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속에 어떤 경물 묘사가 있습니까?

시언지, 노래가 정을 전하고, 시가 많고, 야망을 걸고, 감정을 표현하다. 시인은 종종 경물 묘사로 그들의 감정과 소망을 표현한다. 경경은 수단이고 서정은 목적이며, 이로 인해 경경과 정 사이의 관계를 이끌어 낸다. 경과 정 사이의 거리를 보면 (왕국위의 말로 보면' 분리' 와' 분리 안 함'), 경정과의 관계에는 촉경, 경서정, 사정 경관, 우우, 정경 융합 등이 포함된다. 풍경과 감정의 감정적 색채로 볼 때, 경치는 기쁨과 슬픔, 감정과 기쁨과 슬픔, 그리고 네 가지 관계가 있다. 기쁨으로 슬픔을 쓰고, 즐거움으로 슬픔을 쓰고, 기쁨과 글로 슬픔을 쓰고, 슬픔으로 슬픔을 쓰는 것이다. 또한 건조된 표현 (대비 및 양수 대비) 도 포함됩니다. 우리는 두 가지 측면에서 비교 분석을 한다.

첫째, 풍경과 감정의 거리를 보면

1, 이동 현장

춘사

리퍼

너의 북방의 풀은 옥처럼 파랗고,

우리 오디 들은 여기서 녹색 스레드 가지를 구부린다.

결국 당신은 집에 가고 싶어합니다.

이제 내 마음이 깨질 것 같다.

봄날의 미풍, 내가 너를 감히 알지 못하기 때문에,

왜 내 침대 옆에 있는 실크 커튼을 분리합니까?

이백은 사녀 심리를 묘사한 시가 많은데, 춘사는 그 중 하나이다. 중국 고전시의' 봄' 자는 보통 봄뿐만 아니라 남녀의 정을 뜻하는 말장난이다. 춘사' 시의' 봄' 자는 이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시와 연진 춘색은 별다른 차이가 없어 멀리 떨어져 있다. 한 여자를 생각하면 먼 곳의 남편을 생각하면 매우 슬프다. 그녀가 봄바람을 꾸짖은 것은 딱 알맞다. 시 전체는 여러 가지 복잡한 감정을 깊이 표현하고, 사부의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하며, 그녀가 사랑하는 것에 충실하며 변함없는 고상한 정서를 표현했다. 일종의 감동이다. 맹호연의' 춘효' 이미지는 간단하다. 시인은 봄날 새벽에 새소리를 들었는데, 갑자기 어젯밤의 비바람이 봄꽃을 떨어뜨렸는지, 자연히 석춘의 정이 드러났다. 시인의 은둔에 대한 긍정과 찬양을 함축하고 있다. 정경의 감동으로 감정은 의경을 형성하여 매력이 무궁무진한 장력 구조를 형성한다.

2, 경서정 (경서정)

시인이 풍경이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해 깨달을 때, 그는 자신의 감정과 사상을 경물에 위임하여 경물과 대상에 대한 묘사를 통해 표현한다. 이런 서정적 방식을 차용이나 차용물로 그의 감정을 표현하라고 한다. 고대 중국시에서는 소나무, 대나무, 매, 란, 바위, 시냇물, 사막, 고도도, 변관, 석양, 야월, 찬바람, 이슬비, 들풀이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는 대상이다. 백거이의' 산불이 끝이 없고 봄바람이 불고 높다' 는 등' 원래의 풀' 의 완강한 항쟁으로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을 표현했다.

일부 서정시는 묘사된 경물을 시의 주체로 삼지 않고, 시인이 묘사한 경물로 인해 생겨난 사상적 감정을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심지어 시인이 경물을 만지고, 시인 자신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의경을 창조하고, 주제를 표현하여 생겨난 사상적 감정까지 묘사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신유기병이 감주에서 기공을 건넜을 때, 감강의 흐르는 물에 직면하여, 국가의 낡은 부끄러움을 떠올리며, 국가 대사의 어려움을 어루만지며' 보살' 을 썼다.

얼마나 많은 행인들이 어고대 청강 사이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는가. 북서쪽 장안을 바라보니, 가난한 산이 무수하다. -응?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저녁 무렵, 강물이 근심하고, 산 속의 자나무.

