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의 글자는 절차적인 장인식 서예 학습이라고 할 수 있을 뿐, 정확히 말하자면 서예가의 깊은 경지에 이르지 못했다. 솔직히 말해서, 그들의 작품은 정말 인기가 있고 격조가 있다. 하지만 그들의 작품은 영혼이 없고, 영혼이 없는 작품은 걸작이나 작가로 간주 될 수 없습니다. 중국 문화는 영혼과 내포를 중시한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현재 시장은 보편적으로 혼란스럽다. 많은 사람들이 모두 문화학자로, 좋은 글자를 써서 전문가라고 자칭할 수 있다. 대부분 자신의 서예에 대한 감각이 강하고 독선적이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서예가 천하무적이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그들의 신분과 관련이 있다. 그리고 그들의 출발점도 다르다. 고층 빌딩에 사는 사람은 생활이 근심 걱정 없이 한가한 나머지 서예 작문을 통해 자신의 수양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정서를 단련할 수 있다. 그래서 그들은 서예를 연습할 시간이 있고 서예가가 될 수도 있다. 출생 문턱이 낮은 사람들은 대부분 생활이 어려워 좋은 글자로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은 서예를 일종의 수양으로 여기지 않고 가족을 부양하고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로 여긴다. 원한다면, 그들은 밥도 배불리 먹을 수 없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어디에서 서예를 열심히 공부할 시간이 있습니까? 그들이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단지 돈을 벌기 위해서일 뿐, 밥 한 끼를 아끼기 위해서, 이것은 그들의 본질적인 차이이다. 그 큰 서예가들은 한 손으로 글씨를 잘 썼는데, 어떤 것은 값진 보물이라고 할 수 있고, 한 글자에 수만 원이 든다. 그리고 그 거리 거지들은 하루 밥값을 스스로 낼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신분이 다르기 때문에 가치관도 다르다.
전문가의 인정을 받지는 못했지만, 하층 사회에서 온 긍정도 받을 만하다. 예술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들은 예술을 일정한 수준으로 발전시켰다. 전문가의 해석은 불공평하지만 이것이 현실이다. 그들은 서예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고, 한편으로는 자신의 삶을 포기하지 않고, 아무리 가난해도 여전히 자신의 내면세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솔직히 말해서, 그들은 서예가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말했듯이, 이것은 그들의 사회적 지위와 신분과 관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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