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 공자의 세 논어에 대한 답변

1. "논어"의 세 가지 고전 중국어 번역

1. 사마우가 신사가 되는 방법을 물었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군자는 근심하지 않고 두려워하지 아니하느니라.” 사마우께서 말씀하시기를, “슬프지 않고 두렵지 않으면 군자라 할 수 있겠느냐?”라고 하셨다.

2. 사마우가 걱정하며 말했다: “누구나 형제가 있는데 나는 혼자다.” 자샤는 “상이 들었는데, 삶과 죽음에는 운명이 있고, 부와 명예는 하늘에 있다. 군자는 존경하고 잃을 것이 없으며 함께 있습니다. 사람들은 공경하고 예의 바르고 모두 형제입니다.”

번역: Sima Niu는 슬프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하아가 말했습니다. “나는 들었습니다. '삶과 죽음은 운명에 달려 있고 부와 명예는 하늘에 있습니다.' 남을 공경하고 예의를 지키면 세상 사람은 다 똑같을 것입니다. 군자가 형제가 없다고 걱정할 이유가 어디 있겠습니까?"

3. 제징공은 공자에게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을 물었다. 공자께서 대답하시기를, "왕의 행위는 군주의 요구에 따르고, 신하의 행위는 신하의 요구에 따르며, 아버지의 행위는 아버지의 요구에 따르며, 신하의 행위는 아버지의 요구에 따르고, 아들은 반드시 아들의 요구에 응해야 합니다." 제경공이 말했습니다. 목사님, 아버지의 행위는 아버지의 요구에 맞지 않고, 아들의 행위는 아들의 요구에 맞지 않습니다. 음식과 월급이 있어도 와서 즐길 수 있습니다.” 2. 무엇. 논어의 세 가지 원리는 무엇입니까?

원문에는 “때때로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좋지 않느냐? 멀리서 친구가 찾아오면 즐겁지 않느냐? 『논어』에서 공자는 “과거를 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사람이 스승이 될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생각 없이 배우면 소용이 없고(想) 생각하지 않으면 위험(大)에 빠진다." 『논어: 위정』 해석 1. 실천하고 실천하면 참으로 기쁘지 않은가. 당신은 무엇을 배웠나요?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멀리서 찾아온다는 것은 행복한 일이 아닌가? 사람들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나는 그들을 원망하지 않습니다. 나도 신사이지 않습니까? 2. 배운 지식을 통해 새로운 이해와 경험을 얻을 수 있으며, 학습의 본보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면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혼란스럽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만족합니다. 채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학업에 진전이 있기를 바랍니다.

