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도 하고 즐거워요." 새 교재' 고등학교 국어 제 3 권' 은' 백초, 수초' 라고 표기되어 있다. 편집장의' 중국 역대 문학작품선' 은' 비, 초명, 일호 일강에서 태어났다' 라는 주석을 달았다. 이 메모는 틀렸다. 만약' 백비' 가 호수 중앙에서 태어난다면, 그는 어떻게 올라갈 수 있을까? 이 말의 뜻은' 높은 망원백컵' 이라는 뜻일까요? ! 보아하니' 비' 의 해석은 논의할 가치가 있는 것 같다. "설문해자" 의 "벽자" 편을 찾아보세요. "장의님: 청벽대는 모래처럼 크고 강호에서 태어나 거위를 위해 먹습니다. 화 이난 (Huainan) 은 말했다: "나는 홍합과 같고 장과 다르다. 클릭합니다 :' 초사' 는 흰색을 가지고 있는데, 거의 녹색과 비슷하며, 색깔의 차이는 크지 않다. "Shuowen jiezi" 는 두 가지 다른 설명을 제공합니다. "고등학교 국어" (이하 "문선") 는 모두 장익의 이론을 채택했다. 허신의' 부인' 중' 백비' 에 대한 해석도 장의의 이론과 일치한다. 그런데' 강호 사이에서 태어났다' 고 해서 어떻게 올라갈 수 있을까? Huainan 은 "비율" 을 "비율 모양" 으로 해석하고 Xu Shen 은 "다른" 것으로 간주합니다. 그렇다면' 짱' 는 무엇일까요? "Shuowen jiezi" 주 "추악한" 를 확인하십시오: "말 예 란. 클릭합니다 서 \ "푸:' 새싹 분석'. "시마 xiangru" 아들 가상 푸 ":"마르면 발아, 모래 눈 녹색; 젖으면 태어난다. " 종구는' 비' 와' 비' 가 모두 습한 곳이 아니라 건조한 곳에서 태어났으며, 자와는 다르다고 추론한다. 이것은 장의의' 강호 사이에 산다' 는 이론과는 다르다. 허신은 화남의' 모양이 절벽처럼 보인다' 는 말이 장의설과 다르다고 생각한다. 두 학설의' 모양' 에 대한 다른 견해를 제외하면, 성장환경에 대한 이해가 다른가, 아니면' 벼랑' 이 고간에서 태어난 것처럼,' 모래' 가 젖은 (강호 사이) 에서 태어났는가? "ci hai" 에서 "bi" 를 확인하십시오: "bicao 는 가을에서 태어났습니다. 홍흥조는 사마상루의' 부운' 에' 모래알처럼 크고 강호에서 태어나 거위귀에서 먹는다' 는 주석을 달았다. \ "(이 노트 마이닝 장 이순신 이론, 구오 푸 \" 텍스트 선거 노트 \ "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설명은 원문과 일치하지 않는 것 같다.) 사해' 의' 비' 에 대한 해석 방법은 고대 중국어 사전과 유사하며, 시사만 인용하고 과학적 정의는 하지 않는다. 강희사전' 을 조사해' 비' 라고 적었다.' 당운은 페인트에 소속되어 있다. 장 헹 "추 연설":' 그 풀이 무성하다. 장형씨의' 남조푸' 에는 관련 표현이 있다. "그 독에는 집게 노유치, 집게양철 동북이 있다." " 。 물을 저장하는 것이 무궁하다. 그 풀은 무성하고 강포는 무성하다. \ "beize, 물 저장 연못; Zhanlu 물고기 연못과 양철 동북은 모두 저수지이다. 주벽만, 강포검가' 는 모두 물가나 물에서 태어난 식물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2 사해를 조사하다.
