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지충의 프로필

채지충: 역풍으로 가는 도시철학

세계에는 매일 적어도 15 대의 기계가 그의 소설, 시, 문학 작품을 인쇄하고 있다. 1987 과 1988 에서 2 년 연속 대만성 10 베스트셀러 작가 1 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추구하는 것에 열중하고 있다. 그는 대만의 유명한 만화가인 채지충이다. 채지충 씨는 15 세부터 직업만화가입니다. 그는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등에서 인기 있는 일련의 영향력 있는 만화를 그렸다. 그의 소설, 시, 문학 작품, 예를 들면' 장자',' 노자',' 선종',' 사기',' 서유기',' 라마단 시리즈' 등이 중국 고서의 고전 만화의 선례를 열었다. 백가쟁명, 고전저작, 당송시, 불경선어, 행운수에 대한 그의 독특한 체험으로 고전 백화문, 만화화, 현대의 방식으로 해석하여 현대인들이 쉽게 지혜를 얻고 부담없이 고전을 배울 수 있게 하였다. 만화 속 채지충 씨와 대화를 나누고 만화가의 붓 아래 내면세계에 귀를 기울이면 그의 철학과 선으로 표현된 유머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채지충과 그의 도시 철학.

과거, 현재, 미래가 없어서는 안 될 만큼 채지충의 도시철학 만화는 사람들이 달성하고자 하는 이상 상태를 더 잘 대표할 수 있다. 모든 좌절과 승리 후 평온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먼지에 도시의 번잡함을 잊기 위해 불학으로 전향하는 연구는 자연에 가까운 헬스 방식이다. 만화를 인생철학의 각도로 올리고, 웃으며 세상을 보고, 바람에 따라 모든 것을 느끼다. 아마도, 도시의 성급한 소음에 직면, 지미는 꿈을 반환 하기로 결정, 주드용은 적극적으로 현실을 직시 하기로 결정, 카이 zhizhong 해방의 길을 선택 했습니다. 현실에서 탈출하는 동안 지미는 결국 도시로 돌아가고 채지충은 구름 속을 헤엄쳐 즐겁게 지낼 수 있다. 실제로 채지충 초기 만화의 주제는 다양했고, 조롱도 채지충 만화의 일부였다. 그러나 그의 가장 깊은 소설, 시, 문학 작품은 아마도 그가 고대 중국 고전 사상과 전설적인 소설 분야에 진출한 후기에, 평실하고 이해하기 쉬운 백화와 만화 형식을 이용하여 언어와 문자의 격차를 뛰어넘어 창작한 소설, 시, 문학 작품, 예를 들면' 봉신표',' 노자',' 장자설' 이다

채지충은 누구입니까?

1948 년 2 월, 채지충은 대만 장화 개동에서 태어났다. 15 세 중퇴한 후 홀로 타이페이로 가서 독립생활을 했다. 거의 40 년 동안 그린 그림이 있습니다. 1963 만화책 창작을 시작하다. 197 1, 광계 TV 제작사가 되었습니다. 1976 년 극동 만화 회사와 롱카툰 회사 설립 198 1 년 금마상 최우수 만화 영화장편 수상. 1983 년 신문잡지에 4 페이지 만화를 게재해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일본 등에 장기간 연재했다. 1984 개인 만화 스튜디오 소설, 시, 문학 작품. 1985 대만성 10 대 걸출한 청년으로 당선되다. 나중에 채지충은 중국의 고서와 불교 서적을 연구하는 데 주력했다. 1992 년 정식사가 영남화파 대사인 양에서 수묵화를 창작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실물 만화 창작과 불학 연구에 힘쓰고 있다.

자연과 쉬운-Cai zhizhong 의 도시 철학

10 여 년 전 채지충과 2000 여 년 전 선현이 한 세대의 지사를 결성했다. 공자는 인의가, 선종이 말했다. 존자가 크게 술을 마시고 한비자가 말했다. 법가의 엄사, 열자가 말했다. 철인의 승풍 사상. 이 만화들은 전례가 없다. 이에 따라 "만화는 더 이상 아이의 특허가 아니다. 어른들은 만화가의 수묵획을 통해 선현들의 지혜와 인생철학을 깨닫기 시작했다" 고 말했다 장자 담화자연 소성' 은 채지충이 가장 좋아하는 소설, 시, 문학 작품 중 하나이다. 장자담' 에서 매끄럽고 매끄러운 라인은 특히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채지충은' 장자' 의 원어에 대한 해석이 딱 알맞다. 유머러스한 인물의 이미지는 때로 사람을 웃게 하지만, 내가 가장 존경하는 것은 작가가' 장자' 원어를 백화문으로 번역할 때의 진지함이다. \ "좡어 zizhou, 전국 노래 사람들. 그것은 괴롭힘, 혼란, 고통의 시대이고, 현실 세계의 고통은 끝없는 함정이다. 구릉 황토 아래의 선현은 위대한가, 보잘것없는가? 장자의 시선은 이때부터 속세를 멀리하고, 그는 무한한 시공간을 보고 있다. " 아마도 채지충 씨 본인의 묘사일 것이다. 그는 번잡하고 혼란스러운 현실 사회에 직면하여 고대인의 철학에 눈을 돌렸지만, 그로 인해 만화의 또 다른 천국을 개척했다. 채지충 작품 속 인물도 그의 화제만큼 우아하고 상큼하다. 캐릭터의 의상은' 너의 외투를 벗어라' 에서도 늘 넓은 소매로 세상과 다투지 않는 느낌을 준다. 채지충 자신도 불상을 더욱 실감나게 그리기 위해 여러 시대의 진귀한 청동불상을 집에 소장하고 있습니다! 채지충은 한계가 없을 정도로 미친 사람이라고 말했다. 모든 것을 다 소진해야 흥을 발휘할 수 있고, 불상을 소장하는 것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집안의 동상이 많아지자 점점 외출하기를 꺼렸다고 말했다. 그림이 지쳐서 그는 커피 한 잔을 담그고 불을 켜고 혼자 묵묵히 부처님을 마주했다. "그 순간은 나에게 가장 안정된 시기였다." 채지충이 말했다. 사람들은 채지충에게 자주 묻습니다. 수천 개의 동상 중에서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때 채지충은 한 뮤지션이 변기를 좋아하고 1000 개 이상의 다른 모양의 변기를 수집했다고 천천히 말할 것이다. 어떤 사람이 음악가에게 가장 좋아하는 곡을 물었습니까? 그는 즉시 엄숙하게 말했다: "나는 말할 수 없다. 내가 말하면 화장실은 질투할 거야. " ""