3. 공자와 맹자에 관한 문답 읽기

『공자와 맹자』 독해 공자는 “열다섯 살 때 배우겠다고 결심하고 일어섰다”고 말했다. 내가 서른 살이 되면 어리둥절해하지 않고, 오십 살이 되면 귀에 귀를 기울이고, 마음의 뜻에 따르되 법을 따르지 않는 것이니라." 배움이 없이 생각만 하면 위험하다.” 자공이 물었다. “공자는 왜 문자(文子)라고 불립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그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질문하기를 부끄러워하지 않으므로 문자(文子)라고 불린다.” “산이 아직 막히지 않은 것과 같으니 내가 막으리로다 담 하나만 있으면 나아가리라 맹자가 이르되 왕이 지혜롭지 못한 것은 있을 수 없느니라.” 세상에 자라기 쉬운 놈들이 하루에 난폭하고 열흘에 차가워지면 아무도 살아남지 못할 텐데, 내가 물러나고 차가워지는 건 좀 아닌 것 같군. ? 오늘의 체스 게임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집중하지 않으면 할 수 없습니다. 전국의 체스를 잘하는 사람은 Yi Qiu입니다. 두 사람이 체스를 두는데, 그 중 한 명은 체스를 두는 데 집중하고 있지만 다른 한 명은 듣고 있지만 백조가 온다고 생각하고 그를 도와주고 싶어 활을 쏘고 있습니다. 배운 것이 그의 것만큼 좋지 못하니 그렇지 아니하니라." 맹자가 말했다. "나는 책을 두 권만 믿는 것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오성』의 세 가지 전략 선한 사람은 천하를 막고, 선한 사람도 그를 이긴다. 어째서 혈이 불친절할 정도로 불친절한가." 1. 공자는 (시대) 유명한 가문이었다. , 가문, 그리고 학교의 창시자. 그의 사상과 이론은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2. 공자와 그의 제자들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고전은 주로 맹자가 왕자와 나라에 로비한 언행과 당시 여러 학파의 논쟁을 기록하고 있다. 이 글은 공자가 자신의 도덕적 수양 과정과 인지 능력의 향상 단계를 어느 정도 서술한 것으로, 삶의 경험이 지속적으로 축적되는 법칙을 반영하며, 배움이 사람을 만든다는 것을 알려준다. 5. 선택의 두 번째 부분에서는 공자(孔子)가 문자(文子)의 시호를 사용하여 '文'의 의미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 그리고 " " 이 비유는 사람들을 설득하기 위한 것입니다. 7. "맹자"의 첫 번째 구절은 사람들에게 배움에 관한 원리를 알려주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배움은 (기사에 있는 관용구를 사용하여), 그것은 반드시 될 수 없습니다. 8. 맹자(孟子)의 유명한 결론인 공자(孔子)는 교육자이며 유교의 창시자이다. 그의 사상과 이론은 다음과 같다. 2. 유가의 고전 중 하나인 『맹자(孟子)』는 주로 맹자가 왕자 등을 로비하는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맹자는 전국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정치가, 교육가였으며 "고현자"로 알려졌습니다. 3. 첫 번째 선정 기사는 공자(孔子)의 글입니다. -보고된 그의 도덕적 함양 과정과 인지 능력 향상 단계는 삶의 경험이 지속적으로 축적되는 법칙을 어느 정도 반영하며, 배움이 사람들의 삶 전체에 걸쳐 유익을 줄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4. 선택한 기사의 두 번째 부분은 강조합니다. 5. 선정된 글의 세 번째 부분에서는 공자(孔子)가 문자(文子)라는 시호를 사용하여 문(文)의 의미를 자세히 설명하고, 지위가 낮고 낮은 사람들에게 자문을 구해야 함을 지적하였다. 6. 선택한 텍스트의 네 번째 부분인 '산이 됨'과 '평지'라는 두 가지 비유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도록 설득하려는 의도가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학습에 대한 원칙을 알려주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학습은 한 번에 열 가지 냉담한 조건에 노출될 수 없습니다(관용구 기사에 나오는 단어 사용). 우리는 인내해야 하며, 냉담해서는 안 되며, 집중해야 합니다. 정력과 집중력(기사에 나오는 관용어 활용) 8. 선정된 『맹자』의 두 번째 부분, 맹자의 『책』에 대한 믿음은 『책』이 없는 것만큼 좋지 않다 『책』의 유명한 결론 읽을 때 비판적이고 회의적인 정신을 가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4. 공자의 독서 격려에 대한 답변 공자는 길에서 공자를 만나라고 제자들에게 조언했습니다. 공자는 “당신은 얼마나 행복합니까?

『논어』 번역 1.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수시로 배우고 연습해 보세요. 그렇지 않나요?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가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닌가? 아무것도 모르지만 화내지 않는 신사 아닌가? "("설얼")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지식을 배우고 자주 복습하는 것이 기쁘지 아니하냐,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멀리서 오는 것도 기쁘지 아니하냐? 사람들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화내지 마세요, 그것도 도덕적이지 않나요? 2. Zengzi가 말했습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성찰하겠습니다. 남에게 불성실합니까? 친구를 사귀었지만 믿지 못하시나요? 익숙하지 않은가? "("Xueer") Zengz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매일 여러 번 자기 성찰을 하고 스스로를 반성합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는 것입니까?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성실하지 않은 것입니까? 3. 공자는 “과거를 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 스승이 될 수 있다.”(위정)라고 말했다. 4.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험하다("위정")."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생각 없이 읽기만 하면 혼란에 빠진다. 혼란스럽고 헤매는 느낌), 읽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해롭다 ( 정신적으로 지치고 이득이 없음) 5. 공자가 말씀하셨습니다: "Yu, 딸에게 그것을 알도록 가르치십시오!" 아는 것은 아는 것,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 그것이 아는 것입니다." ( "Wei Zheng")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종우야, 내가 너에게 가르친 것을 이해하라!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6. 공자는 "유덕한 사람을 보면 자신을 반성해야 하고, 유덕한 사람을 보면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람이라면 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하고, 그 사람과 동등해지기를 바라야 하고, 덕이 없는 사람을 보면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 7.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며 나쁜 것을 바꾸라." ("서이")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여러 사람이 함께 있다. 걷는 중에 나의 스승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8. 증자(曾子)는 “선비에게는 끈기가 없으면 할 수 없고 책임도 멀고 길도 멀다. 인(仁)은 자기 자신을 배려한다. 책임이 너무 무겁지 않습니까? 죽는 건 시간문제 아닌가요? "("태보") Zengzi는 말했다: 학자들은 그들의 사명이 중요하고 여행이 길기 때문에 강하고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자비의 이상을 실현하는 것을 자신의 사명으로 간주하는 것도 중요하지 않습니까? 9. 공자께서 이르시되, 해가 추우면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나중에 시드는 것을 알게 되느니라. 10. 자공이 물었다: "평생 따라갈 수 있는 말이 있습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어떻게 당신을 용서할 수 있겠습니까?”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하지 마십시오."( "Wei Linggong") Zigong이 물었습니다. 평생 따를 수있는 말이 있습니까? 공자는 아마도 용서를 의미 할 것입니다. 5. 논어의 세 가지 원문

