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리듬에 대한 간략한 이야기
시
사람에게 원칙이 있듯이 시에도 리듬이 있습니다. 사람은 원칙을 뛰어넘을 수 없으며 운율도 있습니다. 시는 리듬을 뛰어넘을 수 없습니다. 이 규칙은 봉건 사회의 여성이 지켜야 할 세 가지 순종과 네 가지 미덕과 같습니다. 귀찮은 일이지만, 문일도 선생은 옛날 시가 춤을 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이 댄스 플로어에 들어가려는 사람은 댄스의 기존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례하게 쫓겨날 수 있습니다. 리듬에 관해서는 다이유의 말에 따르면 "계속, 계승, 공허함, 현실, 수준, 수준의 상대적인 것"에 지나지 않으며 이는 매우 간결한 요약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초보자에게는 이 진술이 적용됩니다. 아직도 사람들은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서 초심자들의 혼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어떠한 겸손함도 없이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장단시는 절구와 장단시로 나뉘는데 장단시는 사실 절구가 겹쳐진 것인데, 형이 동생의 손을 잡고 있는 것과 같은 관계로 내용은 다르지만 형식은 같다. 따라서 공간을 위해 quatrains만 분석하고 Qi Jue의 리듬은 Wu Jue의 리듬보다 약간 더 복잡하므로 Qi Jue의 패턴을 마스터할 수 있다면 패턴을 마스터하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Wu Jue의. 다음은 당나라 왕한(Wang Han)의 유명한 시의 예이며 그 리듬은 오른쪽에 붙어 있습니다.
자단주가 담긴 빛나는 잔은 평평하고 평평합니다
당장 비파를 마시고 싶다면 廄廄平平廄廄廄平를 촉구한다. 廄廄平平廄廄廄平
전장에서 술에 취해 누워도 웃지 마라 任仄平平平仄仄
얼마나 많은지仄平平任仄平平
아니요 quatrains의 형식이 순환 형식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두 번째 문장에 상대적이고 두 번째 문장은 상대적입니다. 세 번째 문장에 연결되고, 세 번째 문장은 네 번째 문장에 상대적인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연속, 전환, 조합입니다. 두 가지 기본 문장 패턴이 있습니다. 하나는 Ping Qi Ping Fa(위 시의 첫 번째 문장과 마지막 문장에서와 같이)이며, 두 번째는 Ping Qi Ping Fa(예: Suzhou City 외부의 Hanshan Temple)에서 파생됩니다. Fa(위 시의 두 번째 문장), Qi Qi Qi Fa(위 시의 세 번째 문장)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고시의 리듬에는 잘 알려진 법칙이 있다. 하나, 셋, 다섯은 무시되고 둘, 넷, 여섯은 명확해진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세 가지 동일한 선택, 즉 246의 중요성을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두 글자가 평면이면 네 글자는 정사각형이어야 하고, 여섯 글자는 정사각형이어야 하며, 두 글자가 정사각형이면 네 글자는 정사각형이어야 하고, 여섯 글자는 정사각형이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점은 위의 시에서 확인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런데 '하나, 셋, 다섯은 중요하지 않다'고 했으니, 하나, 셋, 다섯은 선택사항이라는 뜻일까? 먼저 플랫과 플랫의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플랫, 플랫, 플랫, 플랫, 두 번째, 플랫, 플랫, 플랫, 플랫, 봄 도시 곳곳에 날아다니는 꽃처럼; , flat, flat, flat, flat, 이 패턴은 특별해야 합니다. 처음 네 문자는 "廄平平廄"입니다. 즉, 첫 번째 문자가 "廄"이면 세 문자는 "ping"입니다. "고향의 동쪽으로 가는 길이 멀다"(고대에는 "남자"라는 단어가 단조로운 어조이다), "고대에는 전쟁이 있었다" 등 고대인들이 아주 흔히 사용했던 형식이다. 여러 사람이 후회하며 돌아왔다. 남편과 사위에게 후작의 칭호를 구하도록 가르치고, 명절이 되면 친척을 더 그리워하고, 한적한 시냇가에 자라는 풀을 불쌍히 여기고, 항복을 받고, 성밖의 달은 서리와 같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시는 당송대 대부분의 시에서 볼 수 있는 형식이므로 운율시인이 되고 싶은 사람은 이 형식에 주목해야 한다.
