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각종 가치관
중국 고전 소설 중에서' 서유기' 의 내용이 가장 복잡하다. 부처님, 도, 유교의 사상과 내용을 융합하여 부처님, 도의 신선이 동시에 공연하게 하고, 현실 사회의 인정을 신불세계에 주입하고, 때로는 책가방처럼 유교의 지혜를 몇 마디 꽂아 조화되고 흥미롭게 보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특징은 의심할 여지 없이 모든 문화 수준 독자들의 흥미를 얻었다. 서유기' 의 출현은 귀신소설의 새로운 범주를 열었고, 이 책의 선의의 조롱, 신랄한 풍자, 엄숙한 비판의 교묘한 결합은 풍자소설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서유기' 는 고대 낭만주의 소설의 절정이자 세계문학사 낭만주의의 대표작이다.
서유기' 라는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성심성의가 정직하고, 배우고 우월하며, 신선불의 매춘을 말하는 글자는 하나도 없다. 아니면 서유기가 무슨 책인지 물어보세요? 악은 정말 기발하고 기발하다. --청나라 학자 장 shushen
오승은의 유머 소설' 서유기' 는 유교, 해석, 도를 하나로 모아 내용이 풍부하다. 봉건 통치에 반항하는 의미를 지닌 신화 작품이다. 오승은은 웃기는 것을 잘한다. 그는 요괴의 희로애락이 인간의 감정에 가깝기 때문에 모두가 즐겨 본다고 나에게 말했다. -루쉰
서유기의 상상력이 참신하고 뛰어나 최고조에 달한다고 할 수 있다. 주요 인물의 성격도 특색이 있다. 독자가 가장 넓고, 함이는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가지고 있다. 이 책은 부작용이 매우 적고, 고무적인 책으로, 영원히 낙심하지 않고 끈기 있게 목표를 달성한다. --북경대학교 백교수
서유기를 읽지 않는 것은 톨스토이나 도스토예프스키의 소설을 읽지 않는 것과 같다. 이런 사람이 소설 이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정말 대담하다. --에덴부르크, 프랑스 현대 비교 작가
서유기' 전서의 이야기 묘사는 유머러스하고 재미있어서 독자들에게 깊은 흥미를 주었다. -프랑스 백과사전
중국의 고전 소설 중에서' 서유기' 는 가장 복잡한 편이다. 그것은 불, 도, 유 세 집의 말을 융합했다. 이런 도깨비 소설에 대해 더 정확하고 이성적인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 글쓰기 과정과 소설의 주요 줄거리인 당승이 이야기의 진화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로부터 불교를 선양하는 이야기, 도교의 내용을 어떻게 추가했는지, 어떻게 문학적 정취와 재미를 지닌 소설이 되었는지, 그리고 그 자체의 모순에 의해 형성된 예술적 특색이 되었는지를 분명히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중국 고대 소설에서' 서유기' 는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일류의 거작이다. 명대 소설의 중요한 유파 중 하나인 귀신소설의 대표작이기도 하다. 도깨비 소설에서의 그의 지위는 역사 소설 속 삼국연의 에 해당한다. 유령 소설은 보통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부는' 출세전', 일부는' 영응전' 또는' 강요전' 이라고 불린다. 서유기의 구조도 마찬가지다. 그것의 처음 7 장은 손오공의 유래를 소개한다. 나머지 93 장은 전서의 주체 부분으로 당승과 손오공 사도가 서천에서 마술을 쫓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손오공이 하늘을 가로질러 출세하여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우는 이야기는 기지가 강한 손오공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성공했다. 