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명구 감상 분석.

논어 명문 감상 (정선 140 문장)

논어' 는 춘추시대 사상가, 교육자 공자와 그의 제자, 재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한 편집이다. 이론, 언어, 전기, 기억이라고도 하는 중요한 유교 고전 중 하나이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께 가져온' 논어' 명문에 대한 감사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논어' 명구 1 1 을 감상하고 항상 배워요, 그렇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논어, 배우고 배우다

공부는 설명하지만 제 시간에 연습할 수 있다는 것도 즐겁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나는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불평하지 않는다. 나도 신사야!

2. 군자는 배불리 생각하지 않고, 안녕을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사물에 민감하고, 말하는 것이 신중하며, 사람됨이 정직하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논어, 배우고 배우다

도덕적이고 학식이 있는 사람은 음식의 만족과 방의 안락함 (먹고 사는 데 중점을 두지 않음) 을 탐내는 것이 아니라 근검하고 신중하며 도덕적이고 학문이 있는 사람에게 가르침을 구하는 것을 설명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그는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3,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정치의 논어

설명은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참된 지식이다.

4,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정치의 논어

책을 읽고 생각하지 않으면 혼란스럽고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만약 네가 꿈일 뿐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다면, 너는 정신적으로 지쳐서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5, 온유하고 새로운 것을 알고,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논어는 정입니다》입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네가 알고 있는 낡은 지식을 설명하고 복습하면 너는 새로운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이것으로 너는 선생님이 될 수 있다.

6. 십분의 일, 삼십, 사십, 불혹을 배우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예순, 예순, 칠십, 70 을 듣고, 순간을 넘지 않기로 결심한다. 정치의 논어

내가 열다섯 살 때, 나는 공부하기로 결정했다. 내가 서른 살 때, 나는 사회에 설 수 있었다. 마흔 살 때 나는 철이 들어서 더 이상 혼란스럽지 않았다. 내가 50 살 때, 나는 운명의 진상을 알았다. 내가 예순 살 때, 나는 다른 의견을 들을 수 있다. 내가 70 살 때, 나는 규칙을 초월하지 않고 내가 하고 싶은 모든 것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7, 따뜻한 슈퍼 나이프, 당신은 밤에 죽을 수 있습니다. 논어, 입인

아침에 진실을 알고 밤에 죽는다고 설명할 수도 있다. (진실을 사랑하는 것이 생명을 사랑하는 것보다 낫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8, 화가 나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논어》 (일거수일투족)

설명 (학생을 가르치다) 그가 어떻게 열심히 생각하는지 알 수 없을 때까지 그를 계몽하지 마라. 그가 말하고 싶어도 말할 수 없을 때까지 그를 깨우치지 마라. 그에게 한 구석에서 다른 세 뿔을 추출할 수 없다고 말하면 더 이상 그를 가르치지 않을 것이다.

9, 쓴 음식을 잊고 근심을 잊고, 운아가 만년에 다가올지 모르겠다. 《논어》를 논하다

정력이 왕성할 때는 밥 먹는 것을 잊고, 기쁠 때는 슬픔을 잊고, 자신이 늙었다는 사실도 신경 쓰지 않는다. 그것뿐이다. ""

10, 고대 독서인은 자신을 위한 것이고, 오늘날의 독서인은 인간이다. 논어현문

고대 독서인 학습의 목적은 자신의 지식과 도덕 (그리고 국가와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 을 키우는 것이었고, 현재 독서인 학습의 목적은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칭찬과 임용 희망).

1 1. 아는 사람은 즐거움보다 못하다. -"논어 영업"

그것을 사랑하는 것보다 그것을 이해하는 것이 낫다. 그것을 즐기는 것이 그것을 사랑하는 것보다 낫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12, 독서인은 자강불강할 수 없고, 임중 길은 멀다. 논어태버

독서를 설명하는 사람은 반드시 원대한 포부와 의지가 강한 사람이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임중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13, 삼군이 멋질 수 있고, 필부가 이길 수 없다. 논어

3 군 중 총사령관을 잡을 수는 있지만 민간인에게 포부를 바꾸도록 강요할 수는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14, 추위,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아본다. 논어

일 년 중 가장 추운 계절이 되어서야 송백이 마지막으로 시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5, 인원? 나는 인자한 자를 원하고, 인자한 사람은 나와 같다.

