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1 조의 격언 경구 ~!

언어: 3 성 우리 몸

설명: "해석" 성: 검사, 반성; 몸: 자신. 원래는 매일 세 가지 방면에서 자신을 검사하고, 뒷손가락은 여러 차례 자각적으로 자신을 검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 P > 출처:' 논어 학문': "증자가 말했다:' 우리 일 3 성 내 몸, 사람 됨됨이 도모하고 불충실한가?'

성어: 하루 3 성

는 하루에 여러 번 자기반성을 한다고 설명했다. < P > 출처: "논어 배움": "증자가 말했다:' 우리 일 3 성 내 몸.'

성어: 온고지신

설명: 온: 복습; 그래서: 낡은 것.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이해와 체험을 얻다. 과거를 회상하고 현재를 더 잘 알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 P > 출처:' 논어 위정':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성어: 현사치

를 보고 설명: 현: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제나라: 같음.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보면 그를 따라잡고 싶다. < P > 출처:' 논어 리인': "현사석연, 불현을 보고 내성적이다."

성어: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

이 설명한다: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그 중 누군가가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는 뜻이다. < P > 출처: "논어 서술":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왔고,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그것을 바꾸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성어: 선을 택하고

에서 설명한다: 부터: 따라가고, 공부로 뻗어나간다. 좋은 학문을 고르는 것을 의미하고, 좋은 대로 하는 것을 가리킨다. < P > 출처: "논어 서술":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왔고,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그것을 바꾸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성어: 임중 도원

설명: 임: 부담; 고 말했다: 도로. 짐이 무거워서 길이 멀다. 책임이 중대함을 비유하고, 장기적인 분투를 거쳐야 한다. < P > 출처:' 논어 타이버': "선비는 홍의를 할 수 없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자비 는 자신의 책임, 또는 무거운 평화 를 생각하지 않는다? 죽은 후 이미, 멀지 않은가? 클릭합니다 < P > 성어: 연한지송백 < P > 은 한겨울 섣달, 송백이 늘 푸르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유는 엄중한 시련을 거쳐야 한 사람의 자질을 알 수 있다. < P > 출처:' 논어 자한': "나이는 춥습니다.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성어: 세한송백

은 역경 속에서도 체조를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을 비유한다. < P > 출처 선진공자' 논어 자한': "나이는 춥습니다.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P > 성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설명하지 마라. < P > 해석욕: 희망; 안 함: 안 함; 시: 가하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추가하지 마라. < P > 출처' 논어 안연':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나라에 원한이 없고, 집에 원한이 없다. 클릭합니다 < P > 성어: 아는 것은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은 < P > 를 해석하면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 P > 출처' 논어 위정': "아는 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을 모르는 것은 아는 것이다." < P > 성어: 배우고 익히는 < P > 해석학의 내용은 자주 복습해야 한다. < P > 출처' 논어 배움': "아들이 말했다:' 배우고 익히는 것, 역시 평화! "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