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를 이해한다면 800 자의 작문을 쓰는 것이 더 좋다.

1. 아들이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취미는 학습의 가장 좋은 원동력이다. 취미부터 시작해야 진정으로 배우기 좋은 학생을 키울 수 있다. 이는 맹목적으로 재촉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우리가 존경하는 공자가 말했듯이, "아는 자는 선하지 않고, 선한 자는 즐겁지 않다." 이 말이 가장 좋은 예이다.

이제 부모로서, 우리는 종종 아이들의 취향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에게 이것을 배우라고 강요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간이 오래되자 아이 자체의 천부적인 재능은 인멸되었다. 며칠 전, 텔레비전에 음악 방면의 음악가가 있었다. 아들이 어렸을 때, 아이에게 10 여 시간 동안 피아노를 연습하게 했다. 조류와는 달리, 그의 아들은 결국 음악을 포기했다. 결국 엔지니어링 디자이너가 되었다.

오늘 부모님들, 우리 선현의 말을 기억해 주세요! 아이의 흥미를 키우기 위해 노력하여 우리 조국에 많은 미래의 인재가 있게 하라!

2. 지참 하시기 바랍니다: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만큼 좋지 않고, 좋은 사람은 악학자만큼 좋지 않다. 고대인 구름: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하고, 백두후회는 늦게 배운다. 클릭합니다

공부는 사람의 일생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공부는 재미있는 일이다.

공부에서 나는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generate 의 생각이 갑자기 튀어나온 불꽃이 예상치 못한 난제를 해결해 주었고, 나를 갑자기 환하게 했다. 나의 흥분과 기쁨은 특히 강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생활 속에서 책의 지식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상대성 이론을 읽은 후, 나는 위인 아인슈타인의 깊고 신비로운 사상에 감탄했다. "지리세계" 를 읽고, 세계 각지의 놀라운 자연 경관에 취해 있다. "제 2 차 세계대전의 역사" 를 읽으면, 나는 풍운이 변하고 전쟁이 흩날리는 다사다난한 가을을 거닐 것이다. 현장님의' 서유기' 를 읽으면서, 나는 현장이 굳은 의지에 감탄했다. "총총히" 를 읽고 시간이 빨리 가고 세월이 총총히 흘러가는 것을 느꼈다. 나는 공부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람의 일생은 학습의 일생이다: 지식을 배우고 생각하는 것; 일을 배우고,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다. 끊임없이 공부해야 우리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행복한 생활을 얻을 수 있다.

첫 번째 문장을 직접 수정해 주세요.

옛말에 아는 자는 좋은 자보다 못하며, 좋은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다섯 가지 자질은 시간을 잊을 수 있다. 7 일 7 박 바둑에 집중하면 바둑의 즐거움을 느끼고 신선기를 즐기는 것을 잊어야 한다. 우리의 삶과 일에서 좋아하는 일과 즐거운 일이 자주 있고, 시간은 항상 빨리 지나간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시간명언) 그리고 감상할 수 있다면, 아무리 힘든 일이라도 사람을 지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소위 "행복한 사람" 입니다. 공부에 직면하여 많은 사람들은 배움이 끝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배움은 끝이 없다. 사실, 독서, 학습, 일은 모두 그들의 즐거움을 가지고 있지만, 단지 우리가 발견하기를 기다리는 것이지, 단지 오락이 아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만약 우리가 책에서 금옥을 찾을 수 있고, 책에서 안여옥을 찾을 수 있다면, 왜 직장에서 기쁨과 만족을 찾지 못할까? 일을 보면 머리가 아파요. 카드놀이를 상상해 보세요. 기교 외에 다른 사람의 마음을 비비는 데 더 신경을 씁니다. 만약 내가 그에게 판매를 시켰다면, 나는 고객과 교제할 때 당연히 고객의 생각을 이해해야 하는데, 불륜을 저지르는 행위는 불가피하다. 사실 포커와 함께 일하는 것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다만 아무도 나를 일깨워주지 않았다. 그렇지 않으면 그의 포커는 쇼핑몰에 용무가 생겼고, 일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또 다른 카드 게임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카드, 카드, 카드, 카드, 카드, 카드) 그래서 사람들이 일하기를 좋아하도록 해야 한다. 필연적으로 자동으로 노력할 것이다. 생활과 일이 모두 즐거움인지, 분명 고달프지만, 어떻게 고생을 낙으로 삼고, 즐거움을 낙으로 삼는 것이 인생의 지혜철학이며, 네가 모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홍군의 일을 생각하고, 지치지 않고, 혁명 선배를 생각하라' 는 구호가 생겼다. 장정의 어려움을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지만,' 오령이 흔들리고 있다.' 토환이 흐르다' 라는 시에서 볼 수 있듯이 * * * * 괴로움을 낙으로 볼 수 있다. 군웅의 고생도 고생 중의 즐거움이다. 그러므로 생활상의 고난과 어려움에 직면할 때, 우리는 우거지상이 아니라 그 안에 들어 있는 기쁨을 찾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오직 괴로움을 즐거움으로 여기고 즐거워해야만 사물에 빠져들고, 사물의 참뜻을 발견하고, 원만함을 얻을 수 있다. 인생을 즐거움으로 여기고 더 많은 즐거움을 찾자.

