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천은 서왕모의 출생지이며, 고대 서왕모의 민속은 경천 지역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는데, 요굴이 그 중 하나이다. 산해경? "야생서경" 에서는 "어떤 사람들은 데이승, 호치표범 꼬리, 서왕모" 라고 말한다. 상상할 수 있듯이, 서왕모가 신화되기 전에 반인반수의 부족 추장은 원시 사막 시대에 있어서 동굴에서만 살 수 있었다. 징천산 오른쪽의 요치절벽 기슭에는 아직도 고요동의 유적이 남아 있는데, 이것은' 요오동' 의 전승과 발전이며, 또한 징천 선민이 추위를 막기 위해 이 독특한 황토에 구멍을 파고 거주하며 대대로 노동, 번식, 생존, 발전의 유구한 역사이다. 토굴은 황하 유역의 사회 발전과 인류 문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징천 황토가 깊고 농업을 현으로 하여 역사가 유구하다. 농업을 발전시키려면 우리는 반드시 정착해야 한다. 농경은 날씨와 공간의 제약을 받기 때문에 우리는 안거낙업할 수 있고, 가마동에도 농경문명의 흔적이 찍혀 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징천 땅에 사는 사람들은 이 노란 땅의 산천, 강, 대지, 곶과 이웃하여 평화롭게 살았다. 황토가마와 가마동은 해마다 사람들과 불가분의 인연을 형성했는데, 이는 서왕모 민속문화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가마동지' 의 진화와 확장의 증거이기도 하다.
경천의 황토층은 깊이가100-200m 에 달하는데, 이런 깊고 부드러운 황토층이 조상이 거주하는 유일한 선택이 되었다. 출토된 문화재의 방증에 따르면, 징하천과 흑강은 3000 ~ 65438+ 만년 전에 인간 활동의 흔적이 있었다. 예를 들면, 징하천향우각구 (징하천로) 에서 출토된' 징천지인두골 화석', 흑하천구, 상량촌, 양하향돈가거촌에서 출토된 신석기 시대 돌도끼. 경천 선민들은 황토가 두껍고 바람을 피하는 곳을 선택해 정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원시적인 초급 농경, 도구 창출, 생존도 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징천 기온은 높고, 빛은 강하며, 식물은 빨리 자란다. 특히 쓰촨 (WHO) 에는 강과 물이 있어 선민은 먼저 쓰촨 의산 () 근수 () 에 가마 () 를 파서 마을을 짓고 정착했다. 징천은 겨울과 봄에 눈이 많이 내리고 춥기 때문에 토굴을 파서 북산에 기대어 바람을 피하고 햇볕을 피한다. 산뿌리나 산비탈 플랫폼에서 절벽면을 수직으로 하나 파고, 같은 간격으로 가마 세 개를 파다. 평평한 곳은 정원이거나, 담장을 열거나, 대문을 장만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이것은 장명이다. 이런 가마동은 잘 알려져 있으며, 쓰촨, 산간 지역, 대지와 도랑 근처의 마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장명은 높은 절벽과 건조한 지형 위에 지어졌지만 강과 개울에 가까워야 하기 때문에 물을 마시는 것이 편리하다. 고원 장자' 나' 도랑 장자' 는 도랑이나 샘물 근처에 지어야 한다. 먼저 양지절벽으로 절벽면을 수직으로 파낸 다음, 절벽면과 마당 크기에 따라 평균 서너 개의 토요를 파고, 토경으로 한 번에 구멍의 높이, 길이, 폭, 길이를 파낸다. 토양이 너무 젖으면 먼저 좀 파면 여기 살아요. 3 ~ 5 년 후, 토양은 기본적으로 건조되고, 다시 깊은 구멍을 파고, 다시 정형화한다. 파야 할 가마의 수는 부지 크기와 토양 품질에 달려 있다. 장명의 가마동은 일반적으로 높이 3-4 미터, 깊이 5- 10 미터, 폭 3-4 미터입니다. 토양은 건조하고 단단하여 높이, 폭, 깊이를 증가시켜 견고하고 실용적이다. 가마의 양쪽은 등거리적으로 평행해야 하고, 가마 꼭대기는 반원형 아치형이므로 지지 강도가 안정적이어야 한다. 발굴된 연토를 이용하여 흙으로 만들고 말리고 가마 어깨를 만들고 가마 크기에 따라 문과 창문을 설치하여 온돌을 만들었다. 일부는 또한, 가마에서 온돌의 위치를 만들고, 온돌만큼 넓은 작은 가마를 파고, "온돌" 입니다. 온돌 가마에 온돌을 놓아두면 겨울은 특히 따뜻하지만, 큰 남자가 온돌 위에 일어서야 하는데 허리도 곧게 펴지 못하고 또 만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이 구들가마는 토굴의 폭을 늘릴 수 있다. 장자, 이런 가마동은 여러 세대의' 집' 이다.
