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10 곡》중 하나를 논하다

첫 번째: 사람을 상대하는데, 번역자가 말했다. "시간학회, 왜 말하지 그래?"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Y-N), 군자 아닌가요? "("학습 ")

아들은 말했다: "지식을 배우고, 자주 복습하면 즐겁지 않을까요? 클릭합니다 뜻이 맞는 사람이 먼 곳에서 나와 함께 문제를 토론하는 것이 행복하지 않습니까? 다른 사람은 나를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반감을 품지 않는다.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도 아닌가요? 키워드 설명: (1) 자: 선생님, 공자를 뜻합니다. 중국 고대에' 자설' 이라는 단어는 공자를 가리킨다. 공자 (전 55 1- 전 479), 명구, 글자, 춘추시 노국성 이름.

(2) 시간 학습: 자주 복습한다.

(3) 학습: 학습.

(4) 이렇게 말한다: 옛 단어 "즐거움" 은 행복과 기쁨을 의미한다.

(5) 친구: 뜻이 맞는 사람.

(6) 행복: 행복.

(7) 사람들은 모른다: 이 문장은 불완전하다. 아무도 모른다고 말하지 않았다. 개체가 누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사람은 모른다. 다만 다른 사람은 자신을 모른다.

(8) y 욕 n: 화났어, 화났어.

(9) 군자: 도덕적 수양이 높은 사람.

(10) 고 말했다.

(1 1) And: 두 개의 연결된 부분이 아래로 내려가 번역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순차 접속사입니다.

(12) 1: 대명사는 배운 낡은 지식을 가리킨다.

(13) 아니오: 판단을 나타냅니다.

(14) 후: 보조어는 "말" 과 같습니다. "별로 좋지 않아 ... 후" 즉, "그렇지 않나요?" " 。

(15) 출발지: 출발지.

(16) 일: 매일.

이 단락 1 문장은 학습 방법을 다룬다. 지식에 있어서' 학습' 은 인지의 과정일 뿐,' 학습' 은 공고한 과정이다. 더 많은 지식을 얻으려면 반드시' 학습' 과' 학습' 을 통일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공부의 즐거움이다. 뜻이 맞는 사람은 우정을 증진시키고 서로 배울 수 있다.

이 단락의 두 번째 항목 편집:' 사람을 상대하다' 번역문은 "나 (W) 가 삼성 (X) 에서 나 (W) 가 (W) 에게 불충실한가?" 라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가와 (chuán 222N) 는 익숙하지 않나요? " ("학습")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건의했는가? 당신은 친구에게 진심입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을 계속 복습해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키워드 설명: (1): 증자본성 쩡 (shēn) 과 (Y 욕), 춘추전국시대 노국남무성 (현 산둥 피현) 사람은 노나라에 의해 멸망된 제나라 귀족의 후예이다. 일찍이 공자가 가장 좋아하는 학생이었다.

(2) 3 도 (x ࿮ng): 여러 번 스스로 반성하다. 참고: 세 지방에는 몇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첫째, 여러 번 확인하십시오. 둘째, 여러모로 조사한다. 사실 고대에는 동작이 있는 동사 앞에 숫자를 더하면 동작이 많다는 뜻이므로 반드시 세 번이나 인정할 필요는 없었다. 셋째, 여러 번 의미합니다. 여러 차례 자찰과 자성을 진행했다.

(3) 충성: 구주는 최선을 다하는 것이 충성이라고 말했다. 여기서 너는 다른 사람에게 최선을 다해야 한다.

(4) 신앙: 오래된 주석은 말했다: 신자들은 진실하다. 성실은 신뢰를 의미한다. 사람들에게 예의의 규칙에 따라 서로 신용을 지키도록 요구하여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조절하다. 그것은 성실과 성실을 의미한다.

(5) 전전: 전전 (동사가 명사로 사용됨), 구주 (): "스승의 가르침을 받다. 선생님이 가르친 공부는' 배우면서 배우다' 라는 단어처럼 복습, 연습, 연습 등을 가리킨다.

보완 단어의 설명:

오: 나.

일: 매일.

셋: 여러 번.

성: 조사, 반성.

찬성: 찬성.

추구: 무언가를 찾다.

충성: 최선을 다해라.

신념: 성실과 성실.