공자는 "아는 것이 아는 것이요, 모르는 것이 모르는 것이니라. 이것이 아는 것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너희는 참 고결하니 돌아와라! 음식 바구니와 술 한 국자, 뒷골목 사람들은 걱정을 견디지 못하고 돌아와도 행복을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시안 자이, 돌아와라! "

공자가 말했다: "젊은이여, 푸의 '시'를 공부하지 않겠습니까? '시'는 재미있을 수도 있고, 볼 수도 있고, 그룹화할 수도 있고, 불평할 수도 있다. 가까운 사람은 아버지를 섬기고, 멀리 있는 사람은 왕을 섬기는데, 그들은 대부분 새와 짐승과 나무의 이름을 알고 있습니다.

공자는 “아는 것은 아는 것이요,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니라. "

공자는 "정말 좋은 인물이구나, 안회! 그는 작은 한 바구니의 쌀만 먹고 물 한 국자만 마시고 가난한 작은 집에서 살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런 가난을 견딜 수 없었지만 염회는 여전히 기쁨을 바꾸지 않았습니다. 오 고결한 사람, Yan Hui!

공자는 "학생들은 왜 시경을 공부하지 않는가? 시경을 공부하면 자신의 염원을 표현하고, 사회와 자연을 관찰하고, 친구를 사귀고, 불의를 풍자하고 불평하고 비판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까이 있으면 부모를 섬기는 데 사용할 수 있고, 멀리 있으면 군주를 섬기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새, 동물, 식물의 이름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1. 지식, '지혜'와 동일함

2. 탄(DAN): 밥을 담는 고대의 둥근 대나무 그릇

3. 골목 : 황폐하고 초라함

4. Kan: 인내

5. "시": 시경을 의미

6. Xing: 표현 *** 야망

7. 관찰 : 관찰(사회와 자연)

8. 집단 : 친구 사귀기

9. 원망 : 풍자와 원망(부당한 일)

10. ER: 근처

11. 지식: 알고, 이해하고, 기억하세요.

1.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지식을 이해하는 사람이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2.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낭비이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생각 없이 읽고 공부하면 혼란스러울 것이고, 읽고 공부하지 않고 생각만 하면 아무것도 배울 수 없다.

3. 군자는 자기를 구하고, 소인은 남을 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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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적 성격을 지닌 사람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려고 먼저 생각하고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6. 『논어』의 온도 읽기에 대한 답

①내 눈에 보이는 『논어』는 참 따뜻한 생수의 샘이다.

