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오 38세대는 누구인가?

티베트에 불교가 전래된 이후 그 위상은 꾸준히 향상되어 항상 우위를 점하고 있었지만, 과거 왕조의 잔푸가 불교에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였기 때문에 심지어는 평범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41대 티베트 왕 트리주 데첸 레바진(Trizu Detsen Rebajin) 시대에 티베트에서는 불교가 번성했습니다. 티베트 왕 트리주 데첸 레파(Trizu Detsen Repa)는 승려들에게 큰 존경심을 나타냈으며, 승려들을 지지하기 위해 긴 머리띠를 착용했습니다. 붉은 천은 승려들을 환영하는 것을 의미하고 흰색 천은 수행자들을 환영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동시에 티베트 왕은 승려를 부양할 서민 7가구를 지정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승려들에게만 조공을 바쳤을 뿐, 무거운 세금으로 인해 백성들의 고난을 외면하였고, 이로 인해 백성들은 백성들의 고난을 불교 탓으로 돌리게 되었고 장래 불교 멸망의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다. 제42대 티베트 왕 랑다마(Langdama)가 즉위한 후 불교를 말살하고, 불경 번역을 금지하고, 사원을 철거하고, 불상과 경전을 파괴하고, 승려를 살해하는 등 티베트 불교는 암흑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 전쟁의 시작이었습니다. 티베트 역사상 이런 종류의 불상을 멸절하고 금지하는 일은 여러 번 일어났지만 이번에는 가장 심각했습니다. 그 후 랑다마는 불교 승려에 의해 암살당했습니다. 그의 두 아들은 제국의 권력을 놓고 서로 싸우고 군대를 보내 서로를 공격했습니다. 이는 역사상 사람들도 통치에 불만을 품고 반란을 일으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결국 100년 넘게 투보전쟁이 일어났고, 분열로 인해 크고 작은 여러 정치체제가 형성되었고, 그 기간 동안 사찰의 물건들은 모두 소실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