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묘사 작문 지도를 서사에 통합하다

1. 어떻게 경물 묘사를 서사에 융합하고, 어떻게 서사에 경물을 묘사하고, 경물 묘사의 대상은 누구입니까? 일반적으로 사람을 둘러싸고 에워싸지 않는 모든 것; 핵심 힌트: 설명문은 소개입니다. 사물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당신은 초등학교 때 풍경을 묘사하는 데 낯선 사람이 아닙니다. 1, 하늘의 구름, 모양이 다릅니다. 2. 하늘의 구름은 정말 천자만태로 변화무쌍하다. 보세요, 또한 구름을 쓰는 것입니다, 첫 번째 문장은 두 번째 문장만큼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3,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너는 나를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모두 꽉 찼다; 이 글에서 작가는 우리를 위해 한 폭의 그림을 그렸다. "경물 묘사의 대상은 누구입니까? 일반적으로 사람을 둘러싸고 있지만 사람에 대한 묘사는 아닌 것은 풍경에 대한 묘사라고 할 수 있다.

핵심 힌트: 설명문은 어떤 것이 어떤 것인지, 어떤 것이 어떤 것인지, 주로 식견을 넓히고 과학 지식을 이해하는 소개입니다. 의논문은 추리로, 네가 세뇌되어야 어떤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일깨워 준다. 서사산문 (서사산문과 서정적 산문) 은 주로 감정교육을 위한 것으로, 독자가 너를 따라 감정여행을 시작하게 하고,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마음의 세례를 받는다. 설명문을 쓰는 것은 일종의' 마케팅' 이고, 의론을 쓰는 것은 일종의' 주사' 라면, 서술문을 쓰는 것은 일종의' 최면' 이다! 따라서 상황 창출이 특히 중요하다. 이 점을 알면 서사에서 주로 풍경묘사가 분위기를 조성하는 역할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풍경과 사람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캐릭터를 위해 더 잘 봉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시적일수록' 최면' 효과가 강해진다.

사실, 풍경에 대한 너의 묘사는 결코 낯설지 않다. 너는 초등학교에 다닐 때 이런 내용을 접한 적이 있지만, 지금까지 너의 문장 속에서 나는 늘 이런 말을 읽는다. "이곳의 풍경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 "눈앞의 아름다운 풍경이 너무 매혹적이다!" 얼마나 아름답고 매혹적인가, 단지 다른 사람이 모를 뿐이다. 왜냐하면 네가 쓴 것이 텅 비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러면 어떻게 풍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할 수 있을까? 먼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1, 하늘의 구름, 모양이 변화무쌍합니다.

2. 하늘의 구름은 정말 천자만태로 변화무쌍하다. 일부는 깃털처럼 부드럽게 하늘을 가로 질러 떠돌아 다닙니다. 산천, 강, 사자, 달리는 말과 같은 다른 것들. 보시다시피 그들도 클라우드를 쓰고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두 번째 문장보다 효과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첫 번째 말이 직설적이어서 위에서 언급한 우리 동창 문장 속 상황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묘사의 운용은 구름의 다른 자태를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유명한 예술가가 풍경을 어떻게 묘사하는지 두 가지 더 감상해 보겠습니다.

3,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너는 나를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모두 꽃이 가득 피었다. 빨간색은 불 같고, 가루는 노을 같고, 흰색은 눈 같다.

꽃은 달콤합니다. 내가 눈을 감았을 때, 나무에는 복숭아, 살구, 배가 가득한 것 같았다. 수백 마리의 꿀벌이 꽃밭 아래에서 윙윙거리고, 크기가 다른 나비가 날아다닌다.

들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잡다한 것, 이름이 있는 것, 이름이 없는 것, 풀숲에 흩어져 눈처럼 흩어져 있고, 별처럼 반짝이고 있다. ("봄" 에서 발췌) 이 말에서 저자는 우리를 위해 "봄꽃 지도" 를 묘사했다.

복숭아꽃, 살구꽃, 이화, 들꽃을 묘사할 때 작가는 어떤 수사 방법과 기타 기교를 써서 그들의 특징을 부각시켰습니까? 책을 열고, 수업 노트를 보고, 스스로 복습하세요. 이 문장 속에서 작가는 한 가지 경치인 봄꽃만 집중적으로 묘사했다.

움직임, 색깔, 맛, 실, 높은 각도를 통해 우리는 알록달록하고 입체적인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냈다. 사실, 이것이 풍경을 묘사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운동, 색깔, 맛, 진실, 높이.