그는 강한 반항적 성격을 가지고 천궁의 부패하고 무능한 통치자를 경멸하며' 황제가 돌아가며, 내년에 우리 집에 온다' 는 구호를 외쳤다. 누군가가 말했듯이, "역사에 봉건 왕조의 대규모 농민 봉기와 농민 전쟁에 맹렬한 충격이 많지 않다면,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우는 줄거리는 생각만큼 대담할 수 없고, 손오공은 반역자로서의 이미지가 이렇게 눈부시게 빛날 수 없다" 고 말했다. 서천취경의 이야기는 귀신소설 중 두 가지 주요 주제, 즉 수색과 추구, 초마와 강마 () 를 보여준다. 서유기' 는 교묘하게 둘을 연결시켜 결합시켰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좋은 이상과 목표를 찾고 추구하고 달성하기 위해, 위대한 사업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크거나, 크고, 크고, 크고, 크고, 크고, 작고, 크고, 크고, 작고, 크고, 크고, 작고, 크고, 크고, 작고, 크고, 크고, 작고, 크고,
주요 내용
1. 쓰기 시간은 명나라 중기에 있다. 당시 사회경제는 번영했지만 정치는 악화되고 인민은 가난했다. 작가는 이야기를 통해 이런 불합리한 현상을 비판했다. * * * 백 번, 60 만 자 이상. 매번 제목은 깔끔하고 이중적인 방식으로 표시됩니다. 이야기는 당삼충과 그의 제자 손오공, 저팔계, 사승, 흰색을 다룬다. 서천에 가서 경을 구하는 과정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 (1 ~ 7 회) 은 손오공의 신통을 소개한다. 두 번째 부분 (8 ~ 12 회) 은 삼장학불경의 연유를 다룬다. 제 3 부 (13 ~ 100 회) 는 책 전체의 주요 이야기, 오공 등 강마, 안다가 서천에서 진경을 되찾았다.
2. 당승: 소설 속 당승은 허구의 인물로, 역사상 실제 인물인 현석 대사와는 다르다. 소설 속의 당승은 보통 첸 (), 별명 () 으로, 처음에는 부처의 제 2 제자 김환생이었다. 그는 유복자이다. 부모님의 비참하고 기괴한 경험으로 그는 출가하여 절에서 자랐고, 생화사에서 출가하여 결국 베이징의 한 유명한 사찰로 이사를 가서 정착했다. 당승은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이해력이 매우 뛰어나, 사중승들 중에서 군계군으로 군림하고 있다. 결국 당나라 황제에 의해 선발되어 서천에 가서 경을 찾다. 취경 도중에 당승은 연이어 손오공, 저팔계, 사승 세 제자를 굴복시켰다.
손오공: 일명 원숭이 왕, 원숭이 왕, 원숭이 왕이라고도 합니다. 올레동승심주 화과산의 영석에서 재배한 명석원숭이입니다. 곽화산 3500 년을 점거했다. 89 년 후, 산을 넘고 물을 건너고, 우영대 방촌산에서 허보리를 스승으로 모시고 72 변을 배웠다. 그 후 손오공은 천궁에서 소란을 피우며 제천대성이라고 자칭했고, 여래불에 의해 오행산 기슭에 눌려 꼼짝할 수 없었다. 500 년 후, 당승은 서천취경을 거쳐 오행산을 지나 주문을 이해한 후에야 손오공을 구했다. 손오공은 감격하여 눈물을 흘렸고, 관음보살의 선동 아래 당승을 스승으로 모시고 서천에 가서 경을 따러 갔다. 경경 도중에 손오공이 악마를 쫓으며, 여러 차례 나무를 세웠다. 그러나, 그는 당승사범에게 몇 번이고 오해와 추방을 당했다. 결국 그들 네 명은 불교 뇌음사에 도착하여 진경을 얻었다. 손오공의 수양이 성공하여 물범투가 부처를 이겼다. 손오공은 총명하고 활발하며 용감하고 충성스럽고 사납다. 그는 이미 중국 문화에서 기지와 용기의 화신이 되었기 때문에 손오공은 중국 남자아이의 우상이 되기 쉽다. 그러나 손오공도 전설의 유물 중 가장 중요한 유물로, 그 이름은 고무 유물이다.