전기: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

이 단락의 세 번째 항목 편집: 학습 방법 공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 (Y) 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정치")

번역

공자는 "배운 것을 복습하면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고, 이것으로 다른 사람의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키워드 해석: 참고: 이 장의' 배운 지식을 복습하다' 는 두 가지 해법이 있다. 하나는 "듣는 것을 복습하고, 그로부터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 두 번째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법률과 법규의 이야기를 복습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제 생각에는 이 두 가지 해결책을 결합하는 것이 더 완벽할 것 같습니다. 제 능력 범위 내에서 가능한 한 광범위하게 고전을 읽고, 그 의미를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들은 내용을 정기적으로 복습하여 경험과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험명언)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류의 지식 영역을 넓힐 수 있고, 폐관도 선현의 지혜시대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신구의 융합은 고금을 관통하여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고 할 수 있다.

일부 학자들은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말 그대로 그들은 고금의 지식을 흡수하고 그 경험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지식의 판매인처럼 교사가 되기에 충분치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래서 먼저 "선생님" 의 의미를 살펴 보겠습니다. 논어' 제 14 장에는' 사' 라는 글자가 있는데, 이는 오늘날의 선생님과 비슷하다는 뜻이다.

원: 검토해요.

그래서 형용사는 명사와 낡은 지식이다.

And: 상속을 나타내는 접속사, on.

지신: 새로운 경험을 얻고 새로운 내용을 이해하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Can: 네.

덕택에.

동사로서, 역할을 하다.

예: (그것) 을 기준으로, (이 점) 을 기준으로 한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는 뜻이다.

선생님: 선생님, 선생님.

하나: 문장의 끝에 보조사 "됐어".

또 다른 단어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낡은 것을 복습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주의해라.

해설: 문: 복습 그래서: 늙었어요.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이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고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에서: "논어":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한 반고' 동방송': "온고로 새로운 어려움을 알고 덕을 아는 자는 신선하다."

예: ~ 는 학습에서 중요한 방법이다.

문법: 연계 술어와 정어로 삼다. 학습, 일 또는 기타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이 단락의 네 번째 항목 편집: 학습과 사고의 관계. 공자를 번역하다: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w m 4 ng),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D I)." (정치)

아들이 말했다: "공부만 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반드시 막막하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 꿈일 뿐 공부는 하지 않으면 막막하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 " 키워드 설명: 학습: 학습. 이것은 무턱대고 외우는 것을 가리킨다.

그리고: 접속사, 전환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접속사는' 방금' 와' 편리함' 에 해당한다.

사고: 사고, 사고.

W 4ng (w m 4 ng): 혼란. 혼란스럽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뜻이다.

위험: 유해.

이 단락은 학습과 사고의 변증관계를 이야기하는데, 양자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이 단락의 다섯 번째 항목 편집: 학습 태도. 공자를 번역하십시오: "당신, 당신의 딸 (R) 에게 거짓말을 가르치십시오: 나는" 당신 "과 같다는 것을 압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아는 것 (zh) 은' 지혜' 와 같다. " ("정치")

공자가 말했다. "내가 너에게 아는 것과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줄게. 아는 것, 모르는 것, 모르는 것, 이것이 지혜야."

1, 여자에게 알도록 가르쳐!

알고 있거나 모르는 올바른 태도를 가르쳐 주십시오! (양버균 논어)

2, 매춘부는 알고 있다!

내가 너에게 지식이 무엇인지 말해줄게! "이택후" "논어 읽기"

3, 당신은 알고있다!

내가 어떻게 계산하는지 가르쳐 줄게, 너도 알잖아! "전무 논어 신해"

4, 아이고, 여자는 뭘 알아?

교육 (교육), 알겠어요? "남회근" 논어 "

조카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니?

내가 너에게 가르쳐 준 모든 것을 알고 있니? (서지강의 논어 해석)

6, 매춘부는 알고 있다!

가르쳐 줄게, (너) 알아! "설금성 중학생 교재 완전 해석"

7. 제가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이 이치를 너는 이해하니? (양윤근, 논어 발견)

아들이 말했다. "종아, 아는 것과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라. 아는 것, 모르는 것, 모르는 것-이것이 지혜다. 키워드 설명: 여자: 통유, 인칭 대명사, 너.

지희: "예" 라는 뜻이에요. 통지가 똑똑하고 영리하다는 뜻이에요.

하나: 공자가 가르쳤어요.

후: 가르치고, 전수하다.

후: 음성 보조 단어.

저자: 종유자 (루즈) (기원전 542 ~ 480 년), 춘추시대 산둥 성 사수현 샘림진 변교촌인. 공자는 자랑스러운 학생으로 그의 정치 사무로 유명하다.

