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는 "하얗고, 거울처럼 맑고, 종이처럼 얇고, 울린다", 청화, 영롱함, 분채, 유리합은 경덕진의 4 대 전통 명자 () 라고 불린다.
얇은 태자는 신기한 보물로 불리며, 도자기 조각은 중국의 전통 공예 미술 제품이다.
경덕진 도예는 중국 문화의 보고에서 중요한 보물이다.
분채종 취상
● 파스텔 도자기
분채자기는 청나라 강희년 사이에 창조되고 구워진 것이다.
강희 오색자기를 기초로 법랑색 제작공예의 영향을 받아 발명된 유약 상채입니다.
단아하고 부드러운 빛깔과 파스텔 포인트 아름다움으로' 파스텔' 이라고 불린다.
파스텔 그림의 주요 원료와 방법은 모두 외국이다.
제작 시 구운 소자에 유리백색을 밑받침으로 하고 중국화 기법으로 컬러 재료로 도안을 그린 다음 불에 구워 만든다.
강희년 동안 분채제품은 매우 적고 화풍이 간단하다. 도안은 주로 화훼와 운룡이다.
옹정 시대에는 분채도자기가 크게 발전하였다. 제품은 얇고 투명하며, 유약색은 옥처럼 희고, 그림은 정교하며, 획선은 가늘고 힘이 있으며,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분채는 인물, 산수, 화조화충어 등 그려야 할 대상이 질감이 강하고 명암이 뚜렷하며 계층이 뚜렷하며 입체감이 강하도록 다양한 회화 기교를 차용했다.,,,,,,,,,,,,,,,,,,,,,,,, 。
접시와 그릇 외에도 컵, 접시, 제단, 캔, 병, 병, 냄비 등이 있습니다.
꽃무늬가 가장 많은 것은 꽃나비, 모란, 장미, 해당화, 사계절 꽃도 흔하다. 박쥐, 사슴 등의 도안도 있습니다.
분채가 마르면 뚜렷한 변화가 있다.
백자는 보통 녹색, 노란색, 파란색, 연지홍, 보라색 등과 같은 한 가지 색으로 칠해져 있다. 이때 분채는 이미 옹정 시대의 정교함, 화사함, 전신과 비교할 수 없다.
가경 도광 시대의 분채는 선인의 전통을 계승하는 것 외에는 그다지 큰 발전이 없었다.
당시 유약이 두껍고 색깔이 짙었다.
함풍과 동시대 분채화면이 복잡하지만 화법이 간단하고 색재가 거칠고 유약층이 얇고 색채가 옅다. 색채를 현란하게 하기 위해 분채에 늘 금빛을 발한다.
이것들은 모두 감정 근거이다.
파스텔은' 소프트 컬러' 라고도 불리며 유약의 일종이다.
유약이란 구운 가공물 유약에 그림을 그려 섭씨 600 ~ 900 도의 가마에서 구워 만든 것이다.
청강희는 52 년 (17 13
이 흰색 물질은 관련 연구기관에 따르면 비소가 함유된 유백색 유리라고 분석했다.
그것은' 백비소' 또는' 아비소' 라는 천연 광물과 납 융해, 질산칼륨 및 기타 용제를 혼합하여 만든 것이다. 경덕진은 속칭' 유리백색' 이라고 불린다.
유리백색과 오색색의 융합으로 각종 색깔이 모두' 분화' 되었다.
빨간색은 분홍색으로, 녹색은 연한 녹색으로, 노란색은 연한 노란색으로, 다른 색상도 불투명한 연한 색조로 변하며, 첨가량을 조절하여 다양한 농도를 얻을 수 있어 분홍색의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분채' 라고 불리며 강희경색 (오색) 에 비해' 연색' 이라고도 합니다.
분채가 발명되기 전에 중국의 채자기는 단선평화로 만든 꽃에는 입체감이 부족했다.
유리백이 발명된 이래로 도자기에 그림을 그릴 때, 먼저 장식이 필요한 부위에 유리백색을 한 겹 칠한 다음, 종이에 있는 분서처럼 파우더에 각종 물감을 렌더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방법으로 그린 인물, 꽃과 새, 산수 등은 분명 어둡고 깊고 음양은 층과 입체감을 더해 하늘하늘, 섬세함, 칠, 염색, 굽기 등의 공예 단계를 형성한다.