믿지 않으면 책을 펼쳐' 제남의 겨울',' 등나무 폭포' 등 풍경에 관한 문장. 우리 학우들은 경물 묘사에 대해 줄곧 모호한 인식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묘사에 몇 가지 간단한 수사어를 더하면 묘사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잘못된 것이다. 예를 들면: 4. 하늘이 개었고, 커튼의 틈을 통해 햇빛이 비쳐 들어왔는데, 마치 온기가 가슴에 스며든 것 같았다.

맑은 날의 색깔도 다르다. 먹구름이 흰 구름의 아름다움 아래 숨어 있는 것 같다. 해가 기지개를 켜고 드디어 출근했다. ('소리' 제 7 기 제 3 판 7 (2) 반조병군' 개기 후' 에서 발췌한 풍경묘사는 뭐가 부족한가? 먼저, 그가 묘사한 대상을 봅시다.

태양, 하늘, 먹구름, 흰 구름 등. 둘째, 우리는 그가 의인화된 수사법으로 태양을 동적으로 묘사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하늘의 색깔은 구체적으로 써지지 않았고, 먹구름과 흰 구름도 매우 간단하게 묘사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렇게 하면 우리는 하늘이 어떤 색깔인지 볼 수 없고, 먹구름 이미지를 형성할 수 없다. 하늘에 대한 묘사에는 색깔을 표현하는 문자가 부족하고, 먹구름 흰 구름에 대한 묘사에는 모양을 표현하는 문자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태양도 마찬가지다.

오늘 내가 너에게 한 가지 구제 방법을 알려 줄게. 첫째, 너는 경물의 묘사에 수식어를 추가해야 한다. 즉, 네가 묘사한 경물 앞에 자연, 색채, 상태를 나타내는 단어를 더해서 경물을 생동감 있게 해야 한다. 둘째, 경물 묘사는 비유, 의인, 대비 등을 포함한 수사적 수법을 운용하여 경물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셋째, 경물 묘사는 자신의 감정과 융합되어야 한다. 즉 흔히 말하는 장면과 느낌을 결합해야 독자를 깊이 감동시켜 독자 * * * 의 목소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다음은 경물 묘사가 운용하는 주의사항을 구체적으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첫째, 경물 묘사는 개체의 모양, 크기, 색상, 수량, 소리뿐만 아니라 개체의 운율과 동적 변화도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풍경의 특징을 포착하고 독자들을 생동감 있고 몰입하게 할 수 있다.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5. 여름날 정오, 만리푸른 하늘에 흰 구름 한 송이가 떠 있다.

이 흰 구름들은 바다에서 뒹굴고 있는 은파처럼, 높은 산준령처럼, 때로는 크기가 다르고 모양이 다른 구름이 은회색 구름 위에 떠 있는데, 마치 섬초에 활짝 핀 해화처럼 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분석: 이 조각의 저자는 흰 구름의 모양과 크기를 묘사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멀리서 떡갈나무 몇 그루가 조용히 서 있다.

2. 서사 1 에서 환경에 대한 묘사는 분위기를 렌더링합니다.

2 인물 비교 ... 기분.

3. 이야기의 발전을 촉진하다.

(패턴)

보충에 답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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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충에 답하다

화창한 아침, 햇빛이 아침 안개를 감싸고 창문을 통해 조용히 방에 떨어져 교실에 떨어졌다. 부드러운 금빛 햇살은 우리를 신선하고 따뜻하고 즐겁고 밝게 한다. 햇빛은 매일 우리와 함께 한다. 아침에 일어나서 태양에 인사하십시오. 방과 후, 나는 얕은 햇빛에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했다. 생활 곳곳에 햇빛이 가득하다.

내 생활은 곳곳에 햇빛이 가득하다. 때때로 햇빛은 아주 작아 보이지만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는 친절한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번은 반에서 한 학생이 불편했다. 다른 학우들은 그를 보고 모두 와서 관심을 갖고 도움을 청했다. 작은 인사 한마디가 다른 사람에게 햇빛과 같은 끝없는 온기를 가져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햇빛이나 축복. 명절이 있을 때마다 우리 모두는 서로에게 진심어린 축복을 보낸다. "명절 축하해요! 몸이 건강해요! 학습 진보 ...... "이것들은 무용해 보이지만 만족감, 기쁨, 따뜻함, 아침의 부드러운 햇살처럼 편안하고 행복하다.

