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은 (1500-1582), 명대 소설가. 여충이라는 단어는 사양산과 회안 (장쑤 회안) 양산에서 나왔다. 그는 한 선비가 상인으로 전락한 가정에서 태어나 집안 형편이 가난하다. 오승은은 어려서부터 재능이 넘쳐났다. \ "회안 포지 \" 는 그가 \ "민과 지혜, 책 부자, 시를 위해 만든 것을 기록했다. \" \ " 그러나 그는 중년이 되어서야' 세공생' 을 보충하고 난징에서 오래 살면서 문헌을 팔아 가계를 보조했다. 만년에 가정 형편이 빈곤하여 장흥 현승이 되었다. 관직의 어둠을 좋아하지 않아, 곧 분연히 사직하고 빈곤으로 죽었다.
어려서부터 오승은은 들이야기를 즐겨 읽으며 고대 신화, 민간 전설에 익숙하다. 과장의 실의와 생활의 고난은 봉건과거제도와 암흑사회 현실에 대한 그의 인식을 깊어지게 하여, 그로 하여금 괴이한 소설의 형식으로 내면의 불만과 분노를 표현하게 하였다. 그는 혼잣말로 말했다. "내 직함은 지괴이고, 나는 귀신을 모르지만, 나는 사실 인류의 변이를 기억하고, 나도 약간의 교훈을 가지고 있다."
서유기' 의 출현은 귀신 소설의 새로운 범주를 열었다. 책의 선의의 조롱과 신랄한 풍자와 엄숙한 비판의 교묘한 결합은 풍자소설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서유기' 는 고대 소설 속 낭만주의의 정점이자 세계문학사 낭만주의의 걸작이다. "미국 백과사전" 은 "내용이 풍부하고 구상이 뛰어난 신화 소설" 이라고 생각하는데, "프랑스 백과사전" 은 "전체 이야기의 묘사는 유머와 재미로 가득 차서 독자들에게 강한 흥미를 준다" 고 말했다. 19 세기 이후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등 10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우 chengen 시 흩어져, 후세 사람들은 \ "사양 생존 원고 \" 4 권을 편찬했다.
글쓰기 배경
당승이 경을 취하는 것은 역사의 진사이다. 약 1300 년 전, 당태종 정관 원년 (627 년), 25 세의 어린 스님 현장이 수도 장안을 떠나 홀로 천축인 (인도) 으로 유학을 떠났다. 그는 장안에서 출발한 후 중앙아시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을 경유했다. 내가 고창국에 있을 때 그곳의 주민들은 불교를 매우 숭배했다. 국왕은 그들이 당나라의 스님이라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뻐하며, 그들을 국보 귀재로 봉인하고, 추가로 백 냥의 금과 천 필의 전마를 추가하려 하였다. 제자가 흔들리자 결국 고창국에 머물렀고 현장은 몰래 빠져나와 서방으로 도피했다. 고창국 병사들에 의해 가로막혔다. 그들이 Xuanzang Xi 를 호위하러 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사병은 현장에게 백마 한 필과 서류 몇 필을 주었다. 현장은 매우 감격했다. 그는 궁궐에 몇 번 경배한 후 서쪽으로 타고 갔다. 현장은 고난과 난관을 거쳐 마침내 인도에 도착했다. 그는 그곳에서 2 년여를 공부했고, 불교 경전의 대형 토론회에서 연설을 한 번 해 호평을 받았다. 정관 19 년 (645), 현장은 장안으로 돌아와 657 편의 불경을 되찾았다. 그는 이번 불교 순례 전후로 19 년 만리를 여행했는데, 이것은 전설적인 장정으로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나중에 현장은 자신의 서유기 견문을 구술하여 제자들에 의해 12 권의' 대당 서역기' 로 편성되었다. 하지만 이 책은 주로 길에서 본 각국의 역사 지리 교통에 관한 것으로 이야기가 없다. 그의 제자회와 엄총이가 쓴' 대당대자은사 삼장법사전' 은 현석의 경험에 많은 신화 색채를 더했다. 그 이후로 당승이 경을 취하는 이야기는 민간에서 널리 퍼졌다. 남송시대에는 당대 삼승시가 있었고, 진나라에는 당삼장, 팬, 오장령에는 당삼장' 서천취경' 이 있었고, 오명 시에는' 대성' 이 있었는데, 이것들은 모두' 서유기' 창작의 기초를 다졌다. 바로 민간 전설, 극본, 희곡을 기초로 오승은은 고된 재창작을 통해 이 중화민족이 자랑스러워 하는 문학 거작을 완성했다.
