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미는 시 창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시인 양익명이 자신의 창작 실천에서 총결한' 피라미드' 이론은 그것이 중시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그는 시의 세 단계를 삼각형으로 보고 피라미드를 형성하여 아래에서 위로 세 단계로 나누었다. 밑바닥은' 기술 수준', 중간은' 예술 수준', 가장 높은 부분은' 철학 수준' 이다. 즉, 시의 우수한 작품은 반드시 감정의 승화에서 응결된 이성의 결정체, 즉 이성의 아름다움과 재미를 지닌 아름다움이어야 한다.
다음 면접에서' 이재미미' 의 기준으로 같은 분기에 쓴 세 작품 간의 경쟁을 측정했다.
봄물이 소용돌이로 가득하고, 하운도기봉. 가을달은 휘영청 밝고, 겨울 척추는 고독해 보인다. "골든 밸리 케이지"
봄에는 초원을 유람하고, 여름에는 푸른 연못을 감상한다. 가을에는 황주를 마시고 겨울에는 설시를 부른다. (북송 왕조, 왕 주조, 편집. 신동의 시'
봄에는 꽃, 가을에는 달, 여름에는 서늘한 바람, 겨울에는 눈이 있다. 만약 네가 자신의 일에 개의치 않는다면, 이것은 지구상에서 좋은 시간이다. "송무문승"
삼도' 는 사계절의 특징을 묘사한 좋은 시입니다. 색채가 화려하고 사람을 취하게 하며,' 과학 기술' 과' 예술' 이 성공적으로 시험을 통과했다. 세 가지 수준에 도달한 세 번째 곡만, 정경을 쓰는 기초 위에서 정경의 느낌을 표현하고, 생활이 낙관적이고, 차분하고, 활달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예술에 대한 생활의 초월을 실현하고,' 정' 에서' 감' 까지 실현하였다.
어떻게' 이성의 아름다움' 을 만들 수 있을까요?
1. 소견으로 크다. 예를 들어, 청대의' 청대 닭' 은 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닭은 닭을 세로로 먹고, 닭살은 잘 익는다. 주인은 좋은 계책이 있어서 닭과 함께 알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닭' 과' 주인' 의 관계를 다룬다. 표면적인 뜻은 분명하지만, 사실은 흥미를 자아낸다. 봉건 사회의 군신, 주종, 사기와 사기, 이용과 이용의 험악한 관계를 표현하여 작가의 인생 경험과 교훈을 축적하였다.
2. 비정상적인 조합. 상식에 어긋나는 이미지로 합리적인 의미를 표현하는 것이다. 철학적 관점에서 볼 때,' 이상' 은 모순과 대립이다. "조화" 는 조화로운 통일이다. 당대의 두순학은 "정서": "정서암이 위태로워서, 사람들은 삼가 일년 내내 전복하는 것을 듣지 않는다. 그런데 평류에는 석두 없어, 늘 가라앉았다고 들었어. " 이 시는 한 가지 철학을 충분히 보여 준다. 즉, 사람의 내인은 사실 사람과 자연투쟁의 결정적인 요인이다.
(linhai old university 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