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옌 수상작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20 19 년 2 월 20 일 현재 모옌 수상작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작품 이름: 개구리

상: 노벨 문학상

수상 시간: 20 12?

작품 소개:

개구리' 는 중국 당대 작가 모옌 소설이다. 이 소설은 최근 60 년 동안 중국 국민의 파란만장한 농촌 출산사를 배경으로 당시 고밀도 동북향의 가족계획 국책의 어려운 집행 과정을 실감나게 반영하고 있다.

산부인과에서 50 여 년간 일해 온 시골 여의사 만신의 인생 경험을 통해 국가가 인구의 급격한 성장을 통제하기 위해 걸어온 어렵고 복잡한 역사 과정을 묘사하면서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시골 산부인과 의사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가족계획 과정의 복잡한 현상과 결합해 서술자 올챙이를 대표하는 지식인들이 겸손하고 어색하고 얽히고 갈등하는 정신세계를 분석했다. 전서는 4 통의 긴 편지와 9 막 제작진으로 작가의 향토문학의 일관된 풍격을 계승하고, 구조가 참신하고, 리듬이 선명하며, 필법이 섬세하고, 글이 소박하며, 의미심장하고, 긴장감이 풍부하다.

2. 작품명: 개구리

상: 제 8 회 마오 돈 문학상

수상 시간: 20 1 1

작품 소개:

개구리' 는 중국 당대 작가 모옌 소설이다. 이 소설은 최근 60 년 동안 중국 국민의 파란만장한 농촌 출산사를 배경으로 당시 고밀도 동북향의 가족계획 국책의 어려운 집행 과정을 실감나게 반영하고 있다.

산부인과에서 50 여 년간 일해 온 시골 여의사 만신의 인생 경험을 통해 국가가 인구의 급격한 성장을 통제하기 위해 걸어온 어렵고 복잡한 역사 과정을 묘사하면서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시골 산부인과 의사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가족계획 과정의 복잡한 현상과 결합해 서술자 올챙이를 대표하는 지식인들이 겸손하고 어색하고 얽히고 갈등하는 정신세계를 분석했다. 전서는 4 통의 긴 편지와 9 막 제작진으로 작가의 향토문학의 일관된 풍격을 계승하고, 구조가 참신하고, 리듬이 선명하며, 필법이 섬세하고, 글이 소박하며, 의미심장하고, 긴장감이 풍부하다.

작품명: 생사피로

상: 제 2 회 홍루몽상

수상 시간: 2008 년

작품 소개:

생사피로' 는 모옌 대표작 중 하나이다. 이 소설은 1950 년부터 2000 년까지 50 년 동안 중국 농촌의 역사 발전 과정을 묘사한다.

요약: 이 글은 토지라는 무거운 화제를 둘러싸고 농민과 토지의 관계를 설명하고 예술화된 삶과 죽음의 이미지를 통해 신중국이 성립된 이래 중국 농민의 생활과 그들의 완강하고 낙관적이며 완강한 정신을 보여준다.

4. 작품명: 생사피로

수상: 미국 최초의 뉴먼 중국문학상

수상 시간: 2008 년

작품 소개:

생사피로' 는 모옌 대표작 중 하나이다. 이 소설은 1950 년부터 2000 년까지 50 년 동안 중국 농촌의 역사 발전 과정을 묘사한다.

요약: 이 글은 토지라는 무거운 화제를 둘러싸고 농민과 토지의 관계를 설명하고 예술화된 삶과 죽음의 이미지를 통해 신중국이 성립된 이래 중국 농민의 생활과 그들의 완강하고 낙관적이며 완강한 정신을 보여준다.

작품 이름: 달빛 컷

수상 상: 제 1 회 푸송령 단편 소설상.

수상 시간: 2005 년

작품 소개:

달빛 컷' 은 모옌 단편 소설로, 못된장난 중인 현 부서기' 살인' 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동시에, 책에는 달빛 참수의 기원과 제작에 관한 두 가지 전설이 삽입되어 있다. -응?