4. 공자의 지혜를 빌려 복안에 800 자를 쓰고' 논어 10 편' 을 읽는다. 논어를 들고 한참 동안 보았지만 갈피를 잡을 수가 없었다. 황홀한 가운데, 나는 한 가닥의 영혼이 이삼천 년 후의 춘추전국과 오늘에 떠 있는 것을 본 것 같다.

그때를 돌이켜 보면, 공노인은 여러 나라를 두루 돌아다니며 벼슬을 하고, 굴곡을 겪으며, 분투를 그치지 않았다. 겉모습이 시원할 뿐만 아니라 연기도 좋지 않다. 어차피 마지막에도 기회가 없으니 고향으로 돌아가 가르쳐야 한다. 돈을 더 벌기 위해 3 천 제자를 데려왔지만 결국 큰돈을 벌지 못했다. 나는 말린 고기와 말린 생선 몇 송이를 만들어서 매우 실패한 것 같다.

그가 학교 운영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초상화가 이전의 서당에 걸려 있다고 한다. 지금 사립학교는 그의 어르신의 유상을 끊지 않고, 요금은 조상 보다 더 나쁘다.

그가 잘 가르친다고 하니 좀 억지인 것 같다. 관찰에 따르면, 그의 교수 취지는 단지 말로만 전할 수 없다는 것이다.

"젠장, 여자가 알 수 있을까?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이해하시나요? 너 스스로 생각해 봐.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길에서 서로 공부에 대해 토론합시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흥미를 가지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배우다.

배우는 법, 한 글자 "우" 를 보세요. 잘 실현된 것은 노인의 공로이다. 잘 깨닫지 못하고 자신을 탓할 수밖에 없다. 어쨌든, 나는 말린 고기와 생선 필레를 받았다. "저는 선생님입니다. 나는 누구를 두려워하는가? "

나중에 몇 명의 학생들이 출세하지 않았다면, 울면서 절을 하며 절을 하고, 그의 어르신도 천고의 성인이 되지 않을 것이다. 헤헤, 안 믿어? 너는 그가 잘 가르쳤다고 해서 그에게 특급 교사증을 보여 달라고 했다!

가르치는 것도 별로 좋지 않고, 말하는 것도 별로 좋지 않다.

그날, 나는 강변으로 뛰어가서 오랫동안 달렸을 뿐만 아니라, 결국 재미있는 말을 했다. "죽은 사람은 스프 같다. 나는 밤낮으로 기록하고 싶지 않다." " 사실, 그가 멀지 않은 곳에, 한 늙은 농민도 말하고 있다. "더 빨리 심지 않으면 가을 후에 배가 고프다. 클릭합니다

전국국에서 돌아온 후, 나는 감히 자신의 감정을 작문책에 쓰지 못했다. 그것은 죽음을 찾는 것이 아닌가? 또는' 사비' 원칙에 따라 직설적으로 말했다. 우리는 아침저녁으로만 다투고, 열심히 일하고, 공자로부터 지혜를 배워야 한다.