장명건은 잘 출토되어, 파낼 때 흙을 산 아래나 도랑에 쏟는다. 배수가 원활하고, 수로가 강을 따라 또는 순산골로 바뀌었다. "장명" 은 개방적이고, 햇빛이 충분하며, 건조하다. 속담에' 토요는 신선동과 같고 겨울은 따뜻하고 여름은 서늘하다' 는 말이 있다. 이런' 장명' 은 연이어 세워져 또 하나의 마을을 형성했다. 왕촌의 주가첨, 장촌, 상뢰, 만암마을, 나한동향의 양파마을, 샘사촌, 란가산촌, 동안촌, 봉황마을, 장가촌, 징명향의 장팔묘촌, 장요촌, 경가마을 흑하천로, 칠현관에서 양하향돈가거촌, 북산근이나 중턱에서 마을통으로 사람이 살지 않는 크기의 가마동이다. 이 쓰촨 길은 아주 일찍 개화했지만 지금은 번화한 땅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고대의 낙후와 황량함을 드러낸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원이나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서 오래된 검은 땅 동굴과 오래된 장족 이름과 지명을 남겼다.
역대 인구가 크게 증가하여 생계가 부족하다. 많은 사람들이 원상과 산간 지역으로 이주했다. 징천의 조상은 경작지를 매우 소중히 여겼다. 그들은 오늘보다 이 땅을 더 소중히 여긴다. 그들은 고지대의 대면적 농사를 짓고, 대량의 인구가 가마를 집중적으로 파서 마을을 짓고, 고원 (도랑에는 물이 있어야 함) 과 도랑에 의지하여 살고, 지세에 의지하여 고원과 도랑 부근에 마을을 건설하여 오늘날의 고원과 도랑을 형성하게 하였다. 이런 고원촌, 도랑촌은 징천에서도 완전히 볼 수 있다. 원향당 장촌, 오동촌, 서오촌, 정채촌, 수로향 유채촌, 고야촌, 두우진 윤가움촌, 마건촌, 왕채촌, 베를린마을, 백기촌, 봉태향 오주촌, 서두왕촌, 초가촌, 첨
징천과 고원구 인구가 끊임없이 증가하여 사람이 많고 적은 갈등이 날로 두드러지고 있다. 대량의 사람들이 황야의 산간 지대로 이주하여 새로운 생활 지역을 개척하다. 우선, 나는 양산에서 가마를 파서 생계를 꾸려 나가고, 경작지는 생계를 유지한다. 이것은 수천 년 동안 징천 선민이 산을 파는 위대한 공사를 시작했는데, 이것은 징천 선민의 위대한 발명이다. 수천 년 전의 낙후된 사회 환경, 원시적인 서투른 도구, 자연의 유린, 우리 조상들은 대대로 산을 개간하여 밭을 갈았다. 그들은 논밭, 논밭, 농작물을 파서 가마에 파고 있는 삼천 삼강의 산, 도랑, 움푹 패인 곳, 곶, 들보에 농작물을 심을 수 있는 모든 황량한 산을 팠다. 그들 몇 세대는 모두 노력하고 있으며, 결코 멈추지 않았다. 이것은 경천 선민이 발기한 세계적인 토양 개량 공사로, 우리 조상들의 대대로 불후의 이익에 큰 공헌이다. 너의 눈을 드러내다. 징천의 어느 산에서든 계단식 논은 모두 평평하고 가지런하여, 사람들이 모두 넋을 잃고 경탄하게 한다. 이것은 징천 황토의 거대한 인류의 기적이다. 징천의 산야에는 선조들의 근면하고 순박한 민풍이 인쇄되어 자연을 개조하여 인류 문명을 창조한 발자국이 찍혀 있다. 이 산의 장자 토가마 계단식 논은 오늘날의 경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오늘의 개황은 경천 선민이 산을 열고 밭을 파는 후속이다.
