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학년 어문 제 1 권/KLOC-0 과' 바동 삼협' 교안 중국어판.

교육 목표:

지식 목표:

1 반드시 글의 투자사를 보고 단어의 뜻을 이해해야 한다.

배비, 비유, 의인화 등의 수사 수법을 장악하다.

글에서 인용한 시, 속담, 전고를 파악하고, 그것들이 글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이해하다.

역량 목표:

1 문장 맥락을 정리하고 작가가 쓰는 시간과 공간의 순서를 파악합니다.

2. 이 문장 작문의 특징을 잘 파악한다. 정보량이 많고 사랑이 있다.

학습 작가는 각 장면의 특징에 따라 다른 묘사 방법을 채택한다.

감정적 태도 가치

학생들이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하는 감정을 키우고 환경 보호에 대한 자각의식을 강화하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을 얕게 분석하다

키 점:

1 학습 작성자가 각 장면의 특성에 따라 다른 설명 방법을 취합니다.

2. 이 문장 작문의 특징을 잘 파악한다. 정보량이 많고 사랑이 있다.

어려움:

서술문을 장악하는 데는 지식, 재능, 감정이 있는 여행기 작문 방법이 있다.

교육 과정:

제 1 종

첫째, 수입

1. 이백의' 조제 백제성' 을 암송하다.

이른 아침, 나는 하늘 높이 솟은 강릉성에 작별을 고했다. 멀리 천리 떨어진 곳에서 배는 겨우 하루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질문: ① 이 시는 어디에 쓰여 있습니까?

3. 저자 소개

유큰언니, 현대학자, 작가, 번역가, 1904- 1977, 호남 악양인. 1925 년 일본 와세다 대학 연구소에 입학했다. 귀국 후 안후이대 교수, 쓰촨 대학 중국어학과 주임, 제남대 문학원 원장, 대동서점 편집장으로 재직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복단대 교수, 중문과 대리 주임, 중화전국문학예술계 연합회 상무위, 농공민주당 상해시위 부주임 등을 역임했다. 중국 문학사 대표작. 위진 인물론',' 홍루몽 속의 사상과 인물',' 독일 문학 개론' 등이 있다.

4. 삼협 협곡 소개

중국의 10 대 풍경 명소 중 하나, 중국의 40 대 관광지 중 하나인 장강 삼협은 장강 상류에서 가장 장려한 협곡으로 서릉협, 무협, 구당협으로 구성되어 있다. 삼협 전장193km, 호북과 충칭, 서기충칭 백제성, 동쪽에서 이창남진관까지 관광객들이 산수화랑으로 칭송받고 있다.

이곳 양안의 산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고, 항면이 좁고 우여곡절이 있고, 항내 해변의 암초가 바둑으로 뒤덮여 있고, 물살이 세차게 흐르고 있다. 우리가 7 학년 때 배운 본문' 삼협' 은 삼협의 웅장한 경치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고시에는 한 번 창해가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심었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다바다를 본 사람은 다른 곳의 물에 경의를 표하지 않고 무산의 구름을 제외하고는 모두 무색하다는 뜻이다. 이로써 무산운해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당대의 대시인 이백은 유명한 시' 일찍 백제성에 도착하다' 라는 시를 가지고 있으며, 삼협의 순간을 묘사한 장관이기도 하다.

지금 삼협은 거대한 삼협 공사가 건설됨에 따라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 핫라인이 되었다. 삼협 관광지에는 아름다운 풍경이 많다. 험준한 자연 경관 외에도 비교적 유명한 인문 경관으로는 백제성, 두봉귀성, 충현 석보채, 운양 장비묘, 갈주댐 공사 등이 있다.

둘째, 본문을 큰 소리로 낭독한다

다음으로 한 학우에게 유큰언니의 여행기' 바동 삼협' 을 읽게 했다. 리우 큰언니의 작품 속 삼협이 어떤 아름다운 풍경인지 들어보자. 학생들에게 생각해 보라고 하자. 삼협이 너에게 어떤 인상을 주었니?

학생들은 자유롭게 교류하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한다.

셋째, 문장 아이디어를 정리하십시오.

학생들은 명확하게 토론하고 의사 소통합니다.

1. 본문 내용에 따라 문장 구조를 분석합니다.

문장 먼저 쓰고 나눈다, 연대순으로.

제 1 부 (1, 2 자연단): 줄곧 삼협이 험악하다고 썼다.

2 부: (3~9 자연단) 각각 서릉협, 무협, 구당협의 경치를 묘사한다.

세 번째 부분: (10 자연단) 삼협을 떠난 후의 심정을 적는다.