석인, 나에게서 멀어? 내가 어진 사람을 생각하는 한, 인은 반드시 내 마음을 따를 것이다.

16, 그는 정정당당해서 주문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루즈

당신의 언행을 설명하고, 당신이 명령을 내리지 않더라도, 다른 사람들은 따라 할 것입니다. 한 사람이 언행이 부적절하면, 설령 그가 재삼 요구하더라도 다른 사람은 본받지 않을 것이다.

17, 교묘한 말, 선인. 논어, 배우고 배우다

달콤한 말을 설명하고 착한 척하다. 이런 사람의 마음속에는' 인' 이 별로 없을 것이다. (이런 사람은 진정한 사랑이 없을 것이다.)

18 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두 보았습니다. 더 심한 것은, 사람들이 말을 우러러보는 것이다. 논어 장자

잘못을 설명하면 다른 사람이 알아차릴 수 있다. 바꿔 말하면 사람들은 그를 탄복할 것이다.

19, 독일은 혼자가 아닙니다. 이웃이 있어야 합니다. ("논어 입인")

세상에 도덕이 있는 사람은 고립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한다. 그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이 많을 것이다.

20, 부드럽고 신사입니다. -"논어 영업"

한 사람의 고상한 자질과 외적 표현이 일치한다는 것을 설명해야 그가 군자가 될 수 있다.

2 1, 군자는' 논어를 정으로 한다' 를 하지 않는다

군자는 악기처럼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설명한다. (단 하나의 고정적인 목적만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군자의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

22, 군자는 작지만 클 수 없고, 소인은 크고 작을 수 없다. 논어 위령공

인격이 고상한 사람은 사소한 일로 그를 시험할 수는 있지만 중책을 맡길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인격이 낮은 사람은 중책을 위임해서는 안 되지만, 사소한 일로 시험할 수 있다.

(23),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논어 위령공》 (자신을 죽이다)

인인지사, 인인지사, 사해인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희생하여 인인을 완성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24.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논어》를 논하다

나를 위해, 무엇을 하지 말아야 벼슬을 하고 부자가 될 수 있는지 설명하라. 마치 하늘에서 날아오는 눈구름 연기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25,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지혜로운 사람은 의심하지 않고, 어진 사람은 슬퍼할 것이고, 진정으로 용감한 사람은 두렵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26), 아는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낙산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논어영업

현자는 물을 사랑하고 산을 사랑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총명하고 슬기로운 사람은 활동적이고, 어진 사람은 조용함을 좋아한다. 총명한 사람은 행복하고, 인심이 있는 사람은 장수한다.

27. 당신의 힘을 다하세요. 논어 위령공

네가 수인할 때 자신의 선생님에게 비굴하게 아첨하지 말라는 것을 설명한다.

28. 군자는 비유적인 의미로,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논어, 입인

군자는 의를 알고, 소인은 이익을 안다.

29. 고치지 않고 네가 지나갔다고 말한다. 논어 위령공

설명이 잘못되어도 고치지 않는다. 이건 정말 실수입니다.

30. 군자는 말을 하지 않고, 사람을 폐언하지 않는다. -"논어 위령공"

군자는 남의 말이 듣기 좋아서 다른 사람을 발탁하지 않을 것이며, 다른 사람의 품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정확한 의견을 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한다.

3 1, 효도 (t 652 논어, 배우고 우측시

부모에게 효도하고 어른을 공경하는 것이 인간으로서의 근본임을 설명하다.

(32) 는, 시안 (西安) 시 제나라 얀 을 보고, 현하지 않고 스스로 반성하는 것을 보았다. 논어, 입인

현자를 볼 때, 그를 따라잡으려는 생각을 하고, 악인을 볼 때, 자신의 내면에도 비슷한 결점이 있는지 반성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33. 과하지 말고 불평등을 앓지 말고 빈궁하고 초조함을 앓지 마라. 논어집주

네가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물건이 적은 것이 아니라 분배가 고르지 않고, 가난하고, 불안정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34.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척척척. 《논어》를 논하다

군자가 당당하고 근심 걱정이 없다는 것을 설명하다. 소인은 마음이 좁아서 늘 상심하다.