지갱촌 징천에는 네 개의 고원지가 있는데, 전형적인 완전 폐쇄된 민가이다. 평원에 정사각형 구덩이를 하나 파는데, 보통 8- 10 미터 깊이 또는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은 지형과 수로에 따라 다릅니다. 구덩이를 파면서 특제 삽머리로 배수파 무늬가 있는 절벽을 파다. 정면에 가마 세 개를 파는데, 중간이 양쪽보다 크다. 가마 어깨를 쌓을 때 아래쪽 문과 창문을 누르면 문 꼭대기에서 가마 꼭대기까지 통풍을 위한 높은 창이 열립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이 사는 가마는 창문이 모두 높다. 식량이나 밥솥을 담는다면, 반드시 두 개의 높은 창문을 열어야 한다. 하나는 통풍이 원활하고, 하나는 여름날이며, 습기를 되찾지 않는다. 양쪽에 가마 두 개를 파는데, 양쪽이 대칭으로 사람을 거주하고, 맷돌을 밀고, 소를 기르고, 농기구를 놓는다. 사이드 가마 중간에 반드시 우물을 하나 뚫어야 한다. 원상이 도랑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우물은 보통 60 ~ 70 미터 깊이가 있다. 크랭크 휠을 돌리고 긴 우물줄을 감아 물을 들어 올립니다. 우물 위에는 보통 농민들이' 정천룡왕의 신' 이라는 작은 나무의 간판을 세우고 매년 4 시 8 일 제사를 지내며 향을 피워 경의를 표한다. 식수는 인생의 으뜸가는 일이다. 물이 부족한 지역의 사람들은 물과 빗물을 신령에게 올려놓고 우물상 용왕을 모시는 것은 일종의 오래된 민간 풍습이다. 반드시 지하 강장마당의 중심에 침투 구덩이를 파야 한다. 정원의 고인 물은 비오는 날 침투 구덩이를 통해 지하에 침투할 것이다. 하옥과 벽 모퉁이에 작은 가마 몇 개를 파서 돼지를 기르고 닭을 키우고 화장실을 만들었다. 구덩이가 상수에 이르면 50-60 도의 경사로 모퉁이를 파서 드나들고 갱도의 90 도 모퉁이에 수문을 설치합니다. 보통 장자도 대문 옆에 가마를 하나 팠다. 구사회의 난동으로 토비들이 많다. 만약 나쁜 사람이 마을을 빼앗으려 한다면, 벼랑 등에 있는 곡식바퀴를 갈아서 골목길 입구에서 굴러내려가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관성 운동량이 있으면, 그들은 한 번에 수문을 뚫을 것이다. 또한, 움직임이 있는 한, 마을의 아내는 즉시 대문 옆에 있는 작은 가마에 숨어 카메라 처리를 한다. 구덩이 마을의 구덩이 위에는 일반적으로 1- 1.5 미터 높이의 작은 담장이 있어 사람과 동물이 구덩이에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두 번째는 바람과 먼지가 구덩이에 말려드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빗물은 구덩이로 흘러들어갈 수 없다는 것이다. 셋째, 방어 역할을 한다. 구사회에서, 원상 () 은 대부분의 가난한 가정이 장자 () 와 같은 구덩이에 살았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벽돌로 집을 지을 여유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것의 특징은 구덩이, 안전, 겨울, 따뜻하고, 여름, 시원함, 독문독원이다. 그러나 이런 구덩이 마을 건설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이 든다. 흙을 파낼 때마다 사람은 작은 등두로, 등두로 골목길 뒤에서 올라와서 구덩이 수준으로 떨어지게 된다. 장자를 짓고, 주변 크기의 토굴을 파고, 등 위의 흙은 작은 토산을 넘어뜨리기에 충분하니, 여러 해가 걸릴 것이다. 해방 전에 부유한 가족들은 대부분 평원에 사합원을 짓고 주변에 기와집을 지었지만, 마당 중간에 구덩이를 파서 굽은 골목길을 위아래로 파면 갱도가 안전했다. 음식, 부드러운 물건, 아내는 일반적으로 구덩이에 있고 외부인은 마음대로 구덩이에 들어갈 수 없다. 일반 방문객과 외사 접대는 모두 사합원의 상방과 사랑방에 놓여 있다. 관광객들은 구덩이를 지나 갱도를 지나 그릇 한 그릇을 먹고 거실에서 그들을 대접했다. 농작물은 일반적으로 낭떠러지 북전이나 대문 외야에서 갈아서 말린다. 식량은 검은 양털로 짠 주머니 (자루 길이, 보통 오두이백 근) 에 담아 어깨에 메고 갱도에서 내려와 가마의 곡고에 저장해 분류해 보관한다. 징천에 보존된 구덩이 마을은 500 여 개이다.
