 일을 이루고 큰 일을 배운 사람은 세 가지 경지를 통과해야 한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말랐다. 나는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가서 세상의 끝을 보았다. ." 이것이 첫 번째 영역입니다. "옷이 점점 넓어지는데 더 이상 후회하지 않아요. 아름다움 때문에 초췌해진 기분이에요." "군중이 그를 수천 번 찾았으나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그는 어두컴컴한 곳에 있었습니다. 이곳은 제3의 세계였습니다." 위대한 시인은 이런 말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말을 이렇게 해석하면 연공과 오공의 허락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 "

이 단락의 첫 번째 영역 편집: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들을 시들게 했고, 나는 홀로 높은 빌딩에 올라 세상 끝을 바라보았다. (안술의 "나비는 꽃을 좋아한다") 분석: 첫 번째 영역 서풍이 푸른 나무를 불고 나뭇잎이 시들어 현재 상황이 상당히 나쁘고 오직 그만이 높은 건물에 올라가 높은 곳에서 내려다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장소를 보고, 거리를 보고, 하늘 끝을 보고,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곳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일시적인 연기로 인해 혼란을 겪지 않고 상황 전개의 주요 방향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투쟁의 주요 모순을 파악하십시오. 이것이 성공의 기초입니다. 이 조건이 충족되어야만 두 번째와 세 번째 영역이 있을 것입니다.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옷이 더 넓어지고 후회하지 않을 것이고, 이(유용의 '나비')에 대한 초라함을 느낄 것이다. 분석: 두 번째 영역은 어떻게 결심하고 노력하는지를 설명한다. 사람은 야위어지고 초췌해지지만, 여전히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하더라도 인내하고 계속 전진하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페이지를 편집하세요.

군중이 그를 수천 번 검색했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그는 희미한 빛 속에 있었습니다. (Xin Qiji의 "The Sapphire Case") 분석: 세 번째 영역은 수년간의 연습을 거쳐 점차 성숙해가는 과정을 말합니다.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것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갑자기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이때 그는 자신의 경력에 ​​창의적이고 독특한 공헌을 할 것입니다. 이것은 피에 물든 꽃입니다. 그리고 땀, 그리고 평생의 에너지로 지어진 건물

2. 고상한 삶의 영역에 대한 인용문

Fan Zhongyan: 정치적 야망: 먼저 세상을 걱정하세요. 세상이 기쁠 때 마음을 열고 기뻐하십시오. 일에 기뻐하지 말고 자기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마십시오. 자신의 득실) - "악양탑" 멀고 멀고 위아래로 찾아보리라 루쉰: 차가운 눈썹으로 고개를 숙인다 맹자: 나는 슬픔 속에서 태어났다. Wen Tianxiang: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 "Lingding Ocean" - "Lingding Ocean"

Lin Xiangru: 국가적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개인 증오

탄시통: 할 수 없다는 걸 세상이 다 안다. 간과 쓸개만 남기고 하늘을 향해 웃겠다. 임칙서: 나라를 위해, 생사를 위해...

3. 고귀한 삶의 세계에 대한 유명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p>

1. 판중옌: 세상이 근심할 때 먼저 걱정하고, 세상이 기쁠 때 기뻐하라 - "악양탑 "

2. 굴원: 온 세상이 시끄럽고 나 혼자만 맑아지고 다른 사람들도 다 그렇다. 술에 취하면 혼자 깨어난다. ——"추자 어부"

3. 루쉰: 차가운 눈썹으로 천명에게 고개를 숙이고 기꺼이 깡패가 되려 합니다.

4. 리바이: 만약 당신은 삶을 자랑스러워하고, 모든 기쁨을 누려야 하며, 달을 배경으로 금병을 비워 두지 마십시오. ——"장진주"

5. 맹자: 가난하면 자신에게만 이익이 되고, 부자이면 세상을 도울 수 있습니다. ——"중신장 문장"

6. 린샹루: 제가 이렇게 하는 이유는 국가의 시급한 문제를 먼저 생각하고 그다음에 개인적인 증오를 두기 위해서입니다.