심령계탕

채지충의' 장자',' 노자',' 대학',' 중용' 등 만화를 볼 때마다 고대 성현의 사상이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이 더 많다고 생각하는데, 채지충의 불교에 대한 사랑은 그가 좋아하는 생활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채지충은 그가 상당히 방종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예술에 부지런하고 재미가 부족하다' 는 것에 찬성하지 않는다. 대신, 그는 "근면한 재미로 예술에 부족하다" 는 것을 감상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자신을 탐닉하고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나의 원칙이다. 제가 하고 싶은 것은 독서와 창작입니다. " 선종 시리즈가 이렇게 유명하긴 하지만 채지충은 여전히 꾸준히 공부한다. 그의 계획에서 물리학, 고문 연구, 훈고학은 모두 그의 미래의 창작 분야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이 책들은 출판되지 않았지만, 나는 시간과 정력을 그들에게 쓰는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내가 관심을 갖는 것은 내가 그린 책과 출판된 책이 맞는지 여부다. 맞아, 시간문제는 없을 거야. 6543.8+05 억년의 시공간에 따라 변하지 않을 거야. " 세계 일주를 좋아하고, 각국의 스님을 방문하고, 불교지식을 탐구하고, 역대 불상을 소장하는 채지충은 자신의 성격으로 그의 소설, 시, 문학작품을 빈둥빈둥 떠도는 것일까, 아니면 그의 소설, 시, 문학작품이 자신의 보헤미안 성격을 감염시켰는가? 보아하니 이 둘은 서로 융합된 것 같다! 주덕용의 농담을 보고 몇 미터의 슬픔을 맛보면, 당신은 미래에 대해 조금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합니까? 막막한 사람은 닭고기 수프 한 그릇을 마셔서 원기를 보충할 수 있다. 채지충의 넓고 자연스러운 만화 세계로 돌아가면 자신의 인생에 가장 적합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결국 인생은 배와 같다. 그것의 모든 가치와 의미는 항해에 있다. 모든 억울함과 어쩔 수 없이 아무 소용이 없다. 자신의 방향으로 항행을 견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라벨

3 대 대만 만화가, 그들의 소설, 시, 문학작품은 많은 독자들에게 서로 다른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며, 어떤 것도 모자라면 불완전해 보인다. 이들의 출현 시기와 독자 분포를 보는 것도 흥미롭다. 미래, 현재, 과거는 시간순서를 뒤바꿔 도시인의 생존 이상 상태를 대표하는 채지충 만화가 중국 대륙에서 가장 먼저 인기를 끌었고, 주덕용 () 에서 단번에 붉어지며 도시인의 생존 현실 상태를 묘사하고, 결국 지미는 도시인의 자연으로 돌아가는 그림책 욕구를 발굴했다. 이 세 대만 성 화가의 소설, 시, 문학 작품의 풍격이 나타나는 순서는 독자인 현대인이 먼저 이상을 동경하고 현실에 관심을 기울인 뒤 결국 자연자아로 돌아가며 이 세 만화가와 함께 어제의 순진한 욕망을 되찾는 과정을 거치는지 의문이다. 한편, 지미의 독자들은 대부분 젊은이들과 어린이들이고, 주덕용의 독자들은 중년인과 일부 젊은이들을 위주로 하고, 채지충의 독자들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지만, 사상 내용은 고령화되는 경향이 있다는 점도 흥미로운 현상이다. 동화에는 동화의 귀착점이 있고, 연극에는 연극의 무대가 있다. 지미의 그림책은 백대에 의해 마음에 들어 영혼을 가장 잘 해석하는 또 다른 언어인 뮤지컬로 변했다. 주덕용의' 고녀' 는 드라마로 리메이크돼 세속을 가장 잘 반영하는 또 다른 방식인 TV 로 바뀌었다. 지미의 음악 앨범은 작가 본인과 대만성 가수 * * * 가 남녀 독백으로 창작한 반면' 고녀' 는 대만성 가수 유약영 주연을 맡았다. 새로운 부산물, 단어와 음표, 멜로디, 상상력 ... 물욕이 횡포하는 도시는 결국 물질의 괴권을 벗어날 수 없을까? 가까운 장래에 두 번째 지미, 주덕용, 채지충이 나타날까요? 아니면 도시 동화, 도시 우화, 도시 철학 이외의 다른 형태인가요? 작은 만화가 그렇게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켰으니, 말하지 않아도 만화의 큰 승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