강희 후기 새로 만든 분채는 원료를 모두 수입한 것이기 때문에 화풍이 간단해서 전세하는 것은 극히 드물다.
옹정 6 년 (1782), 분채에 필요한 원료는 이미 스스로 생산되었으며 분채기법도 점점 성숙해지고 있다. 때때로 그릇은 20 여 가지 색을 사용한다.
분채가 다색을 대체하고 유약 위에 올라섰다.
관요제품은 분채장식을 위주로 할 뿐만 아니라 민요도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건륭 시대에는 분채도자기의 굽기가 황금시대로 접어들었다.
파스텔은 점점 복잡해져 다양한 색깔을 자유롭게 그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미지를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다.
그 표현 수법은 청대 관요의 전형적인 대표로 칭송되어 경덕진의 주력 제품이 되었다.
가경 초기 분채는 기본적으로 건륭조의 유풍을 간직하고 있지만, 건륭성세보다 훨씬 못하다.
도광과 함풍양조에 이르러 이미 쇠락했다. 분채자는 많지만 품종과 조형이 크게 줄어들어 부티크가 거의 없다.
동치, 광서 시절 사회 전체의 격동과 쇠퇴로 경덕진 도자기 업계는 소수의 관가마 분채 외에는 정교한 분채 작품이 나타나지 않았다.
청대 분채의 주요 형태는 주전자, 병, 병, 캔, 주전자, 접시, 세탁, 캔, 상자입니다.
건륭 시대 도자기의 조형은 옹정 시대보다 더 다양하고 독특한 진열품이 속출하고 있다.
청대 분채의 장식 품종은 흰 유약 분채와 컬러 분채가 있을 뿐만 아니라.
흰 유약 분채와 채색 분채 외에도 칼 아래위에는 컬러 바닥이 있고, 복부에는 흰색이나 컬러 바닥이 있는 유약 아래 청화나 분채가 있다.
페인트 도안은 주로 용봉, 화훼, 산수, 인물, 이야기 등을 위주로 당시 유명한 화가의 그림을 바탕으로 서양 회화 기법과 호환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화훼로는 장미, 모란, 목련, 월계, 국화, 해당화 등이 있다.
청대 분채자의 연대례는 일반적으로 6 자:' 청년' 또는 4 자' 청년' 이다.
서체: 순치 강희가 해서체로 성행하고, 옹정이 많고, 건륭이 많고, 가경이 많다.
형식은 단일 원, 이중 원, 고리가 없는 기둥, 쌍방이다. 쌍방 직사각형과 청화본이 주류로, 건륭 후기에 자주 붉은 글자를 쓴다.
● 영롱한 도자기
영롱한 도자기는 [미동] [유리도자기] 라고 불리며 정교하고 영롱하며 우아하게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오늘날 청화정교함은 일상적인 중서다기와 술도구뿐만 아니라 각종 꽃병, 꽃꽂이, 화분, 샹들리에, 벽등, 피등 등 등 등 등 등 등기구까지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절묘한 눈] 의 모양도 전통적인 쌀알에서 초승달, 유선형, 진주, 마름모, 다각형 등 다양한 규칙과 불규칙한 모양으로 발전했다.
때때로 [반칼 진흙] 과 결합하여 각종 무늬를 형성한다.
유약색도 단일의 밝은 녹색에서 빨강, 노랑, 녹색, 파랑으로 발전한 [오색영롱함] 으로, 영롱한 도자기의 표현력과 예술적 매력을 풍부하게 끌어올렸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는 세계 도자기 제단에서 독특합니다. 청화자, 분채자, 유약 도자기와 함께 경덕진 4 대 전통 명자로 불린다.
