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문학이 형성되기 전에 우리 조상들은 생산투쟁의 경험을 다른 사람이나 다음 세대의 기억과 전파에 전하기 위해 운문을 편찬했다. Wen Yiduo 씨에 따르면, [시] 와 [지] 는 원래 같은 단어였고, [지] 는 [사] 에 속하고 [마음] 에 종속되어 있으며, 마음속에 멈춘 것은 사실 기억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글이 나온 후 문헌의 도움을 받으면 기계적으로 외울 필요가 없다. 이때 모든 문자 기록을 [기록] 이라고 부른다. 갈망은 시입니다. 마음속에 포부가 있어 시와 같이 말한다.
노래 제목은 어떻게 나왔나요? 시와 노래는 같은 것이 아니다. 노래는 인간의 노동이 동시에 만들어 낸 것으로 문학이 형성되기 훨씬 전에도 시보다 훨씬 빠르다. 처음에는 한숨을 쉬며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면, Xi, 오, 아아, 등등. 당시 이 몇 글자는 모두 같은 음념이었다: "아". 송은 형성자로 "할 수 있다" 로 발음한다. 고대에는 [노래] 와 [아] 가 같은 단어였고, 사람들이 노동 중에 보내는 [아] 를 작곡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노래 제목은 계속 사용한다.
시와 노래는 하나의 것이 아닌데, 왜 나중에 그것들을 연결시켜 [시] 라고 부르는가? 우리가 그들의 관계를 이해하는 한. 송은 처음에는 간단한 감탄사로만 감정을 표현했다. 언어의 출현에 따라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류의 인식이 점점 깊어지고 감정이 더욱 풍부해지고, 몇 마디 감탄사로 표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노래에는 콘텐츠 단어를 넣어 수요를 충족시켰다. 글이 등장하자 시와 노래의 결합이 한 단계 더 나아가 글로 쓴 가사가 나왔다. 이때 한 곡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음악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이다. 음악은 서정적이고 가사는 시적이며 기억에 남는다. 즉, 시는 음악이 있는 노래, 음악이 없는 시입니다. 원시는 음악에 맞추어 부를 수 있다. 노래는 시, 시는 노래다. 시사가부의 결합은 중국 고대 전적에서 이미 오랫동안 논의되었다.
마오시 순서: "마음은 의지이고, 말은 시입니다. 클릭합니다 감정은 마음속에서 움직이고, 말 속에서 형성된다. 말이 모자라면 비탄해라. 만약 단어가 부족하면, 그것들을 노래해라. 노래가 부족하면 나는 어떻게 춤을 추는지 모르겠다. "상서": "시언지, 노래는 말이 없다", "시와 노래의 내면적 관계를 형상적으로 지적했다. 이런 상황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시와 노래를 나란히 불렀고, 현재 시는 이미 시의 대명사가 되었다.
고시 형식
당시계:
* 다섯 마디 절구 [시작 형식] *
밋밋하고 밋밋하다.
[△]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
예제 단어 참조
헤론 버드 힐 [돈] 왕 지환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참고: 오언 절문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칠언 절문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오언절구
쿵쿵거리는 것은 상례이고, 칠언절구 일어서는 것도 상례다. 만당 이후, 첫 문장은 이웃 운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참고: 이 다섯 마디 절문의 또 다른 형식에서는 첫 번째 문장이 (모두) 로 바뀌고 나머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다섯 글자 절구 [일어서]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 △
밋밋하고 밋밋하다.
△
예제 단어 참조
정 [당] 이단을 듣다.
정명 금병매, 금빛 하프에 반짝 빛났다.
원수의 불타는 눈을 끌어들이려면 현을 건드리는 것은 잘못이다. (조지 버나드 쇼, 원수명언)
(참고: 오언 절문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칠언 절문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4 행 5 언고시
쿵쿵거리는 것은 상례이고, 칠언절구 일어서는 것도 상례다. 만당 이후, 첫 문장은 이웃 운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주: 이 오언절문의 또 다른 형식은 첫 번째 문장은 편평하게 바뀌고 나머지는 변하지 않는다.
