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생맹추 () 는 야생에 만연해 있다. 이것에 아름다움을 줘, 누가 외로울까!
갈생은 곳곳에 가시덤불이 가득하고, 곳곳에 덩굴이 널려 있다. 이것에 아름다움을 줘, 누가 외로울까!
뿔베개가 어색하고 비단이 썩다. 미국에 가면 누가 외로워!
여름날, 겨울밤. 백 살 후, 집으로 돌아가!
겨울밤, 여름. 백 살 후, 그의 방으로 돌아가!
주다주석을 달다
⑴ 칡: 줄기와 나무껍질 섬유가 갈천으로 짜여져 있고, 줄기는 먹을 수 있고, 꽃은 해장할 수 있는 등나무 식물이다.
(2) 몽골: 커버. 추: 관목의 이름은 Vitex 입니다.
⑶ 뱀 포도 (리 N): 다년생 등반 허브 식물, 뿌리는 뱀 포도, 붉은 뱀 포도, 검은 뱀 포도 등과 같은 약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4) 미국에: 나의 좋은 남자. 늦은 아내 또는 남편을 나타냅니다. 제인: "내가 사랑하는 사람." 주 《시전》은 "여자는 남편을 가리킨다" 고 말했다 여기서 죽다: 여기서 죽는다는 것은 죽은 후에 거기에 묻히는 것을 의미한다.
(4) 가시: 대추, 가시가 있는 관목.
[6] 구역: 묘지. 마오 전: "도메인, 캠프 도메인도. 클릭합니다 말의 열전에 대한 설명: "대영역이나 신탁통치역, 고대의 매장지. "설문":' 여자, 능원도' 도. "
(7) 뿔베개: 뿔로 만든 베개. 이주왕부' 에 따르면 각베개는 시체를 베는 데 쓰이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매력:' 예' 와 같다.
⑻ 브로케이드 매트리스. Wenyiduo "바람 시 지폐": "코너 베개 진 이불, 죽은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클릭합니다 썩은: 재능이 넘쳐난다.
⑼ 댄: 날이 밝습니다. Zhu 시집 전기: "혼자, 혼자. 클릭합니다 내가 핑안 말을 할 때, 나는 한 송이의' 풍시지폐' 를 들었다. "단, 담." " "담, 안업."
⑽ 여름 겨울 밤: 여름은 길고, 겨울은 길고, 말하는 시간은 길다.
⑵ 그의 거주지: 그의 죽은 남편의 무덤. 아래의 "그 방" 도 이런 뜻입니다.
동반하다
분야: 묘지
위치: 거주지
휴식: 편히 쉬세요
단: 날이 밝았는데, 누가 외로운 밤을 새벽까지 동반합니까?
각베개: 동물뼈로 죽은 사람을 위해 만들거나 장식한 베개, 팔각사각 베개.
매력: 네
이불: 이불은 몸을 덮는 것을 가리킨다.
백년: 완곡하게 거절하는 것은 죽음을 대표한다.
참고 번역
칡덩굴에는 황징 한 무더기가 자라고, 들포도는 황량한 묘지 속에 만연해 있다. 나의 애인은 여기서 잔다. 누가 그와 함께 있습니까? 혼자서 평화를 지켜라!
칡덩굴은 무성한 대추가지로 뒤덮여 있고, 들포도는 황량한 묘지에 만연해 있다. 나의 애인은 여기에 묻혔다. 누가 그와 함께 있습니까? 혼자 쉬어!
그의 머리 아래 각베개는 그렇게 밝고, 몸의 금이불은 그렇게 찬란하다! 나의 애인은 여기서 잔다. 누가 그와 함께 있습니까? 움직이지 마!
너 없는 날, 여름은 매우 고통스럽고, 겨울의 밤은 그렇게 길고 참을 수 없다. 어느 날 나는 미풍이 되어 푸른 하늘 아래에서 너를 만날 것이다!
너 없이는 겨울밤이 길고 여름이 길어서 외로움을 느낀다. 어느 날 나는 흙이 되어 너와 함께 이 보배로운 땅에 올 것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곽봉당시'' 갈생' 은 중국 고대 최초의 시집' 시경' 중 한 수의 시이다. 현대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이것이 애도시라고 생각한다. 이 시는 5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장당 네 문장이다. 이 시는 독백, 독특한 텍스트 구조, 반복되는 문장식을 통해 서정 주인공의 고인에 대한 사랑과 끝없는 그리움을 깊이 표현했다.