②내가 받은 교육과 경험으로는 공자의 논어를 감히 설명하거나 분석하지 못할 것입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역할은 수천만 명이 이 온천에 몸을 담그고 더 많은 것을 경험한 것처럼 내 몸과 피로 시험하는 체험자일 뿐이다. 2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몸의 가장 예민한 부분을 이용하여 온천의 은총을 받아라. 예배라는 점에서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 관용과 흐름으로 인해 시대를 초월하여 사람들을 따뜻하게 할 수 있고, 각 개인의 삶에서 서로 다른 인식을 통해 같은 목적지에 도달하는 가치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④ 내 눈에 진정한 성인은 결코 모호한 암시로 사람들을 놀라게 하지 않으며, 결코 오만한 말로 사람들을 괴롭히지 않습니다. 공자는 “나는 말문이 막히고 싶다”고 말했다.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어떻게 설명할 수 있나요? 공자는 점점 차분해지며 말했다. "하늘이 무엇을 말하느냐? 어떻게 사계절이 움직이고 백 가지 만물이 생기느냐? 하늘이 무엇을 말하느냐?" ” ⑤ 이 세상의 단순한 진리가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를 내리는 이유는 그것이 결코 외적인 세뇌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영혼의 내면의 각성으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논어』의 단순함 진리. 점점 번영하고 혼란스러워지는 물질 문명 속에서 미래 세대가 국가의 뿌리를 지킬 수 있도록 시대를 여행하며, 혜택을 받은 사람들은 어느 순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내 마음이 감동되고, (tí) (hú) 깨달음; 아마도 오랜 세월에 걸쳐 "깨달음"을 얻었고 평생의 경험을 사용하여 반복 할 수없는 해석을 완성하고 싶습니다. "경험"을 사용한 "Baijia Lecture Forum"에 감사드립니다. "이 관점은 제가 "논어"에 들어가도록 격려했습니다. 수천의 마음은 수천의 이득을 얻고, 만의 마음은 수천의 이득을 얻습니다. 나는 그들 중 하나일 뿐입니다. 현재의 삶에 대한 해석을 보면 갑자기 성자가 여기에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⑦ 고대에는 논어를 중국 문화사상의 원천으로 여긴다는 말이 있는데, 오히려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논어의 절반은 수련한다"는 말은 누구나 따뜻한 "탐구의 샘"이라고 볼 수 있다. ⑧마음으로 배울 수 있는 "논어"는 한나라 무제께서 일부러 하신 "()"가 아니다. 그는 수백 가지 학파를 폐위시킨 후 존경을 받았고, '도'와도 관련이 없습니다. '시'는 엄숙한 의식에서 '( )'라고도 불리며, 문헌 연구에 국한된 '( )'가 아닙니다.

9마음으로 배울 수 있는 논어는 입으로 말해도 말하지 않는 단순한 진리가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들어 있습니다.

⑩ 그러므로 내가 『논어』를 읽는 온도는 뜨겁지도, 무심하지도 않으며 체온보다 약간 높으며, 세월이 흘러도 변함이 없다.

11. 문맥에 따라 2항의 “몸으로 시험하고 피로 시험하라”는 뜻을 설명하시오. (2점) 12. 단 자신의 말을 빌리자면, 소위 "인자는 그의 인을 보고, 현명한 자는 그의 지혜를 본다"는 것입니다. (6항의 원래 단어로 답해 주십시오.)

( 2점) 13. 『유유무연』에 나오는 '욕망'의 의미를 설명하라. (2점) 14. ④항의 밑줄 친 문장을 끊을 때는 "/"를 사용하십시오.

(2점) 하늘은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사계절은 어떻게 움직일 수 있습니까? 15. 7번 문단을 읽고 빈칸을 채워보세요. 밑줄 친 문장의 지시에 따라 말한다. (2점) 16. 기사를 잘 살펴보시고, 8항의 괄호 안에는 각각 '유교', '유교', '유교'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3점) 17. ⑩항의 '논어의 온도'가 '논어에 담긴 진리'를 말한다면, '덥지도 차지도 않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3점) 18. 참고서를 참고하여 해당 병음과 한자를 써보세요. (2점) "彶qu豱gna"의 점자 병음은 및 입니다.

"(tí) (hú) 입문"에서 괄호 안의 단어는 및 입니다. 11. (2점) 몸으로 느껴(체험, 접촉)하고, 피(피, 피)로 시험해 보라.

(몸과 마음을 다해 깨달아라.) 12. (2점) 천개의 마음에는 천개의 이득이 있고, 만개의 마음에는 천개의 이득이 있다.

13. (2점) 생각하다, 원하다 14. (2점) 하늘은 무엇을 말할 수 있는가/사계절은 어떻게 움직일 수 있는가/만물은 어떻게 존재할 수 있는가/하늘은 무엇을 말할 수 있는가. 15. (3점) A. 유교 B. 유교 C. 유교 16. (2점) 논어의 절반이 세상을 지배한다 17. (3점) 논어의 원리는 그다지 어렵지도 단순하지도 않다.