위 내용은 모두 플랫 라이즈와 플랫 엔드가 있는 문장입니다. 다음으로 플랫 라이즈와 플랫 엔드의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런 유형의 문장은 평운이 있는 절구의 1357번째 문장에서 항상 사용되어 왔습니다.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두 번째는 쑤저우시 외곽의 한산사와 같은 평면, 평면, 평면, 셋째, "廄平平廄" 형식을 사용하는 처음 네 글자의 또 다른 유형입니다.平平廄, 낙양의 친척과 친구가 서로 묻고, Yan 앞에있는 옛 Wang Xietang, 하늘과 땅에 다가오는 Jinjiang의 봄 풍경 등은 특히 지적되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만나서 "Bu"의 "bu" 문자를 인식하지 못하지만 색상에 있는 "double"(고대 경사 음) 문자를 싫어하는 경우입니다. 메이크업 등은 모두 단조로운 톤으로 발음해야 하는데 어긋난 걸까요? 범위를 벗어난 것이 아니라면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대답은 이렇습니다. 이런 문장은 서투른 문장입니다. 시는 본질적으로 매끄럽습니다. 서투른 문장이 있으면 최후의 수단으로 고쳐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 문장의 다섯 번째 문자에 해당하는 음을 핑 톤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위 시의 다음 두 줄은 다음과 같습니다. 손님에게 그가 어디서 왔는지 물어보세요. 핑이 무엇입니까? 다음과 같은 더 유명한 예도 있습니다. 멀리 있는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양쯔강만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어색하고, 두 번째 문장은 'save'이고, 또 다른 예는 '봄물이 저녁에 비를 몰고 오는데, 배는 사람 없이 황야를 건넌다'이다. "어색해요.
“廄起平发”의 문장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주요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仄(Keping) 廄平平廄(平)组平, 달이 지는 것처럼 하늘에 서리가 가득합니다. , 소매에는 눈물이 가득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늘로 흐르는 장강 만 볼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Zhe (또는 Flat), Zheping, Zheping, Zheping입니다.
"廄 상승 및 廄发" 문장에는 다음과 같은 특별한 사항이 있습니다. 1. 仄(평평할 수 있음) 廄平(비틀어질 수 있음) 平平廄廄, 이 유형은 특별합니다. 세 번째 단어는 일방적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마지막 문장의 세 글자는 다음과 같이 평탄한 어조로 사용됩니다. 밤에는 달궁의 그림자가 열려 있고 새는 소리가 들리고, 물의 장막이 가을 강에 가까워집니다. 그림자 소리도 밋밋하고, 커튼 소리도 밋밋하고, 딱 마주보게 되어있습니다. 또 다른 예: 밤에 비스듬한 달 아래에서 두세 개의 별은 Guazhou이고 두 번째는 廄(keping) 廄平平廄平廄입니다. 이것은 특별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문장 패턴입니다. 예를 들어 궁녀는 다음과 같습니다. 봄궁 곳곳에 꽃이 피고, 줄이 뜰 앞에서 꽃을 헤아리고, 동풍이 해질녘에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를 하소연하는 등 시인은 그것들을 유연하게 활용해야 한다.
칠곡에는 위의 두 문장 패턴인 핑치(Pingqi)와 치기(Qiqi)만 있습니다. 이를 이해하면 오절의 경우 쉽게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핑치(Pingqi)에는 핑핑지(Ping Ping Zhi Qi Ping), 핑(Ping)이 포함됩니다. can Zhi)平平廄廄 또는 平平仄平仄 (일반적으로 이 문장 패턴의 첫 글자는 仄平平廄 등의 형식을 따르지 않기 때문에 경사음으로 만들지 않습니다. 경사음은 다음과 같습니다.仄(평평할 수 있음) 仄仄平平, 任仄平仄(비스듬한 문장이 됨) 구체적인 예가 많이 있습니다. 독자가 직접 찾아보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two词
할 수 있습니다. 운율 시의 기초를 다진 후에 가사를 작성하세요. 춤이 절묘하지는 않지만 단계가 지저분하지 않습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 Bai Letian의 "Recalling Jiangnan": Jiangnan이 좋고 풍경이 나에게 친숙합니다. 전에는 해가 뜰 때 강 위의 꽃이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파랗게 물든다. 두 문장에는 일곱 단어가 있다. 는 평지), 2개는 5개 단어(2개는 평지), 1개는 3개 단어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이미 에베레스트 산에 올랐는데, 왜 루산과 황산 등반을 두려워합니까? 그러나 주목해야 할 두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첫 번째 문장은 "平平廄"로 작성되었지만 나중에 시인들은 Liu Bin의 "봄이 온다"와 같이 "平廄廄"으로 사용했습니다. ", 황복 송은 "난불이 떨어지다" 등을 썼고, 둘째, 위에서 언급한 절구의 특별한 형식인 "廄(Keping)组平平廄平仄"이 있는데 이 단어는 포함되어서는 안 된다. 그 시 형제처럼 친하지만, 두 형제가 같은 냄비를 먹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낱말 카드에서 이 문장 패턴을 따르지만, "사파이어 케이스"의 두 번째 부분과 같은 일부 단어에는 이 문장 패턴이 필요합니다. 세 문장