이창에서 충칭까지 필자는 역류하여 삼협을 유람했다. 그는 길을 따라 어디를 지나갔습니까?

이 배는 이창에서 출항한다.

서릉협부터 * * * 는 황모협, 덩영협, 공령협, 미창협, 출협에는 서서가 있습니다.

배는 국경을 넘어 돌아가고, 바동은 무협으로 들어간다.

무산을 넘어 구당협으로 들어가다.

당협을 건너면 백제성에 도착하고, 결국 배는 규부의 강둑에 정박할 것이다.

저자가 여행하는 순서 (우선 저자가 이창에서 충칭 () 에서 충칭 () 까지 삼협 상류 () 로 여행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창-서릉협 (황모협, 등영협 [황릉묘 포함], 공령협 [소 간마비협, 공령탄 포함], 미창협, (서서)-귀화, 바동-무협-구당협

넷째, 본문을 정독하고 언어를 음미한다.

1. 삼협 중 무협은 관광객을 가장 끌어들이는 곳이다. 본문 7 항과 8 항을 듣다. 테이프를 읽고 이 두 단락이 말한 내용을 찾아내다. 무협의 시체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보세요.

(이 두 단락은 주로 무협 중의 강산운해를 묘사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7 항과 8 항을 자유롭게 읽고, 각각 비교구, 의인구, 비유구를 찾는다.

수로의 위험은 좁고, 급하고, 우여곡절이 많고, 여울이 많다. 이 말은 좁고, 급하고, 우여곡절, 여울이 많은 단어를 잡아서 수로의 험난함을 부각시켰다.

2 의인화된 문장: 이 봉우리는 높고 그 봉우리는 더 높다. 앞 줄, 뒤 줄, 뒤 수많은 줄. 너는 겹겹이 나를 에워싸고, 나는 너를 에워싸고, 너는 나를 물고, 나는 너를 물어뜯는다. 이 말은 산봉우리의 특징인 높이를 두드러지게 한다. 의인화된 수법으로 무협산의 우뚝 솟은 모습을 묘사하여 매우 생동감 있게 산을 모두 살아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3) 우운은 우마와 같고, 범표범과 같고, 기괴한 모양이 다 있다. 이 말은 기이하고 변화무쌍한 구름을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힘껏 날고, 힘껏 날고, 늘 고봉을 비행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느낀다.

수사기법을 반복해서 사용함으로써 측면에서 새가 고봉을 넘을 수 없다는 것을 기록하며 고봉의 숭고함을 부각시켰다.

5. 본문을 자세히 읽고 아래 표를 그룹으로 완성하십시오.

풍경 특징, 시사감정, 속담 전고

항상 삼협을 말한다: 험악하고 가장 험악하다. 바동 삼협 무협장, 유인원 놀란 눈물.

서릉협:

황모협산은 높고 험하며, 수급협은 급하다.

덩영 협곡의 강북산은 가파르고 건조하며 무미건조하다. 강의 즉흥시는 가볍고 한가하다. 남산은 정교하고 아름답고 나무는 울창하고 귀엽다. 공령협 우간마폐협: 산은 칼로 베고, 청탄은 비치가 아니며, 매우 무섭고 좁은 문이 된다. 공령은 지옥의 문에 있는 링강 해변이다: 물이 높은 곳에서 쏟아진다.

미창협의 물은 예전처럼 그렇게 급하지는 않지만 산이 더 가파르다.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에스에 있고, 스보다 길다.

무협: 물보험, 기산, 기운, 재미있어요.

구당협: 산이 약간 평평하고 물이 아직 험하다. 유황숙은 외롭고 황량하다

백제성과 손부인묘;

소나무, 팔진도, 종소리

삼협을 지나온 후: 산이 더 넓어지고, 강이 더 넓어지고, 수위가 더 평평해졌다. 긴장을 풀다

자동사 요약

삼협은 중국의 한 명소이다. 신기하고 장려한 자연 경관과 그 인문 경관이 우리를 매료시켰다. 학생들이 삼협의 신기한 경치를 체험할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일곱. 숙제

1, 단어 축적, 설명, 문장 만들기

2. 수업 후에 연습 4

제 2 교시

우선 복습하겠습니다

학생들은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조를 나누어 교류하며, 대표가 무대에 올라 삼협이 건설된 후의 상상 장면을 이야기해 줄 것을 추천한다.

둘째, 시사, 속담, 전고를 인용하는 역할을 분석한다.

1 .. 민간 속담 바동 삼협 무협장, 원숭이가 눈물을 머금고 세 번 불렀다.

삼협 주변의 험악하고 서늘한 분위기를 렌더링하여 전문을 정조하였다.