청화정교한 도자기는 명대에 창설되어 청화공예의 장점을 융합하여 조각 예술의 아름다움을 융합하고, 정교하고 섬세하며, 신선하고 발랄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청대 경덕진 어가마 공장에서 만든 영롱자기는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지만 생산량은 매우 적어 궁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건국 후, 특히 개혁개방 이후 경덕진의 청화정교한 도자기 제작 기술은 큰 혁신을 이루었다. 장식 도자기의 종류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장식 제재가 많아지고, 장식 부위도 많이 달라졌다. 청록영롱함, 오색영롱함 등 명품을 만들어 이 전통 명자를 더욱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만들었다.
● 청화자
아름답고 우아한 청화자는 중국의 유명한 전통 도자기이다.
고대인들은 "오색이 너무 화려하고, 매우 신선하고, 청화백이 더 화려하고, 쉬웠다" 고 말했다.
"청화자기는 색깔이 단일하지만 밋밋해 보이지 않는다.
도자기 화가의 묘필 아래, 두껍고 가벼우며, 두께가 좋다. 또는 의도적으로 직업을 찾고, 레벨은 분명합니다. 아직도 몇 획이냐, 모두 사람을 보기 좋게 한다.
청화자는 역사가 유구하다. 고고학자의 고증에 따르면 당대 하남 공현 가마에는 원시 청화제품이 있다.
원대에 이르러 강서 경덕진은 이미 정교한 장식 상품을 생산할 수 있었다.
명대의 청화자는 원대의 기초 위에서 더욱 눈부시다. 경덕진의 관요와 현지의 민요는 모두 정교한 작품들이 많다.
특히 영악 선덕 성화 가징 만력관요에서 구운 청화자는 유약색이 섬세하고 청록색이 짙고 모양이 다양하며 문양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청대 강희, 옹정, 건륭황제는 도자기를 매우 좋아하여 질감, 화면 개선을 위한 건의를 자주 제기하여 경덕진 도자기 노동자들의 근무생활 환경을 개선하여 청화자 생산이 전례 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이 시기의 청화자는 청록색이 밝고, 신선하고, 층이 뚜렷하며, 특히 파란색은 사파이어처럼 밝고, 맑고, 매끄럽다.
그러나 건륭 후기에 이르러 청화자의 공예가 나날이 쇠퇴하고 있다.
정교한 청화자기는 세계 각지의 애호가들에게 환영을 받는다.
초창기에는 고도인 실크로드를 통해 지중해 국가로 속속 수출되었다.
명대 항해가 정화는 서양에 7 번 가서 베트남과 말레이 반도의 30 여 개국에 대량의 청화도자기를 가져왔다.
지금까지 동남아 국가들이 소장하고 있는 청화자 조각들은 모두 버리기를 아쉬워하며, 모두 금을 박고 보물고에 숨어 있다.
명나라 정통년 동안 영종 황제는 광록사에서 연회를 열어 외국 사절을 대접했다.
100 여 개의 연회 식기는 모두 청화자기로 만들어졌다. 신선하고 우아한 색채가 이 외국인들을 매료시켰다. 사자들과 그들의 아내들은 살금살금 술잔과 접시를 드레스 주머니에 넣었고, 연회가 끝난 후 식기를 세었다. 무려 580 건이 도난당했다고 한다.
이로써 청화자가 얼마나 사람을 매료시키는지 알 수 있다.
● 유약 도자기
일반적으로 [인조 보석] 이라고 불리는 유약 도자기는 부귀유광이다.
하지만 [천가마 일보], [인치 금가마 소인치 금자]
현재 새로운 과학적 방법 토핑과 가마 온도 조절을 통해 유리의 질을 높일 뿐만 아니라 각종 연소 조건에 적합한 레시피를 찾아냈다. 레드 코어 유약, 루비 레드, 왕홍, 망간 레드, 철 레드, 불꽃 레드, 티타늄 옐로우, 티타늄 꽃, 네트워크 그린, 그린 랭 가마, 망고, 노을, 바이올렛 등 100 종 이상의 유약과 다양한 무광을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깃털 유약, 봉복 유약, 우사 유약, 희토변색 유약, 무지개 유약 등 고온색 유약을 개발했다.
이채가루가 제시하는 유리 가치는 그 자체뿐만 아니라 도예의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아름다운 재료를 만들어 유리, 종합색, 유리도자기 조각 등 각종 도자기 장식 예술 형식과 문류의 탄생을 촉진하는 데 있다.
