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미와 시-유래가 길고 뿌리가 깊다.

오늘 아침, 아들은 겨울 방학 숙제를 써서 당대의 세남에서 쓴 고시' 매미' 를 베꼈다. 갑자기 그는 나에게 매미를 잡은 적이 있는지 물었다. 나는 하하 웃으며 아들에게 어릴 때 매미를 잡는 일을 이야기했다. 그때는 여름방학이 되자 마을 친구들은 모두 매미를 잡기 시작했고, 심지어 누가 잡은 매미보다 더 많이 잡기 시작했다. 때때로, 매미를 잡기 위해서, 그들은 어쩔 수 없이 큰 나무 한 그루를 기어올라가야 한다. 그 당시 농촌에는 나무에 오르지 못하는 소년이 한 명도 없었다. 두 다리는 나무 줄기를 끼고, 한 팔은 나무 줄기를 껴안고, 다른 한 손은 나무에 멈춰 있는 매미를 덮으려 한다. 갑자기 매미가 경각하여 자기가 날개가 자라는 것을 발견하고 날아갔다. 이때 괴로운 느낌은 상상할 수 있다. 나는 빨리 나무에서 내려와 다리를 벌리고 쫓아갔다. 나는 달리면서 숨이 막힐 정도로 걱정이 되었다. 아까 매미를 잡은 동작이 민첩하지 않아 제자리에 있지 않아 매미가 날아가 버렸기 때문인가요? 한 번의 매미 잡기에서 나는' 성공' 의 기쁨을 느꼈다. 여자는 그렇게 홀가분하지 않다. 그들은 매미의 껍질을 주워야 한다. 그들은 키가 크지 않은 나뭇가지나 스스로 풀숲에서 매미 껍질을 줍는다. 그들은 높은 곳에 갈 수 없고, 나무에 오르는 우리 남자에게 도움을 청해야 한다. 여름방학이 되면 여자아이가 10 근의 매미 껍질을 줍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때 어른들의 말을 듣고 매미 껍질을 벗는 것은 한약이고, 마을에는 전문적인 소장품이 있기 때문이다. 소녀들은 개학하기 전에 주운 매미 껍질을 팔았다 .................................................................................................................................................................................................................................................................................................................................................................................................... ...

매미는 우리가 매우 잘 아는 생물이다. 매년 한여름에 그들은 도처에서 노래를 부른다. 계란 한 마리에서 매미 한 마리까지 이 과정도 매우 기묘하다. 매미가 일찍 생산한 알은 유충으로 부화하고, 유충은 토양에 파고들어 식물 뿌리의 즙을 먹고 있다. 유충이 익으면 바닥으로 올라가 금빛 껍데기를 벗고 우리가 본 날개 매미가 된다. 고대인들은 이런 변화를 보고 문학가공을 거쳐 성어' 금매미 탈피' 를 생각해냈다. 이는 계략으로 허상을 남기고 피하여 상대방이 제때에 발견하지 못하게 하여 성공적으로 자신을 탈출한다는 뜻이다. 이 성어는 원대 석혜의' 유규와 문화재연맹' 에서 처음 나왔다.' 손자병법' 에 금매미 한 곡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데, 내 빨간 금셔츠를 이 마른 더미에 걸어두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몸을 돌려 담을 넘고 뛰어가다. " 。 매미의 날개는 얇고 투명하다. 사람들은 생활에서 실크 같은 것을 보면 매미 날개처럼 얇은 것을 사용한다. 그들은 또한 한 가지 혹은 사물이 얇고, 연약하며, 상처받기 쉽다는 것을 묘사한다.

매미, 일종의 생물은 우리 중국 문화에서 더 많은 의미를 부여받았다. 늦가을에는 매미의 목소리가 더 이상 높고 조용하지 않다. 사람들은 매미의 이런 현상을 보고, 어떤 사람들은 여러 가지 이유나 생활 속의 공포나 걱정으로 말이나 말을 하지 못하고, 이런 행동을 매미의 습성과 연결시켜' 침묵' 이라는 성어가 생겨났다. 이것이 가장 유명한 성어다. 현자 높은 지위에 있다. 매미처럼 침묵하다. 우리를 잘못된 나라로 인도할 수도 있습니다. ".