35, 자신을 모르는 사람에게 손해를 보지 말고, 사람을 이해하지 못한다. 논어, 배우고 배우다

해석은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36.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강하지 않고, 공부는 굳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이미 선을 넘은 사람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논어, 배우고 배우다

군자가 자중하지 않으면 존엄성이 없고 (다른 사람도 너를 존중하지 않을 것이다), 배운 지식도 착실하지 않을 것이다. 충성과 신뢰성이 중요하다. 자기보다 못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지 마라.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것을 고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37. 나는 일어서서 사람을 만나고 싶다. 논어영업

사회에서 자립하려면 다른 사람이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사회적으로 쉽게 접근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이 사회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38. 명분이 바르지 못하다. 말을 잘못하면 할 수 없다. 논어루즈

명분은 정의롭고, 말은 도리를 따지고, 일은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다. 일을 하고 말하는 데는 반드시 이치와 근거가 있어야 하고, 충분한 근거가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39.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논어, 배우고 배우다

내가 매일 여러 가지 면에서 자신을 검사하고 반성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다른 사람에게 건의를 하고 다른 사람에게 일을 하는 것이 충실하지 않은가? 친구를 대하고 사귀는 데 성실하지 않은 곳이 있습니까? 너는 선생님이 나에게 물려준 숙제를 복습했니?

40.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자기가 하고 싶지 않거나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설명하고,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4 1, 군자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안연

군자가 남을 돕는 것을 선하게 할 수 있고, 남을 돕는 것을 악으로 삼을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다.

42. 예로부터 사람이 죽으면 사람은 믿음이 없다. 논어 안연

고대부터 죽음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만약 국민들이 정부를 신뢰하지 않는다면, 국가는 발붙일 수 없다.

43. 믿지 않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정치의 논어

한 사람이 신용을 지키지 않고 어떻게 사람이 되었는지를 설명하다!

44.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장인이 일을 잘 하려면 공구를 미리 갈아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비유를 잘하려면 먼저 기술을 배워야 한다.

45. 수혜자는 세 명의 친구가 있다: 친구는 직설적이고, 친구는 알고, 친구는 많이 듣는다. 논어집주

세 가지 친구가 유익한 설명이다. 성실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성실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식견이 많은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이 유익하다.

(46), 의를 보면 용기가 없다. 정치의 논어

네가 해야 할 일을 보지 않고 볼 용기가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47), 두꺼운 플롯 얇은 불평 사람들 에서 활, 훨씬 비 비난 일 특히 사람들. 논어현문

매사에 자신을 많이 책망하고, 남을 적게 책망하면 원한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48, 아들은 "쇼" 라고 말했다. "모두 좋다, 모두 아름답다." 논어 팔수 (완벽한)

공자가 춤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미야, 묘야" 라고 말했다.

49,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위해서가 아니다. 논어태버

만약 네가 그 자리에 없다면, 정치의 그 방면을 묻지 마라.

50.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고,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논어

과거는 되돌릴 수 없고, 미래는 제때에 바로잡을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논어 명문 감상 2 1.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도모한다. 군자는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소인은 힘껏 다른 사람을 요구하고 가혹하게 요구한다.

2, 신사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하지만 민감합니다. 군자는 빈말을 적게 하고 실제적인 일을 많이 해야 한다.

3. 품질승문은 야생이고, 문승질은 역사, 부드러움, 그리고 군자입니다. 소박함이 문학보다 낫다면 무례하고, 문학이 소박함보다 낫다면 허영이다. 다시 문학과 적당한 비율을 이루면 군자가 된다.

4. 학자는 홍의를 저버리지 않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독서인은 반드시 의지가 높고 의지가 강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중책을 짊어지고 임중 먼 길을 가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5.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주지 마라.

6, 온유하고 새로운 것을 알고,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낡은 지식을 복습하면, 너는 그로부터 새로운 경험이나 발견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너는 선생님이 될 수 있다.

