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예술적 특징

시경' 은 중국 최초의 시 총집으로, 본명' 시' 또는' 시 300 수' 로 불린다. * * * * 시 305 곡, 단어 없는 성시 6 곡. 이 책은 주로 주초에서 춘추 중기 500 여 년 간의 작품을 수집했다. 시경' 의 작품은 생활의 모든 방면을 반영하고, 깊고 풍부한 문화 축적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고대시의 최초의 위대한 업적을 보여준다. 예술적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푸비흥 기법

푸가 말한 것은 진실이다. 시인이 자신의 사상 감정과 관련 일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비흥은 예를 들어 한 사물과 다른 사물을 비교하는 것이고, 시인은 능력이나 감정을 한 사물로 비유할 수 있다.

흥은 감동적인 사물 촉진사, 객관적인 사물이 시인의 감정을 부각시켜 시인의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대부분 시의 시작 부분에 있다.

(2) 문장 패턴과 작문

《시경》의 기본 문장은 네 글자로, 때로는 두 글자에서 여덟 글자까지 다양하다. 잡문의 비율은 매우 낮고, 단지 몇 편의 시만이 잡다한 것을 위주로 한다. 예를 들면' 벌담' 과 같다. 네 마디를 종합하면 당시' 시경' 을 불렀던 음악 멜로디가 비교적 안정적이고 간단하다고 추측할 수 있다.

시경' 은 왕왕 겹이 겹쳐진 형태를 채택하고 있으며, 소량의 어의와 문자 그대로의 변화만으로 한숨을 부르는 효과가 있다. 이것은 민요의 특징으로 감정의 표현을 강화할 수 있다. 따라서' 국풍',' 소야' 등 민요에서 가장 많이 쓰이지만' 아송',' 소야' 등 정치시에는 거의 나오지 않는다.

(3) 바람, 우아함, 찬송의 다른 언어 스타일.

《시경》은 바람, 야, 송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시' 는 원래 음악 노래였지만 고락의 실전으로 후세 사람들은 더 이상 그 바람, 야, 송의 음악적 특징을 이해할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