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4 급 시험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컴퓨터 4 급 시험 개요

기본 요구 사항

1, 컴퓨터 및 해당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습니다.

2. 컴퓨터 운영 체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및 데이터베이스의 원리와 응용에 익숙하다.

3. 컴퓨터 아키텍처, 시스템 구성 및 성능 평가의 기초 및 응용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4. 컴퓨터 네트워크 및 통신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5. 컴퓨터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 개발을 분석, 설계 및 조직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6, 컴퓨터 응용 시스템 보안 및 기밀 지식. 시험 내용

첫째,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과 작동 원리

1, 컴퓨터 시스템 구성 요소:

(1) 컴퓨터의 발전. (2) 컴퓨터 분류 및 응용. (3) 컴퓨터 하드웨어 구조. (4) 주요 부품의 기능. (5)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기능 및 분류. (6)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응용 소프트웨어.

2, 컴퓨터 작동 원리:

(1) 컴퓨터의 중앙값 표현. (2) 산술 단위. (3) 컨트롤러. (4) 기억력. (5) 입출력 시스템.

3, 컴퓨터의 주요 성능:

(1) 컴퓨터 시스템 성능 지수. (2) 프로세서 표시기. (3) 저장 용량 지수. (4) 입출력 버스 기능. (5) 시스템 의사 소통 기술. (6) 온라인 거래 처리 능력. (7) 소프트웨어 지원.

둘째,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1, 기본 개념:

(1) 데이터 구조의 기본 개념. (2) 알고리즘의 설명 및 분석.

2, 선형 테이블:

(1) 선형 테이블의 논리적 구조입니다. (2) 선형 테이블의 순차 저장 구조. (3) 선형 테이블의 체인 저장 구조.

3. 배열:

(1) 배열의 정의와 연산. (2) 배열의 순차 저장 구조. (3) 행렬의 압축 저장.

4. 스택 및 대기열:

(1) 스택 정의 및 작업. (2) 스택의 저장 구조. (3) 대기열의 정의 및 작동. (4) 체인 대기열 및 순환 대기열.

5, 문자열:

(1) 문자열 및 해당 연산. (2) 문자열의 저장 구조.

6, 나무 및 이진 트리:

(1) 트리의 정의. (2) 이진 트리의 정의와 특성. (3) 이진 트리와 나무 사이의 전환. (4) 이진 트리 저장. (5) 이진 트리와 단서 이진 트리를 통과합니다.

7. 그림:

(1) 그림 및 해당 저장 구조 (2) 그래프의 순회. (3) 그래프의 연결성. (4) 유향 비환도. (5) 최단 경로. (6) 위상 정렬.

8. 다음을 찾습니다.

(1) 선형 테이블 조회. (2) 트리 구조 및 검색. (3) 해시 검색.

9. 정렬:

(1) 정렬을 삽입합니다. (2) 교환 정렬. (3) 정렬을 선택합니다. (4) 병합 정렬. (5) 기수 정렬.

10, 파일 구성:

(1) 순차 파일. (2) 색인 파일. (3) 해시 파일.

셋째, 이산수학

1, 수학 논리:

(1) 명제와 그 상징화. (2) 명제 공식 및 그 분류. (3) 명제 논리 등가 계산. (4) 패러다임. (5) 명제 논리 추론 이론. (6) 술어와 양사. (7) 술어 공식 및 설명. (8) 술어 공식의 분류. (9) 술어 논리 등가 계산 및 toe-in 패러다임. (10) 술어 논리 추론 이론.

2. 집합론:

(1) 모음과 그 표현. (2) 집합 작업. (3) 질서 정연한 쌍과 데카르트 곱. (4) 관계와 그 표현. (5) 관계의 운영. (6) 관계의 성격. (7) 관계의 폐쇄. (8) 복합관계와 역관계. (9) 등가 관계와 부분 순서 관계. (10) 함수 및 해당 특성. (1 1) 역함수 및 복합 함수.

3, 대수학 시스템:

(1) 대수학 연산 및 그 특성. (2) 동형과 동형 론. (3) 세미 그룹과 그룹. (4) 하위 세트 및 동반 세트. (5) 정규 하위 그룹과 비즈니스 그룹. (6) 순환 및 대체 그룹. (7) 링 및 도메인. (8) 격과 부울 대수학.

4, 그래프 이론:

(1) 무향 및 방향 맵. (2) 도로, 원 및 그래프의 연결성. (3) 그래프의 행렬 표현. (4) 최단 경로 및 주요 경로. (5) 두 부분 그림. (6) 오라투와 해밀턴도. (7) 평면도. (8) 나무 및 스패닝 트리. (9) 뿌리 나무와 그 응용.

