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자료와 정서 승리 이론에 근거하여 시가 감상이 감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해 보십시오.

염노교 곽동청

장효상

동정초,

추석을 앞두고

바람이 조금도 없다.

조안 티안 (Joan Tian) 이 30,000 헥타르를 차지하고,

내 배에서 나뭇잎 하나를 가져 가라.

수월핀회,

명하 * * * 그림자,

안팎이 모두 분명하다.

근심 걱정 없는 마음,

아름다움은 너에게 알려주기 어렵다.

저는 수년 동안 척추시계를 읽어야 했습니다.

고독한 빛이 그 자신을 비추고,

간담이 모두 얼음과 눈이다.

단발머리 차가운 소매,

안정되고 넓다.

서강을 빨고,

북두를 조심하고,

만상은 손님이다.

비집고 혼자 비명을 지르고,

나는 지금 무슨 저녁인지 모르겠다.

송효종 간선도로 원년 (1 165), 장효상 임정강 현 (오늘 광서계림), 광남서로 그는 7 월에 취임했다. 이듬해 6 월, 호남동정호 (동정호와 조청호, 통칭하여 동정호) 를 경유하여 북쪽으로 강등되었다. 추석을 앞두고 평호 가을달의 밤은 시인의 깊은' 우주의식' 과' 시의 항진' 을 유발해 이 시를 써냈다.

시에서' 우주의식' 의 표현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당시 중의' 춘강 화월야' 와' 유주성 위층' 을 떠올릴 것이다. 그러나 송시가 표현한' 우주의식' 은 당시와 비교하면 나름대로 장점이 있다. 장 () 의 단어에는 꿈처럼 환상처럼 처량하고 막막한 정서가 있다. 수월의 끝없는' 영원' 에 직면하여 작가는 무한한 서글픔을 드러냈다. 이런 하염없는 가운데 또 어떤 동경, 미련,' 인생 무상' 에 대한 약간의 한숨이 섞여 있다. 그 치정과 순수함은' 젖내 마르지 않은' 미성숙함을 섞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자앙의 시는 강한 우환의식을 보여' 시경'' 초사' 이후 수많은 감상적인 시인, 시인들이 깊이 느끼는 인생, 정치, 역사의' 무거운' 를 축적했다. 그러나 동시에 깊은 고독을 나타냈다. 광대한 우주는 시인과 대립하는 것 같아서 그는' 고립' 을 느꼈고 혼자 울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러나 사회역사의 진보와 인류 사상의 발전에 따라 수백 년 후의 송인 작품에는' 우주의식' 이 등장해' 천인조화' 라는 사상적 내포를 나타냈다. "천적벽부" 를 읽어 보세요. "지부 수월 평화? .. 덮개는 반드시 그 변화자로부터 바라보게 될 것이며, 천지는 한순간도 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변하지 않는 관점에서 볼 때, 나는 무궁무진하다. 클릭합니다 청풍명월의 품에 안겨 있는 이런 즐거움은 사람과 우주의 경계를 융합하는 의식으로, 수시를 대표하는 송대 일부 문인들이 차츰차츰 이전 세대의 혼란과 고민에서 벗어나 더 높은' 고급' 과' 초개방' 의 사상경지에 이르렀고, 이 세대가 각종 사회적 갈등에 시달리는 문인들이 고난과 우여곡절을 겪었음을 반영하고 있다.

성격, 심성, 재정, 어풍으로 볼 때 장효상과 수시는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모든 훌륭한 작가 (특히 장효상처럼 개성이 있고 재능이 있는 작가) 는 선인을 차용하는 것 외에 자신의 혁신을 가지고 있다. 장효상의 첫 시는 그의 고상한 인격과 왕성한 생명력을 바탕으로 밝은 밤하늘과 광활한 호수를 배경으로 한 경지와 정신경지를 창조했다.

