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데이에는 항상 이 말을 써주는 사람이 있지? 바보같이 굴지 마라, 사실 이것은 남녀 간의 사랑에 관한 것이 아니다.
원문 해석: 전우의 감정을 찬양하는 것은 어렵고 긴 원정 환경에서 두 전우에 대한 격려의 말이다.
이 시는 《시경 풍고》에서 나왔다. 전체 문장은 "삶과 죽음, 아들 음악;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 시경' 의 초기 주석인' 돌창' 과' 간완' 에서 이 말은 동지들에 대한 찬미였다. 폭' 의 본의는' 노력' 이다. 전체 말은 어렵고 긴 원정 환경에서 두 전우에 대한 격려의 말이다. 산맹 선서' 가 늦게 출현한 것은 당대 학자 전종서 선생이' 관추' 에서 제기한 것이다. 진동에는 단어가 있지만, 우리는' 드럼' 이라는 시를 보고 전투 장면을 묘사할 수 있다. 서로 비교하면,' 돌창' 과' 간완' 이 좀 더 믿을 만해 보인다.
2. "내 생명도 한계가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는 것은 독서를 권하는 것이 아니다!
선생님은 늘 이 말로 너에게 동기를 부여하시지? 사실 완전히 틀렸다!
원문 해석: 사람들이 시간을 다잡고 놀도록 격려하고 공부에 몰두하지 않도록 독려한다.
원문은' 장자 * 양생대사' 에서 나왔다. "내 생명도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제한이 있으면 제한이 없고, 이미 거의 다 되었다! 이미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충분하다! 클릭합니다 즉, 이 말은 사람들이 공부할 시간을 갖도록 격려하지 않고, 단지 사람들이 오락에 시간을 보내도록 격려하고, 공부에 몰두하지 않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분명히, 이 암시를 처음 사용한 사람은 자신의 선의에서 이 원래의 게으른 사람의 격언을 잘라서' 격려금문' 으로 포장한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공자는 결코 당신에게 "덕으로 덕을 갚는다" 고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어렸을 때,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선을 행하라", "덕으로 원한을 갚으라" 는 교육을 받았다. 사실 공자는 지금까지 이렇게 말한 적이 없다!
원해독: 당신을 실망시키는 사람에게 인자함은 생명과 인격에 대한 낭비입니다.
원문은' 논어' 헌에서 나왔다. "아니면' 선과 악이 뭐지?' 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어떻게 은혜를 갚을 수 있습니까? 직접 불만을 처리하여 덕으로 은혜를 갚다. ". 가치없는 선량함과 지불로 너를 저버린 사람과 일에 직면하는 것은 생명과 인격에 대한 낭비이다. 공자는 덕치국, 집치국, 민치국, 예의를 중시하고, 인, 의, 의식, 지혜, 편지를 인간으로서의 기준으로 삼고, 인민을 교육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불충실하지 않고, 우아하고, 고귀하며, 조화를 이룬다고 주장했다. 사악하고 완고한 소수의 사람들에게 도덕을 경멸하는 사람은 관용에만 치중하지 말고 벌을 받아야 한다. 공자는 생명의 효율성과 인격의 존엄성을 강조한다. 관용은 완벽한 생활 방식이 아니다. 공자는 자애를 제창하지만, 그는 우리가 원칙을 상실한 자애로 모든 사람의 잘못을 용서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4.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열매를 맺어야 한다" 는 것은 허풍을 떠는 것이 아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가슴을 두드리며 이 말을 하는가! 사실 나는 조금도 이해하지 못한다. 이 말은 전혀 아첨하는 말이 아니다!
원문 해석: 이 사람은 죽음을 인정하는 저급한 인물로, 약간 뒤떨어진 인재이다.
시는 《논어》에서 나왔습니까? 루즈 13, 이 말은 원래' 논어 루즈 13' 에서 자공과 공자의 대화에서 나온 것이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자공이 물었다: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부끄러운 일을 하고, 그 공을 사방에서 일하게 하고, 그 생명을 모욕하지 않는다." "
왕위: "감히 두 번째를 물어봐." 왕위: "부계 가문은 효를 부르고, 향당은 동생을 부른다. 클릭합니다
왕위: "감히 두 번째를 물어봐."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은 약속을 지켜야 합니다. 당신의 행동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정말 소인이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
그가 말하길, "오늘의 정치가는?" 아들은 말했다: "이봐! 싸우는 사람, 무엇이 충분합니까? 클릭합니다 논어 루즈' 제 13 편에서 공자는 이 여섯 글자를 말한 뒤' 나는 비천한 사람이다' 라는 평가를 덧붙였다. 전체 문장, 이 평가에는 배경이 있습니다-공자의 학생 자공은 "어떤 인재가 일류 인재인가" 라고 물었고, 공자는 일류 인재가 "양심에 부끄러운 일을 하고, 여기저기 하고, 사명을 모욕하지 않는 사람" (외교관), 이류 인재는 "종친이 효를 부르고, 향당이 형제라고 부른다" (
5. 자기가' 철을 때리려면 자기가 강경해야 한다' 고 말하는 것은 별로 좋은 일이 아니다
만약 누군가가 네가 "철을 때리려면 스스로 강경해야 한다" 고 말한다면, 먼저 기뻐하지 마라! 무슨 뜻인지 잘 봐라!
원래 설명: 일반 철보다 울리고, 일반 폐장작보다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