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중생은' 기호' 의 역사에서 한인이 제창한 단명이든 위진 남북조가 제창한 이름이든' 지' 라는 글자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송대 인명 중' 노령',' 노령' 의 습관이든 현대인이 추앙하는 양명은 한결같고, 대부분 가장 기본적인 특징 중 하나가 드러난다. 사람들의 명명은 사회시대와 사회환경의 제약과 영향을 받는다.
오래된 이름은 이름을 기억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공자의 역사 이론은 요순부터 끊어지기 시작했다. 현대 고고학은 은상으로부터 단절되었다. 야 오, 순, 은, 상전, 상고. 고대 역사에는 많은 추측이 있었다. 그러나 전설에 의하면, 그들의 부계 가문 공명이나 사명에도 뚜렷한 유사점이 있다. 즉, 이름을 주장하여 기억하고, 그 뜻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리 \" 월령에는 구름이 있다: "아들 수가 적기 때문에 천자는 그 덕으로, 백관은 그 징표로 삼는다. 전욱부터 천자 칭호는 그 자리에 있고, 백관 칭호는 그 일에 있다. 명명은 그것의 덕목, 그 특성, 그것이 있는 곳, 그것의 사물, 그 이름을 통해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세상의 왕' 의 전설도 있다. 둥지, 창피, 신농이 있다. 그들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들은 나무를 둥지로 삼고, 우물을 파서 불을 얻고, 밭을 경작하여 농업을 돕는다. 이들은 모두 자신의 이름을 기억하는 대표이다.
또' 에덕' 처럼: 염제, 태양도 화덕으로 염제라고 부른다. 황제는 흙을 왕으로 하고, 색깔은 노란색으로 하여 황제라고 부른다.
또' 그 자리를 취하라': 복희거동, 일명 태호의 자리; 신농거열산, 일명 열산씨; 황제는 헌원 위에 살았는데, 일명 헌원이라고도 한다.
B, 본지: 은조의 이름을 받아들였다.
\ "음과 황제 전기 \" 를 보면, 그의 족보는 다음과 같다.
................................................................................................................................................................................................................................................................................................................................................................................................................................................ 신문 b 가 죽었고, 아들은 제 3 자에게 보고했다. 병씨의 죽음을 보고해도 아들은 서지 않는다. 주인은 졸병이고, 아들은 우두머리이다. 주님은 졸이고, 아들은 날이다. 천일은 국물이고, 탕은 하걸을 썰고, 산을 가로질러 산을 넘고, 제교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라고 말했습니다
은황제의 명명은 순천간의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은대에 이르러 제왕은 건지의 이름을 따서 명명했을 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일반적으로 건지를 자신의 이름 속에 두었다. 아버지, 아버지 자딘, 아버지 정작, 호랑이 아버지 정작, 물고기 아버지 병작 등. "아버지" 는 존칭이고, 호랑이 아버지 정작은 정아버지가 사냥꾼이라는 것을 가리킨다. 물고기 아버지, C 작, 이 C 아버지는 어부라는 뜻입니다.
갑골문에는' 무' 와' 모' 라는 이름이 있는데, 이는 은대에도 지지의 이름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때, 피실험자는 건지의 이름을 따서 생일의 건지의 이름을 많이 지었다. 여기까지 쓰니 옛사람들에 대한 우려를 금할 수 없다. 손꼽아 몇 일 동안 천간지지를 하고, 모두들 이를 이름으로 한다. 어떻게 해야만 중복 이름의 아쉬움을 없앨 수 있습니까?
C. 상속과 발전: 봄과 가을의 이름은 규칙을 따른다.
춘추전국시대의 명명은' 오율 육규' (후술) 를 중시하는데, 이것이 금기의 기원이다. 그러나' 난세에 예의를 모른다' 는 이유로 따르는 사람은 거의 없다. 반대로, 사람들은 특정한 생활어와 공통의 이익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사람은 생활어 사이와 상호 간의 변증 통일 관계를 중시한다. 그래서' 백호통' 은 구름이 있다. "그 이름을 듣고 그 성을 알고, 그 이름을 듣고 그 이름을 안다." "
시간과 생명' 이라는 단어는 동훈, 본문, 교실, 현실, 논점 등을 중시한다. 네가 나를 죽이면, 너는 병을 제외하고는 병이 나았으니, 병이 나았으니, 언어가 서로 통하고 서로 공부하는 것이다. 정공손의 검은 글자인 Xi 와 위단목사의 자공은 반의어이다. 공잉어의 단어' 위보', 굴원의 단어' 평', 길비상의 단어' 유' 는 모두 논원 범주이다. 여기에는 많은 예가 없습니다.