이 단어의 처음 세 문장은 우리 앞에서 조용하고 넓은 광경을 보였다. 또 한 차례의 안개가 운곡과 맹곡에서 와서 줄곧 악양성을 에워싸고 있다. 현실에서 8 월의 동정호는 사실 거의 평온하지 않다. 따라서 시인의' 색다른 맛' 은 호수에 대한 평온이라기보다는 의식적으로 자신의 내면의 평온을 표현하는 것이 낫다. 그 본의는 아래의' 천인의 조화' 의' 청' 환경을 넓히는 것이다. 과연' 옥검 조안 3 만 헥타르, 일엽편주가 나를 받쳐 준다' 는 말은 이런 종류의' 조화' 의 쾌감을 어렴풋이 표현했다. 다른 사람의 작품에서 일엽편주의 이미지와 광대한 호수의 대비는 왕왕' 작은' 과' 큰' 의 의미를 지녔지만, 장자씨는' 이' 라는 글자로 그의 물고기처럼 물을 얻는 비할 데 없는 기쁨을 표현하며, 정신적인 경지는 현저히 다르다. 보트의 벽파에 대한 애착이' 마음' 의' 몸' 에 대한 애착과 같지 않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심신이 상호 의존하여 서로 결합하다. 고대인들의 눈에는' 사람' 이 정말' 천지의 마음',' 오행쇼' (문심 조각 용원도), 우주의' 도심' 이' 사람' 에 반영되었다. 그래서' 나와 함께 배를 타다' 라는 말은 자연과 천인의 화합으로 귀의하는' 우주의식' 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런 의식은 아래의' 월명월명, 명하명, 안팎명' 에서 더 잘 표현된다. 달과 은하수가 자신의 광채를 호수에 쏟았고, 벽파는 은하수의 그림자를 비추고 있다. 이때 하늘과 토양은 텅 비었고, 매우 맑았다. 사람의' 안팎' 조차도 구멍에 비춰졌다. 이것은 얼마나 순수한 세계인가, 또 얼마나 영롱한 경지인가! 시인의 사상은 우주의 공허함에 의해 정화되고, 우주의 풍경도 시인의 순수함에 의해 정화되었다. 개인화된 우주, 보편화된 인격이 하나로 합쳐져 시인은 완전히 도취되었다. 그는 기뻐서 얼굴에 생기가 넘치며, "근심 걱정 없는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라는 자기만의 독백을 참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이렇게 광활한 호수파에서 이렇게 신비하고 차가운 달빛 속에서 시인은 보통 사람들이 이 곳에서 쉽게 만들어내는 낯설음과 공포감이 아니라, 오히려 비길 데 없는 친밀감과 즐거움감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사물과 사람의 조화가 아닌' 우주의식' 이란 무엇인가? 여기에는 당연히' 천하의 탁수' 가 담겨있고, 사람들이 취하면 나 혼자 깨어난다' 는 자부심이 담겨있지만,' 시든' 을 묘사하고' 시든' 을 묘사하는 잔혹한 어색함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기에도 당연히'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 이 달에 비친 숭고함은 있지만 이백의' 먹고 마시는 것' 의 저속함도 없다. 시인은 전에 없던 평온과 평온을 느꼈다. 달빛 아래 호수파의 요람에서 그의 초조한 마음은 최고의 휴식과 귀착점을 찾았다. 인류가 자연의 품으로 돌아가고, 인류가 깨끗한 마음과' 사심없는' 우주정신의' 단결' 을 개방하는 것이 가장 큰 위로와 기쁨이 아닌가? 이 "아름다움" 은 "외부인" 이 알 수 있습니다! 시가에는 철학이 함축되어 있어, 지금까지 이미' 궁극의 경지' 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런'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의' 아름다움' 은 왜 시인만의 것일까요? 시인은 정말' 차갑고, 낭만적이고',' 불꽃놀이' 를 먹지 않는 사람인가?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 시점에서, 장 xiaoxiang 그냥, 그래서 그는 독립적 인 사람 으로 태어난 것은 사실이 아니다, 루오 지 공식 을 떠났다. 사실, 그는 고상한 인격과 넓은 마음,' 운운의 기운',' 신의 필처럼 편안하다' (같은 책) 를 가지고 있어 여유롭게 이곳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 이 소탈하고 먼지투성이인 시를 만들어 냈다. 사실, 그의 근심 걱정 없는 심경은 결코 타고난 것이 아니다.' 세상은 이미 익숙해져 있고, 이 마음은 곳곳에서 근심이 없다' (서강월, 소양삼탑사) 는 그의 근심 없는 상태가 세상의 비바람을 겪은 후의' 위트' 와' 초탈' 의 정신 경지임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위의 두 문장 후에 그는 이어서 "한광정이 물 속에 있고 갈매기가 날고 있다" 고 썼다. 。 하늘의 물그림자와 백갈매기의 페이시앙, 이것은 같은 풍습을 초월하고 사물과 친구가 되는' 담박한 경지' 이다. 갈등을 만들어 갈등의 일시적인 해결을 이루고, 생활방식의' 입입' 으로' 출출' 하는 과정은 수시의' 6 월 27 일 망호루 취서' 를 쉽게 떠올리게 한다.' 먹구름이 먹구름을 뒤집어도 산을 덮지 않고, 백우가 배를 점프한다' 는 것이다. 바람이 오고 또 불어오니, 호수 아래의 물이 하늘처럼 보인다. " 이것은 그가 호수 꼭대기에서 본 묘사이지만, 그의 마음 여정에 대한 묘사이기도 하다. 인생의 길에는 기복이 어디에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인격과 철학적 사고의 순결을 유지하는 한, 모든 풍파는 결국 지나갈 것이며, 청명하고 고요한' 심경' 은 반드시 재현될 것이다.