햇빛은 여전히 ​​ "감사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누군가 나를 도울 때마다, 혹은 내가 다른 사람을 도울 때마다, 나는 항상 마음에서 "감사합니다" 라고 말한다. 저든 다른 사람이든, 이 말을 들을 때, 얼굴에는 항상 만족감, 성실, 명랑한 미소가 떠오르고, 너무 행복하고 즐거워요! 겨울 맑은 태양처럼 햇빛이 부드럽게 몸에 떨어지는 것은 하루의 좋은 기분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3. 서사에서 환경에 대한 묘사는 아름답고 아름답게 한 가닥의 햇빛을 잡아서 고요한 대지가 더 이상 수줍지 않게 한다. 감천 한 방울을 손에 쥐고 망막한 사막이 더 이상 외롭지 않게 하다. 감사하는 마음을 따서 시든 마음이 사랑의 항구를 찾게 하라! 생각이 용솟음치다.

네, 날개가 풍만하지 않아서 푸른 하늘을 거절하는 새는 한 마리도 없습니다. 매화가 없으면 한겨울과 섣달 때문에 꽃이 피기를 거부할 것이다. 일시적인 실패로 고통 후의 향기를 거절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작년 겨울은 매우 추웠는데, 선생님은 우리에게' 사랑' 이라는 제목으로 작문을 한 편 쓰라고 하셨다. 나는 전혀 생각이 없었고, 이전의 실패로 인해 전 사람이 거의 무너질 뻔했고, 내 마음은 북극해에 던져진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날씨가 너무 추워요.

집에 돌아오자 어머니는 네모난 의자에 앉아 바느질을 하고 계셨고, 거친 손은 얼어서 시퍼렇게 되었다. 나는 방 안으로 들어가 글쓰기의 영감을 찾으려고 했지만, 차가운 내 마음은 결코 평온하지 않았다.

문이 삐걱 열리자 우리 엄마는 웅크리고 들어왔다. "어머니가 바늘을 입도록 도와주세요. 핀홀이 너무 작아서 엄마가 지나갈 수 없다. " 어머니는 내가 가는 김에 바느질을 했다고 부드럽게 말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매듭은 조금도 힘들이지 않고 빠르게 바늘을 통과했다.

나는 계속 나의 글쓰기 영감을 찾았지만, 나의 뇌는 여전히 텅 비어 있다. 갑자기 문이 또 삐걱거리고, 엄마의 떨리는 손에 실이 몇 개 더 생겼다. 우리 엄마는 작은 소리로 말했다. "엄마가 늙어서 눈이 안 좋아요. 그녀에게 좀 더 발라주세요. "

"엄마, 당신은 내 공부에 영향을 끼쳤어요. 이런 작은 일로 나를 귀찮게 하지 마라, 알았지? 클릭합니다 나는 하마터면 소리칠 뻔했다. "엄마가 낡은 솜저고리를 내려와서 너에게 매트를 꿰매려고 한다. 엄마는 네가 방에서 얼어도 두렵지 않니? " 어머니의 얼굴에 어색한 미소가 나타났다.

나는 깜짝 놀랐다, 그 솜저고리가 우리 아버지가 그해 어머니께 주신 유일한 선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제 아버지는 이미 지하에서 영면했고, 어머니는 자신의 가장 소중한 것으로 딸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딸의 길을 환히 비춰 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바늘눈의 모성애' 라는 제목을 썼다. 갑자기 나의 생각이 범람하여 곧 이 작문을 완성했다. 이 작문이 교지에 발표될 줄은 생각지도 못하여 선생님들의 호평을 받았다. 시든 내 마음은 첫 번째 감천을 찾았고 자신감을 되찾았다! 그 이후로, 나는 연단 에 밝은 그림 이있다; 시험을 마친 후 나는 자신 있는 미소를 지었다. 등교하는 길에 나는 자태가 늠름하다.

나는 심연에서 뛰쳐나와 어둠에서 벗어나 성공으로 향했다. 하지만 저는 묻고 싶습니다. 누가 근면한 두 손으로 나를 위해 많은 학비를 모았는지 묻고 싶습니다. 혼자 생활의 어려움을 씹는 사람은 딸의 학업만을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누가 진실한 행동으로 딸의 영감을 불러일으켜 공부의 길을 광명케 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네-엄마-여보! 너를 생각하면, 나는 나의 어머니에게 감사한다. 그녀는 나의' 등불 든 사람' 이다. 그녀가 나를 위해 모든 길을 열어 모든 것을 가지게 했다.