네: 여기 있습니다.

공자는 이 말에서 말과 행동을 신중히 하고,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과장하지 말고, 실사구시, 성실하고 겸손하며, 아는 척하지 말라고 말했다.

이 단락의 여섯 번째 항목 편집: 학습 방법 번역 공자: "현사연 () 을 보고 현현 () 을 보지 않으면 자성 () 한다." ("입인")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보면, 그를 본받고 싶다. 능력도 없고 성실하지도 않은 사람을 볼 때, 자신과 비슷한 문제가 있는지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지방: 같은 문제가 있는지 반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나라: 일관성을 유지하다.

현인: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엄: 동시에, 그 중에서도.

이 단락은 여러분에게서 배워야 하고, 언제 어디서나 공부하고, 허심탄회하게 공부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야 한다.

이 단락의 일곱 번째 항목 편집: 학습 태도 번역 공자는 "세 사람이 있으니 반드시 나를 배워야 한다" 고 말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악을 택하여 고치다. " ("숙아")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몇 사람이 함께 있으면 반드시 나의 선생님의 사람이니,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자신의 결점을 본다면, 자기도 같은 결점이 있는지 반성하고, 있다면 함께 고쳐야 한다. "

키워드 설명: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누군가 나를 위해 스승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얼굴은 "안에 있다", 즉 "안에 있다" 와 같다.

셋째: 일반적으로 사람이 많다는 뜻이다. 고대 중국어에서 "3" 은 종종 구체적인 숫자가 아니다. 어떤 때는 실제 손가락이고, 어떤 때는 가상 손가락이다.

좋아: 함께.

필수: 부사, 필수.

선생님: 선생님, 선생님.

얼굴: "에서"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선택: 선택.

Its: 대명사는 그들을 의미합니다.

좋은 사람: 네, 여기 장점이 있습니다.

And: 순서 단어.

따라가다: 따라 배우다.

지혜: 그 선을 택한 자; 착한 사람을 가리킨다. 이것은 좋다: 장점.

A: 단어는 나쁜 사람이 바뀌 었음을 의미합니다: 나쁜 사람, 즉 나쁜 사람을 나타냅니다.

변경: 변경.

이 단락의 여덟 번째 항목 편집: 슬림한 사람. 쩡 지 (Zeng zi) 는 "학자는 불충실 할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중요하지 않은가? "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타이버 ")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포부가 있는 사람은 큰 사명 (또는 책임) 을 짊어지고 있고, 사명을 실현하는 길은 멀기 때문에 마음이 넓고 용감해야 한다. 인' 의 이상을 자신의 사명으로 삼는 것도 위대하지 않습니까? 싸우지 않고 죽는 것은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키워드 설명: 학자: 야심찬 사람.

홍이: 마음이 넓고 강인하고 용감해요.

인: 이것은 유교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사람과 선을 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로 간주됩니다.

임: 책임.

중지됨: 중지합니다.

원거리: 아주 멀어요.

편집본 9 항: 슬림한 사람. 공자를 번역하다: "한래더위, 송백이 마르는 것을 알 수 있다. 클릭합니다 (하위한)

아들이 말했다: "날씨가 추워야 송백 (b m 4 I) 이 마침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키워드 해석: 1: 여기는 주어와 술어 사이에 사용되는 구조보조어로 문장의 독립성을 없애고 편향된 구조로 변하며 번역하지 않거나 억지로' 예' 로 번역한다.

세한: 일 년 중 추운 계절, 늦겨울.

그런 다음 (고대와 현대 단어): jean valjean, Hou. 따로따로 설명한다는 뜻입니다. 그래, 그래, 허우, 허우.

이 말은 일종의 끈질긴 사회 현상으로, 대류를 따르지 않고 절개와 끈기를 유지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이 단락의 열 번째 항목 편집: 슬림한 사람.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자공이 물었다. "한평생 추구할 수 있는 말이 있나요?"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아들은 말했다: "아마도' 용서' 단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좋아: 추구.

용서: 아마, 아마도. 용서: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생각하는 것은 유가가 처신하고 남을 선하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욕망: 좋아, 생각. 하고 싶다.

역사: 신청.

그: 아마.

이 단락의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말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고,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그것은 오늘날 사회의 도덕적 수양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이미 경고 격언이 되었다.

이 단락을 하나하나 편집하여 주석을 달다. 첫 번째는 학습 방법과 개인의 수양이며, 사람들이 공부에 대한 애착을 불러일으키고, 자율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둘째, 지식의 계승과 혁신을 강조하는 학습 방법.

