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국 현대시: 20 세기 전반기 이전의 시를 중국 현대시라고 합니다.
(2) 중국 당대 시: 20 세기 후반 이후의 시를 중국 당대 시가라고 부른다.
시 언어의 리듬과 조화의 계층 적 분류에 따라;
(1) 현대식 시
(2) 현대 운율시
작품 내용의 표현에 따르면:
(1) 서사시
(2) 가사
작품 언어의 음운 리듬과 구조에 따라:
(1) 율율시
(2) 자유시
(3) 산문시
(4) 운율시
질문 2: 고시에는 어떤 유형이 있습니까?
고시에 대한 그리움은 일반적으로 고대의 사람과 일을 추모하는 것이다.
역사에 관한 시는 종종 역사적 사실을 현실과 왜곡하거나, 개인의 경험에 대한 안타까움이나 사회 현실에 대한 비판이다.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처럼요. 적벽회고' 는 그의 몸소 경험,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한탄하며, 나이가 반백이 넘었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신 기아의' 영원한 행복'. 경구 고북정 회고' 는 조정의 구차하고 도생한 것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며 사회 현실을 비판했다.
역사를 쓰는 시도 있다. 다만 냉정하게 역사를 반영하고 평가하거나 객관적인 서술일 뿐이다. 시인 자신의 경험은 그 속에 있지 않다. 시인의 감정은 그림 밖의 목소리일 뿐이다. 예를 들어 유우석의' 오일골목' 은 과거와 비교해 시인의 역사 창상감을 표현한다.
서사시의 감상은 우선 역사적 사실과 전고를 이해해야 하고, 둘째 의도와 감정, 마지막으로 품위 기법을 이해해야 한다.
1. 양식 태그:
제목에는 비석, 고대인의 이름, 또는' 영' 을 앞두거나' 회고',' 영회' 를 뒷전으로 한다.
둘째, 시를 읊다
영물시의 특징: 내용은 어떤 것을 묘사 대상으로 하고, 그 어떤 특징을 잡아서 묘사한다. 사상적으로, 왕왕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사물에서 인간으로, 현실에서 허무로, 정신적인 품격을 써내다. 자주 사용하는 비유, 상징, 의인화, 대비. (1) 이미지를 주제로 합니다. (2) 읊어주기 (주제, 선물, 찬양)+대상.
셋째, 산수시를 쓴다
남조 사령운은 산수시를 개척했고, 동진 도연명은 전원시를 개척했고, 당대에 이르러 왕위 맹호연을 대표하는 산수전원시파가 나타났다.
산수전원시는 자연 경관, 전원 풍경, 편안한 은둔생활을 잘 묘사하며, 영영영하고 아름다운 시경, 그윽하고 우아한 풍격, 또렷하고 우아한 언어를 갖추고 있다.
이런 시는 왕왕 경정을 빌려 서정을 느끼며, 경정에 맡기고, 문필은 왕왕 스케치이고 돋보이는 것이다.
4. 산수전원시는 살 수 있습니다.
(1) 시골을 은퇴하고 산천을 사랑합니다. ②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조국을 사랑한다.
(3) 관직의 어둠을 싫어하고 한가한 심정을 표현하며 영원히 남과 어울리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표현한다.
넷째, 전쟁시
선진시대부터 국경과 전쟁 제재의 시가 있어 당대로 발전했다. 전란이 잦기 때문에 통치자는 무경문을 중시하고 문인은 변정을 과거보다 공명을 더 쉽게 이길 수 있도록 초청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또한, 성당 시대에는 감정이 아름다운 변두리시가 크게 발전하여, 인물을 대표하는 새로운 시가 유파를 형성하였다. 인물은 고감, 진삼, 왕창령 등이었다.
1. 공식 기호: 제목에 "봉쇄", "징징", "군" 이라는 단어가 나타납니다. 량주어, 청년여행, 관산월, 군 입대와 같은 오래된 악부시도 있다.