꽃은 봄의 약속이고, 바다는 홍수시기의 약속이고, 먼 곳은 길의 약속이며, 생명으로 어머니에게 보답하는 것은 나의 약속이다! 어린 양이 가슴에 무릎을 꿇고 까마귀가 반포하자 나는 줄곧 감동했다. 그러나, 이것들은 나에게 그렇게 보잘것없지만, 우리 어머니의 사랑은 이미 내 영혼에 깊이 파고들었다! 나는 영원히 그녀에게 감사하고 보답할 것이다! 나는 시든 마음이 사랑의 항구를 찾았고, 이 항구는 어머니의 사심없는 사랑이라고 생각한다. 리뷰: 문장 태산, 푸젠성 안계현 교사 연수학교, 우편번호: 362400 전화번호:13505031512' 감사등석' 쓰기 블랙홀에 갇히거나 밤에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지 못하거나 화재, 지진, 심지어 전쟁이 일어날 때 도움이 되지 않을 때와 같은 조명등을 찾는 초심으로부터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까? 그들은 불이나 불빛으로 나를 안쪽에서 해방시키고, 나를 감사하게 하고, 존경하게 하고, 등등, 글쓰기의 범위가 좁아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은유적 의미와 확장 의미부터 시작할 수 있다면, 램프의 표상을 통해 깊은 수준에서 전개되면 문장 사고와 글쓰기 각도가 넓어지고 사상 내용이 점점 더 깊어질 것이다. 수미화의 문장 (Sumeihua) 는 일련의 비교문으로 시작하여 감사의 화제를 직접 해석하여' 등잔꾼' 의 내포가 사랑으로 나를 호위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암시하며 단도직입적으로 단도직입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감사의 추억으로 문장 전환하고, 먼저 감사사건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등불을 든 사람을 묘사한다. 우리 어머니는 내가 공부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때 인내, 관용, 이해, 도움으로 나를 보호해 주셨고, 집안의 자질구레한 일의 그늘에서 벗어나게 해 주셨고, 등불을 든 사람의 키 큰 이미지를 보여 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마지막으로, 세 번째 부분으로의 전환을 통해, 나는 등잔자리의 사상 행동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사고를 분명히 썼고, 감사의 마음에 대한 고문도 은밀히 써내려 주제를 승화시켜 문장 비유의 의미를 밝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감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물론, 마지막 단락에서 관계를 더욱 확대하고, 어머니를 구체적인 감사의 대상으로 삼고, 전 사회에서 감사해야 할 모든 사람과 일을 연결시켜 보다 보편적이고 보편적인 법칙으로 연출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결론적으로, 이 글은 서술과 토론을 결합하여 주제에 부합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언어가 신선하다.

4. 환경 묘사가 서사에서 작용하는 전형적인 인물 활동의 전형적인 환경은 종종 서사에 나타난다. 환경은 일반적으로 자연 환경과 사회 환경으로 나뉜다. 몇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1, 자연 환경:

A, 이야기가 발생한 시간과 인물 활동을 설명하는 공간.

예: "그 곳은 평교촌이라 불리는데, 바다 임강에 의지하는 외진 마을이다." (사회 드라마)

B, 렌더링 환경 분위기

예: "지평선에 보라색 그림자가 바다에서 나오는 것 같다." "'우리 삼촌 위러'"

C, 캐릭터의 감정을 비교하십시오.

예문: "그는 무겁게 두드리며 갈대밭을 바라보았다. 그곳에는 신선한 갈대꽃, 펼쳐진 보라색 벨벳이 바람에 흩날린다. " ("노화탕")

D, 캐릭터 이미지 비교

예: "짙은 남색 하늘에 금빛 보름달이 걸려 있다. 아래는 해변의 모래밭에 끝없이 펼쳐진 녹색 수박을 심고 있다. 동시에, 11 살 된 소년이 ... 말 한 마리를 찔렀다. " (고향)

인물의 운명을 예측하다

예: 《홍루몽》

F, 성격을 보여주세요.

예: "그날 모든 병사들이 보았을 때 하늘에는 구름 한 점도 없었다. 사실 날씨가 너무 더워요. 양지는 일행에게 산속의 한적한 길을 걷도록 재촉했다. " ("생진강")

G, 이야기의 발전을 촉진한다.