돼지 팔계: 일명 주강강, 주오능. 원래 천궁 원수인 전붕은 창아를 희롱하여 내려갔지만, 실수로 돼지 태에 던져져 돼지 얼굴 모양으로 자랐다. 가오 라오 주앙 (Gao Laozhuang) 의 민간인을 붙잡고 원숭이 왕 (Sun Wukong) 에게 굴복했다. 복구 성공의 제목은' 순단 사자' 다. 돼지의 무기는 구치못이다. 저팔계는 36 변밖에 안 된다. 저팔계 이미지는 오승은이 빚은 매우 성공적인 이미지이다. 맛있고 게으르지만 손오공의 유능한 조수이다. 이기적이지만 사람들의 환심을 사다.
사승: 일명 사오순, 사승이라고도 합니다. 그는 천궁의 감금 장군이었다. 복숭아회에서 유리등을 깨뜨려 태후를 화나게 하고 인간으로 강등되었기 때문이다. 그는 유사하에 의해 괴물로 변했다. 나중에 당승사제에게 제복되어 짐을 짊어졌다. 사용 된 무기는 지팡이입니다. 이 책에서도 사승을' 사승' 이라고 부른다. 스승은 서천에서 경을 취하는 도중에 14 년 동안 한서를 거쳐 구구구팔십일난을 겪으며 각종 요괴와 싸워 마침내 서천에 도착하여 진경을 되찾았다. 그중에서 가장 고전적인 이야기는 손오공이 크게 소란을 피우는 천궁, 고노장이 팔계를 거두고, 류사하가 사승을 거두고, 손오공이 백골정, 인삼과, 판사동, 화염산, 진위미원숭이 왕 등이다. 요괴와의 투쟁에서 그는 4 대 스승의 뚜렷한 개성을 묘사했다. 이야기가 생동감 있어 수백 년 동안 노소 모두에게 적합하다.
서유기는 전문을 읽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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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훼 목록
첫 번째 정신근임은 대도생의 정신수련에서 비롯되었다.
두 번째, 깨달음 보리, 파마가 원원신으로 돌아가는 묘함은 말할 수 없다
세 번째로, 사해 패루 9 유류 10 종 중 전산을 모두 차트에서 옮겼다.
네 번째, 공식적으로 말의 마음을 봉했고, 입에는 이름이 가득했다.
다섯 번째 회, 복숭아꽃 대성도단, 반천궁 신이 이상한 것을 잡는다.
여섯 번째 관음은 회의에 가서 어린 성인에게 왜 대성을 굴복시키느냐고 물었다.
일곱 번째 가십로에서 탈출하자 대성 오성산은 유인원이 되기로 결심했다.
제 8 회 불경을 하고 극락관음을 전하며 부록을 장안으로 보냈다. 첸 Guangrui 는 강 승려에게 복수하기 위해 그의 게시물에 갔다.
아홉 번째, 원수성의 총명한 계획은 사심이 없었고, 용왕은 잘못을 저질렀다.
제 10 회, 2 장, 궁문진 태종의 귀신, 저승에서 부활한다
열한 번째, 나도 태어났다. 당왕은 선과를 따라 갔고, 고혼은 어려서부터 텅 비었다.
현장성으로 돌아가 12 회를 구성하자 관음은 금매미가 되었다.
열세 번째로 호랑이 굴에 떨어져 진싱 문제를 해결하고, 버진은 쌍지령에 머물렀다.
제 14 회, 6 도둑은 자취를 감추었다
제 15 회, 뱀산 신들은 암암리에 독수리를 들고 고삐를 잡았다.
다시 16 관음사, 스님 보물 찾기, 흑풍산 도적.
제 17 회 손오공이 소란을 피우자 흑풍산관음이 곰괴를 이어받았다.
열여덟 관음사로 돌아가면 당승이 곤경에서 벗어나고, 도사 고노자 장자가 사악해진다.
열아홉 개의 자운동으로 돌아오자 오공은 여덟 돼지 탑산 현장심경을 받았다.
제 20 회 황봉령 당승의 재난으로 팔계가 산허리에서 산꼭대기로 돌진했다.