——"Lian Po와 Lin Xiangru의 전기"

7. Tan Sitong: 간과 담낭을 남기고 수평 검을 들고 하늘을 향해 웃고 있습니다! ——"죽음의 시"

8. 임칙서(Lin Zexu): 바다는 수백 개의 강을 받아들이고, 관용이 있는 것이 위대하며, 높이가 수천 피트에 달하고, 물이 없는 것이 강하다. 욕망. ——Home Couplet

9. Wen Tianxiang: 고대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으며 그의 충성심은 역사에 기억될 것입니다! ——"링딩 오션(Lingding Ocean)을 건너다"

10. Fan Zhongyan: 사물에 만족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마십시오. ——"웨양 타워 이야기"

11. Fan Zhongyan: 목소리로 죽고 침묵 없이 살아보세요. ——"영무부"

12. 맹자: 그러므로 하늘이 이 백성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 할 때에는 먼저 마음을 괴롭게 하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피부를 굶기고, 고갈시켜야 한다. 그가 행한 일이 그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고 관용을 베푸는 것은 그가 할 수 없는 일에 유익이 되었느니라. ——"맹자"

13. 맹자: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언제나 사랑을 받습니다.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항상 존경받을 것입니다. ——"맹자 - 이루하"

14. 맹자: 부와 명예는 변덕스럽지 않고, 가난함과 천함은 움직일 수 없으며, 세력과 권력은 구부리지 못하니, 이것을 진정한 사람이라 한다. ——"맹자"

15. 맹자: 세상에는 길이 있고, 그 길을 위해 죽어야 한다. 세상에 정의가 없기 때문에 그는 순교자로 죽었습니다. ——"맹자"

4. 인생의 숭고한 이상 추구를 표현한 시

여정은 험난하다

리바이

황금병 사케 만불 싸움

옥접시에 만불 상당의 진미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면 밥을 못먹는다.

칼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봅니다.

얼음으로 막혀 있는 황하를 건너고 싶습니다.

올라가겠습니다. 눈 내리는 하늘의 타이항.

낚시를 하고 냇가에 앉아 있다.

문득 배를 타고 태양을 꿈꾸고 있다.

여행은 힘들다, 여행은 어렵다,

갈림길이 많지만 이제는 안전하다.

바람과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겠지만,

구름과 돛을 곧게 매달아 바다를 도우세요.

남원

당나라의 리허

남자들은 왜 우훅을 가져오지 않는 걸까요? 관산(關山) 50개 주(州)를 모으기 위하여?

잠시 영안각으로 오세요

학자이자 만호의 왕자라면

고대부터 사망했습니다.

충성심을 유지하십시오. 역사가 빛나게 하십시오.

——Wen Tianxiang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결백을 유지하십시오.

예로부터 죽은 사람이 없으니, 충성심을 지켜 역사에 빛나게 하세요.

영웅으로 살고, 유령으로 죽으세요.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며 장강을 건너는 것을 거부한다.

바람과 파도를 타고 바다를 직접 건너 항해할 수 있는 때가 올 것이다. 리 바이.

천지를 위한 마음을 정하고, 산 자와 백성의 운명을 정하며, 성도들을 위한 독특한 지식을 전하고, 대대 평화를 창조하라. ——장재의 "행곡사문"

5. "숭고"에 관한 구절

1. 꽃 중에 국화를 선호하는 것은 아닙니다. 꽃이 핀 뒤에도 꽃이 없을 것입니다. 꽃이 피었습니다. (당나라 위안진의 《국화》) 꽃 중에서 국화를 특별히 선호하는 것은 아니지만, 국화가 핀 후에는 더 이상 즐길 꽃이 없기 때문이다. 이 문장은 서리를 자랑하고 시드는 국화의 강인한 성격을 함축적으로 찬양하고 있다.

2. 노년이 오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부와 명예는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당나라의 두보, 『』) 주홍색과 청안료인 단경은 회화를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내가 늙어가는 것을 느끼지 못한 채 평생을 그림에만 몰두해 왔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부와 명예는 하늘에 떠 있는 구름처럼 나에게 무관심합니다. 이 시는 예술에 전념하고 명예와 부를 걱정하지 않는 유명한 화가 조바(曹寶)의 숭고한 정서를 찬양하고 있습니다.

3. 부는 음란하지 않고 가난은 행복이다. (송나라? 성호) 부에 속지 않고 가난에도 만족하는 사람은 이 경지에 이르러야 영웅이라 할 수 있다. 요즘에는 명예와 부를 추구하지 않고 고상한 이상과 인(仁)을 지닌 사람들의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것이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