예: "그건 6 월 초사예요. 날씨는 정오가 아니에요. 붉은 날, 구름은 없지만 매우 덥다. " ("생진강")

2. 사회 환경:

A. 이야기의 배경, 특징, 사회 관습, 사상적 관념, 인간관계를 설명하다.

예: "협동하는 사람은 사방팔방에서 와서 소나무 숲에 쪼그리고 앉아 관목구의 움푹 패인 곳에 쪼그리고 앉았다. 멀리 떨어져 있지는 않지만 만나지 않는다. " ("운남의 노래")

B, 렌더링 환경 분위기

탈출기: "추워요. 여기저기 조용해요. 포탄의 폭발음 외에는 아무 소리도 나지 않았다. " (양초)

C, 인물의 감정을 부각시키다

예: "아구창 주변 숲 명나라; 제재소 뒤의 풀밭에서 프러시아 병사들이 훈련하고 있다. " ("마지막 수업")

D. 음모의 발전을 촉진한다.

내가 시청을 통과했을 때, 나는 많은 사람들이 게시판 앞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최근 2 년 동안 우리의 모든 나쁜 소식은 그곳에서 왔다: 패전, 징병, 본부의 각종 명령. 나는 멈추지 않고, "또 무슨 일이야?" 라고 마음속으로 생각했다. ("마지막 수업")

E, 주제 심화

"이 포화로 불타버린 이 땅에서, 휘어진 강철과 불타는 나무 사이에 유고슬라비아의 어머니가 아끼는 유일한 것, 즉 그녀의 결혼식 촛불은 여전히 한 젊은 소련 병사의 무덤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양초)

환경 묘사는 내러티브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이야기성이 강한 서술문을 쓰려면 줄거리 외에 자연환경과 사회환경도 잘 써야 한다. 이 두 환경을 잘 쓰면 인물을 더 잘 비교한 다음 포괄적이고 또렷한 표현 센터를 만들 수 있다.

자연 환경은 이 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설명 대상이다. 사회 환경은 방의 진열, 배치, 사람들이 활동하는 장소, 현지 풍속 습관 등이 될 수 있다. 장면은 사람들이 특정 시간과 장소에서 활동하는 전반적인 특징이다. 이야기성이 강한 서술문을 쓰고 좋은 환경을 쓰다. 어떤 사람들은 두 폭의 그림을 그려야 한다고 하는데, 바로' 시체화' 이고, 다른 한 폭의 인물을 둘러싸고 있는' 살인화' 라고 한다.

확장 데이터

환경 유형:

1, 자연 환경. 환경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설명.

자연환경에 대한 묘사는 인물 활동의 시간, 장소, 계절, 기후, 경물 등을 포함해 인물의 신분, 지위, 행동을 표현하고 인물의 심정을 표현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작문에서는 주로 장면으로 해설하고 차용하며 전환에 사용할 수 있다.

2. 사회 환경. 시대와 인물의 배경을 소개하고 묘사하다.

사회환경 묘사 특징은 특정 시대의 배경과 인물의 생활환경에 대한 묘사를 말한다. 그 묘사의 범위는 사회 전체, 시대 전체, 가족, 거주지까지 커질 수 있다. 묘사한 내용은 실내 가구, 풍토 인정, 시대 분위기일 수 있다. 사회 환경에 대한 묘사는 강한 지역 특색이 있어야 한다.

3. 상세한 환경. 고급 설명, 심리적 암시가 더 좋다.

그것은 자연과 사회보다 더 섬세하고 깊이 발전하여 추리소설과 현실주의 소설에 나타난다.

써우거우 백과-환경 설명

6. 어떻게 학생들이 환경 묘사로 글을 쓰도록 지도하고, 자신의 교학 사고방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환경 묘사는 문학 작품에서 없어서는 안 될 요소로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인물 활동을 위한 환경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야기의 발전을 촉진하고, 작품의 주제를 심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중학교 국어 교육에서 교사는 환경 묘사를 최대한 활용하여 작문 수업을 전개하고 학생의 작문 수준을 높일 수 있다.

키워드: 중국 환경 묘사는 우수한 문학 작품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교사는 학생들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이러한 환경 용법에 대해 자세히 이해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이는 문학 작품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 뿐만 아니라, 그들의 작문 능력도 높일 수 있다. 먼저 배경을 설명하고, 인물의 등장을 위한 깔개를 마련하다. 문학 작품에서 작가는 보통 생생한 환경 묘사를 통해 이야기의 배경을 설명하고 인물의 활동의 기초를 다진다. 동시에 학생의 텍스트에 대한 깊은 이해를 깊게하고 학생의 텍스트에 대한 해석을 실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공을기' 라는 글을 연구할 때 저자는 문장 시작 부분의 환경 묘사를 교묘하게 활용했다.' 노진의 호텔 구조는 다른 곳과 다르다. 거리의 큰 카운터인데, 그 안에는 뜨거운 물이 들어 있어 언제든지 따뜻한 술을 마실 수 있다.'' 사슴진 호텔의 기본 구도를 소개한 다음 술을 마시는 두 부류의 사람들이 카운터 앞에 서 있는 것을 설명했다. 환경에 대한 이런 묘사는 주인공 공을기의 공식 등장을 위한 깔개를 만들었다.

