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악을 보여주는 성어.

백옥: 백옥은 무고한 사람을 비유합니다. 푸른 파리: 인간에 대한 은유. 정사 사이의 충성을 비유하다.

출처: 당아침 자개' 호초진반소' 시: "청비는 약간 다르고, 백벽성은 억울하다."

선을 찬양하고 악을 비난하십시오: 찬양; 강직: 비판. 좋은 사람과 좋은 일을 칭찬하다. 나쁜 사람을 욕하고 나쁜 짓을 하다. 선악을 가리며 공정한 평가를 하는 것을 말한다.

출처: 송소보' 후문':' 군자는 소인에게 패하고 서 있다. 3 ~ 4 인치의 파이프만 싸움의 머리 위에서 선과 악을 억제하고, 선과 귀악을 비천하게 하고, 선과 악을 죽게 한다. "

가와제나 오염의 특징은 호수와 강이 각종 물줄기를 수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람은 교양이 있고, 모든 선악을 포용하고, 명성을 외부에 두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좌전 궁현 15 년": "속담에' 마음고측천 오물, 병은 산에 있는데, 지금은 그 흠을 감추고 있다' 는 말이 있다. 6 월 먼지 를 포함, 천국 도. ""

단거리 비행과 장거리 비행, 현재: 분산; 짧고 길다: 옳고 그름, 선과 악을 의미한다. 헛소문을 퍼뜨리고 남을 헐뜯다.

출처: 당아지의' 한북주 강서서 보내기': "그래서 작은 두루마리가 있고, 기업에 파괴되고, 이웃땅이 다효하고, 날으는 것이 길며, 천하가 유명하다."

단거리 비행과 장거리 비행, 현재: 분산; 짧고 길다: 옳고 그름, 선과 악을 의미한다. 헛소문을 퍼뜨리고 남을 헐뜯다.

출처: 당아지의' 한북주 강서서 보내기': "그래서 작은 두루마리가 있고, 기업에 파괴되고, 이웃땅이 다효하고, 날으는 것이 길며, 천하가 유명하다."

진경, 진경: 진시황시대는 사람의 선악을 똑똑히 볼 수 있는 귀뚜라미다. 인심의 선악을 볼 수 있는 거울을 걸어라. 나중에, 그것은 공무원의 정의와 엄격한 법 집행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출처: 김' 서경 잡기' 볼륨 3: "(함양궁) 한 쪽 거울, 너비 4 피트, 높이 5 피트 9 인치 ... 한 사람이 병에 걸리면, 그는 마음을 가리고 보고 병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다. 여자는 악의적이고 대담하며 자극적이다. 진시황은 궁인들을 자주 돌보며 담대한 사람들을 모두 죽였다. "

좋아하는 것, 착한 것, 악한 것, 선함을 부러워하는 것, 못생긴 것을 싫어한다.

출처: "악설" 제 7, 제 3 전: "모두가 좋고 나쁘다."

맑은 물과 탁수가 운하에서 함께 흐른다. 아름다움과 추함, 선과 악이 뒤섞여 선과 악을 가리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선과 악은 선행을 찬양하고 나쁜 것을 증오한다. 선과 악, 사랑과 증오의 차이를 묘사하다.

출처: "사기 태사공열전 서수": "선악, 현덕, 어울리지 않는다."

천국은 분명합니다: 분명합니다. 예전에는 천도가 정의를 주재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 선악은 분명히 보답이 있다.

출처: 원명' 풍목란' 제 3 할인: "오늘 맑은 하늘, 누가 오늘이 될 것 같습니까?"

천국은 분명합니다: 분명합니다. 예전에는 천도가 정의를 주재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 선악은 분명히 보답이 있다.

출처: 송주희' 사이토 유자 장르',' 논어 나와 혜장도': "이천에는 자연어가 있다."

덮개 없음: 덮개 없음, 등급, 불성, 무명, 선악을 가리지 않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어는 원래 부시승풍속의 총칭을 가리킨다. 나중에 다른 일반 용어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양서전": "여가는 같은 태사에 다행이고, 4 개무개회가 있다."

같은 기향: 바닐라, 아름다운 비유; 마을: 냄새 나는 잔디, 악한 것을 비유한다. 바닐라와 냄새 나는 풀이 함께 놓여 있다. 선과 악이 병존하고, 악이 선을 감추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공자가어 사상": "향장이기를 듣고, 야오걸치국은 * * * *, 그 종류로 다르다. ""

옥침은 선악을 비유하여 함께 앓고 있다.

출처: 남조 양원제' 칙령 4 중주':' 주몽 연소, 지애 다; 네모난 강이 정해져 있고, 옥이 함께 가라앉는다. "

장의 선과 악: 명백하고 명백하다. 분노: 증오. 선을 찬양하고 악을 꾸짖다.

출처: "상서 필명": "장산은 악을 피하고, 나무의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