* 7 단어 절구 [시작 형식]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
예제 단어 참조
여성 민병대를 위해 마오쩌둥을 지명하다
자태가 늠름한 5 척포 한 대가 전쟁터에 여명 비치고 있다.
중화자녀는 이렇게 궁금해서 빨간 옷을 좋아하지 않고 무장을 좋아한다.
(참고: 오언 절문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칠언 절문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4 행 5 언고시
쿵쿵거리는 것은 상례이고, 칠언절구 일어서는 것도 상례다. 만당 이후, 첫 문장은 이웃 운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참고: 이 일곱 마디 절문의 또 다른 형식은 첫 번째 문장은 (짝수) (평) 으로 바뀌고 나머지는 변하지 않는다.
* 일곱 글자 절구 [일어서]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
(참고: 오언 절문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칠언 절문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4 행 5 언고시
쿵쿵거리는 것은 상례이고, 칠언절구 일어서는 것도 상례다. 만당 이후, 첫 문장은 이웃 운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예제 단어 참조
백제성 [당] 이백이 일찍 태어났다.
이른 아침, 나는 하늘 높이 솟은 강릉성에 작별을 고했다. 멀리 천리 떨어진 곳에서 배는 겨우 하루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주: 이 일곱 마디 절문의 또 다른 형태는 첫 번째 문장은 (평면) 평면 (평면) 으로 바뀌고 나머지는 변하지 않는다.
* 5 언율시 [시작 형식] *
밋밋하고 밋밋하다.
(△)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
밋밋하고 밋밋하다.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
[괄호가 있는 글자는 평평하거나 평평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예제 단어 참조
왕춘 [당] 두보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3 월 봉화, 편지 한 통이 금 1 톤에 달한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주: 이런 오언율시의 또 다른 형식에서는 첫 번째 문장이 (모두) 로 바뀌고 나머지는 변하지 않는다.
* 오언율시 [평등체]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 △
밋밋하고 밋밋하다.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
밋밋하고 밋밋하다.
△
예제 단어 참조
산추충 [당] 왕위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소나무 숲에 달빛이 비치고, 청천석은 개울이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주: 오언율시의 또 다른 형태는 첫 문장은 평정으로 바뀌고 나머지는 변하지 않는다.
* 칠언율시 [시작 형식]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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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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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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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시의 첫 문장은 대부분 압운이다)
예제 단어 참조
책 분노 [노래] 루 투어
늘 이삭은 일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중원의 북부는 가스산처럼 보인다.
밤에 눈이 내리자 철마는 가을바람이 흩어졌다.
만리장성을 막고 공허한 약속을 하면 거울 속의 귀밑머리는 이미 퇴색되었다.
사업이 시작되면 본명을 말할 수 있지만, 수천 년 동안 알아보지 못한다.
주: 이런 칠언율시의 또 다른 형태는 첫 문장은 평정으로 바뀌고 나머지는 변하지 않는다.
* 칠언율시 [만담]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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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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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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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시의 첫 문장은 대부분 압운이다)
예제 단어 참조
모택동 등루산
산 하나가 강변으로 날아가 울창한 400 회전으로 뛰어올랐다.
양양은 차갑게 세상을 보고, 뜨거운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린다.
구중천에 황학을 띄우고, 파도가 내려 흰 연기를 올리다.
능도는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지만, 그는 도화원의 어느 곳에서 경작할 수 있을까?
장정 마오쩌둥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전산은 한가할 뿐이다.
오령흥파, 우몽복토환.
금사수박운절벽은 따뜻하고, 큰 도교는 횡단철삭과 함께 춥다.
민산눈이 새하얗고 몇 리 뻗어 있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고, 우리 전사들은 그것을 넘어 찬란한 미소를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주: 이런 칠언율시의 또 다른 형태는 첫 번째 문장은 (평면) 평면 (평면) 으로 바뀌고 나머지는 변하지 않는다.
-사진은 Guoxue.com 에서 가져온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