유고대 아래 감강의 흐르는 물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유배 중에 백성들을 침범한 남방 김병들을 떠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는 흐르는 물이 망명 인민의 피와 눈물로 가득 찬 것을 느꼈다. 다시 풍경과 결합하여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다. "북서쪽 장안을 바라보며 무수한 산을 애도한다" 며 아름다운 강산이 여전히 적에게 점령되었다고 탄식한다.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흘러가기 때문이다. "비분에 애국자가 있어 나라를 끌어내리기 어렵다. 강 밤 걱정, 산 깊은 자꾸만. "국가 대사를 걱정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이로써 시인 자신의 내면의 이미지는 국치와 우국우민으로 음울하고 끝없는 의경을 만들어 남송의 부패하고 무능한 통치자에 대한 깊은 애국감과 분노를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감정 기반 조경 설계

소동파는 왕위가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고 말했다. "시에 그림이 있다" 는 것은 감정이 창조한 풍경이다. "그림에 시가 있다" 는 것은 바로 정경의 깨달음이다. 전자는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장면을 잘 선택하고 묘사해야 하며, 후자는 생생한 화면을 통해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형태와 신의 단결은 사람들이 늘 말하는 것이다. 류종원의 명시' 강설' 은 대표적인 예이다.'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마리, 한 노인이 한강에서 낚시를 하는 눈, 이 시는 아름다운 산수화와 같다. 한 폭의 한강이 혼자 낚는 화면, 한강이 눈을 날리게 하고, 혼자 외로운 배를 낚는 장면이 매우 생동감 있게 되어, 눈이 온 땅을 덮고 북풍이 핍박하는 것을 느끼게 하고, 어부는 오히려 열악하고 고독한 환경에서 혼자 낚아채는 것을 달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는 당시 저자의 처지와 심정을 암시한 것이다. 작가는 정치 개혁에 참여하지 못해 유배되었다. 이 사진은 그가 열악한 정치 환경에서 굴하지 않는 야망을 보여준다. 이것은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입니다. 언뜻 보면, 나는 이것이 단지 밋밋한 산수화일 뿐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자세히 감상할수록, 그것이 의미심장하고 의미심장하다고 느낄 것이다.

4. 풍경을 느끼다

이렇게 감정을 구체적인 자연경물이나 생활장면에 녹여 이런 자연경물이나 장면을 묘사함으로써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간접적이고 함축적인 서정적 방식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며, 풍경에는 봄비의 기쁨이 담겨 있다. 유영의' 오늘 밤 어디서 자각성, 버드나무 해안, 풍월 그믐달' 은 풍경에 대한 묘사에 시인의 슬픔과 미움을 담고 있다. 일반적으로 시 속의 풍경과 정은 경물을 가리키고, 정은 인정을 가리킨다. 감정은 풍경의 관건이다. 진지하고, 깊고, 충만하고, 격렬한 감정이 없다면, 그것이 묘사한 풍경은 예술적으로 가공되지 않은 산수화일 뿐이다. 따라서 학생들은 이 기술을 습득할 때, 시에 들어 있는 감정과 경물의 관계를 자세히 숙고해야 한다.

왕창령의' 부용여관과 신 기권 이별' (한우야가 오, 민고에 들어간다.

친구들, 낙양의 친구가 나를 초대한다면; 그냥 내가 빙심 오코라고 해, 신앙을 고수해! ) 이것은 송별시입니다. 시의 구상은 참신하고, 친구의 이별의 정을 써서, 자신의 완전성을 다시 썼다. 처음 두 문장의 망망한 강우와 고독한 초산이 송별할 때의 낙고를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자신을 컬링에 비하고 열린 마음과 강한 성격을 표현한다. 시 전체가 감정이 충만하고, 정경이 융합되어, 뜻이 영영하고, 정취가 무궁하다.

5. 장면이 융합되다

경물 융합은 간접적이고 함축적인 서정적 방식이다. 그것은 감정을 구체적인 자연 풍경이나 생활 장면에 결합하여 이러한 자연 풍경이나 장면을 묘사함으로써 감정을 표현한다. 장면이 융합되었는지는 고전시가 의경을 가지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표시이다. 의경이 있는지 없는지도 고전시가 우수한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표시다. 장코구의' 이중음' 청강은음? 추화이: 봉언니가 만리에 와서 돌아올 수 없냐고 물었어요. 단풍 속에서 기러기가 울고, 노란 꽃 속에는 사람이 취하고, 가을꿈에는 바초비가 내린다. 시인은 제목의 의미를 굳게 파악해 서풍 기러기 단풍 노란 꽃 바초 비 소리로 쓸쓸한 가을경을 묘사했다. 또' 서풍' 의 도래로' 귀기' 의 불확실성과 연관이 있다. 바나나 비의 소리' 때문에 명리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며 몸을 뒤척였다. 모든 문장은 풍경에 대한 묘사로, 모든 문장은 서정, 감정, 풍경의 통일이다.

다음과 같은 이 시.

이립 () 이 성에 내려와 밤에 피리 소리를 듣다.