。 완료: Quine 속, 물 가장자리에서 태어나, 클러스터; 만, 대파, 다년생 숙근 사수초본식물; 강, 식물 이름 버섯, 즉 하얗다. 사마상루의' 상림푸' 에는' 신선한 가지와 자갈, 주강청비' 라는 문구가 있다. 배지는 메모에서 인용했다: "제나라, 삼량. 클릭합니다 구오 푸 참고: "빈 소리, 구름 삼각형, 소리 문제. 클릭합니다 사해를 조사하다. "징" 은 "징 삼각형, 조롱박 속, 사초과, 다년생 늪초본식물, 얕은 물에서 태어났다" 를 의미한다. 그것은 "Bi" 와 "Guan Jiangpu Jiajian" ("Shuowen jiezi" 는 "Jajian": "웨이 미탐꾼" 을 설명했다. 즉, 오늘날의 갈대는 수생 식물과 비슷하다. 강희사전' 은 역시 장의의 이론을 채택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문의 여지 없이,' 벽비' 는 수생식물인데, 옛날 시의 평론에서 사전 (사전도 선인의 의견을 받아들임) 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아니면' 비' 와' 비' 처럼 강호에서 태어난 것이 아니라 물가에서 태어난 것일까? 어떻게 높은 건조에서 태어날까요? 아니면' 비' 와' 비' 처럼 강호에서 태어난 것이 아니라 물가에서 태어난 것일까? \ "Huainanzi lanming 훈련 \" 은 \ "산이 없으면 마르고, 물이 없으면 강이 없다; 여우의 첫 번째 구멍, 말과 소는 모두 잃어버렸다. 논에는 식량이 없고 길에는 모래가 없다' 는 말은' 벽아' 가 실제로 밭변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설명한다.' 자허푸' 의' 고건조 쓴 배' 와' 설사청비' 와 상응한다. 둘 다' 모래' 와' 벽아' 를 담고 있다 "샐리" 를 확인하십시오. 설문해자' 와' 사해' 는 모두 그것을' 사초' 로 인정했다. 중국 백과 사전 확인: "(사초) 사초는 사초과 다년생 잡초이다. 긴 줄기 줄기와 검은 단단한 타원형 괴경이 있다. 줄기 삼각형 직사각형, 어두운 갈색, 얇은 점. 괴경과 씨앗으로 번식하다. 사초는 농경지, 길가, 토양이 축축한 황무지에서 태어났다. " "비" 와 "모래" 모두 비슷한 습관을 가지고 있다. 이로부터 장의의' 강호에서 태어났다' 는 이론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작품 선정"
주석 (주동윤 편집장) 을' 호수늪생초' 로 바꾸는 것이 적당하다. 비는 습한 곳에서 태어났거나 호숫가 (항부인) (자허보와 푸) 나 밭의 길가 도랑 (화남자) 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높은 망망을 할 수 있지만, 물에서 태어난 장박씨네에 비하면 당연히 건조하다. 장의의 발언이 후세 사람들을 현혹시켰다. 사람들이' 비' 라고 하면, 티베트에 숨어서 우물쭈물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두남푸 선거" 는 곽푸의 "산해경주" 를 인용했다: 비, 청비, 모래처럼 크다. 사기 정의' 의 주석자는 허복하거나 곽푸의 말을 사용한다: 청벽여사, 크고 귀찮다. "사부문선" 에서 장의의 말을 인용하면, "파랑새는 모래처럼 크고, 강호에서 태어나 기러기에서 먹는다" 고 한다. 이선은 "나는 지루하다" 고 말했다. 。 구오 푸 장 이순신 의 이론 에 완전히 동의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것의 절반 을 의미한다; 이선은 아예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그런데 장의가' 강호에서 태어나 기러기에서 먹는다' 라고 부르는 것은 무엇일까? "비" 와 비슷한 또 다른 식물의 또 다른 말이 아닐까요? 당대문이 쓴' 백평주' 의 의경을 쉽게 연상시킬 수 있다.' 백' 과' 평' 이라는 두 글자가 비슷하다! 남호 은둔의 노래' 에는' 푸른 모래에 나무가 가득하고, 방초가 무성하다' 가 있으며, 5 대신은 "나는 사과다" 고 말했다. 이것은 이 단어의 다의성을 분명히 증명했다.
