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치창, 명대의 유명한 서예가, 화정화파의 대표 인물로 칭송받고 있다. 서예는 진당에서 독보적이며, 산수화는 먹기교를 중시하고, 글쓰기를 강조하며, 명말 청초화단에 큰 영향을 미친다.
동치창 소개
동치창 (1555-1636), 송강화정 (오늘 상해 민행구 마교) 사람, 명대 서예가. 만리 17 년, 중진사, 한림원 편수 부여. 그는 난징 예부의 관리가 되어 죽은 후에' 문민' 으로 개명되었다. 동치창은 산수를 잘 그렸고, 스승은 동원 (), 황 (), 니켈 (), 필법이 섬세하고 중성적이고 그윽하고 그윽하다. 깨끗하고 밝고 묵향이 있고, 부드럽고 밋밋하다. 녹색, 간단하고 대범하다. 그는 화정 화파의 걸출한 대표로' 연곡조자' 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그의 회화와 회화 이론은 명말 청초 화단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예가 진당으로 드나들면서 스스로 한 칸을 이루면 시를 지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현존하는 작품으로는' 암거도',' 명동치창 추팔경도',' 주금당도',' 비파행',' 초서시집',' 강연접도 발문' 등이 있다. 화선실 수필',' 영태문집',' 서홍당' 노트 등이 있습니다.
동치창의 서예와 동치창의 산수화
동치창의 서예는 고대 서예의 정수를 흡수했지만 서예에서는 일부러 모방하지 않고' 연고조자' 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동치창의 서예 성과도 높다. 동동의 서예조예는 초서가 가장 높고, 자신의 해서체, 특히 해서체도 상당히 자만한다. 동치창은 조모와 서예 시대에 있었지만 그의 서예는 맹목적으로 이 두 서예 대가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그의 서예는 금, 당, 송, 원의 서예 풍격을 융합하여 스스로 체계를 이루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찰랑찰랑찰랑 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하다. 그는 전문 저서를 남기지 않았지만, 그의 실천과 연구에서의 경험과 견해는 대량의 발문 속에 흩어져 있다. 동치창의 산수화에는 보통 두 개의 얼굴이 있는데, 하나는 수묵화나 연한 누빔 그림으로, 이 얼굴의 작품이 비교적 흔하다. 다른 하나는 청록색으로, 뼈가 없는 것은 비교적 드물다. 동치창은 잉크를 쓰는 기교에 특히 신경을 쓴다. 수묵화는 잉크를 잘 뿌리고, 잉크도 아낀다. 짙고, 건조하고, 자연스럽고 조화롭고, 필묵은 많지 않지만, 의경이 깊고, 정취가 무궁하다. 동치창의 그림은 글쓰기를 강조하여 아름다운 산수를 좀 움푹 패인 것처럼 보이게 한다. 동치창' 남북조론' 에서 산수화의 분류는 후세 분석화를 위한 철학적 개념을 제공했지만 문인화를 선비유로 내세우며 화가의 도덕적 수양과 사상경지를 강조하며 중국화의 발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남북종' 은 그림 속 종파 다툼을 조장하며 뚜렷한 부정적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