은시대를 따라 건지명을 쓰는 사람들이 많은데, 정석의 데자부, 데실, 물, 유천과 같이 음양강유와 잘 어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주인의 새로운 발견이다. 그도 단지 햇빛 아래서 강유하며 오행생크를 강조한다.
문어가 자주 쓰는 무의미한 보조어의 영향을 받아, 선진시대 인명은 대부분' 의',' 아니오' 등 탁음어로 쓰여지고 호칭되었다. 예를 들면' 해해',' 촛불오',' 더 많은 펜',' 한불신',' 신불해',' 신불해',' 이름 속의' 아니오' 와' 지식' 이라는 단어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다만 문필의 아름다움 (고문작문은 하체를 중시함) 과 독서가 낭랑하고 상구적인 글자를 다른 사람이 첨가한 것이다. 후대를 모르는 사람들이 그것을 이름의 일부로 여기는 것은 사실 큰 오류이다.
D 싱글-한망 왕조의 패션 컬러
삼국지를 읽은 사람들은 책 속의 인물이 거의 모두 단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조, 원소, 유비, 손권, 관우, 장비, 주유, 장간, 황개 등. 후한서 속 인물도 마찬가지다. 이 두 권의 책은 300 년의 역사, 즉 단명 유행 3 세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단명이 남발하는 것은 왕망에서 기원한 것이다. 무모천' 에는' 진흙, 순산, 두 번째' 라는 말이 있다. 그의 장손 왕종은 모반자살을 기도하여 무모하게 그를 혜종으로 개명하였다. 왕망이 두 번째 이름에 불만을 품고 단명을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한 번 칭찬하고, 오르락내리락하고, 서민들은 이씨도 모방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한 시간, 단명 천하. 왕망 황포는 10 여 년 동안 추가되었지만, 단성은 거의 3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위진 시대까지는 단 두 개 이상의 단명이 있었다.
한자의 선택에 대해 한과 그 후손들은 존로서열이나 한자에 내장된 각종 미언을 선호한다. 예를 들어 장유의 큰아들, 두우의 스킵, 양호의 외삼촌, 공물을 바치는 막내아들, 너는 그들의 이름을 보지 않고, 그들의 글자만 인정하면, 너는 반드시 그들을 가족으로 삼을 것이다. 이것은 순위어와 존로를 섞은 예이다. 한자에 미언을 더하는 것은 한나라에서 위진 () 수당 () 세대까지 줄곧 추앙해 온 한자 취법이다. 이 아름다운 글자들은 다음을 포함한다: 존로미를 공으로: 주유의 글자는 공이고, 양의의 글자는 공이다. 질문 아름다움은 청명합니다: 수청, 아들 장청; 신분의 미어는 서생과 같다: 방통은 서생이고, 육엽은 서생이다. 공자와 같은 미언을 묘사하다: 제갈량은 공명이고, 진림은 공장이다. 덕의 아름다움은 덕과 같다: 양수자는 덕조, 장비는 덕익이다. 좋은 행동 단어: 여포 우선; 칭찬은 한숨과 같다. 모든 글자는 신성하다. 등등.
E, 두 이름의 추가-웨이와 진 왕조의 번영
위진 육조 인명의 가장 큰 특징은 두 이름 뒤에' 끝' 을 붙이는 것이다. 그리고 아버지와 아들 형제 세대 공격,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잠시 동안,' 시간' 이라는 단어의 패션은 일종의 열광이 되어, 너는 유명하지 않은 지경까지 갈 수 있다. 이런 명성은 독특하고 잊을 수 없다.
대서예가 왕희지를 예로 들다. 제 6 세계, 예, 지혜; 일곱 번째 세계, 현지, 닝지, 선지, 지식 희망; 제 8 세계, 진정한 지혜, 지혜, 홍지, 그 지혜; 제 9 세계, 악지, 표지, 위징이 있다. 제 10 세계에는 수지와 염지가 있다.