작품 이름: 달빛 컷

상: 제 5 회 마오타이컵 인민문학상

수상 시간: 2004 년

작품 소개:

달빛 컷' 은 모옌 단편 소설로, 못된장난 중인 현 부서기' 살인' 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동시에, 책에는 달빛 참수의 기원과 제작에 관한 두 가지 전설이 삽입되어 있다. -응?

작품 이름: 샌달 우드 처벌

수상상: 제 1 회 정군 비엔날레 문학상.

수상 시간: 2003 년

작품 소개:

단향형' 은 모옌 대표작 중 하나로 2008 년에 발표돼 문단의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소설은 1900 년 독일인들이 산둥 () 에 길초철도 건설, 산둥 진압의화단 운동,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함락시키고 자희창 () 이 탈출하는 것을 역사적 배경으로, 고밀도 동북향에서 발생한 병황마란, 끔찍한 고문과 짜릿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작품 이름: 와인의 고향

상: 프랑스 줄러 바태영 외국 문학상.

수상 시간: 200 1

작품 소개:

술나라' 는 모옌 1993 에서 발표한 풍자소설이다. 이 소설은' 술' 을 빌려 중국의 관장 생태를 묘사하고 관장 부패를 비난했다. 그것은 미국 한학자 갈호문으로 가장 상상력이 풍부하고 복잡한 중국 소설로 칭송받고 있다.

9. 작품명: 소

상: 백화상, 제 8 회 소설 월보?

수상 시간: 2000 년

작품 소개:

소' 는 모옌 중편소설, 블랙 코미디다. 1998 동해 잡지에 게재됐다.

소설은 문혁 시절 장난꾸러기 소년 나한이 중퇴하여 생산대의 사육사 두할아버지와 함께 소를 방목하는 것을 다룬다. 생활빈곤으로 더 많은 소를 키울 수 없었기 때문에 생산대장은 공사 수의소의 동동지에게 쌍길, 루시의 송아지 세 마리를 거세해 달라고 요청했다.

수술 후 나한, 두할아버지, 삼소가 아침저녁으로 지낸다. 시련을 겪으면서 루시는 마침내 회복되었다. 그러나, 불순한 쌍골은 수술 중 대출혈과 수술 후 감염으로 며칠 동안 고문한 후 불행히도 세상을 떠났다.

10. 작품 이름: 유방과 엉덩이.

수상 상: 모든 사람의 홍해문학상

수상 시간: 1997

작품 소개:

가슴과 엉덩이' 는 모옌 최고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소설은 생명의 최초 창조자 어머니의 위대함, 단순함과 사심, 그리고 생명의 전승의 비길 데 없는 의미를 열정적으로 노래하였다.

역사와 전쟁의 질연이 가득한 이 인생 흐름도에서, 그것은 진실되고 편견 없이 한동안 역사를 재현했다.

1 1. 작품 이름:' 백개 분투'

상: 대만성 연합신문문학상?

수상 시간: 1988

작품 소개:

백개 한 마리의 양동이' 는 중국 당대 유명 작가 모옌 1985 년 4 월 발표한 단편 소설이다. 소설은 집을 떠난 지 10 년 된 선비가 옛 연인과 재회하는 이야기를 거꾸로 들려준다.

12. 작품 이름:' 붉은 수수'

수상 작품: 제 4 회 전국 중편소설상.

수상 시간: 1987

작품 소개:

붉은 수수' 는 중국 작가가 모옌 쓴 소설이다. 붉은 수수' 는 1930 년대와 1940 년대 항일전쟁과 고밀도 동북의 민간 생활을 배경으로, 이야기에 묘사된 일련의 항일 영웅들은 모두 정의와 악의 화신이다.

붉은 수수' 는 민간 시각으로 항일전쟁 시대를 재현하며 강한 생존 욕구를 나타냈다.

붉은 수수' 는 고밀도 국민들이 항일전쟁에서 완강히 생명력을 발휘하고 피성과 민족정신이 충만한 고전이다.

확장 데이터

첫째, 저자 소개

모옌, 본명은 관문으로 산둥 성 고밀시 동북향문화개발구 대란평화마을, 1955, 17 에서 태어났습니다. 중국 작가협회 부회장, 20 12 년 노벨문학상 수상자,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최초의 중국 작가.

198 1 년 작품' 봄밤의 비' 발표 시작, 1984 년' 투명한 당근' 으로 유명해졌다.

