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운의 분할 규칙은 똑같다. 일일이 설명하지 않고, 두 개를 골라서 너와 함께 알아보자. 예를 들어, 마보 (Mabu) 는 1 위를 차지하기 때문에 이마 (Ima) 라고도합니다. A, ia, ua 의 모음 (예: A, 바바, 가가, 샤샤, 구아구아, 시) 을 요약했다. < P > 시 한 편: < P > 먼 곳에서 한산까지, 돌길이 비스듬히, 사람이 백운생에 있다. < P > 발길을 멈추고 단풍이 늦게 앉아 있고,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빨갛다.
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삐뚤 < P > 사하, 가가, 꽃꽃은 같은 운율: 말 한 마리에 속한다. < P > 한 시에서 각 문장의 마지막 글자는 같은 운에 규칙적으로 사용되며, 우리는 그것을 운이라고 부른다.
각 운자는 운발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자주 언급하는 두 가지 개념이다. 네가 그들을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시의 사화는 각각 세 구절의 운에 속한다. < P > 다음으로 운율을 하나 더 찾아보겠습니다: 팔한.
이 운에는 안, 이안, 안, üan, 한한,, 연, 관문 등 많은 모음이 있다. < P > 우리도 시 < P > 를 찾아보자. 이 아이는 굳이 시골에 내려가려고 고집을 부렸고, 성공하지 못하면 돌아오지 않았다.
뽕밭은 뼈를 묻을 필요가 없고 생명은 어디에나 있다.
끄기, 환환, 산산, 같은 모음.
이 두 시를 자세히 보면 적어도 세 가지 법칙을 발견할 수 있다. < P > 1,14 의 운부는 그들의 이름을 외울 필요가 없다. 운발에 속하는지 아닌지는 모음으로부터 직접 구분할 수 있다. < P > 홀, 추위, 슬픔, 치아, 상처 < P > 는' 아푸야' 가 운율에서 다른 세 곡과 다르다고 판단하기 쉽다. < P > 둘째,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시사는 모두 상음과 하성의 단어로 운을 맞추는 것이다. < P > 우리 모두 알다시피, 우리의 모든 말에는 기조가 있다. < P > 예를 들어, 당신은 니니 피곤 합니다.
는 각각 하나, 둘, 셋, 넷이다.
와 멍멍이가 쳐다보았다. < P > 우리가 첫 번째 음과 두 번째 음의 단어를 읽을 때, 우리는 더 적은 에너지를 사용하며 발음도 더 부드럽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음은 어렵다. 이 특징에 따르면, 우리는 발음이 완만한 단어를 평음이라고 하고, 발음이 어려운 단어를 평음이라고 부른다. 글자의 본의는 좁고, 갑작스럽고 높은 의미도 있다.
시를 배우고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뜻을 모르는 단어는 사용할 때 마음대로 접을 수 있도록 반드시 정확히 조사해야 한다. < P > 셋째: 시의 세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하는 것은 리듬을 강조하고 리듬감을 강화하기 위해서이다. 마치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릴 때 비워 두는 것과 같다. 이 점은 우리 뒤에서 이야기할 것이다.