셋째, 학습 방법, 지식 검토의 필요성을 강조하십시오.

넷째, 학습 태도, 학습과 사고의 결합을 강조하고, 학습과 사고의 변증관계를 천명하였다.

다섯째, 학습 태도, 대화를 통해 똑똑하고, 배우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가치를 토론한다.

여섯째, 학습 방법, 학습 태도를 단정하게 하고, 사상수양을 제고하고, 수시로 자기반성을 강조한다.

일곱 번째는 학습방법과 개인수양이다. 언제 어디서나 겸손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하며 올바른 학습태도를 가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여덟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기개가 있으면 강한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아홉 번째는 개인의 수양과 사회현상으로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열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생각을 바꾸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학습 방법, 학습 태도, 개인 소양의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논어 10 대 어록은 학습방법, 학습태도, 수양에 관한 10 대 어록이다. 이 열 마디 어록은 모두 격언 경구로, 매 문장마다 깊은 도리를 나타냈다. 그것들은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문필도 특색이 있고, 문장이 가지런하고, 말투가 조화롭며, 읽기에 상당히 매끄럽고 감화력이 풍부하다.

이 고문을 편집 번역하려면 이름, 지명, 왕조, 연호, 관명, 직함 등 고유 명사를 모두 남겨 두어야 한다. 또한 고대와 현대의 의미가 같은 단어들은 "산", "불", "차", "질문", "탈출" 과 같은 익숙한 단어들이다. 호루우' (누추한 방의 비문) 의' 의' 자' 는' 학기' (논어) 의' 어' 라는 글자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주어' 왕숙원' 은 문장 앞에 추가해야 하고, 양사' 아니오' 는' 나' 뒤에 추가해야 한다. 말투: 번역문의 어순을 조정하고 다듬는 것은 역장구에 많이 쓰인다. 대부분의 문어어의 어순은 현대 중국어의 어순과 같지만, "공자가' 가혹한 정치가 호랑이보다 맹렬하다' 고 말하는 것" ("뱀잡이가 말하다") 과 같은 문어문어 문장도 있다. 현대 중국어 이중음사로 고대 중국어 단음사를 해석하다. 통용자, 품사 활용, 고금의 동의어, 허사 등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우리는 컨텍스트에 연락해서 그것의 정확한 설명을 선택해야 한다.

이 단락의' 끝' 에 대한 설명을 편집하면 기쁨으로 가득 찬' 끝' 은 L 이 아니라 Y 로 읽어야 한다.

이 성어는' 논어' 제 1 장에서 처음 나왔기 때문이다.' 공부는 수시로 하지, 그렇지 않니?'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Zhu 에 대한 논평은 다음과 같다: 말하고, 행복하다; 음악 음악. 공자의 논어에도 공자의 말이 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지만,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주쌍의 주석도: 좋아, 소리 제거; 음악은 나처럼 들린다. 오늘의 발음에 따르면, "로" 라는 단어는 루처럼 들린다. 하지만 고대에는' 악' 이든' 로' 로' 는 행복으로 11 개 의사의 운부 ('평' 참조) 에 속하기 때문에' 로' 와' 악' 의 모음이 동일함을 알 수 있다. 게다가 성모가 L 인 것은 물론 완전히 동음이다

"됐어" 는 다음자이다. 유희 (음악) 와 L é (음악) 을 읽는 것 외에도' 논어' 에는' 아는 자 낙수, 어진 자 낙산' 을 잘못 읽는 사람이 많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자는 즐거워한다. " Zhu 의 해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해, 침묵, 인생을 즐기십시오. 다섯 글자의 성모는' 의심' 으로 오늘의 Y 에 해당한다. 다음 글자의 모음 ('가르치는' 모음) 을 써서 요를 만든다. 알 수 있듯이,' 아는 자 낙수, 어진 자 낙산' 이라는 말에서' 악' 이라는 단어는' 사랑, 사랑' 을 나타낼 때 요로 읽어야 한다.

요약하자면 고서에서' 악' 의 발음은 주로 (1) 명사로' 음악 악기 악사' 등을 뜻한다. (2) 형용사로서' 기쁨, 행복' 을 의미하고, (3) 동사로서' 사랑, 사랑' 을 의미한다.

이 성어를 편집하는 것은 일종의 기쁨이다: 그것은 형용할 수 없는 즐거움을 의미한다.

