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제배'
제피에는 부들과 연꽃이 있다.
아름다운 사람에게는 나쁠 것이 없습니다.
잠자는 동안 아무것도 할 수 없어 눈물이 쏟아진다.
시경에는 연꽃이 등장한다. 당시 고대인들은 이미 연꽃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그것을 비유로 자주 사용했다.
'청양페리'
진웨푸
녹색 연꽃이 푸른 물을 덮고, 무궁화는 상큼한 붉은색으로 뒤덮여 있다.
아래에는 뿌리가 있는 연근이 있고 위에는 머리가 있는 연꽃이 있습니다.
'녹색 연꽃은 푸른 물을 덮고, 무궁화는 붉은 꽃을 덮는다'는 것은 단순히 연꽃을 표현한 이미지일 뿐이다. 이런 가식 없는 말로는 연꽃의 싱그러운 아름다움을 가릴 수 없습니다.
"새벽에 정자사에서 임자방으로 걸어가다"
송양완리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그것과 다르다 사계절 중.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연꽃은 늘 한 개씩 자라서 자라서 녹색 잎과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으로 더욱 붉게 보입니다. 사실 서호의 연꽃은 아닙니다. 다른 곳의 연꽃은 어떻습니까?
'소무제'
송나라와 주나라의 방옌
침향을 태워 더위를 식힌다. 새들은 눈을 부르고, 새벽은 처마 사이로 엿본다.
첫 번째 태양이 나뭇잎에 빛나고 비가 지속됩니다. 수면은 맑고 둥글며 바람이 나뭇잎을 하나씩 들어 올립니다.
고향이 멀어요 언제 가나요? 그는 Wumen에 거주하며 오랫동안 Chang'an을 여행해 왔습니다.
5월에는 서로를 기억하시나요? 작은 배를 타고 푸롱푸에 들어가는 꿈을 꾸었습니다.
시인은 연꽃이 만발한 장강 남쪽의 고향을 그리워하기 위해 연꽃을 매개로 삼은 시이다. 이 작품은 연꽃의 아름다움을 매혹적인 방식으로 담아내며 늘 사람들의 찬사를 받아왔습니다.
'작은 연못'
송양완리
봄은 조용히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고, 나무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맑다. 부드러운.
작은 연꽃은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그 위에는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이 시는 “작은 연꽃이 이제 막 뾰족한 발가락을 드러냈고, 그 위에 잠자리가 서 있었다”는 이유로 널리 낭송된다. 이렇게 하면 무의식적으로 이 두 문장을 암송하게 됩니다.
'Nanxiangzi'
전숙의 리쉰
색깔의 배를 타고 연꽃 연못을 건너며 노래를 불러 잠든 원앙을 깨운다.
방황하는 소녀들은 향기를 가져오고 서로 껴안고 웃으며 아름다움을 경쟁하고 저녁 사진을 가리기 위해 연꽃을 접습니다.
이 시는 중국 남부의 물 마을 소녀의 삶의 단편을 묘사하고 있으며, 연꽃 연못을 방문하고 서로 농담을 나누는 봄 소녀의 모습을 묘사합니다. 연꽃 연못 위에는 알록달록한 배들이 떠 있고, 잠든 원앙을 깨우기 위해 노래를 부르고, 향을 들고 떠돌고, 연꽃을 접기 위해 경쟁하고, 저녁 해를 가리기 위해 미소를 지으면서도 그들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습니다. 발랄하고 예쁜 풍속화이다.
"연꽃"
청조음
가을 구름 한 개와 작은 구름, 아주 연꽃 잎과 다섯 송이의 꽃.
호수 옆에서 잠을 자려고 문을 닫을 필요가 없으며 매일 밤 시원한 바람이 집에 가득합니다.
어렸을 때 고향 곳곳에서 연꽃 연못을 볼 수 있었던 기억이 난다. 밤에 자면 연꽃 향기가 바람에 불어오던 게 참 평화롭고 아름다웠다. 메모리.
'연꽃을 바친다'
당나라의 이상음
세상의 꽃과 잎은 서로 어긋나고 꽃은 황금분지에 들어가고 나뭇잎은 먼지가 된다.
순수하게 열리고 닫히는 녹색 연꽃과 붉은 연꽃 만 있습니다.
이 꽃과 이 잎이 조화롭게 자라서 녹색은 더 붉어지고 붉은색은 바래지며 슬픔이 사람을 죽인다!
이 시를 썼을 당시 리상인은 막 결혼한 상태였다. 연꽃만이 붉은색 꽃과 녹색 잎을 갖고 있고, 연꽃 잎은 말려 있고, 연꽃은 열려 있고 닫혀 있습니다. 너무 완벽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연꽃과 연잎은 늘 서로를 보완해 왔습니다. 연잎이 떨어지고 연꽃이 시드는 것은 참으로 슬픈 일입니다.
이 시의 문장 하나하나에는 꽃이 가득합니다. 그러나 사실 모든 문장은 사람에 관해 쓰여졌습니다. 연꽃을 이용해 마음을 표현해보세요. 그것은 당신과 그 여자가 좋은 짝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두 사람은 서로의 소망과 고민도 드러낸다. 재치 있고 미묘하며 생각을 자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