65438 년부터 0986 년까지 인민문학 잡지에 발표된 중편소설' 홍수수 가족' 이 문단에 큰 파문을 일으켰다. 65438 년부터 0987 년까지 영화' 붉은 수수' 작가로 재직한 이 영화는 제 38 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김곰상을 수상했다.

20 1 1 소설' 개구리' 로 마오 방패 문학상을 수상했다. 노벨 문학상은 20 12 년에 수여되었다. 수상 이유는 환각 현실주의를 통해 민간 이야기, 역사, 당대 사회를 하나로 융합했기 때문이다.

20 13 대 인터넷문학대학 명예총장. 20 14 12 홍콩 중문 대학교에서 명예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20 16 12 중국 작가협회 제 9 회 전국위원회 부주석에 당선되었다.

20 17, 165438 10 월, 홍콩 침례대학교 명예 문학 박사 학위를 모옌 받았습니다. 같은 해 65438+2 월 작품' 천하태평' 으로' 20 17 왕증기중국소설상' 단편 소설상을 수상했다.

모옌 () 는' 뿌리찾기 문학' 작가라고 불리는데, 그의 일련의 향토작품들이' 향수병' 과' 분노' 의 복잡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모옌 작품은 이미 최소 40 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둘째, 창조적 특징

1, 뿌리 찾기 문학

모옌 1980 년대 중반의 일련의 향토작품으로' 향수병' 과' 분노' 의 복잡한 감정으로' 뿌리찾기 문학' 작가로 분류됐다.

2000 년 3 월, 모옌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분교에서' 포크너 아저씨, 안녕하세요?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의 요크나파타파 카운티는 특히 한 작가가 허구적인 인물과 허구적인 이야기뿐만 아니라 허구적인 지리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

모옌 원고지에' 고밀도 동북향' 을 쓴 것은 포크너의 영감을 받은 것이다. 모옌 (WHO) 는 "나도 고향을 우표만큼 크게 쓰기로 결심했다" 고 말했다.

그래서 1985' 백개가 흔들리기 시작했다' 부터' 고밀도 동북향' 의 깃발을 모옌 높이 들고 반항적인 영웅처럼 자신의 문학 왕국을 창조했다. 토마스 하디가 잉글랜드 남부의' 웨섹스스' 나 가르시아 마르크스가 쓴 남미 마을 마콘도를 쓴 것처럼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잉글랜드, 잉글랜드, 잉글랜드, 잉글랜드, 잉글랜드, 잉글랜드, 잉글랜드, 잉글랜드, 잉글랜드)

그것은 자신의 고향의 생활방식과 일반 생활상황에 대한 묘사를 통해 보편적인 인간성 내용과 인류의 생존 상태를 전달하고 향수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를 인류의' 생존' 에 대한 이해와 발견으로 바꾸었다.

이런 식으로, 모옌 작품은 일반적인' 향토문학' 의 편협함과 한계를 뛰어넘어 인류의 보편적인 존재의 높이에 이르렀다.

2. 서구 근대주의

모옌 소설에서는 서구 현대주의 문학의 영향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런 영향은 내적 독백, 심리분석, 느낌인상, 환각 꿈, 시공간이 거꾸로 되어 있는 등 다양하다.

판타지 현실주의에는 은유, 상징, 예언, 신비, 마법이 있다. 터무니없는 연극에도 과장, 왜곡, 황당무계함이 있다. 구조주의, 감상주의, 상징주의 등이 있습니다.

서방 작가 중 모옌 (Whilliam Faulkner) 는 윌리엄 포크너 (William Faulkner) 와 가르시아 말크스 (Garcia Malks) 의 두 가지를 가장 숭배한다.

모옌 소설 구조의 가장 큰 특징은 끊임없는 장면 전환과 시공간을 거꾸로 하는 것으로, 뚜렷한 공간 형식 소설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포크너 스타일과 멀리서 호응하는 것이다. 그러나 신화 전설과 동물 서사에 대한 그의 본보기는 가르시아 마르크스의 판타지 현실주의 색채를 띠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의식의 흐름은 모옌 작품의 중요한 표현이다. 이는 모옌 초기 작품에서 이미 분명하게 드러났다.