낙봉으로 돌아가기 전에 모래는 눈과 같고, 성외의 달은 서리와 같다.

어디선가 처량한 갈대피리가 불어와 하룻밤 사이에 고향을 바라보고 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비유의 수사 수법으로 풍경을 묘사했다. 첫 번째 문장은 봉화대 앞 사막이 눈과 같고, 두 번째 말은 성외 달빛이 서리처럼 황량하고 춥고 쓸쓸한 환경을 조성하여 변두리 생활의 고독을 나타내고,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교묘하게 상황을 설정하여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고 한다. 시 전체가 어우러져 주제를 깊이 표현했다.

둘째, 감정적 색채의 관점에서 풍경과 감정을 본다

일반적으로, 즐거움의 감정을 쓰는 희경, 슬픔은 슬픔을 표현하지만, 즐거움의 감정을 쓰는 희경이나 슬픔으로 슬픔을 표현하는 방법도 있다.

1, 글쓰기의 감정을 즐기십시오.

맹교의' 졸업 후': "과거는 과장이 부족했고 지금은 방탕하다.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하루에 장안꽃을 다 볼 수 있다. " 시의 마지막 두 구절은 시인의 흥겨움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그의 득의양양한 자부심을 표현했다. 이 두 문장의 묘미는 감정과 경경에 있다. 봄꽃이 만발한 장안길에서 시인이 질주하는 득의양양한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송) 에서 "바람 만가 (제목 술방)": "장천비, 매일 호숫가에서 취한다. 우겸은 이전에 서호로를 알고 술집 앞에서 오만하고 오만했다. 살구향에 노래와 춤을 싣고, 청양그림자 속에서 왔다갔다하다. 봄바람은 10 리 길은 아름답고, 머리 위의 꽃은 편향되어 있다. 화초가 봄을 싣고 돌아오니, 나는 호수 연기를 지불한다. 내일 술주정뱅이를 도와 낯선 사람의 몸에 있는 꽃을 찾아라. " 봄빛이 밝을 때 살구꽃 백양방, 유람객들이 배를 타고 유람하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고 적혀 있다. 독자들에게 봄나들이의 즐거움을 충분히 느끼게 하다.

2. 즐거운 장면으로 슬픈 심정을 적는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신진대사는 비교적 훈훈하다.' 사태송별':' 형이 배를 잘못 해석하자 단풍청산이 돌진했다. 일몰에서 깨어나려면 아직 멀었다. 비가 서루에 내린다. " 연맹 제 1 부' 단풍청산산' 의 아름답고 시적인 경치는 시인의 근심과 이별의 심정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단풍, 단풍, 단풍, 단풍, 단풍, 단풍) 강재시화' 는 "희경으로 애도를 쓰고, 슬픔으로 낙을 애도하며, 그 슬픔과 기쁨이 배가된다" 고 말했다.

3. 즐거운 장면으로 슬픈 심정을 적는다.

중국 고전시에서 쓴 풍경은 때로 부정적인 시각에서 심리를 반영하고, 슬픈 감정과 그 순간의 아름다운 분위기 사이의 갈등을 이용하여 즐거운 장면에 슬픈 감정을 쓰지만, 좋은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예를 들어 원직의' 행궁' 은

텅 비고 황량한 낡은 궁궐에는 화공의 고독한 붉은 빛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백발이 성성한 남자 하인 몇 명이 한가하게 앉아서 당나라 황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시는 이런 기교를 사용했다. 시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 슬프고 슬픈 감정이지만, 홍궁화를 일부러 묘사했다. 붉은 꽃은 보통 시끌벅적한 장면을 표현하여 즐거운 감정을 부각시키지만, 여기에서는 중요한 부각 역할을 한다. 활짝 핀 붉은 꽃이 성깃한 궁궐을 비추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기복감을 강화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봄날의 붉은 꽃은 궁녀들의 백발을 비춰주며 미인이 늙기 쉬운 삶의 정서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붉은 꽃의 아름다움과 슬픈 심정이 대조돼 궁녀가 감금된 슬픈 심정을 부각시켰다. 붉은 꽃이 여기서 큰 역할을 했다. 좋은 풍경과 나쁜 심정의 갈등을 이용해 중심 사상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즉 왕부의' 강재시화' 가 말하는' 즐거움으로 근심을 써라' 는 것이다. 백거이의' 상양의 백모인',' 공영우희, 양지 질투' 는 기쁨으로 근심을 썼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백거이의 문필은 음악계와 슬픔의 모순을 직접 드러냈고, 원직의' 궁' 은 음악단과의 더욱 미묘한 대비로 더욱 기억에 남는다.