죽기 전에 먼저 죽는다: 죽지 않으면 그만두지 않는다.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평생을 분투하는 것을 묘사하다.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이해와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임중 도원: 비유, 중대한 책임, 장기적인 분투가 필요하다.

선을 택하고 따르다: 재능 있는 사람을 선택하여 중책을 맡다.

슬기: 저는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으로부터 배워야 해요. 그 사람처럼.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한송송 노송: 어려운 조건에서 고상한 절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 개 성: 성: 검사와 반성; 몸: 자아. 처음에는 매일 여러 방면에서 자신을 검사하는 것을 의미하고 (3, 9 는 문어문에 여러 가지 의미가 있음), 나중에는 여러 차례 의식적으로 자신을 검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 구절을 편집한 원본어는 그런대로 괜찮다: 옛단어 "말", "기쁨" 은 기쁨과 행복이다.

그것은 지식이다: 지식은 지혜, 지혜, 지혜로 이어진다.

여자가 아는 것: 여자가 아는 것: 너, 너.

유연한 편집이 단락: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매일 명사로 부사를 만든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그래서, 낡은 지식, 형용사는 명사가 된다. 새로운 지식, 형용사를 명사로 삼다.

전달하거나 전달하지 않음: 지식을 전달하거나 전수하고 동사를 명사로 삼는다.

수시로 배우다: when, 명사를 부사어로 삼는 것은 시간을 지키는 것으로 번역될 수 있다.

그 선을 택해서: 선, 형용사는 명사로 유연하게 쓰이며,' 장점' 을 의미한다

기이한 말: 현, 형용사를 명사로 하면 성현으로 번역할 수 있다. 제나라, 형용사는 정렬을 나타내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네가 추워지면 송백이 앞으로 시들어 버릴 것을 알 수 있다.

이 단락을 편집하는 것은 다의입니다 1. 이해:

(1) 이해합니다.

(2) 이해 (아는 것을 가르쳐).

(3) 지식 (지혜, 지혜) 입니다.

2. 그리고:

(1) 접속사.

(2) 접속사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3) 병렬 접속사 (임중 도원).

(4) 전달 접속사.

(5) 접속사를 수식하다.

(6) 인과 접속사.

3, 그것은:

(1) 대명사.

(2) 보조 단어.

(3) 말투.

신뢰: ① 친구를 사귀지만 믿지 마라: 진실하고 정직하다.

천하 위의 의를 믿어야 한다: 뻗다.

(3) 충실함이라고 부른다: 확실하다.

믿음은 어디에나 있다: 신용.

도로: ① 임중 도로 거리: 임중 도로 거리.

(2) 정책은 그 방법이 아니다: 법.

6. 수재: ① 수재는 기개가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이 될 수 없다.

②--우 weiguan: 교도소 장교.

7, 그래서: ①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옛 지식 (형용사를 명사로 사용).

Huanhou 사람들이 묻는 이유: 의도적으로.

그래서 군자는 싸우지 않으면 이미 하고, 전쟁은 반드시 이긴다.

④ 자기 그램, 대중은 그 이유를 물었다. 그래서: 리, 리.

특수 문장 패턴

(1) 판결문

예, 알고 있습니다 ("예" 로 판단)

(2) 줄임말

1.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2. 사람들은 모르거나 걱정하지 않는다 (목적어 "그것" 생략)

이 말을 고대부터 현대까지 편집: 시간: 고의: 어느 시간에 따라, 오늘의 의미: 시간.

"Xi": 고대 의미: 검토, 현대 의미: 학습.

나는 하루에 세 번 내 몸을 면회한다.' 일' 의 고의는 일상이고, 오늘의 의미는 하루다.

"3" 의 고의는 일반적인 의미의 다수, 허수의 오늘의 의미: 숫자, 3 을 가리킨다.

친구를 사귀지만 믿지 마라.' 신뢰' 의 옛 의미는 진실하고 성실하며, 지금의 의미는 믿음이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옛 의미: 옛 지식, 현의: 과거, 낡은 것.

선을 택해서' 선' 의 고의는 우세이고, 지금은 착함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선함, 선함, 선함, 선함, 선함, 선함)

"시작" 의 고의는 따르기 (학습) 이고, 오늘의 의미는 따르기 (고의에서 현재로의 변화도 범위를 넓히는 의미) 이다.

스승이 될 수 있다:' 예': 고의: 예, 현대의 의미: 가능, 허가.

[1], 오늘의 의미: 판단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