-응? 매미는 때때로 다른 사람의 입에서 맛있는 음식이다. 옛사람들은 매미 한 마리가 나무 그늘 아래 나뭇가지를 날고 있는 것을 보았지만, 뒤에 있는 사마귀에게 발견되었다. 사마귀는 이 맛있는 음식을 먹을 기회를 기다리고 있다. 사마귀가 근육이 발달한 팔로 매미를 잡는 것처럼, 언제 황새 한 마리가 사마귀 뒤에 와서 그들을 잡아먹을지 모른다. 생활 속에서 어떤 사람들은 눈앞의 이익만 보고 재난은 뒤에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사람들은 또 이 두 가지 현상을 연결시켜 매미와 관련된 성어를 만들어 냈는데, 이를' 사마귀가 매미를 잡는다, 황새가 뒤에 있다' 고 한다. 이 성어는 최초로' 장자 삼목' 에서 나왔다. "매미를 보고, 좋은 그림자를 얻고, 몸을 잊는다. 당신이 그것을 볼 때, 당신은 그것의 모양을 잊을 것이다. 당신이 그것을 볼 때, 당신은 그것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다. 네가 그것을 볼 때, 너는 그것의 진상을 잊을 것이다. " 。

매미의 껍질, 매미의 날개, 매미의 생활습성 등. 모두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생각하는 전달체가 되었다. 사자성어' 게 매미' 와 같은 매미의 침키스조차도 두 가지 무관한 일을 묘사하는데, 가장 먼저' 예기 담궁' 에서 나온 것이다.' 어른이 형제가 죽으면 시들지 않으면, 문은 반드시 죽이고 쇠퇴한다' 는 것이다. 누에가 제일 좋고, 게가 제일 좋고, 부채는 제일 좋고, 매미는 제일 나쁘다. 형제 죽은 아들이 키가 크지 않다' 고 말했다. 쯧쯧쯧' 은 매미의 입맞춤을 가리킨다. 매미는 여름에 이렇게 흔하기 때문에, 이 캐릭터는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생활에 녹아들고, 은유나 묘사에 가깝고, 생동감 있고, 화가의 그림의 제재에도 나타나고, 시인의 시에도 등장한다. 조금도 이상하지 않다. 예를 들어, 우리가 오늘 봐야 할 당시는 매미를 증표로 빌리는 것이다. 여사남의 대표작' 매미' 입니다. 먼저 잡담을 하지 말고 이 시를 감상하세요.

주다주석을 달다

(1) 루이: 당대의 한 가지 모자로, 모자띠가 늘어진 부분에 묶여 있고, 턱 아래입니다. 매미의 머리에는 돌출된 촉수가 있고, 모양이 늘어진 모자띠처럼 보이는 것은 비유적인 표현이다.

(2) 흐르는 소리: 매미의 계속되는 울음소리.

번역

매미는 촉수를 늘어뜨리고 맑은 이슬을 마셨고, 오동나무에서 만신창이가 들려왔다.

매미는 큰 오동나무 아래에 살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울음소리는 자연히 길고 또렷하며, 가을바람의 전달 때문이 아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것은 표현물의 의미와 서정적인 시이다. 이것은 당대 시인이 쓴 매미에 관한 최초의 시이다. 이 시는 문필이 독특하고, 의미심장하여, 줄곧 후세 사람들에게 칭찬해 왔다. 시인은 매미를 신사에 비유한다. 이 시는 겉으로는 매미의 모양을 쓰고, 매미의 생활습성은' 청로 마시는 것' 이다. 사실, 비흥의 상징적 의미는 시 어디에나 있습니다.

하나는' 청로 마시기' 로, 매미는 이슬로만 생계를 이어가며 군자의 청고를 뜻한다.

둘째,' 행성' 은 매미의 울음소리를 쓰는 것으로 군자의 덕과 군자의 향, 군자의 높은 기준, 군자의 멋을 뜻한다.

셋째, "가을바람이 너를 오만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군자의 품격이 높고, 외부의 힘을 빌리지 않고, 그 명성은 자연히 사방으로 널리 퍼질 수 있으며, 시인의 고상한 품격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표현한다.

