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형제' 의 잉어가 남방에서 온 근거가 무엇인지 기억하세요?

래프팅은 영화형제를 회상한다

오돛이 걸려 있을 때는 세지 않고 계류선이 여러 번 묶여 있었다.

날씨가 추워도 구름은 여전히 얼고, 강에는 바람도 파도도 없다.

산을 세면 늘 눈에 띄고, 기러기는 가까이 정이 있다.

갑자기 남방에서 여러 해 동안 잉어를 얻었는데, 아마도 책 한 권이 급히 삶아야 할 것 같다.

(1) 작성자 소개:

주필다 (1 126 ~ 1204) 남송학자, 정치가, 문학가. 평원 노인이라고 자칭하다. 여릉 (오늘 강서지안) 사람. 공식 대 좌총리. 그는 육유, 범성대, 양완리 등과 깊은 우정을 가지고 있다. 주필다는 학식이 해박하여 조대의 인물과 일화를 잘 알고 있다. 그의 산문과 이로당의 시가에는 송대 문학을 연구하는 자료가 많이 있다. 그의 묘비, 묘비명 등의 글은 경중완급이 분명하고 역사감이 있어 원대 송사를 수리하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한다.

(2) 고려 사항

① 우: 장쑤 소주. 오돛, 돛을 무설로 올리다.

2' 산이 항상 눈에 띈다': 마음속으로 고향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고향의 그림자가 항상 눈앞에 나타났다. 카운트 포인트: 시간 암시 적 현재;

3 추운 기러기: 고대인들은 "날으는 기러기" 를 형제라고 불렀습니다. 이것은 쌍관어이다. 하나는 찬바람 속에서 나는 기러기를 의미하고, 다른 하나는 기러기가 형제의 느낌을 떠올리는 것을 가리킨다.

(4) 일년 내내: 뱃사공의 옛 이름.

⑤ 남부 잉어: "한악부? 만리장성동 마시는 말' 에는' 호아가 잉어를 삶고, 안에는 척서가 있다' 는 시구가 있다. 이것은 말장난입니다.

6 오디오 북: 즉 편지. 요리사: 요리사.

(3) 의역

나는 처음부터 무설까지 몇 마일을 항해했는지 모르겠다. 나는 단지 내가 여러 번 정박한 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여러 번 밧줄을 풀어서 전진할 수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늦가을, 날씨가 춥다. 태양이 높이 비춰도 구름층은 여전히 얼고, 강은 넓고, 바람은 없지만 풍랑은 자발적으로 일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나는 집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지만, 고향의 그림자는 항상 내 앞에 나타난다. 남귀한 기러기의 울음소리가 나의 향수를 건드렸다. 뱃사공이 뜻밖에 남방에서 온 잉어 한 마리를 잡았는데, 나는 급히 그에게 말했다. "아마 집책이 있을 것 같으니 서두르지 마세요."

(4) 분석

이 시는 시인이 배를 타고 가는 길에 고향을 그리워하고 형제의 정을 그리워하며 쓴 것이다. 시 전체는 뱃길과 향수를 긴밀하게 결합시켜 뱃길 가는 풍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풍경에도 정서를 담고 있어 풍경에서 향수와 향수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향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향수명언) 가장 기묘한 것은 기러기, 남잉어가 그리운 형제와 교묘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다. 말장난과 감정의 기탁을 뜻한다.

남잉어' 는' 잉어 전서' 의 전설로,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깊은 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첫 번째 대련에서' 기억' 이라는 뜻을 함축했다. "무행" 과 "몇 도 묶고 몇 도 돛을 올리다" 는 모두 길고 멀다. 시인이 집을 떠날 때 집에 대한 그리움과 아쉬움을 표현했다.

전욱은 풍경을 쓰고, 감정은 풍경 속에 숨어 있다. 구름이 햇빛에 얼었다'' 바람이 불지 않는 인생'' 바람이 불지 않는 인생'' 날씨의 추위와 물살이 세차게 치솟는 것을 묘사하며 항해의 험난함을 묘사하고 있어 시인이 먼 길을 떠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관절 집필감. 점가선' 은 시인의 시선에서 점차 사라지지만, 늘 그의 머릿속에 나타난다. 도중에 그는' 용한' 을 만나 남방으로 돌아왔는데, 이것은 시인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미련화가 서사로 되어 형세가 모호하다. 뱃사공이 배를 타고 여행할 때 잉어를 잡는 것은 흔한 일이다. 이 시의 묘미는 시인이' 잉어통서' 라는 전고를 써서 그가 가문을 쓰는 절박한 심정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잉어' 앞에' 남방에서' 라는 두 글자를 더해 물고기가 고향에서 헤엄치는 것을 암시한다는 것이다. 이야기는 교묘하게 차용되고, 전고는 교묘하게 사용되어 시인이 고향 친척을 그리워하는 진실한 감정을 표현했다.

구 지징 (Guzhijing) 씨는 "표면적으로 볼 때, 이 칠율은' 래프팅' 을 단서로 삼고, 시 전체는 네 부분으로 나뉜다. 멀리 가고, 강의 위험, 집 기러기, 생선을 삶아 책을 얻는다. 내재적인 뜻은 형제와 향수를 그리워하는 것이 시 전체를 관통하는 주선이라는 것이다. 그중에는 음표, 장면, 전고를 막론하고 서정적인 요소가 한 층 깊다. 그래서 시 이름 외에 시 전체에는 형제애를 쓰는 글자가 하나도 없지만, 형제애는 진하다. 고향의 정이 담긴 말은 하나도 없고, 고향의 정이 깊다. "

우리가 이 시를 감상할 때, 시인과 같은 향수와 친족에 대한 사랑이 생겨날 수 밖에 없다. 이런 순수한 감정은 자신의 마음속 깊은 곳에 스며들어 모든 것에 대한 사랑으로 변할 것이다. 만약 모든 사람이 모든 것을 사랑한다면, 이 세상은 얼마나 조화로운 세상이 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