18. (2점) (1) jí, aó (2) 다이고.

7. 공자와 맹자의 문답 읽기

1. 단어의 축적 1. 아래의 점으로 표시된 단어에 대해 발음 표기를 해주세요. 생각하지 않으면 보지 못한다 ( ) 배우지 않으면 잃는다 ( ) 생각을 도와 활을 넘겨준다 ( ) 유배 ( ) 하루의 폭력 ( ) 지피 ( ) 약구지 ( ) ) 2. 다음 강조된 단어를 설명하십시오. ①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② 아는 것은 아는 것과 같다. , 모르기 때문에 모른다. ③ 하지 말라. 화내지 말고 화내지 말고 화내지 마세요 ______________ ④ 하루 만에 폭력이 됩니다. ⑤ 그러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져가세요. 3. 다음의 의미를 설명해보세요. 다의적 인 말들 ① : A. 때때로 배우고 연습하십시오. B. 신사들은 깊이 배웁니다. C. 나라의 좋은 사람들도 좋습니다. D. Yiqiu는 듣고 있습니다. new. _ B.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 C. 생각해보면 활로 쏘아라. _ D. 우물을 9척 팠으나 샘에 닿지 못한다. A. 이것을 '문학'이라고 한다. ". _ B , 군자교육은 도(道)에 바탕을 둔다. C. 가장 자비로운 것부터 불인한 것까지. 4. 묵묵히 쓰라. (한 줄에 한 문장씩 채워라) ①, 그렇지 않습니까? ②, 그래서 '문학적'이라고 합니다. ③, 어느 것이 성공하지 못하였나요? ④ 배움과 생각의 관계를 말하는 『논어』의 문장은 ⑤진정한 배움의 태도를 말하는 『논어』의 문장은 ⑥맹자가 말하는 『만족』의 아름다움에 관한 문장은 ___ 2이다. ""공맹자학"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 "논어"의 "룬"은 _________로 발음되며 이는 기록서입니다. 2. "자월"의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3. 다음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라. ① 공자가 말했다: 배우고 질문하면 누가 성공하지 못하겠느냐? ② 화를 내지 않으면 깨달을 수 없고,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3 그는 현명한가? ④ 선한 사람은 세상에서 무적이며, 선한 사람이 악할 정도로 공격을 받아도 어떻게 피를 흘릴 수 있겠는가? *4."自得之"에서 "自得之"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왜 "군자는 도를 공부하여 성취하기를 바라라"고 말하였는가? 자신의 실제 생활을 바탕으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보세요. 답: ⊙개발 공간 다음 두 고전 한문을 읽고 지문 뒤의 문제를 완성하세요. (2005년 난징 고등학교 입시 문제, 약간 수정됨) 가. 다투는 두 아이가 이유를 물었다. 한 아들은 "해가 뜨기 시작하면 사람들이 가까이 있는 것 같은데, 정오에 해가 뜰 때는 멀리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낮에는 냄비처럼 멀지도 않고 작기도 하지만 가깝기 때문에 크다. 어느 것이 뜨겁고 어느 것이 먼지는 차갑다.” 두 아이는 분간하지 못했다. "누가 당신에 대해 더 잘 아나요?" ('두 아이 논쟁') 이진명 황제는 몇 살이었는데, 장안 황제가 왔을 때 누군가가 물었습니다. 명제가 왜 울고 있느냐고 묻자, 명제에게 “장안이 태양만큼 멀다는 말인가?”라고 물었기 때문이다. ?" 대답은 "태양이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듣지 못합니다. 태양에서 온 사람들은 실제로 알 수 있습니다." 원 황제는 놀랐습니다. 내일 그는 신하들을 모아 그에게 이 말을 했습니다. 다시 물었다. “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원제는 얼굴을 붉히며 “어제 말과 왜 이렇게 다른가?”라고 대답했다. “해는 보이지만 장안은 보이지 않습니다.” 『석수신우』) 『공자와 맹자』 답변 읽기 [참고] ① 동방유람: 서진(西晉)은 서기 316년 이민족의 침입으로 멸망했다. 1998년 서진의 옛 대신들이 강을 건너 도하했다. 건강(지금의 난징)은 사마예를 황제로 지지하였고, 역사상 동진이라 불렸습니다. 1. 다음 문장을 설명하십시오. ( ) 2. 다음 문장 중 단어의 의미와 용법이 같은 것. "yi"는 ( ) 예: 이것을 말하고 다시 물어보십시오. A. 명 황제가 왜 울었는지 물었습니다. B. 