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조 때 선불교는 5대 조상인 홍인대사에게 전래되었다. 당시 홍인대사는 호북성 황매에서 강의를 하고 있었는데 그 중 500명이 넘는 제자들이 있었다. 지도자는 의심할 바 없이 가장 나이가 많은 제자인 신슈(Shenxiu) 스승이었습니다. Shenxiu는 또한 Zen 맨틀의 상속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인은 점차 늙어가기 때문에 제자들 중에서 후계자를 찾고자 제자들에게 모두 지자(禪智)를 짓고 그것을 잘하는 사람이 그에게 그 책임을 물려주겠다고 말했다. 이때 신수는 망토를 물려받기를 원했지만, 망토를 물려받을 목적으로 이 지지를 하는 것이 불교의 무위사상에 위배될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그는 한밤중에 일어나서 마당 벽에 시를 썼습니다. 몸은 보리수요 마음은 거울대입니다.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자주 닦아주세요. 이 수지지의 의미는 항상 자신의 영혼과 마음 상태를 돌보고 지속적인 수행을 통해 외부의 유혹과 다양한 악령에 저항하는 것입니다. 수행의 역할을 강조하는 것은 세속적인 사고방식이다. 이러한 이해는 선(禪) 대승종의 깨달음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다음날 아침 이 지지자를 보면 모두가 그렇다고 대답했고 모두 신수(Shenxiu)가 만든 것이라고 추측하고 매우 존경했습니다. 보고 나면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그는 Shenxiu가 아직 깨달음을 얻지 못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때, 절의 스님들이 이 수지지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 때, 부엌에 있던 불머리 스님인 희능선사가 우연히 이를 듣게 되었습니다. Huineng은 다른 사람들에게 이 Jizi를 보기 위해 그를 데리고 가라고 요청했습니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Huineng이 문맹이어서 읽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이 지지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는데, 당시 그는 이 사람이 아직 진정한 의미를 깨닫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또 다른 지지자를 만들고 다른 사람들에게 그것을 아름다운 지지자 옆에 써달라고 간청했습니다. 보리에는 나무도 없고, 거울은 애초에 아무것도 없는데 먼지가 생길 수 있겠습니까? 이 Jizi를 통해 우리는 혜능이 큰 지혜를 지닌 사람임을 알 수 있습니다(후세의 일부 사람들은 그를 10대 승려의 환생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Jizi는 선불교의 깨달음 개념과 매우 일치합니다. 초월적 태도는 세상의 모든 것이 본래 비어 있다는 뜻이다. 마음이 본래 비어 있으면 외부의 유혹에 저항할 필요가 없다. . 이것은 선불교의 매우 높은 상태입니다. 이 상태를 이해하는 사람을 깨달은 자라고 합니다.
홍인은 이 지지자를 보고 주변 사람들에게 누가 썼는지 물었고 주변 사람들은 혜능이 썼다고 해서 혜능을 불러 자신과 다른 스님들 앞에서 말했다. . : 글이 지저분하고 횡설수설해서 표시를 직접 지웠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Huineng의 머리를 세 번 때리고 떠났습니다. 이때 혜능만이 오조의 뜻을 깨닫고 저녁 3시에 홍인의 선실에 가서 홍인이 그에게 불교의 가장 중요한 경전 중 하나인 금강경을 설명하고 합격하였다. 맨틀에 그에게 줘. 그런 다음 Shenxiu의 사람들이 Huineng을 해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Huineng은 밤새 탈출했습니다. 그래서 혜능은 밤새 남쪽으로 여행하여 10년 동안 은둔생활을 한 뒤 보전소림사에 남선종을 창건했습니다. 다음날 Shenxiu는 이 사실을 알고 사람을 보내 Huineng을 추적했지만 그를 잡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Shenxiu는 양 왕조의 수호자가되어 북종 선종을 설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