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고대시의 이미지 의미

1, 유양, 고대 문인들은 이별의 정을 자주 쓰고, 유양을 자주 쓴다. 이 밖에도 옛사람들은 버드나무를 꺾고 송별하는 풍습도 있었다. "유" 와 "류" 동음 이의어, "류-꺾인 버드나무-송별", 꺾인 버드는 상대방이 남길 수 있기를 바라는 사람에게 주는 것이다. 이백춘의' 야행성 로스앤젤레스 피리' 는 세레나데로, 낡은 버드나무 냄새가 난다. 아무도 그의 고향을 놓칠 수 없다! "꺾이는 버드나무" 라는 노래는 먼 미래에 작별을 고하는 뜻이 있다. 이 시는 향수를 표현하고, 향수는' 꺾이는 버들' 의 피리 소리에 기인한다. 이것이 시 전체의 관건이다.

2, 달, 중국 고대시에서는 달로 감정을 부각시키는 것이 흔한 필법이다. 일반적으로 고시 중의 달은 향수의 대명사이다. 두보' 월야기억형제':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를 내리고,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지 알고 있다! . "당나라 왕건은' 15 박 망두랑중' 을 썼다." 오늘 밤 달이 가득 찼는데, 가을 생각이 누구의 집에 떨어졌는지 모르겠다. "

3. 국화는 국색 천향의 모란에 비할 수 없고 몸값이 백 배나 되는 난초에 비할 수 없지만, 자랑스러운 서리의 꽃으로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어떤 사람은 그것의 강인한 성격을 칭찬하고, 어떤 사람은 그것의 고상한 기질을 감상한다. 송대 시인 정사쇼' 냉국화': "향을 꽃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송대 시인 범성대' 중양후 양국화',' 고동리 젖은 이슬',' 모래에 비추어 전금을 비추다. "< P > 매화는 국화와 마찬가지로 시인의 추앙과 칭찬을 받았다. 그 순수한 매화로 물결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 품질을 표현하다. 왕안석 매화: "유향이 있기 때문에 눈이 아닌 것을 멀리 안다." 육유' 영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도 향기만 여전하다."

4, 소나무, 소나무는 서리와 눈의 전범이며, 당연히 모두가 노래하는 대상이며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백은 "책을 증정하여 황상을 받겠다": "군송을 바라지만, 복숭아와 매리를 삼가라." " 삼국시대 유진은 동생에게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고 선물했다.

5. 연꽃,' 연꽃' 과' 애석함' 은 해음 쌍관이기 때문에 고시에는 연꽃에 관한 시사가 많이 있어 사랑을 표현한다. 남조악부' 서주곡': "가을 남당 채련,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고개를 숙이고 연밥을 가지러 가라, 연밥이 물처럼 푸르다. " 김 "자정 노래" 35: "안개 루 히비스커스, 연꽃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6, 오동나무는 서늘함과 슬픔을 상징한다. Renyuan 쑤 생각 \ "이중 리드 수선화? 밤비: "잎가을, 약간의 바나나 약간의 걱정, 3 박 후에 꿈을 꾼다. "이청조" "소리가 느리다" "오동나무는 소소하고 황혼에 물방울이 떨어진다. "

7, 두쥐안, 고대 신화 중 촉국 (즉 왕디) 의 왕두전 (왕디) 왕은 어쩔 수 없이 그의 조신을 양보해 깊은 산속에 은거했다. 그가 죽은 후에 그의 영혼은 뻐꾸기 한 마리가 되었다. 따라서 고시 속의 두쥐안 () 는 서늘함과 슬픔의 상징이 되었다. 이백 () 은 "왕창령 () 이 왼쪽으로 옮겼다고 들었는데, 용표요 () 는 이런 편지를 가지고 있다" 며 "화양 () 이 땅에 떨어졌고, 문도룡 () 이 오계강을 건넌다고 한다 내 마음은 밝은 달을 걱정하고, 나는 바람과 함께 야랑계까지 갈 것이다. " 송 진관' 모래 위를 걷다' 는' 고독정 폐월한봄, 두쥐안 석양 울음소리' 보다 낫다. "

8. 지새와 지렁이의 이미지는 고시에서도 특정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지렁이의 노랫소리는 마치' 나는 형을 빼놓을 수 없다' 는 것처럼 들리는데, 여행이 힘들고 이별이 가득한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당대의 시인 이군옥은 "구자비탈에서 지렁이를 들었다", "가을날 경사양은 끝이 없고, 지렁이는 멀다" 고 말했다. 신 기아, 보살급 사람? "강서 건벽" 이라는 책은 "강야 걱정, 산 깊은 냄새" 라고 한다.