둘째, 분위기를 렌더링하여 사람들의 활동을 위한 환경을 조성한다. 사건의 발전은 단일하고 선형적인 것이 아니라, 사건의 발전을 결정하는 객관적인 환경과 사건의 인물 특징이 있어야 한다. 무대예술과 영화예술에 비해 문학작품은 정적인 언어예술이며, 역동적인 환경분위기를 직관적으로 만들어 독자를 렌더링할 수는 없다. 텍스트로 장면을 묘사하고 관련 사운드, 색상, 시나리오를 텍스트로 기록하고 비교해야 독자가 작품에 묘사된 환경을 상상하고 독자의 상상을 통해 동적 사건을 해석하여 작품 속 인물의 행동에 복선을 놓을 수 있다.

셋째, 이미지를 보여주고 캐릭터를 형성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우수한 문학 작품에는 반드시 자연 환경과 사회 환경에 대한 묘사가 많을 것이다. 저자가 이러한 환경을 묘사하고 강조하는 이유는 주로 인물의 존재의 합리성과 인물 발전의 필연성을 부각시켜 인물의 이미지를 더욱 풍만하게 하고 독자들이 읽을 때 사건의 동태선을 세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정기 문장 분류 조회는 정기 도서관에서 한다. 4. 주제를 밝히고 인물의 특정 심리를 부각시킵니다. 절대다수의 우수한 문학 작품들은 사건의 발생, 발전, 진화를 객관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자신의 감정을 텍스트 묘사에 융합시켜 독자와 작가 본인과 함께 느낄 수 있다.

서로 다른 환경 묘사는 인물의 서로 다른 심리적 특징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노신의' 고향' 은 문장 초반에 그가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본 풍경을 묘사했다. "노란 세상에서는 멀리 떨어진 곳마다 황량한 마을들이 있어서 생기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옆으로' 로 버려진 황량한 광경을 표현하고,' 소록' 으로 버려진 마을의 황량한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버려진 마을' 으로 마을의 처량하고 조용한 처지를 확인함으로써 독자들에게 가장 익숙한 생활 환경이 황량한 세상으로 변할 때의 서글픈 심정을 느끼게 한다. 실제 교육 활동에서 대부분의 학생들은 작문 작문에 저촉감이 있으며, 쓴 작문은 대부분 대처식이다.

사실, 학생들이 쓸 것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근본적인 이유는 충분한 작문 기술을 습득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학생들의 관찰 능력을 키우고 이전 능력을 넓혀야 이전 사람들이 환경을 묘사함으로써 인물을 형성하고, 경물을 묘사함으로써 경지를 창조하고, * * * 감각을 표현하는 글쓰기 방법을 통해 학생들의 글쓰기 수준을 크게 향상시키고, 글쓰기 내용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교사는 학생들이 관찰에 능숙한 습관을 길러야 한다. 연습을 많이 해야 그들은 좋은 작품을 쓸 수 있다. 많이 보는 것은 관찰에 능하다. 문학 작품은 생활에서 비롯되며, 경물 환경과 사회 환경은 모두 객관적으로 생활 속에 존재한다. 관찰에 능한 습관을 길러야 문장 더욱 사실적이고 생동감을 보장할 수 있다.

여섯째, 교사는 학생들을 인도하여 정경을 이루게 하고, 사물은 내가 하나로 합쳐야 하며, 모든 광경은 모두 정이 있다. 정서의 실마리를 확정하는 전제하에, 그들은 주제 요구에 따라 적절한 환경 묘사를 선택하여, 실제 감정이 글쓰기 장면의 글자 사이에 드러나게 하고, 감정을 장면에 붙이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감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감정명언) 어떤 감정도 없는 풍경은 아름답고 창백한' 몸' 일 뿐 진정으로 사람을 감염시킬 수는 없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들이 환경을 묘사하도록 지도할 때, 반드시 학생들에게 개인의 감정을 작품에 통합시켜 독자가 마음속에서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또한 교사들은 환경 묘사가 단지 경으로 감정을 부각시키고 경서정을 부각시키는 중요한 수단일 뿐, 학생들이' 감정이 부족하고 풍경이 모이지 않는다' 는 오해를 피하는 것을 학생들에게 알려야 한다.