5.' 논어' 에 관한 미문은 약 800 자, 진동은 단어가 있어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십분의 일,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서른에 서고, 마흔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과 순순, 칠순을 알고 있다.

아들은 말했다: "먼저 말하고 나서 가다. 아들은 말했다: "부유하고 비싼 사람, 사람들이 원하는 것도. 그 도리에 따라 얻지 않으면 얻을 곳이 없다.

가난과 인색은 인류의 죄악이다. 만약 네가 그들의 방식대로 그들을 얻지 못한다면, 너는 가지 않을 것이다. 군자가 인자하게 가면 유명해지는 게 좋지 않니? 군자는 종식이 없으면 인심을 위반한다. 만약 그가 무엇을 기대한다면, 그는 기분이 나쁠 것이다. ""

아들은 말했다: "신사 xide, 악당 xitu.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

아들은 말했다: "관심을 두고, 원망하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아무 데도 걸리지 않으면, 앓고 서 있다.

자신을 아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찾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아들은 말했다: "신사 정의, 악당 이익.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현사치를 보고, 그렇지 않으면 스스로 반성한다.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재취침, 아들이 말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벽은 조각할 수 없다. 처벌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Ningwu 아들, 국가가 적절한 경우, 알 것이다; 한 나라에는 방법이 없다. 그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그 지식은 얻을 수 있고, 그 어리석음도 있다. 아들은 말했다: "ru 입 아첨 의식, zuoqiuming 이 부끄러워, 마운드 도 부끄러워.

좌추명은 이를 수치로, 가을은 이를 수치로 삼는다. 아들은 말했다: "xianzai 후이 도! 한 숟가락은 먹고, 한 숟가락은 마시고, 뒷골목에서는 차마 걱정할 수 없고, 돌아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이가 돌아왔다! 아들은 말했다: "질은 문보다 낫다, 문은 역사보다 낫다, 문질빈빈, 그리고 군자." 아들은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아들은 말했다: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자는 즐겁고, 어진 자는 장수한다. " 어진 사람은 서려고 하고, 사람은 도달하려고 하고, 사람은 사람됨이 되고 싶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아들은 말했다: "다우 다우 다우, 독일, 자비 르네, 유유 예술", 아들은 말했다: "화가 나지 않고, 아니, 서두르지 않고, 움직이지 않고, 한 뿔을 주고, 세 뿔에 반제하지 않으면 영원히 볼 수 없다."

루즈가 말했다. "만약 당신이 삼군에 가입하면, 누가 당신과 합류할 것입니까?" 아들은 말했다: "호랑이가 강 (핑 2 차) 을 튀기고, 죽어도 여한이 없다면,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나도 물건을 두려워할 것이고, 잘하는 사람도 성공할 것이다. "

아들은 말했다: "덜 먹고 더 많이 마시고, 팔 베개를 구부리고, 즐거워. 클릭합니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악을 택하여 고치다. "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이와는 달리 위는 사납지 않고 공손하고 온당하다. 병이 났을 때 맹은 그에게 물었다. "새 한 마리가 죽어가고 있을 때, 그 노래는 슬프고, 한 사람이 죽어가고 있을 때, 그 말은 좋다.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6 피트 고아를 맡길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으며, 명절은 빼앗을 수 없다. 신사는요? 군자도 사람이다. " 아들은 말했다: "나는 배우고, 나는 잘 죽는다.

위태로운 나라는 들어오지 않고, 어지러운 나라는 살지 않고, 천하에는 볼 것이 있고, 숨길 길이 없다. 시골에는 길이 하나 있는데, 가난하고 비천하고 수치스럽다.

국부민이 비싸다는 것은 방법이 없고 수치스러운 것이다. 자작사: 무의식, 야망, 고체, 나 없음.