2. 작가의 눈앞에 있는 이 시 황릉사는 강남 냄새가 나고 수양버들과 꽃도 있습니다.

시 속 강남의 꽃이 울며 황릉사 주위의 경관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황릉사의 아름다운 환경을 부각시켰다.

3. 속담: 녹색해변과 나뭇잎해변은 해변이 아니지만 공령은 지옥의 문이다.

그것은 구멍이 해변을 위험하고 무섭게 만든다는 것을 보여준다. 첫 번째 문장은 대비 수법으로 구멍을 강조하여 해변을 만들고, 두 번째 문장은 귀신의 문으로 구멍을 묘사하여 해변을 만드는 것이 분명하고 무섭다.

시: 완구근형문, 광녀유스, 스보다 길다.

"가" 라는 글자가 시의 묘용을 부각시켜 장강 양안의 산세를 더욱 표현했고, 시의 뒷구절은 명나라 공주 왕소군을 찬양하였다.

5, 암시 리우 황숙 토고.

문장 (WHO) 는 백제성 수목이 울창하고 깜찍하며 귀엽다는 글과 함께 유황숙 고아가 여기에 있는 비극적인 이야기를 쓰며 삼협 풍광이 풍부한 역사적 문화적 함의를 부각시켜 더욱 흥미를 자아낸다.

6. 요약

예로부터 모든 명산대천은 유명인, 시, 속담, 전고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어 자연과 * * * 휘황찬란하고, 서로 잘 어울리고, 빛나는 기묘한 현상을 보였다. 한편 장강 삼협은 자연 경관으로 웅장하고 특이하며 험준하고 수려해서 천하제일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수많은 문화 경관에도 있다. 역대 삼협에 헌신한 시인과 시인들에게 감사드리며, 그들은 산천 강에 빛나는 발자국을 남기고 후세를 위해 불후의 시를 썼다. 장강 삼협의 끝없는 급류 속에서 얼마나 많은 영원한 노랫소리와 이야기가 흐르고 있는가! 삼협은 역대 문인 문학에 자양분과 창작 열정을 주었는데, 그들은 정원, 묵보, 유명인 효과로 삼협에 보답했다.

셋째, 언어를 음미하다

사고 연습 3: 학생 토론, 교류, 요약.

1, 저자는 강의 위험을 매우 간결한 언어로 요약했고, 네 개의 배열은 짧고 강력하며, 읽으면 질식감을 준다. 좁고, 급하고, 우여곡절이며, 많은 해변들이 사람을 한심하게 한다. 대구법이 깔끔하고, 약간 바뀌며, 읽기에 조화되고 재미있다.

2. 많은 봉우리와 높은 특징을 잡았다. 언어의 배열은 바다의 파도와 같다. 일파가 일파보다 높아 층감을 준다. 의인화 수법으로 정적과 동태를 묘사하며, 네가 나를 쫓아다니며 높낮이를 비교하는 패턴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또 정통 수법으로 나를 에워싸고, 내가 너를 에워싸고, 네가 나를 물고, 내가 너를 물어뜯고, 순환적인 느낌을 주는 것이 재미있다.

3. 소나 말, 호랑이나 표범과 같은 비유는 무산운해의 변화를 생생하게 묘사한다. 또 대비 작문 수법을 활용해 무산을 돋보이게 하는 구름이 여산의 구름보다 더 재미있다.

넷째, 문장 작문 특징을 요약하다.

1. 문장 작가의 여행기에 따라 차례로 풍경을 서술하고 묘사한다. 조직이 양호하다. 이 글은 먼저 개략적인 소개를 한 다음 역류하여 서릉협, 무협, 구당협을 각각 서술하고 묘사한다. 가장 긴 서릉협을 묘사할 때 네 단락으로 나누어 소개하면 한눈에 알 수 있다.

2. 풍경을 소개할 때 특징을 파악하여 적당히 상세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여러 가지 수사 수법과 작문 수법을 이용하여 경물을 생동감 있게 묘사한다. 의인화, 비유, 대비 등의 수사수법으로 경물의 특징을 두드러지게 하고, 대비, 대조, 대조의 필법으로 삼협의 험난함을 두드러지게 한다.

4. 글은 고시, 속담, 그리고 그 자신의 즉흥시를 적절히 인용하여 화룡점정, 간결한 말, 분위기를 연출하고 여행기에 정취를 더하는 역할을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숙제

수업 후에 두세 가지 연습을 한다.

책 디자인 첨부:

1 바동 삼협 협곡

이창-서릉협 (황모협, 덩영협, 공령협, 미창협)

-귀향, 바동-무협-구당협-규부의 강안

반성을 가르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