그는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C. 축복을 받지 않도록 가겠습니다. 3. 다음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해 보세요. (1) 당신에 대해 더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2) 어제 말한 것과 왜 다른가요? *4 A항에서 두 어린이가 논쟁을 벌인 질문은 B항에서 진황제와 명나라가 두 번 대답한 것과 같은 질문입니다. 질문은 다르지만 두 이야기는 서로를 보완하며 둘 다 아이들의 여유로운 순간을 보여줍니다. 공자(孔子, 공자, 기원전 551~479년), 이름은 중니(忠威)로 중국 말기 춘추시대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였으며 공자 탄생의 창시자이다. 《역사기: 공자가문》 연도, 생월, 생일 《역사》에는 일반적으로 육향공 22년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고량전』에는 기록되어 있지 않다. 『공자가 10월에 태어났다』를 오늘날의 양력으로 환산하면 공자가 노(魯)나라에서 태어난 날이다. 여나라(魯國)는 주공단(周工丹)의 아들로, 주나라의 문화유적과 고전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육상공(周祖康) 29년(기원전 544년)으로 알려져 있다. ), Wu Gongzi Jizha는 Lu Zhaogong 2 년 (기원전 540 년)에 Lu를 방문하여 놀랐습니다. ) Jin 왕조 관리 Han Xuanzi가 Lu를 방문하고 책을 읽은 후 "Zhou 의례는 모두 Lu에 있습니다!"라고 칭찬했습니다. 노(魯)의 전통과 당시의 하향 학문적 경향은 공자의 사상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공자는 어려서 아버지를 잃었고 그의 가족은 쇠퇴했다. 비열한 일을 많이 할 수 있다." 그는 젊었을 때 '위장'(창고 관리)과 '성천'(소와 양을 관리하는)으로 일했습니다. 그는 가난하게 살았지만 공자는 열다섯 살이었습니다. 즉, " 그는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데 능숙했습니다. 그는 한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 사람이 나의 스승을 모셔야 합니다. 좋은 사람을 선택하고 나쁜 사람을 바꿔야 합니다." ("논어") 그는 스승입니다. 위창은 배움에 지치지 않았고, 마을 사람들도 그를 "학식적"이라고 칭찬했고, 공자는 "서른 살에 자리를 잡았다"며 견습생을 가르치기 시작했다. , Zeng Dian, Zilu, Boniu, Ran You, Zigong, Yan Yuan 등이 초기 제자였습니다. 사립 학교의 설립은 "정부 학습"의 전통을 깨고 학문 문화의 하향 움직임을 더욱 촉진했습니다. 조공25년(기원전 517년) 노(魯)나라에 난이 일어나 공자(孔子)가 노(魯)를 떠나 제(齊)에 왔다. 아버지, 아버지, 아들." 그는 또한 "제나라의 정부는 돈을 절약하는 데 달려있다"고 말했습니다. 정치 권력은 진씨 가문에 의해 통제되었습니다. 징공은 공자의 말을 좋아했지만 그것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공자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당시 여러 가신 국가는 기 가문에 의해 통제되었고 공자는 그들의 가신 양화에 의해 통제되었습니다. 왕이 아닌 대신들과 함께 나라의 운명을 수행하려고 하였는데, 그는 말하기를, "불의하고 부유하고 고귀한 것이 나에게 9년에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노 정공공(BC 501)이 쫓겨났고, 공자는 노의 쓰임을 보고 중도의 재상으로 임명되었다. 그 해 공자는 50세였다. 여행하면 그는 사방의 통치를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는 Zhongdu에서 Sikong으로 옮겨진 다음 Da Sikou로 승진했습니다. Lu Dinggong 10년 (기원전 500년) Qilu Jiagu 회의에서 Lu You와 공자 공자는 "민사를 가진 사람은 군사적 준비를 해야 하고, 군사를 가진 사람은 민사적 준비를 해야 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기군이 육군을 납치하려는 계획을 세웠기 때문이다. 성공하지 못했고 그는 외교를 통해 이불을 되찾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