"그것" 이라는 글자로 이름을 붙인 것은 모두 당시의 탁월한 관원과 귀족 가정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지식" 이라는 단어는 세대 간에 사용되거나, 세대별로 연결되거나, 분리되거나, 형제만 사용되거나, 한 사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식" 이라는 단어는 당신 집 아이의 특별한 상징인 것 같습니다. 남북조 지명의 또 다른 특징은 종교적 분위기가 짙다는 것이다. 불교, 불법에서 한나라에서 6 조의 흥성으로 전파되어, 오두미도 이군이 튀어나왔다. 당시 지식인 사상은 대부분 요정, 불, 현이 섞여 있었고 명명도 영향을 받았다. 조익 \ "옥규 시험 \" 은 \ "원, 위, 신 이름 \" 이 있어 증언할 수 있다.
"북조에는 신의 이름으로 많은 사람들이 있다. 북위 왕세자 이름 종규, 본명 야차, 사동생 나본명 나찰. 효 기간에는 또 다른 내시, 고보살, 문인이 있었다. 당나라 이후 영남은 내시 두 명을 초청했는데, 하나는 경직되고, 하나는 위풍당당하고, 바로 고려화 나리였다. "
F, 당나라-"이름" 과 "단어" 는 동일합니다.
이름은 각자의 직무를 맡고 있다. "명분이 순순하고, 글자는 정강이 둥글다." " 그러나 당대에 유행하는 것은 같은 이름이다. 이름은 자칭하는 데 쓰이고, 인물은 친구의 존중을 나타내는 데 쓰이며, 문채마다 다른 호칭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당나라에서는 이름과 글이 모두 비슷했다. 예, 맹호연의 아들 호연, 장훈의 아들 등. , 순종의 패션입니다.
얀-5 세대의 명명 된 핫스팟
5 대 10 국은 전란이 빈번하여 할거가 끊이지 않는다. 당시 이상한 현상이 있었는데, 바로' 얼굴' 이라는 글자로 이름을 붙인 것이다. 당말에서 송초까지 사서에는 145 명이 기재되어 있는데, 그중 유명한 연장 7 명, 연조 1 1 사람, 위연 7 명, 연청/Kloc-이 기재되어 있다. "22 사답" 은 "5 대들이 얼굴을 많이 따서 이름을 짓는다" 고 말했다. 이는 얼굴에 대한 좋은 호칭이다. 대부분의 인재들은 자신의 이름으로 여긴다. 당나라에는 재상이 없고, 약속, 제사관 석연경, 환관 지연훈을 남겼다. 철총, 장군, 육군왕, 사절도사, 창주 육지, 코연경 등이 있습니다. 당시 전령이 이렇게 순조롭다면, 아마 5 대 10 개국은 전쟁이 없을 것이다.
H,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송조의 이름은 노년성이다.
좌전' 은 "60 몽둥이는 시골에 있고, 70 몽둥이는 나라에 있고, 80 몽둥이는 북쪽에 있다" 고 말했다. 노인들은 중국 사회에서 지위가 높다. 늙은 문인은 자존심의 부추김을 받아 늙지 않고 먼저 쇠약해지는 것을 좋아한다. 한유에는 "나는 마흔은 아니지만 망망망하고 이가 흔들린다" 는 말이 있다. 다 보고 난 후, 아무도 연민을 느끼지 않았다. 자신이 이미 노인을 파는' 노인' 에 빠졌는지 모르겠다.
재자는 늘' 늙은',' 늙은',' 늙은',' 아버지' 등의 이름을 따서, 선어의 바람이 송대에 한창이었다. Ma xulun 의 "독서 계속" 은 말했다:
\ "노래 는 오래된 주장, 일시적인 잠재력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친구들 사이에 서로 전화를 했는데, 노인이라는 말이 있다. 젊은 노인은 원래 젊고 늙었고, 늙은 것은 털이다. 늙기 전에 먼저 늙었는데, 당신은 존중합니까? 클릭합니다
옛 이름을 따서 지은: 향당 노인, 이상로, 조자로, 몽연로 등.