더 많은 단어가 포함된 또 다른 예를 살펴보세요. Li Yi'an의 "A Cut of Plum Blossoms": 가을 옥 깔개에 붉은 연근 향기가 남아 옷을 벗습니다. 가볍게, 그리고 나 혼자 난초를 타고 비단책을 보내러 갑니다. ? 기러기가 돌아올 때 서쪽 탑에 달이 가득 찼습니다. (위와 아래 조각이 같은 리듬을 가지고 있어서 기록되지 않습니다.) 7자로 된 문장이 두 개 있는데(하나는 평면이고 하나는 정사각형), 사실은 더 간단합니다: 廄(Keping) 平平. , 그런데 인터넷에는 Shang Chu도 운율을 맞춰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 마지막에 나오는 두 문장은 운율이 겹칠 수 있습니다. 이런 간단한 말은 몇 편의 고대 작품을 읽은 후에 흉내낼 수 있어야 하므로 "란릉왕", "신랑 축하합니다"와 같이 좀 더 복잡한 말은 암기할 수 있습니다. 등, 일상적인 모방과 학습을 위해 가사가 나열된 책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평평한 운율과 운율이 있는 단어도 있지만 산타나를 운전할 수 있다면, 그런데 Mercedes-Benz로 바꿀 수는 없습니다. 한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유명한 작품 "Qing Ping Le"의 두 번째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냇물 동쪽에서 콩을 괭이질하고 있고, 둘째 아들은 시냇물 머리에 누워서 연꽃 껍질을 벗기고 있다. Qi". 이 형식은 사실 7자 문장과 비슷하고 분석도 위와 같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많이 말하니까 초보자들도 헷갈리지 않을 것 같아요. 평범한 단어를 채울 때의 리듬에 대해 "엘프"는 사람들이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때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놀림을 받지 않도록 구체적으로 지적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주인공입니다. 그 정의는 실제로 시를 읽을 때 사람들의 어조가 잠시 멈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집에서 온 편지는 만 골드의 가치가 있다"라는 문장은 "집에서 온 편지/도착/만 골드"라는 문장이고, 여객선에 도착하기 위한 자정의 종소리는 자정/종인 것을 우리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 도착 / 여객선. 그러나 Liu Tuntian의 걸작 "Ganzhou의 팔음"에서 "소소의 해질녘에 비가 강에 뿌린다", "바람이 차갑고 서리가 내리고 강은 황량하고 남은 것은 강물입니다"와 같은 문장을 발견하면 건물에 빛이 비춘다' 그러면 쉼표는 어떻게 만드나요? 모직물? Cipai에 익숙하지 않은 일부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유형의 문장에서 쉼표가 매우 예상치 못한 것입니다. 남은 빛은 건물을 비춘다. 반대자 깃 뒤에는 7자가 있고, 점진자 깃 뒤에는 12자가 있는데, 이것이 이른바 쇄자이다. 이 말 뒤에는 “지난 세월의 흔적에 한숨, 왜 이리 남기기 힘든지”, “화장실의 아름다운 여인이 보고 싶고 그 모습을 보니 몇 년이 그리워졌다” 등의 문장도 이어진다. 몇 번이고 하늘을 보고 배로 돌아왔다' 등이 있다. '한숨', '생각'이라는 말도 같은 의미다.
일반적으로 칼라 문자로 사용되는 기능어에는 "너, 비안, 유, 수안" 등이 있습니다. 칼라 문자로 사용되는 내용어는 이보다 더 많아 나열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특별한 사용법은 Ci에서는 흔하지 않지만 그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Ci Ci에서는 선배들이 이에 대해 많이 이야기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문구에는 위의 "Basheng Ganzhou"가 포함되며, 이는 다수의 칼라 문자를 사용하고, Xiaoling의 "Good things are Coming" 마지막 문장의 첫 번째 문자, 장음의 "Qinyuanchun" 두 번째 문장의 첫 번째 문자입니다. , 그리고 "Liuzhou Song"의 두 번째 문장의 첫 번째 문자 "head"의 마지막 문장의 첫 번째 문자에도 선두 문자가 필요합니다.
참고: 1. Pingqi와 zhiqi는 문장의 두 번째 문자를 기준으로 정의됩니다. 따라서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의 첫 번째 문자가 zhi라고 해도 다음과 같습니다. pingqi 문장으로 간주되며 pingqiqi Collect
는 마지막 단어를 기준으로 정의됩니다.
둘째, 시에는 '廄平廄廄'이라는 문양이 널리 쓰이지만, '시인은 이 느낌을 나중에 떠올려야 한다'와 같은 '廄平廄廄'도 가끔 볼 수 있다. 물론 상황에 따라 결정하세요.
셋째, 기사에 실린 시는 모두 『삼백당시』에서 인용됐다. 독자들이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넷째, 저자가 현대 운을 잘 사용하고 고대 운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한다는 이유로 운의 문제를 기사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고대 운율을 배우고 싶은 사람은 단어 악보를 구입하여 공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