7. 안색이 있는 사람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화를 내지 않고, 질투하지 않는다. 안회는 매우 배우기 쉽다.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내지 말고, 다시는 같은 실수를 범하지 마라.

8.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지만,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눈앞의 이익에 급급하지 말고, 작은 이익을 탐내지 마라. 속도로는 목적을 달성할 수 없고, 작은 이익을 탐내는 것은 큰일을 이룰 수 없다.

9. 나는 매일 세 성에 간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나는 하루에 세 번 반성한다: 나는 마음을 다하고 충실하게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는가? 친구와의 교제는 진심입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내용을 진지하게 복습해 본 적이 있습니까?

10, 사람은 원초적이지 않고,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장기적인 고려가 없다면 눈앞의 걱정이 있을 수밖에 없다.

1 1.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너는 반드시 약속을 지키며 과감하게 행동해야 한다.

12, 현사치안 참조, 현자성 참조. 재능 있는 사람을 만나면,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재능이 없는 사람을 만나면,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

13,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14,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걱정이다.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다정다감하다.

15,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사람은 지식의 표상에 눈이 멀어질 것이다. 무술을 배우지 않는 사고는 의심으로 인해 더욱 위험할 수 있다.

16, 자재천이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 같다! 밤을 새워라! 공자는 강변에서 시간은 이 흐르는 물처럼 밤낮으로 흐른다고 말했다.

17, 뜻이 있는 선인, 생사해인이 없고, 죽음이 인자하다. 기개가 있는 인자는 생존을 위해 인심을 해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여 인심을 이루는 것이다.

18, 충성.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지나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신용을 지켜야 하고, 자기보다 못한 친구를 사귀지 말고, 잘못을 고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19, 친구 세 명이 혜택을 보고, 친구 세 명이 손해를 본다. 친구는 곧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이득을 본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세 가지 유익한 친구와 세 가지 해로운 친구가 있다. 성실한 친구, 정직한 친구, 식견이 있는 친구를 사귀는 것은 유익하다. 아첨하는 사람, 겉으로 아첨하는 등 뒤에서 남을 비방하는 사람, 감언이설에 능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해롭다.

(20),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군대는 코치를 박탈당할 수 있지만, 한 사람은 그의 야망을 빼앗길 수 없다.

공자의 논어' 명문에 대한 감상 3 1, 공자는 "배우고 익히는 것, 그렇지 않니?" 라고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2. 공자: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싱그러운 인의를 나타낸다.

쩡 지타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구한다. 다른 사람에게 부정행위를 하는 건가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배불리 먹고 싶지 않고, 안생을 생각하지 않는다. 사물에 민감하고, 말을 조심하면 정확하고, 지식에 목마르게 된다.

6, 공자 는 말했다: 과부 없이 사람을 몰라-"학습"

아들은 말했다: 독일은 북쪽 첸, 별과 같은 정치이다.

8. 아들이 말했다: 시 300 수. 한마디로 공자는 "사순진" 이라고 말했다.

9. 아들은 말했다: 십분의 일, 삼십, 사십, 불혹을 배우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 귀를 듣고, 70 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

10 공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1 1,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고 말했다.

12, 공자가 말했다: 예, 가르치는 여자가 알고 있습니다!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13 공자는 사람은 믿음이 없고 할 수 있는 일을 모른다고 말했다.

14, 공자는 희씨: 팔촉정 춤, 참을 수 없어, 참을 수 없어!

16, 아들이 말했다: 아침 듣기, 저녁 죽음.

17 공자는 군자의 의리, 소인의 이익이라고 말했다.

18, 공자가 말했다. "성인을 보면 일제히 말하고, 성인은 스스로 반성하지 않는다.