유약 도자기는 유약 도자기라고도 하는데, 유약 색깔의 변화에 의지하여 도자기를 장식한다.
일반적으로 유약의 다양한 미량 원소의 함량을 조정하여 유약 색상 (예: 구리 빨강, 코발트 블루, 철 블랙, 납 녹색 등) 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유리를 파란 유약, 장유약, 검은 유약, 흰 유약, 노란 유약, 청유약, 청화유약 등 여러 종류로 나누었다.
사실, 각 색상은 세분화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녹색 유약은 콩 녹색, 분홍색 녹색, 하늘 녹색, 매화 녹색 등과 같은 거의 20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유리의 구분이 육안으로 유약에 대한 판단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송대 푸젠가마의 일부 청화유약은 직관적으로 흰색으로 보이지만, 각종 미량 원소의 비율로 인해 여전히 청화유약에 속한다.
가마 유약과 결정질 유약의 색깔은 유약 도자기의 범위에 포함되어야 한다.
단순히 유약색으로 도자기를 장식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지만, 좋은 유약 채색기는 간단하고 아름답고 의미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송대 여요의 유약, 관요의 유약, 용천가마의 매유약 등.
송대 중국 도자기 예술가의 도자기 성과는 지금까지 누구도 따라올 수 없었고, 송대 도자기는 주로 각종 유약도자기였다.
공예 요소 외에 더 중요한 것은 순수한 유리 제품이 중국의 전통문화관념과 중국인의 소유, 내적, 정교한 심미, 도덕관념에 부합한다는 것이다.
도자기의 문화적 특성은 광범위한 사회생활, 자연, 문화, 풍습, 철학, 사상을 반영하는 것뿐만 아니라 반영된 방식에도 있다.
입체적인 민족 문화 전달체인가, 아니면 정적인 민족 문화 무용인가.
이것은 도자기의 특성에 의해 결정된다.
주제와 풍격에 관계없이 음표, 박동, 연주, 도자기 문화의 멜로디를 합성한 작품.
이 멜로디들 중 일부는 심금을 울리고, 어떤 것은 깊고, 어떤 것은 뜨겁고, 어떤 것은 이성적이고, 어떤 것은 현란하고 다채롭고, 어떤 것은 비길 데 없는 중국 도자기 문화의 대형 교향악을 구성한다!
경덕진 도자기는 중국 도자기의 걸출한 대표이다. 중화민족, 민족심리학의 축소판으로, 중국 문화관념, 민족심리, 문화현상의 반영이다!
도자기 예술가는 이런 비교에서 도예의 특징을 더 깊이, 더 완벽하게 이해함으로써 도예의 표현력과 서정적성을 강화하고 더 심미력과 가치를 지닌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이 섹션에서는 세라믹의 분류를 편집합니다.
세라믹 제품은 종류가 다양하며, 그 화학 성분, 광물 성분, 물리적 성능, 제조 방법은 종종 서로 가깝고 뚜렷한 경계는 없지만 응용에는 큰 차이가 있다.
그래서 몇 개의 시스템으로 요약하기가 어려워 상세한 분류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지금까지 국제적으로 통일된 분류 방법은 없다.
일반적으로 다른 각도에서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분류가 있습니다.
(a) 다른 목적에 따라 분류
1. 일용 도자기: 식기, 다기, 캔, 제단, 주전자, 대야, 접시, 접시, 그릇 등.
예술 {공예} 도자기: 꽃병이나 조각품과 같은.
벽돌이나 붉은 도자기, 점토, 석제품, 반자, 심지어 도자기 (130relain) 의 원료는 굵기에서 가늘게, 가공물은 굵기에서 다공까지 점점 촘촘해지고, 연소온도도 마찬가지다.
굵은 도자기는 가장 원시적이고 가장 낮은 수준의 도자기 그릇으로, 일반적으로 녹기 쉬운 점토로 만들어진다.
경우에 따라 클링커나 모래를 점토에 추가하여 수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제품들의 발사 온도는 점토 화학 성분에 함유된 불순물의 성질과 양에 따라 크게 변한다.