또한 진관' 천년기' 와 같은' 물 옆 모래 밖, 춘성 추위' 가 있다. 유영의 꽃은 광도가 돌고, 너무 빨리 듣고, 너무 가늘다. 오, 혼자 배회하고, 술이 점점 희어지고, 모처럼 술에 취해 있다. 매일의 그리움은 몸과 마음이 이미 잿더미로 낙인찍혔다. 어제 서지회를 회상하니 황로가 일제히 날아간다. 손을 잡고, 오늘 누가 여기에 있습니까? 아, 배는 해와 달 주위를 돌고, 꿈은 이미 깨졌고, 구리 거울만 있고, 그 붉은 얼굴은 없다. 봄이 봄이 오면 바다처럼 붉어진다. " 마지막 두 문장은 꾀꼬리가 날아가는 형식으로 써서 생동감 있고 정확하다. 어지럽다',' 산산조각' 이라는 두 글자는 많은 꽃을 묘사하는 데 쓰이며 시인의 심경의 혼란과 흔들림을 전달한다. 즐거운 장면으로 슬픈 감정을 쓰면 슬픈 느낌을 준다고 할 수 있다. Du fu 의 절구: "jiangbi 새는 너무 희고, 산은 파란색과 흰색 연소입니다. 이번 봄에 나는 또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클릭합니다 시 전체가 타향에 체류하는 느낌을 토로하고, 시인은 신선하고 아름다운 봄빛 묘사를 통해 향수의 슬픔을 드러내고, 음악 장면으로 슬픔을 표현하며, 색다른 정취를 가지고 있다.

4. 슬픈 장면으로 슬픈 심정을 적는다.

류종원' 유주 유칼립투스 잎이 떨어진다':' 관정이 서글프고 봄반가을이 빠르다. 산성에는 비가 가득 내리고, 유칼립투스에는 꾀꼬리가 가득하다. 클릭합니다 류종원의' 우제' 는 내 정이 하나인 작품이다. 시인이 이 시를 쓸 때, 손님으로서, 그는 멀리 타향에 있었고, 독립된 마당이 있었고, 한 무더기의 감정이 있었다. 시인은 봄 2 월에 이상한 가을 풍경을 보았는데, 그 시는' 사물에 따라 돌다',' 마음대로 헤엄친다' 고 한다. 눈의 꽃 세계는 마음속의 슬프고 막막한 감정과 어우러진다.

강위' 제목 금릉도': 비가 강면 초치에 내리고 육조 새는 꿈같다. 무정한 것은 타이성 버드나무인데, 여전히 연기장이다. 시인은 비가 내리고, 강에 풀이 자라고, 황량하고 쇠퇴하는 광경을 보고, 육조의 사치가 꿈처럼 지나갔다는 것을 생각하니 매우 슬펐다. 그러나 타이타운에 도착했을 때, 그는 10 리 떨어진 봄빛이 맑고 버들개지가 흩날리며 연기가 감돌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자연 풍경이 여전히 그렇게 아름답다고 생각하여 인사가 모두 틀렸다. 지난날의 휘황찬란함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또 한 가지 슬픔이 더해졌다. 그래서 이 작은 시는 광경이 두드러지고, 광경이 대비된다. 이렇게 양자의 결합은 시의 감화력과 효과를 증강시켜 매우 성공적인 작품이다.

범중연의' 어부호정' (추사): "추래 풍경이 다르니 형양기러기는 무심코 걷는다. 네 면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천리 밖에서 긴 연기가 황혼에 맞다. 탁주 한 잔은 만리의 집이지만, 얀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관강은 서리로 덮여 있다. 사람은 졸리지 않고, 장군은 백발의 눈물을 흘린다. 클릭합니다 당시 범중엄은 연안으로 파견되어 국경을 지키고 서하를 지키도록 파견되었다. 이 단어는 그의 몸소 체험이다. 노을',' 가을',' 변생',' 장건',' 장연',' 석양',' 고성',' 관강' 은 모두 쓸쓸하고 숙살기가 넘친다. 네가 보고 들은 것은 사람들에게 슬픈 느낌을 준다. 장군과 징병은 집에서 만 리를 떠났는데, 기러기가 새밖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고, 비음과 창족 관을 듣고 대승을 바라본다. 그러나 전쟁 국면이 오래도록 진전되지 않아 고향을 그리워하고 아내와 자식을 꿈꾸기 마련이다. 애국적인 격정과 강렬한 향수의 정이 서로 얽혀 그들의 복잡하고 모순된 감정을 구성하였다. 단어에 쓰여진 슬픈 정경은 당시 사람들의 모순 심리와 잘 맞아떨어져, 정경이 어우러져 단어 전체의 의경이 서늘하고 비장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