19, 초광은 송에 이어 공자에게 "펭, 펭! 호드의 몰락은 어떻게 된 일입니까? 과거를 난처하게 하지 마라, 그러나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

20. 샤자지는 "벼슬을 하면 배워야 하고, 배우면 벼슬을 해야 한다" 고 말했다

논어' 명언감상 4 1. 온종일 음식을 먹으니, 아무런 의도도 없이 견디기 힘들다! -"양품"

2.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슈어'

3. 하늘을 원망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무례하게 굴지 말고 학교에 가라. -\ "요정 질문 \"

4. 그 자리에 있지 않고, 정치를 추구하지 않는다. -"타이버"

5. 당신이 듣는다면, 당신은 저녁에 죽을 것입니다. -'입인'

6.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위령공'

7. 방식이 다르고 공통의 목표가 없다. -'위령공'

8. 그 말을 듣고 그 덕을 버리다. -"양품"

9. 노여움에 음식을 잊고, 즐겁고 근심을 잊고, 노년이 다가올지 모르겠다. -'슈어'

10.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연원'

논어 명문 감상 5 1. 서로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사람과 사람을 알 때 상대방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맹자

2. 사람은 야망이 없으면 동물과 비슷하다. -맹자 《맹자》

3, 도로가 어디에 있는지, 천만 명이 가고 있지만! -맹자

나는 성실성을 키우는 데 능하다. -맹자

5. 질은 문보다 낫고, 글은 역사-맹자보다 낫다.

6, 가족 도 안전합니다; 의로움, 사람됨의 바른 길. 나는 안전가옥에 살고 있지만, 나도 어쩔 수 없다. 아아! -맹자

7. 인자지사는 산골에 있는 것을 잊지 않고 용사는 제자리걸음을 잊지 않는다. -맹자

8. 가난하면 혼자 있고, 부자면 세상을 구제한다. --맹자 "헌신"

9. 그러므로 하늘이 스리랑카 인민에게 무너지려면, 우선 마음을 쓰고, 근골을 쓰고, 기백을 굶기고, 기백을 비우고, 그 행동을 어지럽혀야 한다. 그래서 그들의 주장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맹자 《맹자》

10, 천하의 본국은 나라에 있고, 나라의 본본은 집에 있고, 집 자체는 그 안에 있다-맹자.

1 1, 전심전력으로 하늘을 알다. -맹자

12. 야오 순천이 스리랑카에 배정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우선 사상의 고통을 받고, 근골을 연습하고, 몸을 굶고, 몸을 비우고, 함부로 행동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는 항상 인내심이 있었고, 그의 무능력으로부터 이익을 얻었다. (5 월 5 일 명언) 사람은 변하지 않고 나서야 변할 수 있다. 마음 에 갇혀, 균형 고려 후; 색표, 음발, 그리고 은유.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맹자》

13, 아내는 자신을 모욕하고, 다른 사람은 그녀를 모욕한다. 집은 자멸할 것이고, 그러면 사람은 멸망할 것이다. 국가는 스스로 자를 것이고, 그러면 국민들은 스스로 자를 것이다. \ "타이 지아 \" 는 말했다:' 천국 유죄, 여전히 위반 할 수 있습니다; 죄를 지으면 살 수 없다' 는 것도 불린다. --맹자 "릴루론"

14, 문장 해문자, 문자 해기-맹자

15, 복화는 모두 스스로 자초한 것이다. 재난이나 행복이 없는 것은 스스로 찾는 것이 아니다. -맹자

16, 멋있고 멋있다-맹자

17,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푸가 건물 간격에 있고, 소금에 접착제가 있고, 관이무는 수재에 있고, 손수오는 바다에 있고, 프리실라는 시내에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하늘이 내려지면,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뼈를 쓰고, 그 몸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인내심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람은 변하지 않고, 그 후에야 변할 수 있다. 마음 에 갇혀, 균형 고려 후; 색표, 음발, 그리고 은유. 국내에 신하와 왕을 보좌하기에 충분한 현인이 없다면 이웃 나라가 무너지고 외국과 필적할 수 없는 위험과 외국으로부터의 재앙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렇게 하면 슬픔이 사람을 살아있게 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쾌락의 홀가분함은 사람을 죽게 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맹자 "맹자, 천하 보고"

18, 규칙 없이 방원-맹자.