공자는 절대 네 가지 결점이 없다: 투기하지 않고, 독단하지 않고, 고집을 부리지 않고, 독선적이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3 군은 잘 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모든 사람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 성인 아름다움, 비 성인 악.

악당은 반대다. \ "자공 은 친구에게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아이디어를 내고, 아이디어를 잘 낸다. 그렇지 않으면 멈춰라. 스스로 모욕을 자초하지 않았다. " 아들은 말했다: "그것은 긍정적이지만 명령은 없다; 그의 몸은 옳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여름은 아버지가 국화를 도살하여 (생년월일) 정치를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

아들은 말했다: "신사와 다른, 악당 불화.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 태국 오만 하지, 악당 오만 하지 태국.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강건하고 부드럽고, 자비에 가깝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가난하지만 원망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말 (천리마) 은 그 힘을 중시하지 않고, 그 덕을 중시한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지 않고 사람들과 이야기 할 수 있다면, 사람들을 잃는다. 클릭합니다 : 말로 말하지 마라, 실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아들은 말했다: "자비로운 사람, 생계를 유지하지 않고 죽음을 위해. 클릭합니다

자공이 인심을 구하다. 아들은 말했다: "공사가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한 나라에 사는 것도 그의 의사를 위해 일하는 성인이며, 그의 학자의 친구의 인자이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자신을 찾고, 소인은 사람을 찾는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오만하고 다투지 않고, 무리하고 당을 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묘언으로 덕을 현혹시키고, 작은 고생으로 대모를 현혹시키다."

아들은 말했다: "3 명의 친구를 얻는 사람, 3 명의 친구를 잃는 사람. 친구는 솔직하고 (성실하고), 친구는 믿고 (성실하고), 친구는 더 식견이 있는 것이 유익하다.

당신이 우호적이고 (이조), 개방적이고 (벽사조), 친절하고 (아첨하는) 경우, 당신의 친구는 어색해서 (감언이설) 당신을 다치게 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친구명언) 아들은 말했다: "아들을 기다리는 일은 세 가지가 있다: 말하지 않았을 때는 조급해하고, 말하지 않았을 때는 숨기고, 보이지 않을 때는 무지하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세 가지 반지가 있습니다: 젊은 시절에는 피가 불확실하고 신중해야합니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늙고, 혈기가 떨어지고, 끊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귀담아들으며 미덕의 포기를 초래한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오직 여자 악당 은 기르기 어렵다. 가까우면 손자가 아니고, 멀면 원망한다. "

올해 상하이의 제목은 평소와는 달리 회고와 비판의 성분이 있다. 사실, 그것은 순수한 소재 조성, 아니 제목, 아니 주제입니다. 그것은 단지 현재의 문화 생활 현상을 살펴보고 분석하는 기본적인 사고방식일 뿐이다. 문화생활은 각 방면에서 나타나고, 자료에도 중학교 생활의 세 가지 장면이 전시되어 있다. 즉, 중학교 생활을 쓰고 사회생활로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사회, 학교, 가정, 인터넷 등에는 모두 많은 문화 생활 현상이 존재한다. 어느 각도에서 보면 자신의 발휘에 더 유리한가? 이것은 자신의 삶과 비전을 파악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우리는 학교 생활부터 시작할 수 있다.

학급문화, 학우 간의 교류, MP3 대중음악, 인터넷상의 각종 문화적 시야, 패스트푸드 문화 등을 어떻게 볼 것인가? 무슨 생각이 있으면' 시험' 과' 분석' 에 초점을 맞추면 된다. 학생 독서의 관점에서 중학생이 직접 쓴 무협소설, 연애소설, 미녀소설, 인생 체험소설, 그리고 이전 단계의 유명인 출판 열풍을 어떻게 볼 수 있을까? 사회적 관점에서 볼 때, 세계의 문화 현상은 라디오, 텔레비전, 뉴스, 교류, 경기 등과 같은 더 많다. 방관자의 관점에서 보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상하이 작문의 제목은 실제로 중학생이 자신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생활을 보고, 변화를 보고, 발전을 보고, 존재하는 문제를 보고, 자신을 보게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