넷째, 운영 체제

1, 운영 체제의 기본 개념:

(1) 운영체제 기능. (2) 운영 체제의 기본 유형입니다. (3) 운영 체제의 구성. (4) 운영 체제의 인터페이스.

2. 프로세스 관리:

(1) 프로세스, 스레드 및 프로세스 관리. (2) 공정 제어. (3) 프로세스 일정. (4) 프로세스 커뮤니케이션. (5) 교착 상태.

3. 운영 관리:

(1) 작업 및 작업 관리. (2) 작업 상태 및 전환. (3) 작업 일정. (4) 운영 통제.

4. 스토리지 관리:

(1) 스토리지 및 스토리지 관리. (2) 가상 스토리지 원리. (3) 페이지 저장소. (4) 분할 스토리지. (5) 단락 페이지 저장소. (6) 지역 원칙 및 작업 세트 개념.

5, 파일 관리:

(1) 문서 및 파일 관리. (2) 문서의 분류. (3) 문서 구조 및 액세스 방법. (4) 파일 디렉토리 구조. (5) 파일 스토리지 관리. (6) 파일 액세스 제어. (7) 문서의 기능.

6, 장비 관리:

(1) 디바이스 및 디바이스 분류. (2) 입출력 제어 방법. (3) 인터럽트 기술. (4) 채널 기술. (5) 버퍼 기술. (6) 장비 구성 기술 및 스풀러 시스템. (7) 디스크 일정. (8) 설비 관리.

7, 일반적인 운영 체제 사용 (DOS/Unix/Windows):

(1)DOS 의 특징 및 사용법. (2) 유닉스의 특성과 용도. (3)3) 창문의 특성과 용도.

동사 (verb 의 약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기본 개념:

(1)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위기. (2)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3)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관리. (4)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 도구 및 환경.

2, 구조화 된 라이프 사이클 방법:

(1) 폭포 모형. (2) 타당성 조사 및 타당성 조사 보고서. (3) 소프트웨어 계획 및 스케줄링. (4)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분석. (5) 데이터 흐름도 (DFD) 및 데이터 사전 (DD). (6)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설명서. (7) 시스템 설계. (8) 전반적인 설계 및 상세 설계. (9) 모듈 구조 설계 및 데이터 구조 설계 (10) 인터페이스 설계 및 보안 설계 (1 1) 시스템 설계 사양. (12) 프로그래밍. (13) 프로그래밍 언어. (14) 구조화 프로그래밍.

프로토 타입 방법:

(1) 원형화의 기본 원리. (2) 프로토타입 수명 주기. (3) 프로토 타입 직원 및 도구. (4) 프로토 타입의 실현. (5) 프로토 타입 프로젝트 관리. (6) 프로토 타입과 구조화 된 방법의 관계.

4, 소프트웨어 테스트:

(1) 소프트웨어 테스트의 기본 개념. (2) 소프트웨어 테스트 방법. (3) 소프트웨어 테스트 계획. (4) 단위 테스트, 통합 테스트 및 시스템 테스트. (5) 테스트 케이스 설계. (6) 시험 분석 보고서.

5, 소프트웨어 유지 보수:

(1) 소프트웨어 서비스 가능성. (2) 시정 유지 보수. (3) 적응 유지 보수. (4) 완벽한 유지 보수.

6,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및 환경:

(1)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2)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3) 컴퓨터 지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사례).

7, 소프트웨어 품질 평가:

(1) 소프트웨어 품질 측정 및 평가 모델. (2) 소프트웨어 복잡성 측정. (3) 소프트웨어 안정성 평가. (4) 소프트웨어 성능 평가. (5) 소프트웨어 운영 평가.

8, 소프트웨어 관리:

(1) 소프트웨어 관리 기능. (2) 소프트웨어 개발기구. (3) 소프트웨어 계획 관리. (4) 표준화 된 관리. (5) 소프트웨어 공학 국가 표준. (6) 소프트웨어 구성 관리. (7) 소프트웨어 재산권 보호.

자동사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

1,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

(1) 데이터 및 데이터 모델. (2) 데이터베이스 스키마. (3)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4) 데이터베이스 공학 및 응용.

2.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 (1). (2) 관계형 데이터 모델. (3) 관계식 정의, 관계식 모델, 관계식 모델 및 관계식 서브모델. (4) 데이터 조작 언어. (5) 관계 대수학. (6) 집합 연산 (및, 차이, 교차, 데카르트 곱) 및 관계 연산 (투영, 선택, 연결). (7) 관계 평가. (8) 튜플 관계 계산과 도메인 관계 평가. (9) 데이터베이스 조회 언어. (10)SQL 언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설계 이론;

(1) 관계형 데이터 이론. (2) 기능 의존. (3) 관계 패턴 분해. (4) 관계 모델 패러다임.