이 물건들은 외울 필요가 없다. 고전 작품을 많이 읽으면서 낭독하면서 결합한다.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 제로 기초 두 번째 강의; 플레인 앱 < P > 안녕하세요. 운율이 무엇인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시에서 평조를 사용하는 규칙을 설명합니다. 그 전에 먼저 시의 발전을 알아보자. < P > 시는 비교적 좁은 개념으로 시에 포함되어 있다. 사료에 기재된 최초의 시는 지금으로부터 이미 3111 여 년이 되었다. 대부분 몇 문장으로 수사법이 단일하고, 일정한 리듬감, 압운의 흔적이 있어 필기에 많이 쓰인다. < P > 예를 들어 야오걸: < P > 떨자, 하루에 한 번. 사람은 산에 사는 것이 아니라 산에 산다. < P > 대의는 책임이 중대하고 경각심을 깊이 느낀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큰 산에 걸려 넘어지지 않고 작은 흙덩이에 걸려 넘어질 뿐이다. < P > 춘추시대가 되자 시의 편폭이 높아져 감정 표현의 자유를 줄 수 있는 공간이 주어졌다. 나중에 추사에 이르러 한위 남북조는 이미 운율을 완전히 만들어 냈고, 많은 문장의 편성도 더욱 섬세해졌다. 그러나 구체적인 딱딱한 요구는 형성되지 않았다. 우리는 이런 시를 고어라고 부른다. < P > 당대에 이르러 시가 절정에 이르렀고, 율시 체계가 완비되어 주류가 되었다. 국가 과거제의 개입은 그것을 빠르게 넘을 수 없는 역사적 높이에 이르게 했다. 시계의 시는 율시를 가리킨다.
격자는 형식으로 이해할 수 있고 법은 규칙과 규정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격율시는 자신의 형식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장법을 따르는 시이다. 그중 여덟 구절마다 율시라고 하고, 네 구절마다 절문이라고 한다. 한 문장에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다. 절문과 율시의 규칙은 마치 율시에서 가로채는 것 같기 때문에, 이를 절단문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이해를 돕기 위해, 우선 7 언절문과 표준어 운율을 예로 들어 < P > 마을의 깊은 거리에 연기가 있다면, 신선한 차는 오후에만 잠을 잔다. < P > 시끄러운 소리는 순수하고 자연스럽고, 서창은 반폐쇄 오선이다. < P > 지난 수업에서 우리는' 중국어 신운' 에서 한 음 두 음의 글자가 평평하고, 세 번 네 번의 글자가 평평하다고 말했다. 이 법칙에 따르면, 우리는 이 시의 각 단어의 평조를 배열한다. < P > 만약 도시 깊숙한 거리에 연기가 있다면, < P > 는 평평하고 평평하다.
신선한 차는 오후에 깨어있다.
밋밋하다.
시끄럽고 조용하며 자연으로 돌아온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 P > 반닫힌 책창은 선 < P > 의 평평하고 평평한 것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 P > 이 시의 평직 서술을 자세히 살펴보면 몇 가지 법칙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 P > 첫째, 각 문장에서 단어는 기본적으로 두 단어 그룹으로 번갈아 가며 있다. < P > 둘째,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기본적으로 반대 배열이다. 마치 볼록과 오목의 모순과 같다. 우리는 이런 문장을' 맞아' 라고 부르는데, 이는 대립, 상대라는 뜻이다. < P > 세 번째, 두 번째 문장과 세 번째 문장의 평면 배열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두 개의 동일한 항목이 서로 만나는 것처럼 서로 붙어 있습니다. 우리는 이 형식을' 끈적하다' 라고 부르는데, 이는 끈적하다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하나 또는 두 개의 문장은 "예", 두세 문장은 "스틱", 서너 문장은 "예"
입니다. 왜 그럴까요? 이것의 의미는 어디에 있습니까? < P > 를 분석해 보자. 율시와 절문의 글자 수가 일정하고 질서 정연하기 때문에 읽을 때 말마다 길이가 크게 변하지 않는다. < P > 평탁자 발음 기류가 평평하고 평탁자 기류가 기복이 있다. 두 개의 엇갈림의 가장 큰 장점은 발음기류가 적당히 우선하며, 수고와 리듬감이 있다는 것이다. < P > 위, 아래 문장' 오른쪽' 과' 끈' 의 교대는 음조를 극치로 바꾸면서도 조화를 잃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율율시에서 성악미의 관건이다. < P > 세심한 친구는 < P > 우리가 매일 보는 절문의 평평한 배열은 이것과 정확히 같지 않다. 어떤 단어의 평평한 배열도 규칙적이지 않은 것 같다.
