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현실을 반영하는 일종의 문학 장르로, (리듬이 있고 운율이 있는) 언어를 통해 강렬한 감정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문학 장르로, 시의 세 가지 기본 특징이 되었다. 시는 여러 종류가 있다. 내용상 주로 서정시와 서사시가 있는데, 형식상 (율시, 자유시, 민가) 가 있다.
중국의 시는 역사가 유구하여 가작이 풍부하다. 중국 고대에는 기분 나쁘게 시, 즐겁게 노래, 가사를 불렀다. 고대인들은 "시언지, 노래언지" 라고 말했는데, 바로 시사가부의 역할을 가리킨다. 현대인이 말하는 시는 주로 시를 가리키고, 시는 시사가부를 가리킨다.
시는 여러 종류가 있다.
내용별로 서정시, 서사시, 송별시, 변두리시, 전원시 등이 있습니다. 구조상으로 나누어 율시, 자유시, 산문시, 속판시가 있습니다. 시간에 따라 새로운시와 오래된 시를 나누다. 다른 각도에서 철리시, 타유시, 풍자시, 낭송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계시;
사랑 생활' 은 왕국진의 대표작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 시는 우리가 왜 삶의 철학을 사랑해야 하는지를 네 가지 긍정적인 답으로 표현했다. 네 단락의 말은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각각 이해관계가 있다. 네 단락은 각각' 성공',' 사랑',' 분투',' 미래' 등의 이미지로 분석하고 대답한다. 이 네 가지 이미지는 왕국진과 석모용을 포함한 신선하고 철리적인 시인들이 쓰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들은 모호하지도 않고 신비하지도 않고, 애매하지도 않고, 몽롱한 시와 완전히 다르다고 할 수 있으며, 왕국진시가 성공한 이유이기도 하다.
중국의 시는 초기부터 대부분 노래의 기능을 담고 있지만, 몽롱한 시는 이 주요 기능을 포기했다. 몽롱한 시는 80 년대에 독자들의 큰 관심과 추앙을 받았지만, 결국 불완전하고 선천적으로 부족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몽롱한 시를 매우 감상하지만, 이 결함에 대해 깊은 유감을 느낀다.
몽롱한 시는 대부분 거만하고 오만해서 시가 성공하도록 돕고 쇠퇴를 촉진한다. 반대로 왕국진시는 초연함을 버리고 심지어 리듬을 높였다. 기본적으로 그의 시는 직접 작곡과 노래에 쓸 수 있으며, 대중음악에 열중하는 젊은이들은 당연히 이런 시 형식을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의경상 왕국진은 몽롱한 시파보다 못한 것 같다. 왕국진은' 사랑',' 성공' 등의 이미지에 익숙해져 있다. 그의 많은 작품들은 이런 기본 이미지를 채택하고 있다. 이는 왕국진 자신의 선호일 수도 있고 이데올로기에 영합하는 타협일 수도 있다.
사실 왕국진시는 단순한 설교가 아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먼 곳을 선택했기 때문에 고생에만 신경을 쓴다." 。 그는 구호를 외치지 않고, 네가 이렇게 하라고 고집하지 않고, 노래를 부르며, 네가 이렇게 할 것을 건의한다. 이것은 90 년대 시 독자들에게 매우 현명한 계몽 수단이다.
왕국진시는 항상 선명한 계몽 기능을 보여 주기 때문에 그의 시는 국어 교과서에도 쓸 수 있다. 왕국진시는 한때 열풍을 불러일으켰고, 그를 시가계의 신예로 만들었으며, 젊은이의 훌륭한 스승이자 좋은 스승이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이 모든 것이 그의 시의 열정적인 계몽에 기여했는지 모르겠다.
다시 "사랑 생활" 이라고 말하십시오. 나의 독서에서 왕석애는 최종 성공과 미래의 해피엔딩도 아니고, 사랑의 획득과 분투 목표의 실현도 아니다. 시에서 넘쳐나는 사랑은 사실 하나의 과정이자 추구이다. 고생' 과' 진심표현' 은 모두 사랑의 표현이다. 삶을 사랑하는 것은 당신이 그것을 원하기 때문이 아니라, 당신이 그것을 사랑하기 때문에, 당신은 결국 그것을 얻는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렇게 시의 주제가 승화되었다.
사랑의 생활' 은 큰 소리로 읽기에 아주 적합한 서정시이며, 격려시로 읽을 수도 있다. 마음에 사랑이 있고 생활에 사랑이 있다면 모든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