이 시의 주제에 관해서는,' 모시서' 는 "진헌공이 찔렸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전쟁을 잘한다면, 중국 국민들은 더 많은 손해를 볼 것이다. " 제인은 이렇게 설명했다. "남편이 군대에 입대하면 아내는 집에 있다가 불평한다." 공숙은 또 "그의 동포가 진 () 에서 죽든지 포로를 보든지 ... 그의 아내가 혼자 방에 있는데, 진 부인의 원한이 너를 찔렀다" 고 설명했다. 후대의 시인들은 모두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 송주희의' 시경' 전기와 청우윤의' 시경' 원작은 모두' 원녀' 라는 이론을 취하고 그 뜻을 찌르지 않는다. 청대 하오 이행은 처음으로' 각베개' 와' 금피' 로 죽은 사람을 영입하고' 갈생도 상했다' 고 밝혔다. 지금 많은 사람들이 진짜라고 믿는다. 여기서 죽다',' 역내',' 각베개',' 비단',' 그 안에 살다',' 그 안에 살다',' 독고' 라는 단어로 이 시가 애도하는 목적을 증명하는 것은 설득력이 있다. 동시에, 우리는 이 시의 역사 시대, 사회적 배경, 심지어 남녀용 단어를 버리고, 더 넓은 의미에서 이 시를 설명하고, 그것을 일반 추모작품으로 삼을 수 있다. 그래야 더 본질과 흥미진진함을 가질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 전체는 모두 다섯 장으로, 장당 네 문장이다. 구조적으로 보면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앞 부분은 3 장이고, 문장은 "아름다움을 위해 여기서 죽는다", 다음 부분은 2 장, 문장은 "백 살 이후" 이다. 많은 학자들은 후자에 대해 이의가 없지만 전자에 대해서는 제 3 장을 제외하고 제 1 장과 제 2 장은' 흥',' 비',' 부' 의 세 가지 견해를 가지고 있다. 갈생모태 (척추), 복야 (도메인)' 라는 말은 의미가 다르다. 전 장을 들거나 등나무 풀의 명을 연인관계를 비유하는 의미도 있고, 눈앞에 보이는 풍경에 대한 실제 묘사도 있어' 흥화' 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 나타난 비 (), 비 (), 푸 () 의 이미지는 특정한 서늘함, 서늘함, 억눌린 상황을 설치하여 일종의 비극적인 아름다움을 나타냈다. 그리고, "당신이 여기서 죽으면 누가 외로울까요?" " 고인의 배우자에 대한 애도입니다. 이 비유는 야생 등나무 줄기가 관목 수풀 속에 감겨 애인처럼 얽혀 있지만, 시의 주인공은 외롭고 외롭고 슬프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 3 장은 "무덤까지, 베개를 생각할 때 신선하게 만든다" (하오 이순신 행시), "각베개, 금베개, 장례 물건도 쓴다. 극도로 처참하고 씁쓸하며, 갑자기 매우 밝은 글자를 삽입하는 것은 더욱 어색하다. "(소윤진' 시'). 누가 외로운가' 는' 단' 이 죽어가는 순간이라는 것을 설명하는 것과 같다. 그 의미는' 외로움' 과' 고독' 에 비해 발전했다. 고민수면은 밤새 잠을 이루지 못하고, 생각은 깊고, 슬픔은 더할 수 없다.
마지막 두 장의 문장은 앞의 세 장보다 많이 반복되는데,' 집' 과' 방' 이라는 두 글자만 다르다. 이 두 글자는 의미가 비슷하다. 그러나, 그것은 단순한 반복이 아니다. "여름, 겨울밤" 은 "겨울밤, 여름" 으로 되새기며 가사를 반복하는 자연의 형성으로 해석될 수 없고, 작가는 일부러 그것을 한다. 두 장은 시 속 주인공이 매일, 해마다 끝없는 향수를 반영하고, 사랑을 추구하는 영원한 광채를 반짝이고 있다. 100 대 이후, 나는 귀가할 것이다' 는 감탄과 감정 부담이 가득한 내 인생 여정의 최종 귀착점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여준다. 이는 현대인의' 생명비극의식' 관념과 잘 맞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