노인의 이름을 따서: 유문채, 덕용채, 당신채, 란명채 등.
옹명: 덕옹, 문희옹, 장, 정초옹 등.
아버지 (아버지) 의 이름을 따서 지은 이름은 유기복, 성심복, 연상복, 왕계복 등이다.
또한, 송인은 오행으로 세대를 명명하는 것을 좋아한다. 금이 물을 생산하는 경우, 다음 아버지 금 은 물을 생성합니다; 수생목, 부수자목, 주씨의 아버지 송, 차자, 장손명은 눈에 띄지 않지만 현손링은 주지오대 이후 오행명으로 이름을 지었고, 동대 대한간, 손담도 오행이다.
나,' 노예',' 형'-리아 오, 금, 위안 전문.
요금원 삼사를 보니, 놀랍게도, 노비 형제가 종이로 가득 찼고, 글이 저속하여 참을 수가 없었다. 삼조가 살림살이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 유목민족으로, 무력을 숭상하고 저속한 문명을 실행한다. 그들은 인명에 위에서 중간까지, 정부 장관, 인민까지 반영했다. 그들은 자신의 이름을 주의하지 않고 종종 노예와 형제라고 부른다. 그러나 중국 문화의 찌꺼기를 줍는 돼지 똥, 개, 7 근 8 근보다 더 우아하다.
삼사 목록에는 많은 형제 노예의 이름이 있었는데, 당시 사람이 노예였고 형제는 유행의 이상한 현상이었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했다.
하나는 관음노, 문수노, 금강노, 나한노, 불노, 삼보노 등과 같은 종교적인 기운이 있다. , 여전히 우아한 이름입니다;
둘째, 노예 같은 것이다. 노예, 거지, 백가노, 대노, 어노, 관노, 사노 등. , 또는 대중의 노예 또는 가족의 노예;
셋째, 비열하다. 철 형제, 대머리 형제, 경사 형제, 조잡 해, 음란 등; 구걸 동생, 노예 동생, 희동생, 아목동생, 만노; 돈형, 진형, 상형, 앙고, 유형은 오늘 사람들이 다음에 봉사할 이름입니다.
넷째, 외래입니다. 예를 들면 철목격, 푸누닌, 자그, 음목격 등이 있다. 외래어 "개" 와 "노예" 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의 노재와 형님의 이름은 외래문자 현지화의 첫 번째 표시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문화가 스며들면서 두 문화가 서로 융합되었다. 상대방으로부터, 당신은 나에게서 조금 가져 갔고, 나는 당신에게서 조금 벗겨 냈습니다. 그리고 김인 도가한문 이름, 원나라 * * * 몽골어 이름을 많이 사용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태조 본명 아골타, 일명: 태종 본명 오칠밀, 성성, 이두일명 종균, 이두일명 종부.
* * * 몽골은 원대에서 유명하다. 몽골 세력이 중국을 정복함에 따라 몽골인의 이름도 중국의 역사 정원을 침범했다. 이본부 사람 자타르 회족과 같다. 평창인 장바투; 리우 하라부하, 장시 사람들; 최옥의 작은 글자는 데목 등을 따른다. 당시 "* * * 모두 이 몽골 이름을 자랑스럽게 여겼고, 게다가 ... 더 많이 모방했다." 이것은 마치 "외국에서 제 이름은 조지 장이고, 국내에서는 제 이름은 조지 장입니다." 와 같습니다. 모두 타협하지 않는 문화적 부드러운 알이다.
명청 시대에는 인구가 증가했는데, 정치의 영향을 받는 일부 규정들을 제외하고는 인명이 그다지 유행하지 않았다. 청대에 이르러 만주족들은 자신의 이름 이외의 중국어 이름을 사용했고, 더 많은 서체 이름을 추가하여 동일하게 만들었다. 오사이래 명칭의 변이가 많은 것은 사회적 요인 때문이며, 뒤에는 또 한 편의 전문 저서가 있으니,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문화적 요인으로 만들어진 트렌디한' 송풍기' 가 역대 허리케인을 일으켜 이름 분야에 적지 않은 파란을 일으켰다. 문화력이 약화되면서 경제, 군사, 정치적 요인의 영향이 점차 강화되면서 사회가 이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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