왜 그럴까요?
다음 장에서 분해합니다.
여러분의 이해를 깊게하기 위해 이번에는 숙제를 하나 남깁니다. < P > 달이 까마귀를 떨어뜨렸고, 차갑게 울고, 단풍나무에서 자고, 강변의 어골목에서 잠을 잤다. < P >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 P > 표준어의 발음에 따라 평조를 배열하고, 운발을 표기하고, 운발의 모음을 지적해 주세요. < P > 세 번째 강의: 평면 레이아웃과 형식 < P > 먼저 이전 수업에서 남겨둔 과제를 검토해 보겠습니다. 모두들 운과 운율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우리 직접 평조를 맞추자. 동영상을 보세요. 제가 시를 읽겠습니다. 모두 평조를 읽습니다. < P > 추운 밤 < P > 는 평평합니다. 그것은 평평하다. < P > 단풍나무, 어등, 영원한 어두운 수면 < P > 은 평평하고 평평하다. < P > 성벽 밖에서 한산사 < P > 에서 밋밋하고 밋밋하다. < P > 자정 종소리가 울리고 여객선이 < P > 에 도착하여 평평하고 평평하다. < P > 는 우리가 지난 수업에서 예를 들어 본 그 노래와 비교한다. < P > 만약 도시 깊숙한 곳에 연기가 있다면.
평평하고 평평하다.
신선한 차는 오후에 깨어있다.
밋밋하다.
시끄럽고 조용하며 자연으로 돌아온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 P > 반닫힌 책창은 선 < P > 의 평평하고 평평한 것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 P > 아마도 당신은 이미 몇 가지 다른 수준을 발견했을 것이다. 왜요 < P > 이제 당신의 문제를 설명하겠습니다. < P > 고대에는 시가 박자에 따라 노래를 부르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글자 수가 규칙적이기 때문에 박자는 상대적으로 고정적이다. 두 글자를 찍으면 박자점이 두 번째 글자에 떨어지고, 사람들은 이 박자점을 음보라고 부른다. 칠언율시에서 2.4.6 자의 위치는 모두 계단이 있는 곳이므로 마음대로 평정을 바꿀 수 없다. < P > 지난 수업에서 우리는 평자의 발음이 부드럽고, 가볍고, 평자의 발음이 기복이 있다고 말했다. 낭독과 노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시의 리듬은 평평하고 엇갈린다.
마을 깊숙한 곳에 연기가 있다면.
평평하고 평평하다.
첫 번째 실버 포트 타운, 실버 포트; 두 번째 단계는 첫 번째 단계와 반대로 깊고 평평합니다. 이 법칙에 따르면, 3 단계, 만약 있다면, 평평하고, 한 글자의 연기를 남기고, 반박자를 차지하고, 평평하다. < P > 가 순조롭게 내려왔다.
표준어로 몇 번 자세히 읽고 느껴보세요. 자질구레한 거 아닌가요? 거두기 쉽나요?
두 단어를 변경해 봅시다. 보세요. < P > 이 외딴 마을의 깊은 도랑에 연기가 있습니다. < P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 P > 다시 한 번 자세히 읽어 보세요. 어감이 많이 변하지 않는 것 같나요? 음평의 위치, 1 차 첫 글자, 3 차 첫 글자를 살펴봅시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매 단계의 전반부의 이완은 시의 발음 리듬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까? 이것이 시계가 늘 말하는 135 인가요? 우리는 잠시 의문이 있다. 두 번째 문장을 보세요.