특히 서사에서 작가가 환경 묘사를 사용하는 이유는 뒤의 문장 캐릭터를 부각시키기 위해서다. 그래서 이런 환경을 묘사할 때는 반드시 심사숙고해야 금상첨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7. 대사의 필적을 감상하고 환경 묘사를 익히는 방법. 문학 작품 중의 환경 묘사는 대사들이 사상 감정을 교묘하게 표현하고 작품의 주제를 밝히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대사가 작품의 예술적 효과를 추구하는 표현이자 작품의 매력을 보여주는 큰 기교이기도 하다.

예컨대 노신의' 고향' 은 처음부터 선을 그리는 수법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환경을 그려냈다.'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노란 하늘, 멀고 황량한 마을', 고향의 겨울에는 생기도 없고, 쓸쓸하고 황량한 경치를 그려내며, 처량한 분위기를 연출해 저자의 슬프고 처량한 심정을 부각시켜 당시 중국 농촌의 몰락한 사회현실을 반영했다 이러한 관점에서 선 그리기 기술은 문장 부여의 예술적 매력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문장 주제를 강조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요컨대, 국어 교육에서 환경 묘사의 역할을 교묘하게 활용하면 작품을 명료하게 감성적으로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장 감화력도 높일 수 있다.

7.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씁니다. 당신의 삶에서, 당신이 새로운 환경에 들어갈 때, 당신은 새로운 문화에 녹아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2003 년 8 월, 저는 미국에 와서 제 10 개월의 고등학교 교류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전에 출국했지만 모두 부모님이 함께 계십니다. 이번에는 7 개국에서 온 또래 소녀 7 명과 한 커플의 집에서 혼자 살면서 함께 학교에 가서 10 개월을 함께 보낼 것이다! 그것은 어떤 생활이 될 것인가? 적응할 수 있을까요? 비행기에서 내 마음은 늘 두근거린다. 그러나 공항에서 미국의' 부모' 에게 열렬히 포옹을 받았을 때, 나는 그들이 "환영합니다, 우리 중국 딸!" 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 나보다 하루 일찍 도착한 독일 소녀와 일본 소녀가 나에게 달콤하고 다정하게 미소를 짓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두근거리는 마음이 즉시 더 따뜻하고 착실하게 느껴져 이 유엔의 작은 가정에 들어갈 준비를 하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리고 다른 나라의 여학생들이 속속 왔다. 모두가 웃고, 자신과 가족, 학교 등을 소개한다.

차 안은 온통 웃음소리로 가득하다. 유럽에서 온 그 소녀들은 영어를 아주 잘한다. 우리 아시아 소녀들이 때때로 알아들을 수 없을 때, 그들과 미국' 부모' 는 말속도를 늦추고, 가장 수줍은 한국과 태국 소녀들이 웃을 수 있을 때까지 한 글자씩 설명해 준다. 집에 돌아와서 우리는 분방을 시작했다. 일본 여학생들이 지하실을 두려워하자 나는 자발적으로 그녀와 방을 바꿔 한국 여학생의 룸메이트가 되었다. 두 사람당 방 하나, 위층 두 개, 아래층 두 개, 사람마다 화장실이 하나 있습니다.

평범한 작은 집에서 8 명의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소녀와 한 쌍의' 부모' 의 시끌벅적한 생활이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번거로움이 끊이지 않아 한국 여학생들이 화장실 문으로 들어가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손만 씻어도 화장실에 갈 곳이 없는 경우가 많았다.

그녀는 옆집 독일과 미국 소녀가 넣은 중금속 록 음악에 매일 아침 잠에서 깨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슬로바키아 소녀는 케첩 없이 밥을 먹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일본 소녀들은 미국 미트소스 냄새를 맡으면 질식할 수 있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꼭 들어야 할 김치 냄새를 참을 수 없었다. 부모는 종종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문화적 충돌입니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10 개월 동안 논쟁하고 싶지 않습니다. 모두가 서로의 문화와 풍습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매일 저녁 식사 후, 우리는 각자의 나라의 정세와 뉴스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우리 각자는 번갈아 가며 요리를 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맛을 좋아하지 않지만, 받아들이기도 한다. 나는 그들을 고추장과 사랑에 빠지게 하는 데 성공했고, 일본 소녀들은 슬로바키아 소녀들을 해태와 사랑에 빠지게 했다.