그것으로 만든 벽돌은 기공률이 너무 높으면 가공물의 내한성이 좋지 않고, 너무 낮으며, 모르타르는 포크를 걸기가 쉽지 않으므로 흡수율은 일반적으로 5 ~ 15% 사이로 유지해야 한다.
연소 후의 가공물의 색깔은 점토에 있는 유색산화물의 함량과 발사 분위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산화염에서 구울 때는 주로 노란색이나 붉은색이고, 복원염에서 구울 때는 주로 청록색이나 검은색입니다.
우리나라 건축 자재 중의 청벽돌은 Fe2O3 이 함유된 노랑색이나 붉은 점토로 만들어졌으며, 휴전할 때 복원화염으로 구워 fe2o 3 을 FeON 과 파랑으로 복원한다. 도자기는 일반 도자기와 정교한 도자기로 나눌 수 있다.
일반 도자기는 도자기, 캔, 제단, 독, 내화벽돌 등 다공성 착색체가 있는 제품입니다.
정도기의 가공물 흡수율은 여전히 4 ~ 1.2% 로 투명하고 투명하지 않아 일반적으로 흰색입니다.
유약은 주로 납, 붕소가 함유된 용해성 유약이다.
용제는 용제에 비해 적고, 소결 온도는1300 C 를 초과하지 않으며, 가공물은 충분히 소결되지 않습니다. 도자기에 비해 원료에 대한 요구가 낮고, 가공물의 가소성이 크며, 연소 온도가 낮다.
변형이 쉽지 않아 제품의 성형, 충전 등의 공정을 단순화할 수 있다.
그러나 정도기의 기계적 강도와 충격 강도는 도자기와 옹기보다 작으며, 그 유약도 상술한 제품보다 부드럽다. 유약층이 파손될 때, 다공체는 쉽게 오염되어 위생에 영향을 미친다.
가는 도자기는 가공물 성분에 따라 점토, 석회질, 장석, 숙료로 나눌 수 있다.
점토 도자기는 일반 도자기에 가깝다.
석회정도는 석회석을 용제로 하여 제작 공예는 장석 정도기와 비슷하지만 품질은 장석 정도만큼 좋지 않아 최근 몇 년 동안 거의 생산되지 않아 장석 정도기로 대체되었다.
장석정도는 일명 경정도기라고도 하며 장석을 용제로 한다.
그것은 가장 완벽하고 가장 널리 사용되는 도자기이다.
근대에는 많은 국가들이 이미 그것을 이용하여 일상적인 식기 (컵, 접시 등) 를 대규모로 생산했다. ) 그리고 비싼 도자기 대신 위생 도자기.
열재 정도는 정도비에 일정량의 숙료를 첨가하여 수축을 줄이고 낭비를 피한다.
이런 가공물은 크고 두꺼운 타이어 제품 (예: 욕조, 세숫대야 등) 에 많이 쓰인다. ).
중국 고서에서는 동기를' 돌태자' 라고 부른다. 그것의 가공물은 촘촘하여 이미 완전히 소결되어 도자기에 매우 가깝다.
하지만 유리화는 없고 흡수율은 여전히 2% 미만입니다. 가공물은 불투명하고 흰색이며, 구운 후 대부분 발색을 허용한다. 따라서 원료의 순도에 대한 요구는 도자기가 높지 않아 원료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동기는 강도가 높고 열 안정성이 좋아 현대기계화 세탁에 적합하며 냉장고부터 오븐까지 온도 돌연변이를 잘 넘길 수 있습니다. 국제시장에서는 관광업의 발전과 음식의 사회화로 도자기보다 판매량이 많다.
반자의 가공물은 도자기에 가깝지만, 태운 후에도 여전히 3 ~ 5% 의 흡수율 (진자의 흡수율은 0.5% 이하) 이 있기 때문에 사용 성능은 도자기보다 좋지 않지만, 정도기보다 낫다.
도자기는 도자기 발전의 더 높은 단계이다.