19. 사람을 현혹시키는 말은 그 덮개를 알고, 음탕한 사람의 말은 그 함몰을 알고, 악담은 그 유지를 알고, 남의 말은 그 가난을 피한다. -맹자

20. 군자는 그를 괴롭힐 수 있지만, 그를 무시하기는 어렵다. --맹자 "학자 요리 물고기"

2 1, 텐문공: 열심히 일하거나 일하세요. 노력하는 사람은 남을 다스리고, 노력하는 사람은 남을 다스린다. 사람은 사람을 다스리고, 사람은 사람을 다스리고, 사람은 사람을 먹는다. 이것은 보편적인 것이다. 고정수입이 있는 사람은 항심이 있고, 고정수입이 없는 사람은 항심이 없다. 그들을 가르치기 위해 학교를 세우십시오: 죄송합니다, 그들을 키우십시오; 배우고, 가르치고, 명령, 촬영 도. 악하학파, 은열서, 주월요, 학습은 3 대이며, 모두 이런 윤리이다. 인사관계가 우월하여 왕과의 관계가 지척에 있다. 왕이 있다면, 그는 법을 배우러 올 것이다. 이것도 왕을 위한 것이다. 시' 는 "주는 옛 나라지만 그 생명은 새롭다" 고 말했다. 아들이 이렇게 하는 것도 새 아들의 나라에 있다. -맹자 《맹자》

22, 사람은 뻔뻔해서는 안 된다. -맹자

23. 천하의 본, 나라의 본본은 집에 있고, 집의 본본은 그 안에 있다-맹자

24. "인자는 사격과 같다: 사격수가 옳다. 실수한 사람은 자신이 이겼다고 원망하지 않고 스스로 찾는다. -맹자 "

세상에는 순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상에 길이 없으니, 네가 순교해라. -맹자

26. "들어가면 집에 갈 수 없고, 외국환에 대해서는 무적이고, 나라는 망한다. -맹자 "

27. 세상을 잃은 자는 그 사람을 잃는다. 민심을 잃은 자는 인심을 잃는다-맹자

28, 삶, 또한 내가 원하는 것입니다; 의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사생하는 자도 마찬가지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맹자

(29), 마음의 관사가 생각하고, 생각하고, 그것을 얻었다.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맹자

30. 어진 사람은 쏘는 것과 같고, 사격자는 이미 늦었다-맹자

3 1, 10000 분 수용, 분수를 가리지 않는다. 10,000 분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 까? -맹자 《맹자》

32, "편견이 있다면, 나는 일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지나치면 그 결함을 알 수 있다. 나는 그가 그의 우회적인 말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단어를 깜박이면 그 곤경을 알 수 있다. -"맹자" 맹자

타인에 대한 동정은 사랑의 시작이다. 부끄러움과 사악한 마음은 정의의 시작이다. 공손한 마음은 예의의 시작이다.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는 마음은 지혜의 시작이다. -맹자 《맹자》

34, 야망, 가스 잘 생긴-맹자

35,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맹자

36. 혜량 왕상: 저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어요.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어진 사람은 무적이다. 보민은 왕으로서, 비로소 경중을 알 수 있다. 도, 길이를 알 수 있다. 모든 것은 자연스럽고, 마음은 무엇이냐. 5 무 () 의 집, 나무는 뽕나무이고, 50 명은 옷을 입을 수 있다. 닭, 돌고래, 개는 모두 가축이라 낭비할 시간이 없다. 70 명이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100 무 () 의 땅이 서두르지 않으면, 한 가족 여덟 식구가 모두 배가 고프다. 교단의 교자가 효도하고 상을 주는 사람은 길에 두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노인은 고기를 먹고 옷을 입고 실크를 입고, 여족은 배고프지도 춥지도 않지만, 국왕도 아니고, 가진 것도 없다. -맹자 《맹자》

37. 하늘과 화목한 자는 존속하고, 하늘을 거스르는 자는 망한다. -맹자

38. 사람은 체면을 세워서는 안 된다. 파렴치한 치욕, 파렴치. -맹자

39.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맹자

40. 군주는 신하를 형제자매로 여기고, 신하는 왕을 심복으로 여긴다. 군주는 신하를 개와 말로 여기고, 신하도 군주를 일반인으로 여긴다. 군주는 신하를 똥으로 여기고, 신하도 군주를 원수로 여길 것이다. 그래서 군주 자비로운 사람, 아무도 무정하지 않다; 군주주의, 아무도 불공정하지 않다. -맹자 《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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