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인들은 맑은 개울 앞에서 누에고치를 씻고, 양치기 소년은 피콜로를 연주하며 물속에서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습니다. 원문_번역 및 감상

여인들은 맑은 시냇물 앞에서 누에고치를 씻고, 양치기 소년은 피콜로를 연주하며 물속에서 목욕하고 옷을 갈아입는다. --당나라 관서, 봄날 저녁 수산의 집 벽에 걸린 두 편의 시, 누에고치를 씻기 전 개울에서 목욕하는 누에 어미, 피콜로를 연주하며 옷을 갈아입는 양치기 소년. 당나라 관우(關羽)가 쓴 봄 저녁 수산가(水山家) 벽에 걸린 두 편의 시입니다.

한적하고 쌀 향기 가득한 방, 맑은 하늘에 봄비가 내리고 농가의 연기가 피어오른다.

마당은 꽃이 만발하고 산수는 맑고, 아이들은 나무에 노란 꾀꼬리 울어대네.

목가적이고 산수적이며 서정적이고 즐거운 시 번역과 해설

목문은 고요하고 밥 냄새는 좋고 봄비 내린 뒤 하늘은 맑네.

연못의 검은 물은 향기롭고 부들은 빽빽하고 원앙은? 제비들이 가금류처럼 물속에서 장난을 친다.

마을 앞뒤로 펼쳐진 들판에는 뽕나무가 많고, 동쪽과 서쪽의 경계가 명확하게 구분되어 방해받지 않는다.

누에 여자아이들은 집 앞 맑은 개울에서 누에고치를 씻고, 양치기 소년들은 피콜로 놀이를 하며 옷을 입고 목욕을 합니다.

뭉산은 미소를 지으며 서쪽 언덕에 익어가는 멜론과 콩을 가리키며 나를 친절하게 맞아주었다.

작성 배경관우는 당나라 말기의 승려였습니다. 이 시조집 <봄 저녁 수산의 집 벽에 걸린 두 곡>은 그가 시골에 머물던 시절에 지은 대표적인 작품입니다. 늦봄에 작곡되었으며 정확한 연도는 알 수 없습니다. 첫 시의 첫 두 행을 보면, 장작문 안팎이 고요하고,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코끝에서 누룽지 향기가 나고, 봄비가 내린 뒤 농번기를 거스르지 않는 농부들은 자연스레 봄갈이를 위해 흙을 잡으려 하니 '장작문'도 '고요'한 듯하다. 제때에 내리는 '봄비', 제때에 맑아지는 날씨, 제때에 흙을 잡는 농부, 비를 좋아한다는 말이 아니라 비의 사랑을 본다는 의미로도 볼 수 있습니다.

늦은 봄은 산골 가족들에게 바쁜 계절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농사에 대해 한마디도 하지 않고 고요를 노래하며 고요한 시선으로 농사를 바라봅니다. 늦봄은 장마철이기도 합니다. 봄비가 내린 뒤에는 기쁨이 농부들의 공통된 기분입니다. 시인의 아름다움은 사람이나 감정에 대해 쓰지 않고 풍경에서 사람으로, 풍경에서 감정으로 풍경에 대해서만 쓴다는 것입니다. 이 글쓰기 스타일은 늦봄의 특성과 밀접한 관련이있을뿐만 아니라 짧고 간결합니다. 팡은 "짧은 시는 심오하고 짧은 장은 빌린 것"이 좋은 시라고 말했습니다. 이시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는 짧고 간결하며 얕고 깊고 장면 속의 사랑, 장면 밖의 사람들, "연꽃"(시 한 국자)에 아름다움을 숨기고 조용한 곳에서 활력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관서의 시는 "한 병과 노년의 그릇, 수천 개의 산과 수만 개의 물을 얻을 수 있다"("천청수 시안디")와 같이 언어에서 중첩된 단어를 잘 활용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스님이 얻을 수 있다"고 부릅니다. 또 다른 예는 "창망은 복원되고 줄기는 슬프고 힘차다"("창망 노래"), "말발굽이 밟고 나무가 쓰러지고 바스락거린다"("얇은 사람의 조각") 등 이 시에도 이러한 예술적 특징이 있습니다. 이 시에도 이러한 예술적 특징이 있습니다. 네 편의 시에는 세 개의 겹치는 단어가 있습니다 : "고요한", 봄비가 걷힌 후 봄 쟁기로 바쁜 산 가족의 특성을 묘사 한 "맹맹", 강한 비 * * * 가벼운 베일 같은 꽃, 잘 보이지 않는 : "영점 ", 흐르는 샘물 소리를 묘사합니다. 이러한 중첩 된 단어의 사용은 환경의 창조, 모델링, 모델링 음성, 서정적 감정 및 기타 적절한 측면의 적절한 측면뿐만 아니라 민요의 음악적 아름다움과 함께 나른하고 나른한 측면을 사용합니다. 당나라 말기의 아름답고 섬세한 시풍으로 사람들에게 신선함과 강건함을 느끼게 하는 시입니다.