3 《사직》을 조사하다. "사과, 고사리, 사과과; 다년생 얕은 초본 식물; 논, 연못, 도랑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일명 클로버, 카오. 클릭합니다 보시다시피,' 평평한' 은 형태상으로는' 비' 와 비슷할 뿐만 아니라 습관적으로도 비슷하다. "Shuowen 솔루션 단어": "daping 도. 마오 Chuan 는 말했다: pingdaping 도. 클릭합니다 사과가 부평초임을 알 수 있다. 중국 고대 사전은 시경 조남 채평의 말을 인용했다. "사과를 따기 위해 남방의 개울이다." 그는 또한 송옥의' 풍부' 를 인용했다. "부풍이 땅에서 태어나 청사과의 끝에서 시작된다." "설문" 과 같은 뜻입니다. 백평초의 경우,' 강희사전' 은' 엘야이' 를 인용해 "얕은 물메뚜기 잎과 같고, 5 월에는 흰 꽃이 있어 백평초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초사 9 장' 과' 덩핑시 왕승' 을 인용했다. 강희사전' 의 인용문은' 초사' 의 버전 중 하나이다. 이' 초사' 중 다섯 관원의 주석은' Xi' 이고' 덩' 자는 없고' 평' 은' 비' 이다. 왕 이순신 \ "추 연설 장 문장 \" 은 \ "희망 화이트 컵. 클릭합니다 사람들이' 평' 과' 비' 에 대해 정말 헷갈리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풀" 은 "쓴맛" 이 되고 "사과" 는 그렇지 않습니다. 다섯 장관은 "쓴맛, 사과 한 개" 를 주는 것은 당연히 옳지 않다. "사과" 가 물 속에 떠 있어서 오를 수가 없어서, 5 대신과 이본은 "비" 를 "사과" 로 바꿨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하얀 사과를 올라가서 보세요." 는 "흰 사과를 기어보고 보세요.": 물가의 고지를 오르고, 흰 사과를 최대한 멀리 바라보세요? 당시중' 백평주' 는 백사과꽃이 만발한 강으로 둘러싸인 작은 대륙인가요? 망강루에 홀로 기대고, 눈에는 사과와 꽃이 가득하고, 천돛의 일생은 이인에게는 너무 짧아서 간장이 끊길 지경이다! 이렇게 보면, 제자가 떨어진 주비도' 백평주' 가 아닌가! "평면" 과 "비율" 은 모두 수생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비' 의 특징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단지 그들의 성장 위치가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을 뿐, 때로는 전혀 통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당 구 상황' 백주핑 푸젠' ('전당시' 266): "청궐을 흔들어 꽃을 피우고 백사과 주변을 따다." 원망계' (냉조광' 당시' 773 곡): "궁이 꽃일수록 시냇머리가 흰 사과를 많이 따요." 백도미' 나' 백사과' 를 고르는 것은 일리가 있다. 시냇가에 서 있는 백사과나 대륙 기슭에서 자라는 백도미일 수 있기 때문이다. 유영의' 옥나비'' 만경이 처량하여 송옥을 슬프게 한다. 가벼운 물 바람 빛, 사과 꽃은 늙어 간다; 달은 춥고 나뭇잎은 노랗다. 사랑은 사람을 다치게 한다, 고인은 어디에 있는가? 연기와 물. " 평자는 의심할 여지없이 정확하다. 글자 안의 첫 문장은' 물과 바람이 가볍다' 로 송옥' 풍부' 에서' 부풍이 땅에서 태어나고 청사과 끝에서 시작된다' 는 전고이기 때문이다. 참고 문헌:' 중국 대백과 사전',' 설문해자',' 강희사전',' 사해',' 고대 중국어 사전',' 회남자',' 전당시',' 송사',' 초사장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