반명반암마을은 경천고원구의 고원, 도랑변촌, 큰길 골목 양쪽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이런 장자는 높은 덮개 대들보를 등에 업고 아래를 파낸 다음 벼랑근에1.5-2m 의 얕은 좁은 구덩이를 하나 취하여 앞쪽에 세 개의 토요를 파냈다. 윗면의 전반부는 평평한 정원으로 경사로에 기대어도 너무 가파르지 않다. 일부는 평원 옆에 세 개의 방을 짓거나 수리하지 않는다. 상반권은 흙울타리로 둘러져 문을 설치했다. 문 밖은 밭이나 채소밭이다. 이 반명반암한 마을은 독원 독원이 특징이다. 마당 가장자리에 흙가마와 집이 모두 있다. 구덩이 마을보다 넓고 밝으며, 그렇게 어둡고 습하지도 않다. 징천에는 이런 장자가 많아서 모두 큰 마을이 되었다. 야오점 향남 골목, 비운향 시몬 초가골목, 황가보 향상성마을, 동파촌, 두가촌, 혜가움마을, 봉대촌, 오중촌, 두우진 태양돈촌, 하타촌, 곽로촌, 마국촌, 원향 진유촌
높은 가마, 구덩이 (어두운 가마) 는 민가의 부속 건물이다. 구사회의 전란이 끊이지 않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인민은 수심이 뜨겁다. 당시의 전쟁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서. 방어와 피난을 위한' 가마' 와' 구덩이' 를 설계했다. 장자 정면의 두 가마 사이에 작은 가마를 하나 팠는데, 가마보다 더 높았다. 가마 입구가 봉쇄되어 기공이나 맨홀만 남았다. 주요의 측면에 계단 통로를 하나 팠거나, 바깥의 절벽에 긴 사다리를 세워 사다리를 뜯었다. 외부인은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가마는 일반적으로 귀중품을 집에 숨기거나 가마에서-소인 강도의 동태를 감시하여 불시의 수요에 대비한다. 높은 가마의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우세 때문에 사람들이 벼랑 높은 곳에서 짓고 응용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가위에는 기공만 남아 있고 출입구는 어두운 곳에 열려 있어 쉽게 발견할 수 없다. 평소에는 상자나 나무 장작으로 은폐를 하고, 긴급한 경우에만 봉인을 치우고 안으로 숨길 수 있다. 해방 전에 많은 사람들이 옛 장자의 동굴에 숨어서 전쟁을 피했다. 부자들은 구사회에서 마을을 짓고 굴을 파고, 장자에서는 모두 구덩이를 짓고, 예측할 수 없는 일을 방지한다. 어떤 토굴 구덩이는 귀중품을 숨기고 있을 뿐만 아니라 통로를 도랑 바닥으로 돌진한다. 사고가 나서 사람이 구덩이에 들어서자마자 도랑 바닥에서 도망쳤다. 어떤 곳은 여전히 몇 개의 장자 뒤에서 구덩이를 파고 서로 결탁하고 있는데, 마치 그해의' 지상전' 과 같다. 이런 구멍은 주로 씨족 시부모가 서로 소통하기 위해 서로 방비하기 위해 열렸다. 장자 두우진 향장촌에는 7 ~ 8 개의 구덩이가 있어 지하도가 통한다. 하지만 지금은 밀려 채워졌습니다. 또 예를 들면 두문성, 레이가구 마가산, 경명송가에는 1-2 리의 긴 구획이 있다. 이 구덩이들이 언제 지어졌는지 모르겠다.
