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혼시의 걸출한 부분은

허혼시의 두드러진 부분은 산수시와 고시이다.

1. 허혼의 산수시에서 우리는 아름다운 풍경과 조용한 경지를 볼 수 있고, 그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면 정경이 잘 융합될 수 있다. 이런 시는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흥미를 자아낸다. 초가을 3 곡',' 추유문 여관',' 야귀정묘교',' 회상강남 동지' 등이 모두 그의 대표작이다.

2. 한편 허혼의 고시도 우수하다. 이런 시가는 추증하는 방식을 통해 작가의 깊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밤에 함양시몬탑, 영변대, 금릉회고, 고모수회고, 구로성은 모두 회고를 유람하는 명작이다.

그러나 쑤 훈 (Xu hun) 에 대한 역사적 평가는 일치하지 않는다. 웨이장은 "글씨가 신선하고 구구절절 특이하다" 며 "이, 두보 이후 허혼은 선비에 지나지 않는다" 고 칭찬했다. 그러나' 당음귀돈' 에는 손광헌의 한 마디가 기록되어 있다. "허혼의 시가 안 된다고 말하는 것보다 재능이 없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그에 대한 평가가 어느 정도 양극화되었음을 시사하는 것일 수 있다.

허훈의 관련 지식

1, 허훈 (약 788- 약 858), 단어' 혜',' 충혜', 안주 안루 (오늘 후베이 안루) 사람, 윤주 단양 (오늘 장쑤), 당대 시인. 젊었을 때 그는 독서인으로 사방을 떠돌아다녔다. 서기 832 년 (대과 6 년, 당문종), 진사. 역임 당투, 태평군 지사, 간언을 감독하는 사마, 윤주 도지사, 무, 여관.

2. 허혼의 시는 방고에 능하다. 함양시 동루',' 가을투어 통문 여관',' 초가을' 등 명편은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의 율율시는 두터운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심덕잠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그러나 영웅적 기개 부족은 자연의 진실한 아름다움을 해친다.

허혼은 만당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인 중 한 명이다. 그의 시는 당시 높은 명성을 누리며 후대 문인들의 사랑을 받았다. 예를 들어 북송 () 시대에 수시 () 는 허훈 () 의 시를 매우 좋아했고, 두목 () 과 함께' 두화 ()' 라고 불렀다. 남송호재도 허혼의 시를 "법의 풍격에 특정하지만, 초신적인 멋을 지녔다" 고 칭찬했다. 명대 후진형은 "암흑체로 고풍보다 낫다" 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