가공물은 이미 완전히 소결되고 유리화되어 촘촘하고 액체와 가스를 투과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타이어의 얇은 부분은 반투명하고 횡단면은 조개껍데기 모양이다. 혀로 핥을 때 미끄럽고 손이 붙지 않는다. 딱딱한 도자기는 도자기 중에서 성능이 가장 좋다.
고급 일용기구, 전기자, 화학자 등을 만드는 데 쓰인다.
연자 보조용제가 많고, 연소온도가 낮고, 기계 강도가 딱딱한 도자기보다 낮고, 열 안정성도 낮지만, 투명성이 높고 장식성이 풍부해 예술전시자 제작에 많이 쓰인다.
소결 도자기와 뼈 도자기에 관해서는, 그들의 소성 온도는 연자와 비슷하고, 장단점도 연자와 비슷하며, 반드시 연자의 범위에 속해야 한다.
이 두 종류의 도자기는 생산이 어렵고 (가공물의 가소성과 건조 강도가 좋지 않아 구울 때 변형이 심하다), 원가가 높기 때문에 생산은 보편성을 띠지 않는다.
영국은 유명한 유골자 생산국이고, 중국 당산도 유골자를 생산한다.
특수 도자기는 현대전기, 무선, 항공, 원자력, 야금, 기계, 화학 등 공업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전자 컴퓨터, 우주 기술, 신에너지 개발 등 첨단 과학기술로 발전했다.
이 도자기들이 사용하는 주요 원료는 더 이상 점토, 장석, 시기가 아니며, 일부 가공물은 점토나 장석도 사용한다. 그러나 순수 산화물과 특수한 성질의 원료를 사용했는데, 그 제조 공정과 성능 요구 사항도 다르다.
이 도자기 용어를 편집하다.
예술 도자기 투자자와 수집가들이 예술 도자기의 몇 가지 기본 지식을 더 잘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도자기의 고유 명사를 다음과 같이 정리하였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유약의 이름.
백자와 청자의 고유 이름.
전형적인 청화기는 도자기에 코발트를 칠한 다음 투명한 유약을 발라 고온으로 한 번에 태운다.
파란색과 흰색 유약 아래, 그래서 유약 아래 색에 속한다.
청화자의 특징은 산뜻하고 상큼하며 우아하며 대범하고 장식성이 강하여 국내외 사람들에게 소중히 여겨져 왔다. 그리고 세계 도자기 제조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투채: 유약 아래 청화, 유약 아래 빨강, 유약 아래 다색의 결합이다.
두채는 명대 성화년 동안 창제되어 유약 아래 채색 (청화) 과 유약 아래 채색을 결합한 장식 품종이다.
투채는 동정수납, 대비가 선명하며 우아하고 화려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런 장식은 풍부한 표현력과 특징을 보여준다.
유약하홍: 일명 유약하홍이라고도 하는데, 송대 균요의 자홍색 유약에서 유래한 것이다.
단독으로 장식하거나 블루, 레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런 장식을 청화유약 아래 레드라고 함), 유약 아래 레드컬러는 안정적이고 두껍습니다.
전통적으로, 중국에서 빨간색은 흔히 길상과 부를 대표하며, 유약 아래의 붉은 색은 점잖고 순박하며 아름답고 소박하며, 이것들은 모두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는 요소이다.
발사 후의 특징은 냉정하고 열정적이다.
파스텔: 일명' 고채' 는 유약색의 한 품종이다.
유약이란 구운 가공물 유약에 그림을 그려 섭씨 600 ~ 900 도의 가마에서 구워 만든 것이다.
청강희는 52 년 (17 13
이 흰색 물질은 일반적으로 "유리백색" 이라고 불린다.
유리백색과 오색 재료의 융합으로 각종 색깔이' 분화' 되었다.
빨간색은 분홍색으로, 녹색은 연한 녹색으로, 노란색은 연한 노란색으로, 다른 색상도 불투명한 연한 색조로 변하며, 첨가량을 조절하여 다양한 음영을 얻을 수 있으며, 분홍색과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유약을' 분채' 라고 부르며, 그 표현 수법은 평지에서 명암 세탁으로 발전한다. 스타일에 있어서, 그것의 레이아웃과 필법은 모두 국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장식의 예술적 효과로 볼 때, 그것은 미관, 우아함, 신중함, 소박함, 웅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무릇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은 공필이든 자의든 분채로 표현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 그린 인물, 꽃과 새, 산수 등은 분명 어둡고 깊고 음양은 층과 입체감을 더해 하늘하늘, 섬세함, 칠, 염색, 굽기 등의 공예 단계를 형성한다.