제 21 회 호법, 입채, 대성수염미 () 를 남겨 경계를 맺다.
제 22 회 팔계전 류사하목 포크는 법률의 계시를 받았다
제 23 회, 삼장은 뿌리를 잊지 않고, 사성시선 () 을 잊지 않는다.
제 24 회 만수산 () 에 오선 () 이 옛 친구 팔괘진 () 을 남겨 행인이 참삼을 훔치는 것을 보았다.
제 25 진으로 돌아오자 원헌은 스님원숭이를 쫓아다니며 오장사에서 소란을 피웠다.
제 26 회 미원숭이 왕 삼도는 관음감천 활수를 구한다
제 27 회 시체 요괴 3 편의 극, 당삼장 안의 성승은 손오공을 쫓는 것을 싫어한다.
제 28 회, 화과산 군마가 모여 흑송림에서 삼장의 악마를 만났다.
제 29 회 투 오난, 루지앙과 팔환산 전림
제 30 회 악령침략법.
제 31 회 저팔계 대의당당하게 손오공에 도전하고 손오공이 요괴를 내렸다.
제 32 회 평정산공조에서 연꽃동 장목나무에 사고가 났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제 33 회, 외도 진리는 진실이고, 원신은 진심을 돕는다
제 34 회, 요왕은 교묘하게 계산해서 유인원 대성탱이 아기를 속였다.
제 35 회 사도가 횡포하여 유인원의 보물악귀를 그리워하고 있다.
삼십육중앙 유인원이 동굴 가장자리에 있어서 옆문을 쪼개서 달을 보았다.
서른일곱 번째 밤으로 돌아가서, 귀신왕은 당삼장 오공 신화아기를 방문했다.
제 38 회, 아기는 어머니에게 악을 아는지 물었고, 김목은 신비한 곳으로 가서 거짓 진실을 보았다.
제 39 회 선단 한 알이 태어난 지 3 년 만에 천정이다.
제 40 회, 유아화선은 어지러웠고, 원숭이 칼은 장목목으로 돌아갔다.
마흔 한 번째, 원숭이는 불에 지고, 장목목은 마법에 사로잡혔다.
제 42 대 성근이 남해관음 자선계 홍해를 거슬러 올라간다.
마흔세 Heihe, 우보 캐치 스님, 서쪽 캐치 메기 갔다.
마흔 네 번, 법신길상, 심성정사.
제 45 회 삼청관 대성의 명명차로 돌아가면 손오공의 시범법이 지연되었다.
마흔여섯 번째 사악한 길은 바른 길을 속이고, 마음원숭이는 현현이 악을 소멸하는 것을 보여준다.
제 47 회, 성승이 밤에 하늘을 가리고 금목은 자비를 베풀어 아이를 구했다
제 48 회 로 돌아 가기, 스님 은 얼음 위를 걷는 차가운 눈 을 이고, 부처님 을 숭배 생각했다
삼장의 재난, 물에 빠진 집, 관음의 구원과 휴지통으로 돌아가다
제 50 회, 사랑의 문란함은 미련에서 악마를 만나는 것까지.
제 51 회, 마음은 텅 비어 있고, 물과 불은 악마를 정련하기 어렵다.
제 52 회 오공이 금을 냈어? 여래가 주인공을 표시하다.
제 53 회 선사가 밥을 삼키고, 귀신을 품고, 황파를 품고, 악태를 해독하다
제 54 회 프랑스로 돌아가서, 나는 이미 서방에 와서 딸을 맞이했고, 나는 이미 불꽃놀이를 하기로 결정했다.
제 55 회 정색극, 당삼장 성욕은 그런대로 괜찮다.
제 56 회 신광은 비적의 불신 유인원을 처벌했다.
제 57 회, 진행자는 가짜 손오공 수렴동에 대해 불평했다.
제 58 회, 두 마음이 대건곤을 넘어뜨렸는데, 정말 죽기 어렵다.
제 59 회 당삼장로, 손행자는 화염산을 막고 바초 부채를 조정했다.