"나는 여러 해 동안 등뼈 시계를 읽어야 하고, 외롭고 외롭고, 간담과 얼음과 눈을 읽어야 한다." 이것은 시인의 "발판" 에서 나왔다. 시인은 방금 영표 (이 양광) 의 벼슬길에서 벗어났고, 이 벼슬길에 있는 자신의 인격과 품행이 매우 고상하고, 간담마저도 얼음과 눈처럼 맑고 불순물이 없는 것을 회상했다. 그러나 이런 마음은 쉽게 알려지지 않고 (오히려 억울함) 추운 달의 고광이 동굴에 와서 당신의 순결한 마음으로부터 배울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말의 뜻이 슬픔과 원한이 없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여기 시인의 이미지는 실생활 속의 사람이고, 세상을 싫어하는 정서가 있다. 눈앞의' 안팎이 분명하다' 는 이미지는 그가' 우주의식' 의 승화를 통해 형성한' 용기와 얼음' 의 인격결정화다 여기에 작가가 무단결석한 마음이 작용하고 있다.' 풍랑에도 불구하고 낚시대에 꾸준히 앉아 있다',' 작은 사람들의 험담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는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동정호에서 배를 젓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나는' 팔극에 능해서 만보를 유람한다' 는 곳에서 천인 여행을 한 번 해야 한다! 그래서 머리카락이 희박하고 손이 깨끗하지만 시인의 흥취가 특히 높고 상상력도 더 낭만적이다. 그래서' 서강을 빨아들이고, 북두를 따라 조심하고, 만상을 손님으로 삼는다' 는 이상한 말이 나왔다. 얼마나 웅장한 기백인가, 얼마나 넓은 가슴인가! 시인은 창장의 호탕한 물을 빨아들이고 싶어, 하늘의 북두를 숟가락으로 삼아, 세상 만물을 손님으로 초청하고, 결혼식은 반드시 극술을 세심하게 따를 것이다. 이런' 사물과의 사랑' 태도는 작가의 자의식의 팽창이며 시인 인격의 넘침으로 나를 주체로 하는 새로운' 우주의식' 을 보여준다. 이때 단어의 정서가 갑자기' 고조' 에 이르렀다.' 어느 밤이 될지 모르겠다!' " 밤이 언제예요? 대답은 분명합니다. 오늘 밤은 추석 전야입니다. 그러나 이때 작가는 이미' 나를 잊는다' 는 정도에 이르렀고, 세상의 모든 것 (심지어' 하늘' 까지) 을 잊어버렸다. 그래서 명리를 겸비한 사람들은 모두 하늘 높이 던져졌다. 이 순간,' 시간' 이 멈춘 것 같고,' 공간' 도 줄어든 것 같다. 천하를 바라보니, 화면에는' 홀로 외친다' 는 시인의 이미지가 하나밖에 없었고, 호랑이가 울부짖고, 바람이 불어오는' 화외음' 이 있었다. 처음에는' 더 매력적이지 않다',' 조용한 동정호' 가 갑자기 시끌벅적한 연회가 된 것 같고, 다양한 손님들이 쇄도하고,' 담담' 의 주인도 술과 밥이 가득 차고 기운이 넘치는 영웅이 되었다. ...

역사상 장효상은 재능이 넘치고, 야심차고, 학식이 해박한 애국자이다. 그러나 특정 환경에 쓰여진 이 시에서 작가의 고상한 인격, 고상한 기절, 넓은 가슴은 휘영청 밝은 달빛 호수 그림자 속에서' 투명함',' 맑음' 으로 변했다. 우주의식' 이 승화된 후, 더욱 장엄하고 심오하며 풍부하다. 작가의 기이한 상상력, 환상적인 번화함, 풍부한 문채는 모두' 녹는다' 는 광활하고 숭고한 경지에서' 출진',' 속속' 이다. 우주의식' 이 승화된 후, 점점 흐릿해지고, 신비로워지고, 점점 더 아름답게되었습니다. 행간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근심 걱정 없는 마음,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는 것이다. "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습니까? 아름다움은 나를 친구로 삼고, 사람과 자연의 조화에 있다. 묘한 것은 "말은 모든 것을 대표하지 않는다" 는 것이 아니라 "말 속에 있다" 는 것이다. 세상에서 온' 인간' 이' 머릿속이 가득한 세상 고민들' 의 곤경에서 벗어나 사물이 잊혀진 정신경지에 이를 수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놀랍지 않나요? 그러나 선인들은 늘 "말이 다 이루어지지 않는다" 고 말하지만, 작가는 이런 것을 이용하여 나의 교감과 정경이 어우러지는 의경을 이용하여' 나 없음',' 사심 없음' 을 이렇게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이것은 문학의 최고 "선경" 이 아닌가? 후재씨는 "추석사, 동파' 물조가곡' 에서 나왔고, 나머지 단어는 모두 폐기됐다" ('계어은화' 권 13 마지막 권) 는 편파적이었다고 한탄했다. 내 앞에서 이' 염노교' 는 포기할 수 없는 좋은 작품이다. 소어가 달빛을 빌려' 인간의 사랑' 에 대한 진심 어린 칭찬을 표현한다면, 달빛을 빌려' 호연의 가스' 에 대한 진심 어린 칭찬을 표현한다. 추석시 복도의 걸출한 걸작일 뿐만 아니라 고전 문학 복도 전체의 걸출한 걸작이기도 하다. 그것의 기초는' 우주의식' 을 통해 승화된 인격미와 예술미에 있다. 그것은' 눈을 씻는 정신' 과 심미능력을 높이는 영구적인 매력을 갖게 될 것이다.