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당대의 가장 중요한 문학 형식이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중국 고전시의 발전은 당대에 최고조에 달했다. 전당시만 해도 거의 5 만 곡, 이름이 있는 작가는 2200 여 명이다. 이백 두보 등 위대한 시인과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유명 예술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다양한 스타일과 유파가 일제히 펼쳐져 있는데, 제재의 내용이든 예술적 표현이든, 각종 시 체계의 완비와 정형까지 더해지면 시의 창작이 이미 완전히 성숙되어 전대미문의 것임을 알 수 있다. 당시가 이렇게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다방면이기 때문이다. 봉건 경제와 정치의 발전 변화는 사회 생활 전체에 큰 변화를 불러일으켜 시 창작을 위한 새로운 원천을 개척하고 새로운 소재를 제공하였다. 당시는 6 조 후기 시가 대부분 현언, 산수, 궁실 풍모, 또는 인민의 실의에 빠지고 고민하는 작은 동그라미를 돌파하며 사회계급 갈등과 민생 질고, 정무와 지방혼란, 변두리전쟁과 민족풍속, 도시생활과 전원풍경, 윤리도덕, 가족, 사랑, 결혼, 상인, 장인 등의 상황을 광범위하게 반영했다 그것의 일반적인 폭과 깊이는 전례가 없다. 봉건 경제와 정치의 변화가 서민 빈한가정을 역사의 무대로 끌어올렸다. 그들은 정치 생활에서 가장 활발한 힘과 당시의 주요 창작 집단이 되었다. 일반적으로 옷감 문인의 시야가 넓어, 그들 중 일부는 사회적 지위가 낮고, 생활이 가난하고, 노동인민과 밀접한 연계와 접촉이 있어 그들의 시 창작에 나타난다. 당시의 번영도 당대의 사회사상의 해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나라 통치자들은 자신의 통치에 대해 어느 정도 자신감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내부 갈등을 조율하여 장구안을 유리하게 할 필요가 있다. 이에 따라 이들은 사상 편의에 상대적으로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정책을 채택하고 유석도를 수용하며 때로 시정을 비판하는 것을 허용하고 격려한다. 이는 현대인의 사상 족쇄를 풀고 시 창작의 자유를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당시의 번영도 당대의 문화예술이 보편적으로 번영한 산물이다. 당시 문화의 상대적 보급과 시가 대중 기초의 확대는 시 창작에 새로운 활력을 가져왔다. 당대의 각종 문학 예술 형식의 충분한 발전도 여러 방면에서 시에 영향을 미쳤다. 고문운동, 전설소설, 불경 이야기, 잡문은 중당 이후 시의 특수한 경향 (예: 산문, 평론서, 현기 등) 을 촉진시켰다. 굴자사의 흥기는 만당문 () 이시 () 로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으며, 선택시 제도의 시행은 자연히 시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당대문학의 대성은 시인이 문학유산에 대해 여러모로 상속과 혁신을 비판한 결과이다. 중국 고전시의 발전은' 시경' 에서 당나라에 이르기까지 이미 1,6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당시는 전인의 풍부한 창작 경험을 충분히 흡수하여 당시를 표현한 풍격이다. 물론 당대 시인은 문학 유산을 맹목적으로 대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버렸다. 초당 여러 세대의 시인들이 육조시의 중형경내용에 대한 경향, 특히 제량, 진궁시의 나쁜 영향에 대해 오랜 투쟁을 벌여 마침내 기본적으로 낡은 질곡에서 벗어나 새로운 국면을 열었다. 그러나, 낡은 풍조를 부정하고 개조할 때, 우리는 유용한 작문 기교를 배제하지 않는다. 당시가 큰 걸음으로 전통을 뛰어넘을 수 있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당시는 당시 번영의 형성도 우여곡절 과정을 거쳤다. 일반적으로 당시의 진화는 초당, 성당, 중당, 만당의 4 단계로 나뉜다. 초당은 고조무덕 원년부터 서원년 (서곡생) 연화를 가리킨다. 이것은 당시 () 의 초급 단계이다. 당대의 시인은 처음에 제나라의 시풍을 물려받았고, 나중에는 또 낡은 시풍을 바꾸어 자신의 새로운 길에 올랐다. 이 시기에 초당 4 인과 조금 늦은 시풍의 변화에 중요한 역할을 했고, 심전기, 송, 두 등은 법풍의 건설을 완료하고, 각기 다른 측면에서 성당 고조의 출현을 준비했다. (6 18 ~ 7 12) 성당은 현종 개원 원년부터 대종영태 원년까지를 가리킨다. 이것은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한 단계이지만 당시가 번영한 절정이기도 하다. 세계에는 많은 유명한 시인이 있는데, 그들의 걸작은 숲과 같다. 대시인 이백, 두보, 고적합, 삼삼을 대표하는 변두리 시인, 왕위, 맹호연을 대표하는 전원시인은 모두 이 시기에 생겨났다. (7 13 ~ 765) 중당은 종대력 원년부터 무종장경까지 4 년을 가리킨다. 이 60 년, 당나라가 지난 30 년 동안의 혼란 이후 불황기에 처해 있었고, 시단도 매우 불황이었다. "대리십재자" 라고 불리는 시인들이 있는데, 그들은 문자의 수식에 치중하지만, 내용이 무엇인지 묘사하는 데는 빈약하고 힘이 없다. 이후 조정의 정치개혁과 군사평결의 노력으로 시가 창작에 다시 활발한 분위기가 나타났다. 이 단계에서 두보 현실주의 정신을 자각적으로 발양하는 백거이, 원직, 장계, 왕건 등, 두보 혁신 기교 발전에 힘쓰는 한유, 맹교, 자도, 이하는 각각 다른 스타일을 창조했다. * * 류종원, 류우석과 함께 동형이 다양한 스타일과 시단으로 당시발전사에서 또 다른 정점을 이루고 있다. (766 ~ 824) 만당은 종보력 원년부터 당말까지의 기간을 가리킨다. 사회 위기와 계급 갈등의 심화는 결국 당나라의 붕괴로 이어졌다. 시 분야에 반영된 것은 슬프고 퇴폐적인 가중으로, 도장단문의 성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두목, 이상인 같은 훌륭한 시인들도 이런 습관에 물들지 않을 수 없다. 당시 () 의 쇠퇴 추세를 보이다. 그러나 시인은 시사, 민생에 관심을 갖는 훌륭한 전통이 사라지지 않았다. 만당까지, 피일휴 등의 시에서, 수시로 성당시단의 여음을 들었다. (825~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