제 60 회 소, 나는 중국에 가서 연회에 참석한다.
제 61 회 저팔계는 손주들이 요왕 워커 삼음 파초 부채를 물리칠 수 있도록 돕는다.
제 62 회, 몸을 깨끗이 하고, 마음을 씻고, 얼굴을 씻지만, 탑 박멸마 개혁은 수양성이다.
제 63 회 제 2 스님이 용궁군을 크게 소란을 피우며 악령을 통해 보물을 얻었다
육십사백은 가시덤불령으로 돌아가고, 오능은 열심히 일하며, 삼장은 목선암에 숨어 시를 이야기한다.
제 65 회 요사는 소뢰음 네 명이 모두 큰 액운을 당했다고 가정했다.
제 66 회, 천신은 미륵불에 속박되었다
제 67 회 낙타의 선성을 구하고 더러운 길에서 벗어났다.
제 68 회 당승은 손행자의 전생에 대해 논평했다.
예순아홉째, 주야로 의술을 행하고, 왕연은 악귀를 이야기한다.
제 70 회, 요보가 연기, 모래, 불을 일으키자 오공은 자금종을 훔칠 예정이다
제 71 회, 관세음보살 현상, 행인명, 요왕 타락.
일흔두 번째 회사동, 일곱 번 도취되어, 이 더러운 봄, 여덟째 반지는 거의 잊혀진다
제 73 회, 사랑은 낡은 원한에 독살되고, 내 마음은 마법에 의해 깨졌다.
제 74 회 장경은 악마 악의적인 워커가 에너지 교환을 신청했다고 보고했다.
제 75 회 원숭이가 음양동을 뚫고 요왕이 돌아오는 길이다.
제 76 회, 마음 주택, 요괴가 어머니에게 돌아오니, 몸이 정말 이상하다.
제 77 회 군마가 자연을 속여 진리를 숭배한다
제 78 회 비구 소조천 동정자가 음신 금전을 보내 마법의 강덕을 알다.
제 79 회 로 돌아가서, 구멍을 찾아 요괴를 잡는 것은 모든 노년에 아기를 구하는 주요 방법이다
제 80 회, 기생이 양을 기르고, 배우자 보호자를 구하고, 악귀를 알다.
제 81 회 진해사, 흑송림의 거장 세 명이 선생님을 찾았다
제 82 회, 기생이 양원호도를 구하다.
제 83 회, 원숭이는 단두처녀가 다시 본성을 회복했다는 것을 알았다.
제 84 장은 파괴하기 어렵다. 법왕이 정신이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제 85 회 유인원은 장목목요주를 질투하여 선선을 삼킬 계획이다.
제 86 회 장목목은 괴물 공근 시법을 위해 악귀를 소멸시켜 환호했다.
제 87 회 봉현, 손씨는 선행을 권했다.
제 88 회 선 () 에서 우화 주조사 () 까지 스승은 유인원 어머니이다.
제 89 회 황사자 정가못 팔라듐 잔치 금목토계로 표범 두산을 만들었다.
제 90 회 사자 포시, 귀위, 도적 도로, 감선, 구령 설정
제 91 회부 정월대보름날 가마동 당도사 자백
제 92 회, 삼승두청용산 사성포코뿔소
제 93 회 구원에게 천축국 국왕의 처지에 대해 물었다.
제 94 회, 사승이 어원에서 연회를 여는 것은 기이한 일이다.
제 95 회, 허실탈옥토끼, 진음개령원.
제 96 회, 코우 선생은 당고승이 부귀를 탐내지 않을 정도로 기뻐했다.
제 97 회, 외호금 보수는 요괴에 쏘이고 귀신의 매력은 원원을 구하기 위해 나타났다.
제 98 회, 유인원이 말을 익히고 길들이는 것은 정말 만재하여 돌아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아흔아홉 번, 심마를 세고, 서너 줄은 모두 뿌리이다
제 100 회 동토 오성의 노선이 실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