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중엽에서 가장 유명하고 영향력이 가장 큰 시인으로,' 건륭 3 대 시인' 1 위에 올랐고, 시단에서 거의 50 년의 리더십을 차지하고 있다. 그도 명성이 좋은 현장이다. 원메이는 스스로 일파를 이루었고, 제명과 함께' 남원북' 이라고 불린다. 또한 미식가이기도 하다. 그는 유명한' 정원이 있는 메뉴' 를 썼는데, 이것은 요리 기술과 남북요리를 체계적으로 논술하는 중요한 저작이다.
위안기, 조익, 장문타오 (선산) 는 간가 학파의 3 대 종사라고 불린다. 위안 메이는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지식인에게 상을 주고, 여성 문학을 제창하고, 여제자를 모집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당시 시단에서 받아들여졌다.
위안 메이는 시를 쓰는 것은 기질을 나타내고 유교 시교에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어떤 시는 한대 유학과 정주리학을 비판하며 "육경이 모두 찌끼다" 고 주장한다. 옹기의 문학사상은 문학 이론, 문학 발전, 문체 기능 등을 포괄하여 당시 진보의 의의를 가지고 있었다.
창의적이고 천재적인 시는 경학과 학문을 강조하는 시 분야에서 독보적이다. 오랫동안 위안메이의 고시는 줄곧 주목을 받았다. 사실 고전시의 창작은 원기시의 천재적 특성, 생명력과 창조성을 구현하여 현대시 창작과는 다른 심미적 특징을 드러낸다.
시단에서 40 여 년 동안 활동하며, 시 4000 여 수를 시작하며, 기본적으로 그의 성령설을 반영하며, 풍격이 독특하고, 일정한 성과가 있다. 원시 사상 내용의 주요 특징은 표현 정신이며, 개인 생활의 진실감, 재미, 깨달음을 표현하는데, 왕왕 천마가 허무하고 때로는 갑작스럽다. 예술에서 그는 과거를 모방하지 않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능숙한 기교와 유창한 언어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예술적 이미지를 포착한다. 진실, 자연, 신선함, 영동한 예술 풍격을 추구하다. 그중에서 두드러진 대표작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현장 서정적인 관광시이고, 하나는 옛것을 애도하고 오늘을 풍자하는 시이다.
원기는' 기' 와' 지식' 을 결합하여 성품, 재정, 학식을 창작의 기초로 하여 참, 신, 생활을 창작 추구로 삼는다. 옹기는 전반적으로 시 형식에서 멜로디, 장식음, 우아한 전고에 대한 강조에 반대하지 않고 표현정신에 종속될 것을 요구한다.
청기의 성령설은 공안파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전면적으로 완전하며, 명청성령설의 주요 대표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