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단어, 곡은 고대시의 세 가지 주요 범주이다.
1 .. 시
고시는 고전시와 현대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고전시는 엄격한 격법 요구 사항이 없는 시를 가리키고, 현대시는 고정식 시가이다.
고전시: 고체시, 고풍이라고도 불리며 당대의 현대시가 등장하기 전의 시를 가리킨다. 문장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깔끔하고 압운이지만 글자, 문장 수, 압운, 계층, 대결 등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없는 것도 스타일이다. 한 편의 시의 매 구절마다 몇 글자가 있는데, 이를 간수어라고 한다. 단어별로는 사언시와 오언시 (") 가 있다
근체시: 근체시는 당대에 형성된 율시를 가리킨다. 당시 과거의 비그율시와 구별하기 위해 그율시는 현대시나 현대시라고 불렸다.
현대시는 세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율시 절구 편곡.
운발은 오언운과 칠언운으로 나뉜다. 각 시에는 여덟 마디가 있고, 매 두 마디는 대련이라고 한다. 처음 두 문장은 대련이라고 하고, 서너 문장은 연합이라고 하고, 오육구는 연합이라고 하며, 칠팔구는 연합이라고 한다.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이 틀림없이 맞을 것이다. 문장의 끝조차도 운을 맞춰야 한다. (보통 운을 맞추고, 첫 문장은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다.) 한 글자.
절문은 절단문이나 단문이라고도 하는데, 그 형태는 반수의 율시, 혹은 오언칠어와 매우 비슷하기 때문이다. 매 4 문장, 2, 4 문장은 반드시 운율 (보통 평정운) 을 맞춰야 하며, 한 마디 중의 각 글자는 평평해야 하는지, 아니면 소리 없이 해야 하는지에 대한 규정도 있다. 예를 들어 1 1 월 4 일의 절구는 대항할 필요가 없다.
2. 말
단어에는 곡사, 긴 단문, 석유, 악부 등의 이름도 있다. 단어는 남조에서 싹이 트어 당대에 형성되어 송대에 성행하였다. 처음에는 어떤 곡을 작곡하는 데 쓰이고, 노래를 부르는 데 쓰였다. 악보자의 가사를 가사라고 하고, 가사를 위해 선택한 음조를 곡조로 부른다. 이 곡들에는 모두 이름 (예:' 물머리' 와' 염노교') 이 있어 경구라고 불린다. 나중에,
단어는 일반적으로 글자 수에 따라 시, 중음, 장음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59 자에서 90 자 사이의 글자는 중음이다. 9 1 자 이상은 모두 장음이다. 한 글자는 단조롭고, 두 단락은 이중음이고, 세 단락의 네 단락은 삼사음이고, 한 단락은 장음이다. 이중음 중의 두 단락은 상하라고 하고, 삼중과 사중 중의 세그먼트는 순서대로 1 번과 2 번이라고 한다.
쿼트 (쿼트의 약어)
굴곡은 단어의 진일보한 발전이다. 송진 시절 북방은 새로운 음악 가사를 만들어 원대에 이르러 당시송사와 평평하게 앉아 있는 원곡 (일명 북곡) 을 형성했다. 원곡은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산곡은 시와 몇 편의 에피소드를 포함한 청창극이다. 잡극은 연기할 수 있는 희곡이다. 또한 유효가 남곡에서 부르는 것은 남극이다.
시는 일반적으로 한 곡을 독립 단위로 하고, 단지 몇 개에서 10 여 글자에 불과하며, 반드시 곡에 규정된 글자 수, 평정, 압운에 따라 채워야 한다.
세트 수, 일명 세트 곡 또는 산곡이라고도 하는 완전한 노래로, 두 곡 이상의 노래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작곡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다.
잡극은 중국 전통 희곡으로 단어, 인용자, 가사가 있다. 그것은 완전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데, 보통 40% 와 쐐기로 나뉜다. 1% 할인은 한 장면과 같고, 쐐기는 40% 의 시작이나 중간에 있으며, 서막이나 한 컷에 해당한다. 전극은 도입부, 도입부, 가사의 조화를 통해 캐릭터를 부각시켰다. 캐릭터는 꽉 찼고, 최종적이고, 깨끗하고, 못생겼다. 전극은 모두 주인공이 혼자서 부르는 것이다.
당시개관
당나라 (기원 6 18-907) 는 중국 고전시 발전의 전성기이다. 당시는 중국의 우수한 문학유산 중 하나로, 세계문학의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이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천여 년이 지났지만, 많은 시가 여전히 우리에게 널리 전해지고 있다.
당나라에는 많은 시인이 있었다. 이백 두보 백거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시인이다. 그들 외에도 하늘의 별처럼 수많은 다른 시인들이 있다. 오늘날 2,300 여 명의 유명한 시인이 있다. 전당시에도 그들의 작품 48900 여 곡이 보존되어 있다. 당시는 제재가 매우 광범위하다. 그 중 일부는 당시 사회의 계급 상황과 계급 갈등을 반영해 밝혀냈다. 어떤 사람들은 정의로운 전쟁을 찬양하고 애국적인 사상을 표현한다. 일부는 조국의 강산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그런가 하면 개인적인 포부와 경험을 표현하고, 아이의 사랑을 표현하고, 친구의 우정, 생활의 희로애락 등을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있다. 요컨대, 자연현상, 역학, 노동생활, 사회관습, 개인적 감정에서 시인의 예리한 눈초리를 피할 수 없어 그들의 글쓰기를 주제로 삼았다. 창작 방법에는 현실주의와 낭만주의가 모두 있는데, 많은 위대한 작품들이 바로 이 두 가지이다.
당시는 여러 가지 형식이 있다. 당대의 고전시는 기본적으로 모두 오언칠언이다. 현대시도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절문이고, 하나는 율시라고 한다. 절문과 율시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당시는 기본적으로 다섯 마디 고시, 일곱 마디 고시, 다섯 마디 절구, 일곱 마디 절구, 다섯 마디 율시 등 여섯 가지 기본 형태가 있다. 문자는 길고 짧을 수 있고, 압운은 바꿀 수 있다. 현대시는 운율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한 편의 시의 문장 수는 제한되어 있다. 즉, 사절구 팔격율시, 각 시의 단어는 평평하고 균일하며, 운율은 변할 수 없다. 압운도 중간 네 마디 대구를 요구한다. 고전시의 풍격은 이전 세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엄격한 격법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율시라고 부른다.
당시는 형식과 풍격이 다채로워 한위 민가와 악부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창조의 풍격도 크게 발전시켰다. 그것은 전대의 오언고시나 7 언고시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사연의 장편 거제로 발전하였다. 오언과 칠언체의 사용을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풍격이 특히 아름답고 깔끔한 현대시를 창조했다. 근체시는 당시의 신체시로, 그것의 탄생과 성숙은 당시발전사에서 큰 사건이었다. 그것은 중국 고대 시의 음절이 조화를 이루고 단어로 정련된 예술적 특징을 전례 없는 높이로 밀어 고대 서정시를 위한 가장 전형적인 형태를 찾았고, 지금까지는 특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현대시의 리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