매미 울음소리의 유래

옛사람들은 매미가 고결하다고 생각했고, 한대 사마천' 굴원 가생전' 에서 "매미 탁한 먼지" 라고 말했다. 이는 매미가 결국 껍질을 벗고 성충으로 페더링될 때까지 흙탕물 속에 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들은 껍질을 벗고 매미를 벗고 높은 나무로 날아가며 이슬만 마시며 진흙에 물들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매미의 이런 미덕과 성격 때문에 고대인들은 매미에 대해 매우 추앙했다. 옛 사람들의 몰이해 때문인가, 아니면 그들의 미신 때문인가. 매미가 토양에서 살 수 있고 출토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신기하다. 그래서 한나라부터 매미의 페더 이미지는 사람이 다시 태어날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옥을 매미로 갈아 죽은 사람의 입에 넣는 것과 같은 옛사람들의 아름다운 의미이기도 하다. 성어에서는' 매미 모양의 옥' 이라고 불린다. (시작은 언급하지 않았다, 여기는 단지 언급할 뿐이다. ) 정신 불멸, 신입생을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몸에 옥매미를 착용하는 것은 고귀한 품격을 상징한다.

-응? 옛사람들은 옥기를 착용하는 습관이 있어서. 공자는 "옥의 아름다움은 군자의 덕과 같다" 고 말했다. "이주옥조" 에는 "고대의 군자는 반드시 옥을 패옥할 것이다. 좌결배, 우집배. 집에 살면 배도 있고, 조정에 올라가면 배도 있다. 제택제페. 그리고 작석이 있다. 가지고 가는 곳은 옥석을 착용하지만 잃어버리게 됩니다. 옥패에는 둔한 이가 하나 있다. 군자는 까닭 없이 옥은 가지 않는다. " 。 매미의 이미지는 사람들의 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매미의 이미지가 옥의 형태로 나타나든, 그림에 나타나든, 문학 작품에 나타나든 의미가 있다.

《영시 소사전》에 대한 감사

영물시는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거나 사물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시이다. 이런 시는 객관적인 사물을 묘사 대상으로 하며, 묘사에서 탄식과 영탄으로 작가의 사상이나 인문적 정서를 표현한다. 영물시에서 영탄하는' 물건' 은 왕왕 작가 자신의 처지와 운명으로 시인의 자기이미지와 완전히 하나가 된다. 작가는 사물을 묘사하는 데 일정한 감정을 담았다. 시인의 인생 태도를 드러내거나, 아름다운 소망을 담거나, 시인의 인생철학을 함축하거나, 시인의 생활에 대한 흥미를 표현한다. 고대인들은 물건을 읊는 것을 매우 좋아했다. 영물시는 고대 문학 전통에서 유래가 길고 뿌리가 깊어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당대에 이르러, 그들은 심지어 장려한 광경을 나타냈다. 무엇' 영류' 는 누구나 다 알고 있는데, 지금은 유치원 어린이들이 외울 수 있다.

저자 소개

세남 (남북조 대들보 4 년 (기원 558 년)-당정관 12 년 (서기 1 1 년) 7 월), 명부식, 한족, 초당 시대의 유명한 서예가 월주 여요 (현 자계시 관해위 진명과 장). 서예에 능하고, 시남에서 많은 책을 읽고, 학식이 해박하다. 그는 구양문의, 추 수량, 설치와 함께' 초당 4 인' 이라고 불렀다. 북당서조' 는' 북당서조' 가 편찬하여 당대의 4 대 책 중 하나로 여겨지며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책 중 하나이다. 양디는 당대의 한 관원으로 홍문관의 비서감과 학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당태종은' 18 학사' 중 하나이며, 당태종은 그를 현량, 충후, 박학, 호문, 박학이라고 부른다. "석남은 출신 사람이어서 오절이다." 하나는 충성, 둘째는 우정, 셋째는 블로그, 넷은 수사, 다섯은 글쓰기다. 정관 17 년 (643 년) 2 월 28 일 당태종은 공훈을 표창하고, 명화가 안안은 링연각에서 24 점의 영웅적 사적도를 그리고, 휴머노이드 크기로 그려냈다. 여세남은 그 중 20 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