가마는 구덩이에서 집까지의 과도기 건물로, 마치 징천 고대인들이 나무 한 조각으로 원통을 동여매는 것과 같다. 가마는 현지에서 재료를 취재하고 목재를 쓰지 않아 원가가 낮다. 땅의 황토는 넓고 좁은 흙덩이를 만드는 데 쓰인다. 건조 후 진흙을 넣다. 넓은 끝은 항상 외부 가장자리에 있고 좁은 끝은 항상 내부 가장자리에 있습니다. 그것은 한 페이지씩 진흙으로 붙인 것이다. 반원형 동굴 스타일로 원을 그리며 기준 벽이 같은 간격으로 평행을 이룹니다. 높이가 10 피트가 되면 천천히 반원형 지붕을 동여매고 수백 원이 겹칩니다. 건조 후, 지붕을 두 처마의 흙으로 채우고, 푸른 기와로 덮는다. 외형은 완전히 기와집과 같고 내부는 토요와 같다. 어도비는 길이가 약 38cm 이고, 띠가 달린 가마는 두께가 약 42cm 로 오래 지속되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기 때문이다. 가마의 수명은 후프 기술이 좋기만 하면 일년 내내 건조를 유지하는데, 보통 평균 50 ~ 70 년 사이이다. 후프 가마 기술은 난이도가 커서 비전문가가 할 수 없다. 징천 선민이 만든 이런 토옥은 순박한 민풍과 사람들이 새롭게 발전하는 마음가짐을 보여준다. 경천현 봉대향구처촌에서 우리는 더 많은 사합원을 볼 수 있다. 선조가 지은 네모난 구덩이에서 위에 가마를 짓고, 지금까지 참신한 유리문과 창문의 현대화된 기와집을 지었다. 토가마 민가에서 현대 문명 침실까지 모두 서왕모 민속문화의 연장이다.
벼랑가마는 명청시대에 남겨진 고대 보루로 마을이나 민족을 주체로 한다. (성) 의 지형은 위험한 지역에 건설되어 절벽을 마주하고 한쪽 마을로 통한다. 현구를 따라 성 주위에 수십 개 혹은 수백 개의 동굴이 건설되었다. 전쟁이 발발할 때 사람들은 음식과 물, 남녀노소가 함께 동굴에 산다. 성문이 굳게 닫히면 토성 성벽은 장정이 지킬 것이다. 벽에는 큰 칼, 창, 석두, 나무가 갖추어져 있다. 이런 성은 공식 성과는 다르다. 한 마을이나 여러 마을의 사람들이 한 가족으로 성에 들어갔다. 깊은 도랑 벼랑 옆에 있는 동굴은 일반적으로 서로 결탁한 것이다. 어떤 가마동은 공기구멍만 남기고, 가마는 밀봉하면 가마가 만날 것이다. 일부 절벽 가마는 주변의 반절벽에서 파낸 것이다. 마을 사람들이 올라가서 사다리를 들고 그것을 끌어내렸다. 강적이 없으면 일어날 수 있다. 그러나 도둑이 장기간 포위하는 방법으로 음식, 물 등 생활용품을 끊는다면 가장 큰 위기다. 한 곳에서 여러 마을이 공동으로 요새를 건설했는데, 이것은 당시 가장 안전한 방어 체계였다. 어떤 마을은 인가가 적고 성이 없어서 사람들이 깊은 도랑 반절벽에 벼랑가마를 하나 팠고, 온 가족이 사다리로 장기간 그곳에 살면서 병사, 도둑, 산적의 위험을 피했다. 경천에는 100 여 개의 이런 고성과 벼랑가마가 있는데, 그 중 일부는 풍대 남북보우, 풍대북산보우, 풍대돈보우, 보리묘리, 이난리보코, 양하향진보우, 두우진 윤가, 고평향과 같이 지금까지 잘 보존되어 있다. 두우백기 마을에는 아직도 오래된 만두동이 있는데, 10 여 개의 가마를 포함해서 깊이가 30-50 미터, 높이가 6-8 미터이다. 여러 해 동안 사람이 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 오래된 유적들은 여전히 보존되어 있다.