4. 데이터베이스 설계:

(1) 데이터베이스 설계 목표. (2) 데이터베이스 설계 방법. (3) 데이터베이스 설계 단계. (4) 데이터베이스 계획. (5) 수요 분석. (6) 개념 설계. (7) 논리 설계. (8) 물리적 설계. (9) 데이터베이스 구현 및 유지 보수

5, 데이터베이스 보호:

(1) 데이터베이스 복구. (2) 데이터베이스의 무결성. (3) 데이터베이스의 동시성 제어. (4) 데이터베이스 보안.

6,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FoxPro/Oracle) 응용 프로그램:

(1)FoxPro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구조, 특성 및 응용. (OracaleDBMS 의 구조, 특성 및 응용.

일곱. 컴퓨터 아키텍처

1, 건물의 기본 개념:

(1) 스키마의 정의입니다. (2) 시스템의 기능 수준. (3) 시스템 분류. (4) 건물의 계승과 발전. (5) 시스템 보안.

2, 명령 시스템:

(1) 명령 형식 및 최적화 (2) 명령 시스템의 복잡성. (3)RISC 기술. (4)MIPS 와 MFLOPS 입니다.

3. 스토리지 시스템:

(1) 스토리지 계층. (2) 가상 메모리의 작동 방식. (3)3) 캐시의 작동 방식.

4, 채널 및 새 버스:

(1) 입출력 패턴의 발전. (2) 채널의 작동 원리. (3)EISA 와 마화. (4) 로컬 버스: VFSA 및 PCI.

5, 병렬 처리 기술:

(1) 파이프 기술. (2) 하이퍼 파이프라인 및 초과 수량 기술. (3) 벡터 프로세서. (4) 다중 기계 시스템.

6, 시스템 성능 평가:

(1) 성과 평가의 개념. (2) 테스트 절차의 분류. (3) 3) 벤치 마크의 예.

여덟, 컴퓨터 네트워크 및 통신

1, 컴퓨터 네트워크의 기본 개념:

(1) 네트워크 정의. (2) 네트워크 분류. (3) 인터넷의 기능. (4) 네트워크 토폴로지. (5) 전형적인 컴퓨터 네트워크의 구성.

2, 데이터 통신 기술:

(1) 데이터 통신의 기본 개념. (2) 데이터 통신 시스템의 구성. (3) 미디어의 유형과 특성. (4) 데이터 전송 방법. (5) 데이터 인코딩 방법. (6) 동기화 모드. (7) 라인 재사용 기술. (8) 데이터 교환 방법. (9) 오류 제어 방법.

3. 네트워크 아키텍처:

(1)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기본 개념. (2)ISO/OSIRM .(3) 물리 계층 프로토콜. (4) 데이터 링크 계층 프로토콜. (5) 네트워크 계층 프로토콜 및 X.25 네트워크 계층. (6) 전송 계층 프로토콜. (7) 고위급 협의.

4. LAN 기술:

(1) LAN 토폴로지. (2) LAN 전송 매체. (3)IEEE802 모델 및 표준. (4)CSMA/ CD 작동 방식. (Tokenbus 의 작동 방식. (6)6) 토큰 링의 작동 원리. (7)7)FDDI 의 작동 원리. (8) LAN 상호 연결 및 TCP/IP 프로토콜. (9) LAN 운영 체제. (10) LAN 네트워킹 기술. (1 1) LAN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의 보안 설계

5, 네트워크 기술 개발:

(1) 고속 LAN 입니다. (2)ISDN 및 B-ISDN. (3) 남자. (4) 프레임 릴레이. (5)ATM 기술. (6) 지능형 빌딩 및 네트워크 통합 배선 기술. (7)7) 클라이언트/서버 애플리케이션 기술. (8)ISO 네트워크 관리 개념 및 표준

컴퓨터 테스트 콘텐츠

1, 컴퓨터 운영 능력.

2, c 언어 프로그래밍 능력.

3. 프로젝트 개발 능력.

4. 개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

컴퓨터 테스트 지침

1. 시험 형식에는 강의실 필기시험 (180 분) 과 기계시험 (60 분) 이 포함됩니다.

시험 문제에는 객관식 문제와 논술 문제가 포함됩니다.

3. 필기시험의 객관식 문제는 중영어로 쓰는데, 그중 영어 문제는 약 3 분의 1 을 차지하고, 논술 문제는 중국어로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