2. 기본 주제:
사업을 세우려는 소망 나라를 지키겠다는 결심 산하가 지키지 못하는 고통; 오랫동안 국경에 사는 향수; 세외 생활의 고달픔, 연년 원정의 참혹함; 국가의 문도 없는 분노와 귀국할 가망이 없는 슬픔에 보답하다.
3. 분석중점: 국경시를 감상하고, 작가의 생활사상과 시가 창작의 구체적인 시간을 결합해야 하며, 시인이 시에 무엇을 썼는지,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지, 국경의 특색을 지닌 풍경과 전쟁의 특색을 지닌 사건, 심리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다섯째, 여행시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고대인의 오랜 유배, 오랜 표류, 또는 오랜 수비 국경 관문은 항상 강한 향수와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이런 시구가 많다. 그들은 여행에 대한 미련을 쓰거나, 친척과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쓰거나, 향수에 대한 그리움을 쓰거나, 규방에 대한 그리움을 쓴다. 글을 쓰거나, 경생정을 만지거나, 달의 감정 (추석, 중양승고, 춘수, 석양이 귀향함) 을 느끼거나, 물정 (월, 기러기, 피리, 류) 으로 서정을 느끼거나, 꿈으로 서정을 느끼거나, 비유적으로 서정을 비유적으로 표현한다.
이런 시를 감상하려면 전체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감정의 범주를 결정해야 한다. 이미지를 잡고 그림을 구축하십시오. 키워드를 잡고 예술적 특색을 감상하다.
여행시: 여행자의 고난과 외로움, 그리고 고향과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주로 표현합니다.
항상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하나는 전쟁에 참전하는 남편에 대한 여성의 열망을 표현하고 전쟁에 대한 혐오감을 표현하거나 남편의 공로 건립을 장려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두 번째는 멀리 타향에 있는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토로하고 여성의 부드러움과 슬픔을 토로하는 것이다. 셋째, 궁중 여성의 투옥, 소외된 상황에 대한 분노를 표현하고 자유와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한다.
여섯째, 송별시
고대에는 교통이 불편하고 통신이 발달하지 않아 친척과 친구들 사이에 몇 년 동안 만나기가 어려웠습니다 ... >>
질문 3: 당시에는 어떤 분류와 유형이 있나요?
서로 다른 유형의 시는 표현 형식, 리듬, 운율면에서 각각 특징이 있으며, 표현형식에 따라 서사시, 서정시, 철리시로 나눌 수 있다. 격법에 따라 고시와 근체시로 나눌 수 있다. 언어별로 4 자, 5 자, 7 자, 잡자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내용별로 전원 (산수) 시 (산수시), 사시 (기기), 변세시 (전투), 향수시, 역사 (향수시) 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1. 산수전원시: 산수전원시는 산수시의 범주에 속하며, 자연경관 속의 산수전원으로 노래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런 시가의 주요 특징은 모든 경물 단어가 감상어라는 점이다. 즉 작가의 산수, 자연경관을 작가의 주관적 느낌에 통합하거나 경물이나 장면으로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전원생활과 산수를 쓰는 도연명은 산수전원시의 창시자이고, 남조 사령운은 산수시의 원조이다. 산수전원시파는 당대에 형성되어 주로 왕위, 맹호연, 광희, 상건 등이 있다. 물론 이백, 두보, 수시 등도 있습니다. 산수를 묘사한 훌륭한 작품도 많다.
예를 들어 왕위의' 산거추색'' 비 온 뒤 공산이 가을밤에 서 있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친구의 왕자야,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 "시인은 산의 아름다운 풍경, 산촌의 순박한 민풍, 시골 근면인민에 대한 묘사를 통해 마음속의 이상적인 사회 경지를 그려내고, 현재의 은둔 생활에 대한 만족을 표현하며, 왕위의'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특징을 충분히 표현했다.