두 번째 시는 "산자"의 작은 환경에서 주변 환경으로 확장됩니다. 자연 경관에 대한 처음 세 줄을 쓰세요. 처음 세 줄은 자연 경관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 줄은 "마을 앞과 산 뒤"를 의미하는 "사방"에 관한 것입니다. 이 세 문장에는 칭찬의 단어가 하나도 없지만 시골의 목가적 인 아름다움, 풍경의 높은 생산성, 그 안의 평화로운 삶의 분위기는 이미 눈에 보이고 실감 나며 머물 가치가 있습니다. 뽕나무와 칡의 경제적 가치는 말할 것도없고, 덤불이 부드러울 때 먹을 수 있고 익 으면 돗자리로 엮어 풀 도구를 만들 수있어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된다고 말하기 만하면됩니다. 원앙만 빼고요?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고 여전히 평화롭게 살고 있습니다. 이것은 무대를 설정하고 네 번째 문장 "이웃은 서로를 침범하지 않는다"를 강조합니다. 또한 식물의 왕성한 성장은 항상 사람들의 노력에 달려 있습니다. 이 시는 마을 사람들이 근면하고 지혜롭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암묵적으로 칭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아름다운 풍경, 풍성한 농산물, 평화로운 생활, 근면한 마을 사람들의 환경 속에서 '동서 이웃'은 자연스럽게 평화롭고 조화롭게 살며 '비침략'의 좋은 이웃 생활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왕따, 공공 폭력, 경쟁, 경쟁과 같은 사회 현상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농지알레의 평화로운 삶에 대한 묘사를 통해 시인은 불교도로서 자신의 이상과 이익을 담지 않을 수 없었으며, 이는 자명하다.

시의 마지막 네 행은 시인을 포함한 네 명의 인물이 한 호흡으로 쓰여져 있는데, 이는 비슷한 당나라 시에서는 흔치 않은 형식이다. 이 네 줄은 이러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인물들의 내면의 평온함에서 산자의 사랑스러움을 더욱 잘 보여줍니다. 흰 누에고치, 푸른 물, 향기로운 참외, 잘 익은 콩, 피리의 선율 등 객관적인 풍경을 단 몇 획으로 아름답게 묘사하고 누에 어미와 양치기 소년, 산자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스케치하여 기억에 생생하게 남깁니다. 누에의 어머니는 수확, 내면의 달콤함에 행복하고 양치기 소년은 옷을 입고 장난스러운 성격 : "산과 나는 서로를 함께 지킨다", 깊은 우정을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웃는 손가락"과 같은 단어의 표현과 함께 움직임, 자세, 목소리, 미소 및 그의 단순하고 친절하며 친절한 성격이 더욱 드러납니다. 그러한 환경에있는 시인 "나"는 여운이 자명하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익었다'라는 단어로 시작하는 시의 마지막은 연못의 어두운 덤불과 사방에 뽕나무가 울려 퍼지는 수확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어 정말 상쾌합니다. 이 시는 갑작스럽게 끝나지만 오래도록 회상할 수 있는 여지를 남깁니다.

관서(823~912)는 흔히 장(張)으로 알려진 우저우(武州, 장시성 진셴현) 란후족, 당 말기와 5세대의 유명한 화승으로, 7세 때 란시에서 안사로 들어가 원진 선사의 소년 하인으로 활동했습니다. 관우는 기억력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는 매일 1,000개의 호경(胡經)을 외웠고 그것을 잊지 못했습니다. 관우는 시를 잘 지어 스님과 조용히 시를 이야기하거나 연인이나 서로를 위해 노래를 불러 군중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관우가 수계를 받은 후 그의 시는 점점 더 유명해졌습니다. 2년(915년)의 세월을 보낸 후, 마침내 시수 89년에 살았다. 관우가 황소 등에 올라타니 그 노래가 숲에 울려 퍼졌다. 아이는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행복해합니다. 아이는 추억으로 가득 차서 걷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지나가던 행인의 목소리를 들은 아이는 물고기를 방해할까봐 두려워 손을 흔들며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합니다. 소는 서로를 건드리지 않고 풀을 먹고 경찰관은 소를 참수합니다. 큰 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잡초를 뽑고 있었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빴습니다. 한 소년은 증오의 긴 노래를 부르고 후얼은 비파를 연주합니다. 대나무 말은 장난스럽게 달리고, 연은 지배적이며 바람에 휘파람을 불고 있습니다. 비록 외국 땅이지만 이곳의 풍경은 고향과 다르지 않으니 소년에게 술 한 잔을 따라 마시게 한다. 노란 닭백숙을 끓여달라고 외치자 아이들은 웃으며 내 무명천을 달라고 소리칩니다. 옷을 입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우아한 울음의 밤은 정당했습니다. 그 둔한 소년은 아버지와 아들의 의례를 모르고 화를 내고 음식을 요구하며 동쪽을 향해 울었습니다. 파도 속의 아이, 강 건너편 여자는 어부를 조롱했습니다. 집의 아이들은 쫓겨나지 않고 게으름의 노래를 부르는 꾀꼬리는 여전히 잠을 자고 있습니다. 지팡이에 기대어 초가집에 사는 건장한 노인은 양치기 소년인 아들을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