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남한광' 은 중국 고대 현실주의 시가총집' 시경' 중 한 수의 시이다. 이것은 남자가 여자를 추구할 수 없는 사랑의 노래이다. 서정적 주인공은 아름다운 소녀를 사랑하지만, 항상 소원대로 하기 어렵고, 감정이 얽혀서 벗어날 수 없다. 광대한 강을 마주하고, 그는 이 감동적인 시를 부르며 그의 우울함을 하소연했다. 시 전체의 인물 이미지가 선명하고 시 논리가 엄격하다.
주남 한광은 주대의 한수 유역에서 태어났다. 이 시의 주제에 대해' 모시서' 는' 한광' 도 덕이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왕문직도남송은 장한강역을 미화하여, 예의를 깨고 싶지 않아, 구할 수 없다. "역대 학자들은 이것이 나무꾼이 부르는 사랑의 노래라고 생각했다.
주인공이 나무를 베고 있을 때, 키가 큰 나무와 광활한 강이 그의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자신이 사랑하고 애써 추구하는 소녀를 생각하자 그는 한없이 실망하며 이 사랑의 노래를 불렀다. 또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한 수의 권고시라고 생각하여, 주 자녀들에게 남방 여자를 쫓지 말라고 권했다.
주송시전: 문왕은 가깝고 먼 곳에서, 먼저 장한간, 음행의 풍속을 고치고, 그 유녀를 볼 수 있게 하고, 그 단정하고 고요하다는 것을 알고, 그저께 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나무의 발흥으로, 강한과의 대비로, 여러 차례 애도를 받았다. 송대 유희론 시: 시 중 매 구절마다 20 개 중 4 개,' 아니오' 라고 말하는 것은 8 자.
전체적으로 평가절상하다
외부 구조 분석에서' 주남 한광' 은 세 장이 있는데, 제 1 장은 독립적이고, 제 2 장은 중복된다. 이는' 시경' 의 다른 민가와 별반 다르지 않은 것 같다. 구애 중 시인의 실의와 높이 올라갈 수 없는 한수 상류 여성의 이미지는 모두 긴 노래 한숨의 반복 노래 속에 숨어 있는 것 같다. 의경상으로 볼 때, 전체 3 장은 층층이 연결되어 있고, 자기만의 시적인 내적 논리가 있다.
우선 시 3 장의 시작 문장은 청년 나무꾼의 노동 과정을 생생하게 암시하며 서정적 주인공으로서 보수를 위해 나무를 베고 있다. 이에 따라 방우윤은 주남 한광의 주제를' 강건교창' 으로 요약해 사랑시의 본질을 부정하는 것은 여전히 진부하다. 그러나 상승하는 문장은 땔나무를 줍는 과정을 암시하는데, 문자 근거와 노동 경험이 모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