"붉은 가마" 는 각 도랑의 적벽에 매달려 있는 너덜 너덜 한 가마동이자 징천 대지에서 가장 오래된 가마동이다. 산 붕괴 단면도와 현성 절벽 단면도에서 알 수 있듯이 황토층 아래에는 약100m 의 홍토층 (군중이 붉은 점토라고 함) 이 있고, 그 다음은 석토층과 풍화암층이 강바닥까지 이어진다.
보통 붉은 가마는 도랑 바닥에서 수십 미터 정도 떨어져 있다. 도랑 밑에서 너는 블랙홀의 낡은 가마를 바라볼 수밖에 없다. 오랜 세월의 빗물 침식과 풍화로, 대부분의 배당 도랑 벼랑은 모두 기이한 낭떠러지로 변했다. 이 수십 미터 높이의 붉은 가마에서 어떤 것은 흙에 묻혀 있고, 가마의 절반만 남아 있고, 어떤 것은 야생 덩굴과 관목에 가려져 있고, 어떤 것은 윤곽 유적만 남아 있다. 산이나 먼 곳에서만 붉은 가마의 지형을 완벽하게 볼 수 있다.
징천은 중원과 서북 소수민족의 과도지대에 위치해 있다. 주진 이래 명청 시대에는 이곳에서 여러 차례 줄다리기가 일어난 적이 있다. 전란을 피해 조상들은 깊은 산속의 도랑 옆에 가마를 파서 생존하였다. 붉은 가마의 역사는 성 동굴보다 더 오래되었다. 징천의 현존하는 절벽에 있는 붉은 가마는 대부분 산발적이고 삼삼오오 () 로, 당시 경내에는 인가가 드물었고 거주지는 아직 장자와 마을을 형성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수천 년의 산홍수로 인해 도랑 바닥의 토요는 해마다 점점 더 깊어져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깊은 도랑 절벽 벽에 걸려 당시 경천 선민의 생존의 역사적 흔적을 남겼다. 이 협곡들은 그윽하고 절벽이 가파른 고홍가마로, 지금은 사람이 살지 않아, 지금은 쉽게 들어갈 수 없고, 대부분 부엉이, 눈썹, 붉은 입까마귀의 안전한 소굴이 되었다. 이런 붉은 가마는 중국의 마을 깊은 도랑에 500 개도 안 되어 유적의 본래 모습을 실감나게 볼 수 있다. 이 붉은 가마 유적들은 선민이 당시 전란 환경에 적응한 역사적 증거이며, 서왕모가 오랜 역사를 지닌 민속문화도 증명하였다.
징천 사람들은 장자를 건설하여 가마를 파는데, 항상 앞줄에 홀수 개의 가마동, 서너 개, 짝수로 늘어선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인류의 조상 삼황오제의 순위와 고대 관문의 궁전, 절, 관저, 공소의 홀수 배열 풍습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현재의 민간 여성이 옷을 만드는 단추조차도 홀수, 셋, 다섯 개, 일곱 개, 결코 짝수가 될 수 없다.
징천 가마동은 먼 옛날부터 사람들을 문명, 진보, 발전의 시대로 끌어들여 인류 문명의 진화와 사회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서왕모요동 문화는 과거 사회 발전의 전달체이다. 토동에서 선대들은 한정된 생명으로 물결을 거듭하며 역사의 장강을 가로질러 세계적 수준의 개산 개량 토양 공사를 만들었다. 자연과의 투쟁의 긴 세월 동안, 그들은 사천에서 후세를 위해 계단식 논을 겹겹이 남겼다. 경천에는 거의 100 종의 세계적 명간식이 있는데, 대부분 할머니, 어머니, 형수가 토동에서 발명한 것이다. 선민들은 동굴에서 농사에 적합한 다양한 생산 도구를 만들어 농촌을 발전시켜 생존을 보장했다. 여성 조상은 동굴에서 방적과 천을 만들어 다양한 옷감을 만들었다. 가시천동은 수많은 인인지사를 낳고 지금까지 국내외 각 직무에서 새로운 문명을 창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