예를 들어 그가 1985 에서 발표한' 메마른 강' 은 의식의 흐름을 활용한 몽타주 수법으로 과거와 현실을 융합하고, 서사를 어린이' 호랑이' 의 감정묘사로 대체하여 이야기의 시를 꿈처럼 만들었다.

또한, "폭발" 의 이미지 은유, "구형 번개" 의 느린 동작 묘사, "기쁨" 의 자유 연상은 모두 모옌 의식의 흐름 예술의 구현이며, 의식의 흐름 수법을 운용하는 과정에서 모옌 판타지 소설에 대한 그의 추구를 완성하여 그의 독특한 환각 현실주의를 형성하였다.

서구 현대주의 문학에 대한 모옌 참고는 폭넓게 포크너와 맥스에 국한되지 않는다. 천마늘송가' 는 농민의 각종 세금에 대한 과장된 묘사로 검은 유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묘사인이 시내에 들어간 후 원숭이가 되어 카프카의 변형기의 황당함이 있다.

그러나 모옌 수업은 간단한 참고가 없다. 그는 서구 현대주의를 탐구하는 위대한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13 급 계단' 은 그 대표작 중 하나이다. 그의' 주국' 은 1993 에 출간되어 포스트모던 특징을 지닌 혁신적인 실험소설이다.

3. 중국 전통 평론 예술.

모옌 (WHO) 는 서구 모더니즘을 공부하면서 포크너, 막스 등 서구 현대주의 거장처럼' 뜨거운 용광로' 에서 도망쳐야 한다는 것을 금세 깨달았다. 그 결과 자신의 문학 고향인' 고밀도 동북향' 으로 돌아갔다.

그는 Qilu 문화, Pu Songling "Liaozhai Zhiyi", "봉신연의", "원잡극" 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민간 이야기, 곡예 등 전통 민간 문화 자원 (고밀도 회분 연화, 고밀도 진흙 플라스틱, 고밀도 종이 절단, 강모 등 포함) 에서 영양을 섭취하려고 노력했다. ).

특히'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모옌 영향이 크다. 그는'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가 부패를 신기하게 하는 책이라고 평가했다.

20 12 모옌 스웨덴에서 노벨 문학상 연설' 이야기꾼' 을 발표하며 "200 여 년 전, 우리 고향에는 위대한 이야기꾼인 포송령, 우리 마을의 많은 사람들,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그의 후손이었다" 고 말했다. 생사피로' 는'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가 모옌 영향에 가장 잘 부합하는 소설이다.

모옌 (WHO) 는 귀신연의 () 에 편향된 민간 예술, 전설, 고대 문학 텍스트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예를 들면' 신마연의' 의 도화 () 와' 라마단 () 의 이성 ()' 등 모두 고향인 동이의 문화 유산에 나타났습니다.

그는 또한 풍부한 현실 생활에서 신선한 양분을 얻는 동시에 역사와 현실을 부분적으로 또는 부분적으로 시뮬레이션하여 자신의 창작에 자유로운 상상의 날개를 꽂아 심리적으로나 논리적으로 고도의 진실성과 뛰어난 예술적 창의력의 거의 완벽한 결합을 실현하였다.

그 결과 문학은 가와바타, 카프카, 포크너, 막스 등 현대주의 거장 계승을 바탕으로 본토 문화와 문학예술의 땅에 뿌리를 내리고' 현대주의 중국화' 에서' 현대주의 중국화' 로 도약했다.

4. 폭력적인 미학

모옌 작품은 폭력적이다. 1986 에서 출판된' 붉은 수수' 는 간음, 술 마시기, 참수, 껍질 벗기기 등 기본적인 폭력 어휘가 들어 있는 원시적인 사전인 것 같다.

그들은' 민족의 원시 생명력' 의 존재를 검증하는 일종의 증거이다.

이후 모옌 () 는' 술나라 사오와',' 도로 벗기기 개',' 초식세가가 고양이를 벗기다',' 선단리 죽은 사람이 내장을 채취하다',' 면화 세탁기에서 사람을 때린다' 등 쿨한 글씨의 확고한 작가가 됐다. 모옌 (WHO) 는 독특한 감각적 묘사로 폭력이 사람들에게 주는 생리와 심리적 감각을 보여준다.