유약 페인트는 빨강, 노랑, 녹색, 파랑, 보라색 등 각종 유리색으로 꽃무늬 장식의 필요에 따라 유약에 바르는 오래된 색이다. 원료와 바나듐으로 도자기 타이어에 선을 긋고, 단선으로 평평하게 바르는 방법을 채택한 다음,' 화로' 에서 두 번 굽는다 (800-900 도로 굽기).
그 빨강, 초록, 층이 적고 색깔이 선명하기 때문에 딱딱한 색이라고 한다.
고색의 색채는 밝고 영롱하며, 색조 대비가 강하고, 이미지가 과장되고, 라인이 강건하며, 농후한 민족 예술 풍격을 지니고 있다.
고화에는 인물, 산수, 용, 원앙, 송백, 영지, 화초 등 많은 대상이 그려져 있다.
고대 채자기는 역대 엑스포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다.
경덕진 도자기 공예의 우수한 전통 중의 하나이다.
연대상으로 볼 때, 대명 채와 강희채를 포함한다. 색상의 경우 3 색, 5 색, 빨강, 녹색 3 색이 있습니다.
그 기법은 선 평면이 단일하고, 선이 강하고, 획이 간결하고 생동적이며, 색채 대비가 강하고, 이미지 개괄이 과장되고, 민간 풍격이 짙고 장식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신채: 본명 외채로 청말에 나타나 외국에서 들어온 도자기 장식 방법이다.
먼저 오색물감으로 백자 표면에 각종 그림이나 도안을 그린 다음 화로에서 굽는다. 이런 도자기를 신채도자기라고 합니다.
신채자는 청말민 초에 점차 발전해 온 신종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몇 차례 개선을 거쳐 새로운 색채 장식 기법이 풍부하고 발전하여 현대 기술과 결합하여 널리 사용되는 장식 형식이 되었다.
현재 경덕진에서 유행하는 신색 중 중국 프리 스타일 펜과 신색, 밝고 밝은 붓꽃과 스프레이, 깔끔하고 아름다운 평인과 실크 프린트가 있습니다.
일련의 개혁과 혁신을 거쳐 장식 스타일은 경덕진 도예의 지방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새 색상으로는 그림, 그림, 브러시, 스프레이, 인쇄, 전막, 그림 골드 가색, 컬러 인쇄, 부식 골드 및 다양한 색상의 전기 광택이 있습니다.
색채가 풍부하고, 장식이 다양하며, 공백조형이 아름답고, 도안이 생동감 있고, 풍격이 참신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유약: 유색금속원소가 함유된 원료로 만든 아름다운 유약입니다.
유약에 각기 다른 금속 산화물을 착색제로 첨가하여 일정한 온도와 분위기에서 구우면 각기 다른 색깔의 유약이 나타나 색유약이 된다.
세 가지 분류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소성 온도에 따라 고온 유리 (약 1300 도), 중온 유리 (약 1200 도), 저온 유리 (약1 소성 온도가 1250 도인 경우 높낮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둘째, 불타는 화염의 성질에 따라 산화염색 유약과 복원염색 유약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셋째, 구운 후의 외관 특징에 따라 단색 유약, 다색 유약, 균열 유약, 아광 유약, 결정질 유약으로 나눌 수 있다.
유리와 일반 유리의 차이는 유리의 특수한 발사 공예와 레시피에 있다.
유약의 유약은 반드시 1.250 도 이상의 고온을 거쳐야 비로소 그것의 독특한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면, 빛은 기름처럼 흐르고, 색은 무지개처럼 흐르고, 알갱이는 폭포처럼 흐를 수 있다.
유리색이 알록달록하여 변화가 많다.