(2) 영물시: 영물시의 특징은 탁물언지이다. 이런 고시 중의 "물건" 은 대부분 특정한 의미를 가진 이미지이다. 예를 들어 복숭아꽃은 아름다움을 상징하고, 모란은 부를 상징하며, 화양은 가을의 의미 등을 상징한다. 이미지마다 의미가 다르다. 영물시를 감상할 때, 작가가 사물을 묘사할 때 걸어온 감정에 반드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어떤 영물시의 감정 표현은 함축적이다. 이것은 우리가 읽을 때 자세히 감상할 것을 요구한다. 예를 들어 겸손한' 석회송송': \ 부러진 뼈를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에 결백을 남기다. \ \ \ 이 시의 가치는 자기묘사 곳곳에 석회를 그리는 데 있다. 한 사람이 나라를 충실히 보답하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상한 정서를 고수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한 것이다. 라임을 부르는 것은 한 사람의 열린 마음과 고결무구한 인격을 부르는 것이다.
3. 변세시: 성당변세시, 자유분방함, 대표인물은 고적정, 진삼, 왕창령 등이다. 송대 변두리시는 보국의 분노와 근심, 귀향할 가망이 없는 비애, 대표인물은 범중연 등을 더 많이 보여준다. 변두리시의 특색은 다른 각도에서 시대풍모를 드러내는 데 있다. 감상할 때, 먼저 시대적 특징을 파악한 다음, 작품에 함축되어 있는 서로 다른 사상적 감정을 다듬어야 한다. 예를 들면, "자본 사자에 대하여" 는 말했다: "고향 동쪽 길 길이, 쌍소매 용종이 울다. 나는 곧 너를 만날 것이다, 종이와 펜이 없으면, 나는 너의 소식을 가지고 핑안 보답할 것이다. " 수변사친의 심곡을 구현하다. 일은 작지만 정이 깊다.
(4) 추억시: 경물시를 쓰는 것이 경물을 통해 서정적이라면 회상시의 특징은 즉각적인 서정이다. 서술적인 표현은 구체적인 사건에 대한 묘사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개인의 고별, 향수, 슬픔, 시간감 등의 작품 느낌을 표현한다. 예를 들면' 두입촉을 송별하다',' 두보의' 왕춘'. 작가는 늘 한 가지 일 때문에 깨달음을 얻고, 시 한 수를 쓰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이런 시를 감상하려면 먼저 작가가 무엇을 썼는지 이해한 다음 작가가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지 감상해야 한다. 이상은은' 비가 오는 밤에 북방의 한 친구에게 쓴 쪽지' 를 물었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 \ \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눈앞의 환경, 즉'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 \ \' 을 문답으로 묘사하고, 아내에 대한 고독한 감정과 깊은 그리움을 설명하고, 즉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고, 다음 두 문장은 내일 다시 만나고, 무릎을 꿇고 속마음을 나누는 기쁨을 상상하며, 오늘 밤의 외로움을 반영하고 있다
⑤. 시 읊기: 어떤 역사적 사건이나 역사적 인물에 대한 시인의 읊음, 일반적으로 시인 특유의 지식에 융합된다. 이런 지식은 역사와 인물을 바탕으로 한다 ... >>
질문 4: 시의 분류 방법은 무엇입니까? 고대 중국시의 분류.
1. 운율에 따라 시는 고시와 근체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2. 내용별로 서사시, 서정시, 송별시, 변두리시, 전원시, 향수시, 애도시, 풍자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종 시에 관한 문제는 상당히 복잡하다. 당시 300 수' 의 편집자는 시를 고체시 율시 절구 세 종류로 나누었고, 악부는 이 세 범주에 첨부했다. 고시, 율시, 절구는 각각 5 언과 7 언으로 나뉜다. 이것은 일종의 분류이다. 심덕잠의' 당시별재' 의 분류는 약간 다르다. 그는 악부를 독립하지 않고 오언율시의 범주를 늘렸다. 곽송지다가 편찬한 두보시는 고체시와 근체시의 두 가지 범주로 간단히 나뉜다. 이제 다른 분류를 참조하여 위의 세 가지 범주를 논의하려고 합니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시는 고전시의 현대시로 나눌 수 있는데, 고체시나 고풍이라고도 불린다. 현대시는 현대시라고도 합니다. 글자 수를 보면 4 언시, 오언시, 7 언시, 희귀한 6 언시가 있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이미 매우 적기 때문에, 일반 시집은 오언시와 칠언시로 나뉘는데, 하나는 고풍이고, 하나는 근체시이다.
