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후는 류방과 함께 묻힐 자격이 없다. 결국 보태후는 한나라의 문제(文帝) 곁에 묻혔는데, 이는 사실상 정치적인 필요성이었다.
한대 초기에는 황제와 황후가 함께 묻혀 있는 경우가 사실상 드물었다. 가장 큰 문제는 규제였다. 즉, 당시에는 황제와 왕비가 같은 묘에 함께 묻혀야 한다는 규정이 없었고, 황제와 왕비는 각자의 능을 갖고 있었고, 둘 다 아주 일찍부터 묘를 짓기 시작했습니다. 유방의 능은 그가 왕위에 오른 날부터 건축이 시작되었고, 여황후의 능도 그녀가 왕비가 된 날부터 건축이 시작되었습니다. 황제와 황후가 각각 자신의 능을 건립한 이유는 전적으로 규정이 다르기 때문이 아니라, 황제와 황후가 각각 자신의 정치적 권력을 대표하고 있다는 점을 가장 직접적인 방식으로 표현한 것이다. 영향력은 별도의 영묘입니다.
유방이 죽은 후 여황후는 유방과 함께 묻힐 계획이 전혀 없었습니다. 비록 고고학계에서는 유방의 고조릉과 여황후의 능을 모두 장릉이라고 부르지만 실제로는 나란히 있는 것입니다. . 두 개의 별도 영묘. 한대 초기 여왕후의 지위는 일반적으로 높지 않았다. 한대 초기 여왕후의 정치적 영향력과 위신은 유방 다음으로 높았다고 할 수 있다. 루왕후의 권위는 그녀가 유방의 왕후이거나 그의 공식 부인이라는 사실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루의 친척들의 힘에서 나오는데, 이 힘은 유방마저도 두렵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루황후가 그토록 높은 위신과 힘을 가지고 있다 해도 결국 그녀는 장릉에 묻힐 수 밖에 없었는데, 능은 유방의 묘와 가까웠다. 그들의 무덤은 그들이 진정한 부부임을 세상에 알리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럼 왜 보태후는 유방이 죽은 뒤 옆에 묻히지 못했을까요? 이것은 실제로 정치적인 문제입니다.
백태후가 태후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그녀의 아들인 한나라 원제 유형이 황제가 되었기 때문이다. 여황후가 죽은 후, 한나라 초기의 영웅 집단은 유씨(제왕의 아들인 유향과 유장)와 힘을 합쳐 여씨의 친척들을 말살하고 여씨의 궁정 권력을 완전히 빼앗았습니다. 친척. 그럼 누가 황제가 될까요? 진평(陳平), 주보(周伯) 등의 영웅군은 친척이 없는 대행왕 유형(劉興)을 황제로 지지하였고, 역사상 한나라의 문제(文帝)로 알려졌다.
한나라 문제가 유방의 서자로서 왕위를 계승하는 것은 쉽지 않았고, 초기에 황제로서 성공하는 것은 절대 불가능했고, 그에게는 힘도 없고 의지도 없었다. 권력을 장악하기 위해 법정에 나선 영웅들의 집단. 중요한 점은 영웅 집단이 여황제를 근절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여황후를 인정하고 있다는 점이다. 여황후는 한나라 초기에도 여전히 한나라에 긍정적인 공헌을 했다는 사실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영웅 집단은 막강하고 여황후의 정치적 지위를 인정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여황후의 태후로서의 지위를 더욱 인정한다. 그러므로 한나라 문제가 어머니 보지의 지위를 너무 높이 올리는 것은 절대 불가능했고, 유방의 장릉 근처에 태후 보씨의 능을 건립하는 것도 절대 불가능했습니다. 만일 한나라 문문제가 이렇게 한다면 영웅군은 한나라 문문제가 궁정을 장악하려는 야망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어머니인 보황후도 여황후가 되려는 욕망을 가지고 있다고 믿고 경계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궁정에 기반이 없는 한문황제에게 있어서 영웅군의 지지를 얻지 못하면 단 하루도 황제로 남을 수 없을 만큼 치명적인 일이었다. 히어로 그룹에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아주 간단합니다. 능을 지을 때 우리 어머니의 능을 우리의 묘에 더 가깝게 두어야 하며, 우리 고아와 과부인 어머니들은 한나라의 여황후나 회제가 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영웅 집단에게 분명히 말해야 합니다. 그냥 다시 싸우고 싶고, 새로운 냄비를 시작하고, 다시 시작하세요. 모든 것은 영웅 그룹에 달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