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중국과 세계 문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시경' 에는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의 365,438+065,438+0 곡이 수록돼 있으며, 내용상 체,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그 중 6 곡은 시, 즉 6 수의 시를 시라고 부르는데 제목만 있고 내용은 없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중국과 세계 문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시경' 에는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 약 500 년 동안의 시 3 1 1 이 수록됐다. 내용상 격조, 풍아, 푸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그중 여섯 곡은 시시, 즉 제목만 있고 내용은 없고, 함께 여섯 곡 (남장,) 은 현실을 묘사하고, 현실을 반영하며, 시 창작 중 현실주의의 훌륭한 전통을 창조하고, 역대 시인의 시 창작은 모두 다른 정도로' 시경' 을 받았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가장 초기의 기록은 서주 초년이고, 가장 늦은 저작은 춘추시기로, 기간은 약 500 ~ 600 년이다. 산지는 황하 유역을 중심으로, 남쪽에서 장강 북쪽 해안까지 산시 간쑤 산시 산둥 허베이 하남 안후이 호북 등지에 분포한다.
경문사 전문가가 고증한' 시경' 은 주무왕 멸망상조 (기원전 1066 년) 이후 기록되었다.
주송' 은 서주 초년 최초의 작품으로 귀족 문인의 작품으로, 주로 종묘악가와 송신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에서도 농업 생산을 묘사한 작품도 있다.
"다야" 는 주나라의 성세의 산물이며, 중국 고대의 유일한 서사시이다. "다야 18 곡" 의 창작시기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정현이' 문왕시' 가 문왕, 오왕시대의 시,' 성민치준아시' 등 8 곡이 주공, 왕성의 시라고 생각하는 의견이 분분했다. 주씨는 "'야' 야. 이것은 주공이 할 때 정한 것이다." 하지만 모두' 차야' 가 서주 초년의 시라고 생각한다.
소아는 서주 말기, 동쪽으로 이동했다.
송로' 와' 상송' 은 모두 석주 동이동 (기원전 770 년) 이후 생겨났다.
발기인
전하는 바에 의하면, 주조에는 시를 받는 관원이 한 명 있다고 한다. 매년 봄에 그는 목탁을 흔들며 민간에 깊이 들어가 민요를 수집한다. 그는 국민의 희로애락을 반영하는 작품을 정리한 후 태사 (음악을 주관하는 관원) 에 곡을 붙여 주천자에게 불러 시정의 참고로 삼았다. 이 알려지지 않은 민간 작가의 작품들은' 시경' 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예를 들면' 15 국풍' 이다.
주대 귀족 문인의 작품은' 시경' 의 또 다른 부분을 구성한다. 역사책에 따르면 주공단은' 바람과 부엉이' 를 썼다. 청화대는 2008 년 전국죽간 (청화죽간) 에서 승리와 음주를 축하하는 등 즉흥적으로' 귀뚜라미' 시를 만들었는데, 그 내용은 현존하는' 시경 당풍' 의' 귀뚜라미' 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창작 배경
주원 () 는 주나라의 발원지로 농업에 적합하다. "유림외사" 중, 공류, 면, 면, 국화 등의 시는 모두 주 () 농흥국 () 을 표현하고 농업의 발전은 사회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주씨족은 정복 후 세계의 * * * 주인이 되었고, 종법제도, 토지, 노예사유제, 귀족 영주의 통치가 이 역사시대의 사회정치적 특징이 되었다.
서주 () 가 상조 () 를 대신하는데, 상주 () 의 폭정을 제외하고는 주로 노예제 경제 제도와 관련이 있다. 서주 () 가 건립된 후 생산관계와 생산력 사이의 첨예한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계급투쟁을 완화하고 노예제도를 농노제로 바꾸기 위해' 상조제도' 에서' 중국의 정치문화 변화' 가' 은주 ()' 시대에 결코 격렬하지 않다 ... 은주 () 시대의 세 가지 큰 변화는 표면적으로는 일가의 흥망일 뿐이다. 그 언외의 의미에서 볼 때, 낡은 제도는 폐지되고 새로운 제도는 흥성하고, 낡은 문화는 폐지되고 새로운 문화는 흥성하는데. "
상조에 비해 서주는 경제제도의 거대한 변화로 사회 정신문명 방면의 비약적인 발전을 촉진시켰다. 문학의 대표로서,' 시경' 의 출현은 시대 진보의 필연적인 산물이며, 오히려 사회문명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역사를 계승하다
춘추시대에 전해진 시가 무려 3000 곡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3 1 1 곡 (그중 6 곡은 눈이 없는 시) 밖에 남지 않았다고 합니다. 공자가' 시경' 을 편찬한 후 가장 먼저 기재된 후계자는' 공자 10 철' 중 하나, 72 성현 중 하나인 하자였다. 그는 시에 대한 이해가 가장 깊어서 그것을 전해 내려갔다.
한초에는 세 명의 시인이 있었는데, 각각 루의 심배공, 제나라 구생, 연의 한영아였다. 제나라 시는 위 () 에서 죽고, 육시 () 는 서진 () 에서 죽고, 한시 () 는 당대에 전해져 현재 10 권만 남아 있다. 오늘 전해 내려오는 《시경》은 모공의 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