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려청자
고려청자는 신라시대의 도자기 공예 전통을 이어받아 고려시대에 생산된 도자기이다. 고려청자는 에메랄드빛 자기라고도 불리는 싱그러운 녹색을 띠고 우아하고 아름답고 신선합니다.
고도의 고려도자 장인들이 봄죽순, 석류, 박, 참외 등의 모양을 한 주전자 등의 식기류는 물론 비둘기형 벼루, 무릎을 꿇은 일각수형 향로, 용 등을 만들었다. 펜홀더, 연꽃모양 향로 등
이 도자기들은 우아하고 중후한 스타일, 산뜻하고 부드러운 색상, 섬세한 패턴이 결합되어 종합적인 아름다움을 형성합니다.
2. 세기보정
세기보정에는 '유엔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세기보딩을 보내라'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삼각대 앞에는 '세기 보물 삼각대'의 대형 청동 캐릭터 4개가 있습니다. 삼각대 뒤에는 "중화인민공화국 주석과 1995년 10월 국가로부터의 선물"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삼각대 전체가 단순한 형태와 절묘한 장인정신을 갖고 있어 웅장한 걸작이 됩니다.
3. 명청 시대의 화려한 도자기
명청 시대는 중국의 화려한 도자기가 급속히 발전하고 번영한 전성기였다. 유색 자기는 덧칠색과 밑칠색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하회화의 역사는 당나라 장사 가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창사 가마는 갈색, 녹색, 파란색을 사용하여 도자기 몸체에 그림을 그립니다. 문양에는 다양한 색의 점, 꽃과 새, 인물, 동물, 시 등으로 구성된 패턴이 포함됩니다. 구성이 아름답습니다. 장식이 새로운 개울의 길을 열어주는 첫 번째 사례입니다. 그러나 창사 가마에서 제작된 청자 하유화 자기는 후대의 백유 박체색 자기와는 전혀 다르다.
4. 송나라 건가마의 토끼 모양 램프
열린 입, 경사진 벽, 원형 발. 바닥은 초벌구이로 되어 있어 짙은 갈색의 단단한 몸체가 드러납니다. 잔의 내벽과 외벽은 검은 유약으로 유약을 입혔으며 유약에는 갈색 토끼털 무늬가 새겨져 있다.
송나라 사람들은 차싸움을 주창했는데, 차 국물 표면에 하얀 거품이 점점 더 길게 떠다니는 사람이 승자가 됐다. 검은색 찻잔을 사용하여 차를 담으면 거품을 관찰하기 쉬워서 검은 유약을 바른 찻잔이 인기가 높습니다. 독특한 토끼 모양의 가마등이 탄생했습니다. 이 잔의 유약은 은회색 광택을 띠며 매끄럽고 균일합니다.
5. 대나무와 나무 이빨뿔
대나무와 나무 이빨뿔을 조각한 공예품은 대부분 작은 도구이지만 고대 중국 예술과 예술의 보고에서는 중요한 범주입니다. 공예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나무와 목각은 대나무와 목공예에서 유래되었으며, 중국에서는 대나무와 목기가 사용되었던 선사시대부터 대나무와 목공예가 사용되었던 명, 청나라 시대에 이르기까지 수천년의 오랜 과정을 거쳤습니다. 목각은 독립적으로 발전하고 성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