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나라 가구의 특징
1, 소재 선정에 신경을 쓰고, 경목을 많이 사용하며, 질감이 아름답습니다
명식 가구가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은 것은 대량의 질감이 단단하고, 빛깔이 단아하며, 결이 화려한 진귀한 목재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명나라 가구에서 선택한 목재 (예: 황화사, 꽃배나무, 닭날개나무, 느티나무 등) 는 색깔과 질감이 모두 아름답고, 온화하고 노랗고 화려하며, 한적한 꽃배나무, 깊은 흑목 등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목재들은 왁스를 갈아서 목재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보여줬고, 게다가 구리 장식의 두드러짐까지 더해져 더욱 정교하고 아름답다.
나뭇결, 명식 가구, 자연미관, 닭털수면의 무릎 이미지를 보여 끝없는 상념을 불러일으킨다. 목재의 질감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경목 재료의 자연미를 발휘하는 것은 명대 경목 가구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이다. 명대의 경목 가구 재료는 대부분 황화려함, 자단목, 꽃배나무이다. 목재 등. 이 고급 경목은 모두 색조와 질감의 자연미를 가지고 있다. 제작시 장인들은 세심하게 일을 할 뿐만 아니라 페인트 장식이나 넓은 면적 장식을 하지 않고 목재 특유의 색채와 텍스처를 충분히 발휘하고 활용해 독특한 심미 정취와 스타일을 형성했다. 이것은 명대 가구의 또 다른 특징이다.
2, 스타일링, 라인 기반, 관대 한 세련.
중화민족의 모든 전통예술에서 거의 모두' 선' 형식으로 표현된다. 명식 가구는 프레임 구조와 선을 주요 조형 언어로 하여 각종 물리적 특징을 형성한다. 명식 가구는 쉐이프에 곡선과 직선의 대비 변화를 많이 적용해 직선과 곡선의 장점을 집중시키고, 부드럽고 단단하며, 허중에 실속이 있다. 명식 가구의 선종류도 청동기, 고옥, 도자기, 건축, 서예, 그림 등 예술 형식의 선종류 운용을 통해 강유하고 부드럽고 매끄럽게 펼쳐지는 기묘한 결합을 얻었다.
엄격한 비례 관계는 가구 조형의 기초이다. 명대의 가구를 보면 부품의 비율과 장식이 전체 형식의 비율과 매우 대칭적이고 조화를 이룬다. 의자, 책상 등 가구, 상반부와 하반부, 다리, 등받이, 베개 등 높이, 길이, 두께, 폭이 흠잡을 데 없는 대칭과 조화를 이룬다. 그리고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해 불필요한 부담 없이 전체적인 느낌이 라인의 조합이다. 그것의 모든 부분의 선은 매우 높고 아름답다. 강유상제, 선은 강건하고 무뚝뚝하지 않고 부드럽고 약하지 않아 심플하고 소박하며 우아하고 대범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3. 장식에 심플하고 적당하며 수법이 유연합니다.
명식 가구는 구조, 기능, 모양, 재료에 중점을 두고 적절한 장식을 중시하며 조각, 테셀레이션, 페인팅 등 다양한 용도 또는 구조 장식이나 세부 묘사를 사용하여 구조와 장식, 장식, 가구를 전체적으로 완벽하게 융합시킵니다. 적당한 장식은 가구에 광택을 더할 뿐만 아니라 가구 전체의 심플함과도 대비된다. 장식 재료도 에나멜, 로댜, 대나무, 치아, 옥, 돌 등 매우 광범위하다. 그러나 결코 쌓기와 조각을 탐내지 않고 전반적인 요구에 따라 적절한 부분 장식을 한다. 예를 들어 의자 등받이에 작은 영역을 조각하거나 상감하는 경우, 책상의 일부분은 짧거나 겹이 끼워져 있다. 인테리어를 거쳤지만 전반적으로 간결하고 정교하다. 적당히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다.
구조상 엄밀한 과학, 장부 묘가 합리적이다.
명식 가구의 각 구성 요소는 구조에서 매우 명확한 역할을 한다. 힘과 형식 효과로 볼 때, 모두 재료와 작업에서 완벽을 추구하고, 비율과 관계가 정확하고 조화를 이룬다. 장식적인 역할만 하는 것처럼 보이는 일부 구성요소도 대부분 구조 구성요소의 가공 변화로 가구 형태상 자연스럽게 촘촘해 보인다.
5.? 구조가 치밀하고, 솜씨가 정교하다
명대 가구의 장부 구조는 매우 과학적이다. 못이 없고, 접착제가 적으며, 자연 조건의 습기나 건조의 영향을 받지 않고, 생산중에 가장자리를 절약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스팬의 부품 사이에는 잇몸, 치아, 고리, 권구, 단로, 패왕, 나국, 집게 등이 박혀 있다. , 아름답고 견고성을 강화했습니다. 명대 가구의 구조설계는 과학과 예술의 우수한 결합이다. 수백 년의 변천을 거친 오늘날에도 가구는 여전히 처음처럼 견고하여 명대 가구의 장부 구조가 고도의 과학성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6.? 엄격한 모델링 비율, 기능성에 중점을 둡니다.
스타일링 특성상 명대 가구 디자인은 엄격한 비율 관계와 적절한 잣대를 강조하며 이를 바탕으로 기능과의 밀접한 연계를 통해 기능과 형식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스타일링에서 곡선의 사용은 곡률이 큰 힘 구성요소든 곡률이 작은 장식 다리, 무늬, 톱니판이든 대부분 간결하고 매끄럽고 매끄럽고 사전 장력이 없다.
명식 가구의 분류
명나라 가구는 다섯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첫 번째 범주는 소파 왕좌입니다. 두 번째 범주는 의자 부두입니다. 세 번째 범주는 책상, 책상, 책상입니다. 네 번째 범주는 캐비닛, 캐비닛, 그리드, 상자입니다. 다섯 번째 범주는 스크린 및 기타 가구입니다.
첫 번째 부류, 침대, 소파, 왕좌는 침구와 가전제품입니다. 명대 이런 가구는 주로 선반, 나한상, 창사발, 침대 의자 등이 있다.
두 번째 부류, 의자, 의자, 교각 등 좌구는 명대 좌구는 주로 상단 의자, 동그라미의자, 4 세 관모 의자, 남관모자 의자, 안락의자, 안락의자, 좌돈입니다.
세 번째 범주? 책상, 상자, 기타 몇 가지 용기, 명대의 탁자는 허리띠 테이블과 허리없는 테이블로 나뉜다. 사건은 장안과 장안으로 나눌 수 있고, 머리 비뚤어진 사건과 사건의 양단평안이 있다. 향과 구들은 몇 가지가 있다.
네 번째 범주? 캐비닛, 캐비닛, 상자 및 기타 저장 장비. , 서랍 하나 서랍 하나, 서랍 두 개, 서랍 세 개, 서랍 네 개, 서랍 네 개, 서랍 네 개, 서랍 두 개, 서랍 세 개, 서랍 세 개, 서랍 세 개, 서랍 네 개 캐비닛 코너 캐비닛 및 사각 코너 캐비닛; 직사각형 상자와 정사각형 상자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 범주, 병풍 등 가구, 병풍에는 병풍과 병풍이 있다. 다른 가구로는 안경테와 옷걸이가 있습니다.
이상은 오늘 토바토끼 변쇼가 공유하는 명식 가구 특색의 주요 내용이다. 더 많은 명식 가구 정보 문장, 토바토끼 장식망에 계속 주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