단향형' 은 모옌 폭력미학의 절정이다. 소설 대표작의 9 장에서 그는 1 만 4 천여 자로 돈 사망 과정을 묘사했다. 모옌 (WHO) 는 두터운 언어 실력과 놀라운 상상력으로 독자들에게 생동감 있고 짜릿한 고문 장면을 선사했다.

날카로운 칼이 잘릴 때마다 피해자는 아파서 소리를 지르며 기이한 문자 쾌감으로 모여서 소설의 문장 사이에 흐르는 것이 마치 지옥에서 오는 비장한 빛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카프카의 그런 음울한 처벌이 아니라 제국이 멸망하기 전의 마지막 잔치처럼 극도의 욕설과 학대가 섞인 육체의 흥청거림이다. 이런 폭력에 대한 극단적인 묘사는 독자의 평가를 양극화시켰다. 싫어하는 사람은 즉시 책을 던져 침을 뱉고, 좋아하는 사람은 그만둘 수 없다.

미국 한학자, 모옌 작품의 영역인 가호문이 말했듯이, "단향형은 잔인하고 무섭지만, 너는 여전히 읽고 싶어한다. 결국 당신은 왜 읽어야 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볼 것이다. " -응?

5. 언어 카니발

모옌 창작을 살펴보면, 그는 광란의 눈으로 세계를 관찰하고, 공식 문화에 의해 비하된 광대, 바보 등 변두리 인물을 소설의 주인공으로 삼아 민간에서 추출한 비열한 언어와 독백식의 혼합을 통해 향토 민간의 카니발 정신을 발굴하려고 노력하여 그의 소설 창작을 광환식의 선봉적 색채로 만들었다.

모옌 타고난 반항정신과 상상력으로 그는 끊임없이 텍스트 형식을 탐구하고 언어를 혁신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언어의 비정상적인 수식은 주로 논리적 모순의 수식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붉은 수수' 의' 고밀도 동북향' 은 의심할 여지 없이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가장 추하고, 가장 세속적이고, 가장 거룩하고, 더럽고, 가장 장렬하고, 가장 나쁜 놈, 가장 마실 수 있고, 가장 사랑하는 곳이다. "

모옌 소설' 붉은 메뚜기' 에서 절친과 사랑에 빠져 가족화형을 당한 조상을 묘사할 때 입맞춤과 포옹이 활활 타오르는 불 속에서 죽는 것을 묘사했다.

그는 이에 대해 "이 장렬한 사랑의 비극, 이 가족사에서 충격적인 스캔들, 감동적인 장거, 비인간적인 야수, 위대한 이정표, 더러운 치욕, 위대한 진보, 어리석은 퇴보" 라고 평가했다.

비슷한 언어가 그의 작품에서 비일비재하다. 이것은 일종의 혼합어로, 모옌 흥청망청 사고와 예술적 정서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모옌 언어 카니발은 장르의 잡동사니에도 반영되며, 언어의 잡동사니는 흥청거림의 평등성, 전복성, 대중성을 반영한다.

게다가, 모옌 소설에는 비속어, 속담, 주문, 순순, 민가, 공용어 등이 섞여 있다.

이 단어들의 조각들은 서로 끼워져 섞여 있고, 서로 섞여 저속하고 청고한 등급 인터페이스를 없애고, 다성부 반향어의 홍수에 잠겼다. 이런 반향소리는 전형적인 카니발 스타일을 형성하는데, 감각의 흥청거림이자 말의 흥청거림이다.

모옌 소설의 카니발 색채는 카니발 축제와 장면에 대한 묘사에도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어' 41 포' 의' 육제',' 풍유 뚱뚱한 엉덩이' 의 설장,' 단향형' 의 거지 퍼레이드,' 단향형' 집행 과정의' 만고양이 합창' 등이 있다. , 카니발 방식으로 사회 현상을 묘사하고, 카니발 원칙 아래 허구의 말 세계를 세우는 것은 제도화된 생활세계와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바이두 백과-모옌 (중국 최초의 노벨 문학상 수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