고전시는 고대 시체에 따라 쓴 것이다. 당나라의 눈에는 남북조 시대가' 시경' 에서 경신까지 모든 것이 오래되었다. 따라서 고대시를 모방하는 데는 일정한 기준이 없다. 하지만 시인이 쓴 고전시는 한 가지 일관성이 있는데, 그것은 현대시의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우리는 현대 시격법에 얽매이지 않는 어떤 것도 전부라고 말할 수 있다.
악부는 한나라에서 태어났다. 원래 음악 반주가 있어서 악부나 악부시라고 합니다. 이런 악부시는 굴곡, 단어, 노래, 흥 등으로 불린다. 당나라 이후 문인들이 이런 문체를 모방하여 쓴 고체시를 악부라고도 했지만, 더 이상 이 이름을 붙이지 않았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단어가 생기기 전의 과도기에 현대시가 왕위의' 성위곡' 과 이백의' 청평조' 와 같은 새로운 음악으로 작사했기 때문이다.
현대시는 율율시로 대표된다. 운율, 순순, 대립은 모두 신경을 쓴다. 엄격한 격법이 있기 때문에, 율시라고 합니다. 운율시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A. 노래당 8 구, 오율 40 자, 칠율 56 자로 제한된다.
B. 평평한 운율;
C. 모든 말의 수준에는 규정이 있습니다.
D. 문장 한 편마다 대립이 있어야 하고, 대립의 위치도 규정이 있어야 한다.
긴 리듬이라는 여덟 문장 이상의 율율시가 있다. 긴 리듬은 자연히 현대시이다. 긴 운은 일반적으로 다섯 글자로, 제목에는 늘 운수를 표기한다. 예를 들면 두보 () 가' 풍병주 () 에 베갯머리 36 운 ()' 으로, 360 자이다. 백거이 "시 백운대서" 천 자. 이런 장법은 꼬리련 (또는 꼬리련) 을 제외한 모두 대결을 하기 때문에 배비라고도 한다.
절문의 글자 수는 율시의 반이다. 오언절구는 20 십자, 7 언절구는 28 에 불과하다.
사실 절문은 고대 절문과 엄격한 절문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압운은 고대에 쓸 수 있다. 운을 맞추더라도 현대시의 운율 규칙에 구속되지 않는다. 이것은 고시로 분류할 수 있다.
운발은 평정운일 뿐만 아니라 현대시의 평정법도 따른다. 형식상, 그것들은 반격율시와 맞먹는 것으로 현대시로 분류할 수 있다.
요약하자면, 이른바 고체시는 일반적으로 고풍시에 속하고, 율시 (장법 포함) 는 근체시, 악부시, 절구에 속하며, 일부는 고풍에 속하고, 일부는 근체시에 속한다.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 한 문장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 한 문장이다. 오언시는 오율로 약칭하고, 칠언시는 칠율로 약칭한다. 오언절구는 오언절이라고 하고, 칠언절문은 칠언절이라고 한다.
고풍은 오고풍과 칠고풍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것은 단지 대략적인 구분일 뿐이다. 사실 오언칠어 외에 이른바 잡어도 있다. 잡어는 긴 문구가 뒤섞여 있는 것을 가리킨다. 주로 세 문장, 다섯 문장, 일곱 문장, 간혹 네 문장, 여섯 문장, 일곱 글자 이상의 문장이 있다. 잡시는 일반적으로 고대 칠체에 귀속되지 않는다. 심지어 문장 속에는 일곱 마디도 없다.
두보의' 청명' 과 같은 칠언율도 있다.
(2) 곽 편집장의' 두보 시집' 은 절문의 대부분을 근체시로 분류하고, 원직 편집장의' 백변길이' 는 이런 절구를 율시로 간단히 분류한다.
현대시의 분류
1 .. 서사시와 가사.
2. 율시, 자유시, 산문시. 작품언어의 음운 리듬과 구조에 따라 ..... >>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