9, 매미, 가을 후 매미는 오래 살지 않는다. 가을비가 내린 후 매미는 간간이 신음 소리를 내며 그들의 생활이 망가졌다. 그래서 심한은 슬픔의 대명사가 되었다. 당대라의' 음매미': "서지매미가 울고 남관객이 깊이 생각하다." 송대 시인 류영은 임옥릉을 썼다. "매미는 슬프고, 장정은 늦고, 소나기는 초이다." P>11, 홍암, 홍암은 대형 철새입니다. 매년 가을, 그것은 남쪽으로 이동하며, 종종 유랑자들이 집을 그리워하고 슬퍼하게 한다. Sui Chao Xue daoheng 은 다음과 같이 썼다: "사람들은 거위 배열, 꽃 전에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구양수는 "연극답원직" "밤에 기러기 냄새를 맡고, 고향을 그리워하고, 설을 쇠면 병이 난다" 고 말했다. 매실의 성숙은 한 소녀가 사랑을 갈망하는 은유이다. 이청조' 작은 누빔 입술'' 문가로 뒤돌아봐도 청매를 들었다. "

11. 원앙은 사랑하는 부부를 가리킨다. 당대의 시인 육은 "장안 고의를" 썼다. "성공했다. 왜 사직할 필요가 있느냐? 너는 원앙이 될지언정 선녀가 되고 싶지 않다. "

12, 뜬구름은 떠돌아다니는 방랑자에 비유한다. 이백은 "친구 보내기") "나는 뜬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P>13, 라일락, 슬픔이나 복잡함을 의미합니다. "감사" 당대 우환 "남포별에서 라일락이 근심을 맺는 것을 보았다."

14, 노란 잎: 시들고, 늙고, 아름다운 얼굴이 시들고, 신진대사. P>15 년, 푸른 잎: 생기가 생기길 바랍니다.

16, 송백: 강건하고 오골적이고 생명력이 강하다.

17, 대나무: 정직하고 적극적이다.

18, 오동나무: 고생.

19, 리우: 봄의 아름다움을 해치지 마라.

21. 블룸: 청춘이 찬란하기를 바랍니다.

21, 꽃다운: 인생과 사업의 좌절.

22, 늦봄: 아름다운 것을 그리워하고, 유년을 그리워하며, 아직 사업을 이루지 못한 정서.

23, 국화: 은둔하고 고결하고 탈속적이다.

24, 메이: 눈이 강하고 역경이 불굴이다.

25. 란: 가오 지에.

26. 모란: 부귀하고 아름답다.

27, 풀: 왕성한 생명력, 끝없는 희망/황량함, 미움/비천한 신분과 지위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28. 호 웨이: 이별의 슬픔 (국가의 흥망 성쇠).

29, 분칙: 비장하다. P>31. 유인원: 슬프고 뼈를 찌르다.

31, 홍호: 이상적인 추구.

32. 물고기: 자유.

33. (외로운) 거위: 외로움, 향수병.

34. 독수리: 성공적인 전투 경력의 강력하고 자유로운 생활. 까마귀: 소인은 보통 사람입니다.

35. 갈매기: 가자, 슬프다.

36, 달: 생명의 원만함, 향수의 부족.

37. 석양: 좌절을 잃고 아름답고 짧은 생명이나 사물을 소중히 여긴다.

38. 천지: 인간 생명의 보잘것없는 감정 외로움, 마음의 광대함.

39. 강: 시간의 흐름, 역사의 짧고 긴 슬픔, 발전의 추세.

41, 스모그: 감정이 몽롱하고 앞날이 암담하고 망망하고 이상적 희망이 없어 환멸한다.

42, 봄바람: 활달하고 행복한 희망.

43. 동풍: 봄이 아름다워요.

44, 서풍: 가을과 겨울 외로움, 떠돌아다니는 유랑자 향수병.

45, 서리 강하: 인생은 늙기 쉽고, 사회환경은 열악하고, 악세력이 횡행하며, 인생길은 울퉁불퉁하다.

46. 눈: 순수하고 아름다운 환경에서 악의 세력이 횡행하고 있다.

47. 루: 인생은 짧고 인생은 쉽게 사라진다.

48. 구름: 방랑.

49, 옥: 고귀하고 탈속적이다.

51. 테크네튬 (크라운): 관직의 명성.

51, 고적: 향수, 지명, 과거를 추모하고, 성쇠 () 는 다르다.

52, 시골: 향수병은 전원풍경을 싫어하고, 생활의 숨결은 순수하고 아름답고, 편안하고 조용하다.

53. 선경: 우아하고, 먼지를 잊고, 이상을 기탁한다.

54, 술: 기쁨, 자부심, 좌절, 슬픔.

55, 기대어라: 의지하는 것은 바로 의지하는 것이다. 기둥은 고층 건물의 난간이다. 시에서는 슬픔, 그리움, 혼자 묵상 등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고국, 고향,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