두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문장과 반대입니다. 이 법칙에 따르면 평평해야 하지만, 율율시의 짝수 문장은 운율을 맞춰야 하고, 압운은 평평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세 번째 단계의 첫 글자와 뒷걸음의 위치를 맞춘다. < P > 는 잔잔하고 잔잔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렇게 문장 중의 박자가 변하지 않고 운율 법칙에 부합한다. < P > 세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의 평평한 직설은 점성이 있다. 세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출 수 없기 때문에, 마지막 글자는 반드시 평평과 반대여야 하기 때문에, 직접 바꾸지 않고 평정으로만 끝낼 수 있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 P > 모든 요구 사항 충족 < P > 네 번째 문장은 세 번째 문장과 반대, 첫 번째 문장과 동일: 짝수, 짝수. < P > 어떤 시인들은 당신이 방금 한 말은 잔잔한 목소리로 시작한다고 물을 수 있다. 평성으로 시작하면 어떻게 편성합니까? < P >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방법은 똑같다. < P > 의 첫 번째 단계는 평평하다.
두 번째 단계는 어색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평평합니다.
마지막 반보
접속:
평평하고 잔잔하다. < P > 시의 첫 번째 문장은 운율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여기서 가르치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에, 우리는 운율을 요구하기 때문에, 3 단계의 첫 글자와 시의 마지막 글자, 즉 평정을 바꿔야 한다. 반면, 똑똑한 당신, 함께 < P > 는 평평하고 평평하다고 말했다.
세 번째 문장은 두 번째 문장과 같지만 압운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네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문장과 같습니다.
밋밋하다. < P > 여러분 연습해 보세요. 시를 찾아 보세요. 그렇지 않으면 제가 읽겠습니다. 그것이 평평하다고 가정해 봅시다. < P > 진의 달빛은 한관의 좁은 < P > 가 평평하고 평평합니다. < P > 우리 사람들은 아직 먼 국경에서 돌아오지 않았다. < P > 그것은 평평하다. 그것은 평평하다. < P > 용성이 들어오면 < P > 는 평평하고 평평하다. < P > 후마는 음산 < P > 을 넘을 수 없다.
첫 번째 문장 두 번째 단계의 첫 글자는' 명나라' 이고, 여기는 평평하다.
두 번째 문장 세 번째 단계의 첫 번째 단어' 사람' 은' 평면',
네 번째 문장, 두 번째 단계의 첫 번째 단어는 평평해야 한다. < P >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낭랑하게 읽었다.
이것은 무슨 뜻입니까? < P > 단어를 바꾸자: < P > 만약 당신이 고성을 날게 한다면 < P > 는 평평하고 평평하다.
2 단계, 첫 번째 "고대" 단어는 평평해야 하고 "고대" 단어로 대체해야 한다. < P > 만약 용성 장군이 여기에 있다면, < P > 는 비겼고, 비겼고, 비겼다.
3 단계' 대' 는 평평해야 하고, 개허해야 한다.
리듬은 변하지 않았지만 기류는 읽기가 원활하지 않다.
이것은 무슨 뜻입니까? < P > 이는 < P > 칠언절구, 말마다 첫 글자가 앞에 있고, 걸음걸이의 노드가 변하지 않는 한, 세 번째 글자와 다섯 번째 글자는 평성 차이가 크지 않아 평성, 평성만 사용해도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우리 순순히 요약해 보자. < P > 절구를 배우는 것은 매우 간단하며, 마음속으로는 네 가지 공식을 기억할 수 있다. < P > 말마다 첫 글자를 걱정하지 말고 이 246 자를 분명히 해야 한다.
35 평, 35 평. < P > 우리 몇 기의 자습서는 모두 4 대 경이로움을 예로 들자면, 5 대 경이나 율시의 계층은 어떻게 마련해야 할까요? 사실 이런 평평한 배열의 법칙은 시의 일반적인 법칙이다. 오언이든 칠언이든 절문이든 율시, 심지어 대련과 단어까지 이 법칙이 적용된다. 모두 율율시를 절문의 확장으로 볼 수 있는데, 오언절구는 7 언절보다 한 박자 적다. 압운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언어 형식으로 강제로 대항한다. 앞으로 우리는 이 지식들을 차근차근 설명할 것이다. (계속) < P > 진행자: 오가순, 사공산수시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