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발전의 세 단계와 대표작

중국 연극 발전의 세 단계와 대표작:

1907: 출생

대표: 이숙동 (홍의 대가)

대표작: 흑노호천록.

1907 년 이숙동 (홍의대사) 이 일본 도쿄에 각종 문학예술을 연구하기 위한' 춘류사' 를 설립했고, 1907 년 봄, 유춘사 멤버들은 중국 기독교 청년회가 일본 도쿄에서 일본 서회수해를 위해 개최하는 모금오락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반꼬인' 다화녀' 일본 연극평론가 송거송옹은 이후' 지식거' 잡지에 실린' 중국 연극에 대한 의심' 이라는 글에서 "이 극단은 이준의 연기만큼 좋지 않다 ... 이준의 아름다움은 결코 자신의 배우가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고 말했다.

구양여영은 이숙동의 드라마' 다화녀' 를 보고 깜짝 놀라' 연극에 이런 표현이 있다니' 를 발견했다. 귀국한 후 구양여천은 극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수십 편의 연극을 연출하고 연출하여 중국 연극 운동의 창시자이자 개척자 중 하나가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춘류사는 미국 소설' 톰 삼촌의 오두막' 을 각색한 연극' 흑노호소천록' 을 상연했다. 공연에서 이들은 처음으로 분막공연 방식을 채택하여 대화와 동작으로 이야기의 특징을 해석하여 배우가 빚은 캐릭터를 더욱 풍만하고 입체적이며 실감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억압받는 사람들의 반항정신을 표현한 이 공연은 도쿄 연극계에서 다시 한 번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일본 연극가 토비 춘수와 이원청원으로부터 중국 청년의 이런 공연이 중화민족의 무한한 미래를 상징한다고 호평을 받았다.

흑노호소천록' 의 성공은 중국 유례없는 새로운 연극 형식을 확립했다. 서양 연극에서 유래한 일본' 신파 연극' 의 레이아웃 디자인, 의상, 메이크업, 칼공, 조명 등에 대한 연구와 과감한 실천이 이뤄져 춤미 방면에서 중국 드라마의 미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동시에 중국 드라마의 진정한 의미의 탄생을 상징한다.

1930 년대: 상승

활발한 인물: 조유, 하연, 전한, 구양여천 등.

대표극:' 카르멘',' 밤은 아직 젊다',' 유혈죄',' 해당화',' 창력산강'.

1930 년대에 중국의 역사는 고달프다. 이 시기에 중국 연극은 현실주의로 전향했고, 로맨틱한 감상의 기조를 쓸어버리고, 슬픔과 항의로 전향했고, 자발적으로 민중을 불러일으키고 나라를 구하며 성숙해지기 시작했다. 그것의 주요 특징은 연극을 중국 사회와 인민의 필요와 밀접하게 결합시켜 민족 문화에 뿌리를 내리고, 서양 연극을 차용하면서, 창조적으로 이 외래 예술 형식을 중국 전통 예술 정신으로 바꾸어 중국 현실에 필요한 중국 국민들이 기쁘게 보는 연극 품종이 되게 하는 것이다. 조유와 하연과 같은 걸출한 극작가와 연극이 나타났다. 이와 함께 전문 극단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공연 예술이 받아들여지고 세계 수준에 이르렀다.

1930 년대에 무산계급 연극이 중국에서 출현하여 연극과 현실의 결합이 더욱 밀접해졌다. 1930 년, 전한은 프랑스 소설' 카르멘' 을 동명 연극으로 개편하여' 외국 이야기로 혁명 정서를 발휘하여 중국 사회에 영향을 미치려고 했다' 고 시도했다. 나중에 구양여천은 구소련의 연극 한 편을 무대에 올려 제국주의가 중국에서 살인한 범죄에 항의했다. 1930 년 말 중국 좌익극작가연맹 (극련) 이 상하이에 설립되어 주요 연극기구와 연극계 진보인사들과 연합하여 대대적인 좌익 연극 운동을 벌였다.

1936 기간 동안 중국 연극권이 항일구국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연극가는 연극을 무기로 항일 구국 연극 운동을 전개했다. 전한,, 홍심, 진, 위링 등. 유례없는 위대한 구국 운동에서 적들과 함께 뛰어난 성과를 거둔' 국방대극' 은 민중을 일깨우고 사기를 북돋우고 적을 단결시키는 역할을 했다.

당시에도' 붉은 연극' 이 생겨났는데, 이는 특정 역사 시대의 대중 연극 행사였다. 1932 년 강서서서금에는 공농극사, 골키 연극학교 등이 설립되었다. 매년 휴가철에는 연극 공연을 하고, 자주 농촌을 순회공연을 한다. 홍군 장정 이후 새로운 혁명 근거지에' 붉은 연극' 의 씨앗을 뿌렸다.

해방전쟁 초기에 중국 * * * 생산당은 동북에 대량의 문예 종사자를 파견했고 일부 지역에 문공단을 설립했다. 그들은 가는 곳마다 문화 프로그램을 공연하고 대중 일을 한다. 밤이 아직 이르다',' 유혈죄',' 해당화',' 창진산강' 등 극목은 당시 민간에서 강한 반향을 일으켰다.

신 중국 드라마: 성숙

활발한 인물: 라오스, 톈한, 곽말로, 초국은등.

대표극: 전투에서 성장하고, 전산, 유연영, 용수구, 관한경, 네온사인 아래 보초병.

* * * 중국 건국 초기의 연극은 혁명 승리를 노래하며' 전투에서 성장하다',' 전산',' 평화 보위' 등이 있다. 이어' 유연영',' 용수구',' 봄바람이 노민강을 불다' 등 신중국의 주제를 노래한다. 1949 년 말 라오스는 미국에서 돌아와' 용수구' 를 썼는데, 이 시기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후 신중국 연극의 발전을 상징하는 대표작이 등장했다. 우선, 노사의' 찻집', 전한의' 관한경' 과 같은' 제 4 극본' 이 있다.

1957 이 출간한' 찻집' 은 라오스의 연극 창작의 최고봉일 뿐만 아니라 신중국 연극 창작에서 이정표적인 대표작이기도 하다. 극중 3 개의 역사시대를 썼는데, 50 년 동안 70 명의 인물이 묘하게 쓰여졌다. 초국인 총감독 (1905 ~ 1975) 도 이 드라마의 성공에 두드러진 기여를 했다.

1958 년, 전한의' 관한경' 이 출간된 것도 사극 창작 발전의 상징이기도 하다. 관한경' 은 전한 연극 창작의 최고 성과이자 신중국 창립 이래 최고의 극본 중 하나이다.

60 년대 초, 비교적 느슨한 창작 환경에서 연극 창작은 또 하나의 고조에 이르렀다. 제 2 봄',' 네온사인 아래 보초병',' 젊은 세대',' 잊지 않는다',' 격류',' 남해만리 장성' 등 영향력 있는 연극이 등장했다. 이상적인 교육과 영웅을 지나치게 강조하지만 예술적으로는 성숙하고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