청록색 (예: 콩녹색, 그림자 녹색, 분녹색, 용천 천청 등). 붉은 색과 보라색, 예를 들면: 제사 빨강, 랑요홍, 군홍, 장미보라색, 미인취, 유약 빨강, 불 등.
티타늄, 상아, 어황, 분황 등과 같은 노란색.
녹색, 공작새 녹색, 진싱 녹색, 오빠 녹색 등. 블랙, 블랙 골드, 녹, 무광 블랙 등.
기타 크리스탈 유약, 야오 가장자리 유약, 차 가루, 티타늄 유약, 균열 유약, 당삼채, 용천 유약, 왁스 유약, 샌즈 유약, 변색 유약, "카이 타이 세 가지", 노란유약이 있습니다.
또한 서양색, 연지홍, 인형면, 분홍, 고추홍과 같은 저온 유약도 있습니다. 앵무새 녹색, 사과녹색, 연한 녹색, 캐비어 녹색, 과피 녹색, 난로녹색, 쓴 녹색, 물녹색 노란색, 노란색, 연한 노란색, 캐비어 청동색, 검은 바탕보라색 등.
종합색: 다양한 기법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장식입니다.
작품의 요구에 따라 서로 다른 원료 (유약과 유약 아래 물감), 다른 표현 수법 (조각, 그림, 유약) 및 각기 다른 연소 공예 (극저온) 를 채택하여 전반적인 디자인 효과를 실현하여 도자기 장식을 더욱 완벽하게 한다.
종합 색채작품은 각종 기법의 특징과 기술 조작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여 창작 의도를 충분히 실현할 수 있다.
그래서 비교적 이상적인 인테리어 방식이다.
그 특징은 유연하고 다채롭고, 각종 장식 형식이 서로 비치고, 서로 잘 어울리고, 기발하고, 도자기의 예술 언어를 풍부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 도예: 창작은 창작주체가 상상력을 발휘하는 공간과 개인의 정신적 가치를 실현하는 매체가 된다.
도예라는 오래된 예술을 현대인의 영적 거처로 만들다.
따라서 전통 도예와는 달리, 현대 도예는 점토를 물질 전달체로 하여 일종의 현대 예술 정신을 구현합니다.
그것은 자유로운 창작과 개성을 제창하는데, 어떤 작품들은 여전히 용기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더 이상 실용적인 목적을 위한 것이 아니다.
기존의 기술 규범을 돌파하여 전통 도자기의 섬세하고 규칙적이며 대칭적인 고전 심미적 재미를 버리고 자유, 상상, 인문정신의 방향으로 발전하였다.
현대 도예예술이 창조한 것은 더 이상 전통적 의미의 예술' 병통' 이 아니라' 병통' 도' 병통은 예술이다' 라는 이념으로 도예가의 생존 경험을 자유롭게 표현했다.
따라서 현대 도예는 개인 예술가가 내면을 향하는 예술 창작에 속한다.
그것은 고대 도자기 모체에서 분리되어 독립된 전체를 형성하며 순수 예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도자기 조각-도자기 조각: 도자기의 장식입니다.
일반적으로 금형 인쇄, 상감, 수공 조각, 반죽, 쌓기, 플라스틱 성형, 조각 등의 공정을 거쳐 고온에서 구워야 하는 독립된 입체도자기 조각품을 가리킨다.
조작 방법에 따라 대략 둥근 조각, 엠보스, 더미 조각, 조각, 조각, 조각, 조각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경덕진 도자기 조각의 제작은 1000 년' 사자' 와' 코끼리' 의 제작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대 경덕진 도자기 조각은 기예가 뛰어나고 기법이 완비되어 있으며, 원조각, 조각, 조각, 엠보스 등이 있다. 제품은 다양하다. 불상, 꽃, 어충, 파빌리온 누각, 동물 장난감 등이 있다. 스타일링이 아름답고, 모양과 신을 겸비하며, 변화가 많고, 생동감 있다. 고온 유리와 유약 아래 다색을 포함한 장식이 풍부하다. 강렬한 예술적 표현력, 어떤 것은 엄숙하고 두터우며, 어떤 것은 우아하고 신선하며, 어떤 것은 화려하고 눈부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