내가 책상을 놓을 때 유럽인의 피인 케첩을 주동적으로 넣는다. 그들은 책상을 놓을 때 나이프와 포크, 젓가락, 간장, 고추장을 주동적으로 꺼내는데. 매일 오후, 우리가 학교에서 돌아오면, 우리는 함께 차를 끓일 것이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점점 조화를 이루고 있다. 추석 때, 나는 우리 학교 신문에서 이 전통 명절을 소개하고, 그들에게 월병을 맛보라고 초대하며, 각 왕조의 작은 이야기를 했다. 설 기간 동안 미국' 부모' 가 우리를 차이나타운으로 데리고 가서 댄서를 보러 갔다.

슬로바키아 소녀들은 종종 우리에게 민요를 불러 주었고, 태국 소녀들은 매일 밤 자기 전에 왕에게 어떻게 기도했는지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매일; 매시간 매초마다 우리 사이의 마찰은 점점 작아지고, 묵계가 많아지고, 우정은 나날이 깊어진다. 우리는 모두 자매이다. 외부인들은 늘 "너희들은 어떻게 이렇게 잘 지낼 수 있니? 만약 네가 8 명의 미국 소녀를 함께 살게 한다면, 그들은 싸울 것이다! " 이때 미국 부모들은 웃으며 말했다. "성실은 모든 마찰을 해결하는 열쇠입니다!" " "이제 우리 모두는 각자의 나라로 돌아갔고, 그 진실한 감정들은 여전히 우리를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우리는 베틀처럼 모든 조립품과 부품이 끊임없이 마찰하고 충돌한다. 이런 화합을 거쳐 우리는 마침내 아름답고 다채로운 추억을 조화롭게 엮었다. 때때로, 나는 이 세상에 그렇게 많은 종교와 문화가 있는데, 각 민족의 국민들이 어떻게 화목하게 지낼 수 있을까? 즉, 조화입니다-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더 많은 의사 소통, 자신의 문화의 특성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다양 한 문화가 서로를 이해 하 고, 상호 포용, 세상이 더 조화로 운 되 고 아름 다운 될 것입니다! 이 문장 에 대한 평론 은 일파삼할인, 서술 단서 가 선명하고 인물 묘사 생동적이고 이치 가 깊다.' 나 는 우리 속 눈새, 우리 속 눈새' 이다.

며칠 전, 나는 여전히 눈이 많이 내리는 숲 속에서 즐겁게 날고 노래를 불렀지만, 지금은 ... 나는 내가 있는 새장을 보고, 차갑고 무정한 철조망이 푸른 하늘에 대한 나의 마지막 환상을 막았다. 꽝 하는 소리와 함께 새 음식 한 접시가 새장으로 보내졌다.

나는 생각을 철회하고 식사에 전념했다. 이곳의 첫날을 생각하면, 나는 이곳의 음식과 물을 만지기를 고집스럽게 거부한다.

나는 하루 종일 비명을 지르며 계속 몸으로 새장을 들이받았다. 그러나 모든 것이 헛수고였다. 나는 내가 이 새장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안다. 다음날, 기진맥진한 나는 새음식 한 모금을 참지 못했지만, 곧 토해냈다. 음식에는 * * * 냄새가 나고 플라스틱의 코를 찌르는 냄새가 섞여 있었다. 나는 혐오스럽게 접시를 구석으로 밀었다. 이런 상황이 오래 지속되지 않아, 나는 굶주림의 위협 아래 타협을 해야 했다.

준비한 모든 음식을 처음 다 먹었을 때, 여주인이 남자 주인에게 "너 정말 좋다" 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이런 새는 먹이기 어렵다고 한다. " "이게 뭐가 어렵죠? 어떤 일이든 연마하는 과정이 있다.

익숙해지기만 하면 된다. "나는 이런 생활에 익숙해? 창밖의 푸른 하늘을 다시 보았는데, 갑자기 자유를 잃은 고통이 그렇게 흐릿해지고, 그렇게 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저는 눈새입니다.

새장 속의 눈덩이. 며칠 전, 나는 여전히 눈안개가 자욱한 숲 위를 자유롭게 날고 있었는데, 지금은. 나는 생명이 조금씩 흘러가는 것을 느꼈다.

나는 새장 바닥에 누워서 창밖의 작은 하늘을 응시했다. 나는 죽은 사람이 철조망의 속박에서 벗어나 내가 죽은 후에 내가 사랑하는 푸른 하늘로 돌아오기를 바란다. 눈새는 날기를 좋아하는 새이다. 우리는 피곤하지 않고 며칠 밤을 하늘에서 선회할 수 있다.

나는 태양을 향해 날아가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눈부신 햇빛이 나의 은백색 깃털에 비치게 하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그러나 그날 나는 새장에 갇혔다.

그래서 저는 투옥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