문학과 각종 가치관
중국 고전 소설 중에서' 서유기' 의 내용이 가장 복잡하다. 부처님, 도, 유교의 사상과 내용을 융합하여 부처님, 도의 신선이 동시에 공연하게 하고, 현실 사회의 인정을 신불세계에 주입하고, 때로는 책가방처럼 유교의 지혜를 몇 마디 꽂아 조화되고 흥미롭게 보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특징은 의심할 여지 없이 모든 문화 수준 독자들의 흥미를 얻었다. 서유기' 의 출현은 귀신소설의 새로운 범주를 열었고, 이 책의 선의의 조롱, 신랄한 풍자, 엄숙한 비판의 교묘한 결합은 풍자소설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서유기' 는 고대 낭만주의 소설의 절정이자 세계문학사 낭만주의의 대표작이다.
[첨부] 서쪽으로의 여행에 대한 학자들의 평가
서유기' 라는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성심성의가 정직하고, 배우고 우월하며, 신선불의 매춘을 말하는 글자는 하나도 없다. 아니면 서유기가 무슨 책인지 물어보세요? 악은 정말 기발하고 기발하다. --청나라 학자 장 shushen
오승은의 유머 소설' 서유기' 는 유교, 해석, 도를 하나로 모아 내용이 풍부하다. 봉건 통치에 반항하는 의미를 지닌 신화 작품이다. 오승은은 웃기는 것을 잘한다. 그는 요괴의 희로애락이 인간의 감정에 가깝기 때문에 모두가 즐겨 본다고 나에게 말했다. -루쉰
서유기의 상상력이 참신하고 뛰어나 최고조에 달한다고 할 수 있다. 주요 인물의 성격도 특색이 있다. 독자가 가장 넓고, 함이는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가지고 있다. 이 책은 부작용이 매우 적고, 고무적인 책으로, 영원히 낙심하지 않고 끈기 있게 목표를 달성한다. --베이징 대학 교수 알비노
서유기를 읽지 않는 것은 톨스토이나 도스토예프스키의 소설을 읽지 않는 것과 같다. 이런 사람이 소설 이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정말 대담하다. --에덴부르크, 프랑스 현대 비교 작가
서유기' 전서의 이야기 묘사는 유머러스하고 재미있어서 독자들에게 깊은 흥미를 주었다. -프랑스 백과사전
중국의 고전 소설 중에서' 서유기' 는 가장 복잡한 편이다. 그것은 불, 도, 유 세 집의 말을 융합했다. 이런 도깨비 소설에 대해 더 정확하고 이성적인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 글쓰기 과정과 소설의 주요 줄거리인 당승이 이야기의 진화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로부터 불교를 선양하는 이야기, 도교의 내용을 어떻게 추가했는지, 어떻게 문학적 정취와 재미를 지닌 소설이 되었는지, 그리고 그 자체의 모순에 의해 형성된 예술적 특색이 되었는지를 분명히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중국 고대 소설에서' 서유기' 는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일류의 거작이다. 명대 소설의 중요한 유파 중 하나인 귀신소설의 대표작이기도 하다. 도깨비 소설에서의 그의 지위는 역사 소설 속 삼국연의 에 해당한다. 유령 소설은 보통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부는' 출세전', 일부는' 영응전' 또는' 강요전' 이라고 불린다. 서유기의 구조도 마찬가지다. 제 1 장부터 12 장까지는 책 소개로, 그 중 처음 7 장은 손오공의 탄생과 천궁 대참사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그 신공과 나중에 당승서천취경을 따라 배경 자료를 제공한다. 8 장부터 12 장까지는 소설의 또 다른 주인공 탕옌 () 를 소개하고 취경 이유를 설명했다. 제 13 회부터 제 100 회까지는 전서의 주체 부분으로 당승사도 손오공이 서양에서 악마를 내리고 경을 취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손오공이 하늘을 가로질러 출세하여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우는 이야기는 기지가 강한 손오공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성공했다. 그는 강한 반항적 성격을 가지고 천궁의 부패하고 무능한 통치자를 경멸하며' 황제가 돌아가며, 내년에 우리 집에 온다' 는 구호를 외쳤다. 누군가가 말했듯이, "역사상 여러 차례의 대규모 농민 봉기와 농민 전쟁이 봉건 왕조에 미치는 맹렬한 충격이 없다면,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우는 줄거리는 생각만큼 대담할 수 없고, 손오공이라는 반란군의 이미지도 그렇게 눈부시게 형성될 수 없다." 서천취경의 이야기는 귀신소설 중 두 가지 주요 주제, 즉 수색과 추구, 초마와 강마 () 를 보여준다. 서유기' 는 교묘하게 둘을 연결시켜 결합시켰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좋은 이상과 목표를 찾고 추구하고 달성하기 위해, 위대한 사업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크거나, 크고, 크고, 크고, 크고, 크고, 작고, 크고, 크고, 작고, 크고, 크고, 작고, 크고, 크고, 작고, 크고, 크고, 작고, 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