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지 항도 조복탕

왜 모두들 청두에 와서 두보 초당을 참관합니까?

저도 예외는 아닙니다. 천부의 나라 셋째 날, 나는 이 문제를 가지고 두로씨를 만나러 가기로 결정했다.

초당 정문에서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옹정제의 동생 곽운리 태자가 쓴' 초당' 이 아니라 문틀 뒤의 하늘을 가리키는 대나무였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대나무 숲의 숨결은 담담하고 청초한 느낌을 주며, 무의식적으로' 대나무에 기대어 있다' 는 의경에 빠지게 한다. 숲 속 깊은 곳에서는 두보가 앉아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청죽으로 가려진 길을 가로질러 우리는 자연스럽게 중축선에 있는 두 번째 건물인 대서라고 하는 두 번째 건물로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순찰" 은 관직, 즉 고대 지방 관리들이 근무하는 곳이다. 청가경은 16 년 초당을 재건할 때 두보가 벼슬을 한 것을 감안하면 사무실이 있어야 하고, 그런 다음 대젤리제 이름을 따서 지었다. 두보는 일생 벼슬길이 울퉁불퉁하여, 여태껏 중용된 적이 없다. 이것도 일종의 위안이다. 큰 침대 한가운데 있는 두보 동상은 두보의 만년 초췌하고 마른 모습을 조각해 두보 뒤의 먼지를 보는 듯 감탄을 자아낸다. 홀의 양쪽 벽에는 청대 구복초에 쓴 장련이 걸려 있다. "시대가 다르다. 이런 나라에 물어보면 얼마나 많은 시인이 칩거할까?" " 왕선생도 초가집에 살고 있는데, 그곳에서 천지가 길고 달빛이 맑다. "내 문제에 단서가 있는 것 같다. 두보는 끝없는 무형의 보물을 남겼는데, 아마도 이' 명월청풍초당' 만이 그리움과 경의를 표할 수 있을 것 같다.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초당의 핵심이다-시사관. 두보의 중년, 안사의 난발, 국운이 쇠퇴하고 이상과 현실의 거대한 격차가 두보의 시풍이 현실주의에 가까워지게 했다. 두보의 침울한 언어는 당대의 성대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를 반영하므로, 그 시는' 시사' 라고 불리며, 따라서' 시사당' 이라고 불린다. 홀 중앙에는 대의와는 전혀 다른 사실적인 조각상이 있다. 중년 두보의 표정에 숙연하고, 미간 슬픔은 시사관에 첨부된 대련에 해당한다. "세상 많은 회고가 변두리에 있고, 독창시가 있다." 두보 조각상의 눈을 응시하며 시구가 솟아올라 두보의' 파도가 민간의 질고의 밑바닥에 있다' 는 것을 더욱 강하게 느끼게 되었다.

공부의 신전을 지나다가 소릉초당의 비정을 보고 마침내 내가 상상했던 수많은 오두막을 언뜻 보았다. 물론, 우리는' 8 월의 질풍이 울부짖고, 우리 집은 삼합초가 뒹굴고 있다' 는 장면을 볼 수 없다. 대대로 재건과 수선은 이미 그것을 상당히 간단하고 즐겁게 보이게 했다. 하지만 여전히' 천만 개의 넓은 건물이 있고, 천하의 빈민들은 모두 즐겁고 비바람도 움직이지 않는다' 는' 시성' 의 풍격을 대표한다. 벨린스키는 "자신의 고통을 묘사하든 자신의 행복을 묘사하든, 자신을 묘사함으로써 위대할 수 있는 위대한 시인은 없다" 고 말했다. 어떤 위대한 시인이 위대하다는 것은 그의 고통과 행복의 씨앗이 사회와 역사의 토양에 깊이 파고들었기 때문이다. 그는 사회, 시대, 인류의 장기와 대표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초가집은 두보의 사회, 시대, 인류의 기관과 대표다.

마지막으로, 다야 갤러리는 여정의 종점이 되었다. 여기서 12 명의 유명한 시인의 조각품은 중국 고전시의 발전사를 다룬다. 여기서 저는 마침내 제 질문에 대한 답을 얻었습니다.

초당은 원래의 초당도 아니고, 초당도 두보의 초당도 아니지만, 천일각이 여러 차례 대대적으로 개량되고 건설된 것처럼, 이미 모든 시인과 작가가 사회와 역사에 뿌리를 둔 상징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천일각에서 스스로에게 물었다: 당신은 있습니까? 당신은 어느 세대의 중국 학자입니까?

그리고 나는 du fu caotang 에서 나 자신에게 물었다: 너 거기 있니? 당신은 어느 시대의 증인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