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폭 가을이 아직 난로에 남아있다'라는 시는 수제의 '섣달그믐 만찬'에 나오는 시입니다. 추운 겨울날 아궁이에 여전히 장작을 태우며 따뜻하게 지내는 모습을 묘사한 시입니다. 이 시는 따뜻함에 대한 고대인들의 갈망과 소중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영하의 날씨에 따뜻한 벽난로 앞에 사람들이 둘러앉아 불이 주는 온기를 즐기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이런 아늑한 장면은 사람들을 동경하게 만듭니다. 이 시는 소동파라고 불리는 시인 소서의 시 '탕겅'의 시라는 말도 있습니다. "살이 빠져서 옷을 갈아입지 않았다"라는 시는 왕웨이의 '가을밤'에 나오는 시입니다. 날씨가 추워져 사람들이 외투를 입기 시작하는 가을밤을 묘사한 시입니다.
그러나 경제적 제약이나 다른 이유로 두꺼운 옷을 입지 않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이 시는 물질적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강인하고 낙천적인 고대인의 정신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비록 옷은 얇았지만 그것 때문에 낙담하거나 불평하지 않고 어려움을 긍정적으로 마주했지요. 고대인들의 삶과 감정을 느껴보세요.
수제(1039년 3월 112년 6월 5438년 10월 25일), 자(字)는 지유(至由), 호는 장로(長老)로, 후한 말의 환관 이름이다. 그는 메이저우성 메이산(현 쓰촨성) 출신입니다. 북송 왕조의 관료이자 문학가, 사상가였습니다.
주요 영향
수저는 아버지와 형으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사기> 서문에서 "나의 죽은 형과 아들은 나의 스승과 친구들에게 기대하는 바가 있다. 아버지와 형의 배움은 과거와 현재의 성공과 실패를 바탕으로 합니다. 그는 맹자를 배운다고 주장했지만 실제로는 백을 보았습니다.
고대와 현대의 성공과 실패에 초점을 맞춘 고대사의 목적이기도 했습니다. 소제는 한국과 유럽을 존중했고 그의 정치 사상은 유럽과 가까웠습니다. 한나라와 유럽이 불교와 도교를 받아들인 반면, 소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소제의 저술은 그의 아버지, 형과 함께 현대의 위대한 저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버지나 형과 비교하면 뛰어나지는 않지만 나름의 특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